이학의 대가란 무엇입니까? Zeng shiqiang 과 fu peirong 은 진정한 이학 마스터입니다. 그들은 오늘날 세계에서 <역경> 연구에 가장 깊은 사람들이며, 이론과 실천을 병행한다.
이경은 약칭하여 배우기 쉽다. 이경 대사는 이경 연구에 종사하는 대지식인을 가리켜야 한다. 오늘날 중국의' 이학의 대가' 라는 칭호의 인정은 매우 심각한 문제이자 신중한 대우가 필요한 문제이다. 중국 합비 서창이경은 객관적, 정의, 공정성, 공개, 책임있는 태도로 전망 전시의 증거를 채택했다. 순위는 생년월일에 따라 실효를 중시하고 학력, 근무시간, 실제 사례, 개인 저술을 겸비하며 진실을 말하고 독자를 설득하며 역사와 후학자에 대한 책임을 진다.
각급 각종 협회, 학회, 연구회의 칭호는' 이학 마스터' 의 자격 증명서가 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 이유는 회의의 99% 가 퇴고를 견디지 못하고 공상행정관리부에서 발급한 영업허가증도, 성시현 3 급 민정부부에서 발급한 협회 증명서도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국자 머리" 의 회의는 더욱 믿을 수 없다. "성명" 을 보면 가짜인지 가짜인지 알 수 있어 수록할 수 없다. 이' 순위' 는' 사실' 의 근거가 있다. 인터넷에서 자신의 실명, 생년월일, 학력, 공식 면허를 찾을 수 없는 사람은 누구나 불합격으로 간주된다. 그런' 대사들' 은 반드시 가짜여야 하고, 가짜와 정품은 물처럼 공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리 우렁찬:
이홍 대사님, 그의 길호는 쿤곤자인데, 자칭 쿤곤자의 도사라고 합니다. 중국 실용풍수 전문가, 이학계 최고 김나침반상 수상자, 중국 주역협회 상무이사, 세계주역학회 풍수 교수, 중국 건곤주역 대학원장, 고급 풍수사로 꼽히며' 중국 주역협회' 특별공헌상을 수상해 포함됐다
이우렁선생은' 주역' 의 정수를 흡수하고 유교, 해석, 도문화를 융합하여 최근 20 년 동안 관상상, 수상, 명리, 음양가 풍수, 이름, 날짜, 육구, 도술, 도술 등을 진지하게 연구해 조국 쓰촨 각 대로관을 두루 돌아다니며 많은 이름을 얻었다 왕선생은 일년 내내 베이징, 장쑤, 절강, 광동, 광시, 운남, 산둥, 호남, 동북, 내몽골, 허베이, 대만성,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등지에서 활동하고 있다. 일년 내내 여러 부서의 풍수 고문으로 중국 및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의 거의 천개 회사, 건물, 공장, 대학, 가정을 위해 풍수, 풍수를 진행하다. 왕씨는 또한 종종 <역경> 및 "예측 및 계획" 을 가르칩니다. 파산과 해체에 임박한 수많은 기업과 가정을 구했고, 이족 학자들에 의해 이학의 귀재로 존경을 받았다. 많은 친구들의 요구로 그는 20 15 에' 팔괘파' 를 세우고 수취를 시작하기로 했다. 견습 내용; 예견, 상술, 풍수, 도교 내단술, 도술.
명단에 오른 이유: 그는 오늘 가십파의 장문인이다. 중화 문화의 정수를 발양하여 유교, 석석, 도, 국수의 교리로 중생을 결연하다.
리: 1902 광동 개평 금계진 횡강촌에서 태어났습니다. 승동 두 글자; 연경대 국학연구소를 졸업하고, 스승은 진원, 허지산, 구지강을 거쳐 도교사, 고대사 연구에 종사한 후 화남사범대 중문과 교수로 전입했다. 주역' 의 기원과' 주역 이통' 을 탐구하는 두 권의 책이 있다. 전자는 중화서국이 1978 년에 출판했고, 이 책은 64 편의 고전을 주석했다. 글이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것은 당대 주역 연구자에게 꼭 필요한 공구서이다. 후자는 중화서국이 198 1 년에 출판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75 년 7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순위에 오르는 이유: 그는' 주역' 의 기원과 64 괘 386 자의 창시자이다. 후대 학자들을 위한 본보기와 지침을 세웠다.
김: 1902, 6 월 3 일 랴오닝 의현에서 태어났습니다. 1923 랴오닝 () 성 제 4 사범으로 졸업했고, 1940 은 낙산복성 학원에 입학했다. 스승은 마일부, 사무량에서 유학을 배웠고, 194 1 년 쓰촨 3 대 동북대학교 중문학과 문헌팀 주임, 강사, 부교수, 교수로 재직했다. 전국 해방 후 동북문화재관리처 연구팀 팀장으로 재직하며 전국 고서 정리 출판 업무를 겸임하였다. 학술 연구는 엄격하고, 독립적 사고를 잘하며, 학술 연구는 미신을 믿지 않고, 맹종하지 않고, 감히 진리를 견지하고, 감히 권위에 도전하고, 진리만 따르고, 자신의 말을 고집하고, 자신의 길을 걷고, 바람을 따르지 않는다. 그는 선진역사와 선진문학, 공자와 유학, 공자와 <역경> 관계의 연구에 힘쓰고 있다. 200 1 년 5 월 1 9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출석 이유: 그는 주역을 점술과 점술에서 학술의 전당으로 가져와 철학이 되었다.
당명방: 1925 65438+ 10 월 23 일 충칭 충현에서 태어났다. 황혼 구름 크레인; 어릴 때 산에 올라가 소를 방목하고, 밭에서 모내기를 하여 곡식을 수확하고, 농한가할 때 사서오경을 읽었다. 우한 대학 철학학원 교수, 중국 철학의 창시자 중 한 명, 중국 철학사 전문가, 중국 과학원 고문 주역주',' 주역 종횡록',' 중국 고대 철학 명작 선독',' 중국 현대 계몽사조',' 당대 이학과 시대정신',' 소옹과 진전전',' 이학과 장강문화' 등이 있어' 이학의 기초' 작성에 참여했다 1989 년 중학교에 주역사를 설립하고 제 1 대 회장으로 재직하며 당대 주역 리더가 되어 주역 문화의 합법화를 상징한다. 호북, 하남, 허베이, 강서, 장쑤 등 성 주역연구회 고문으로 초빙되었다. 그는 전형적인' 학원파' 로 생전에 자신이' 대사' 라고 말한 적이 없다. 20 18 년 5 월 4 일 93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순위에 오르는 이유: 그는 전국, 심지어 전 세계에서 이학을 보급하기 위해 좋은 출발을 했다. 그는 진정으로 연구를 하는 이학 전문가이다. 바로 그의' 학원파' 때문에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사람들이 밥을 먹고, 마음이 편안히' 대사' 라고 불리며, 득의양양하게 자신에게' 대사' 라는 우스꽝스러운 칭호를 붙였다.
리아 머향: 1936, 호남 신화현인 1959 베이징 사범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천진대 이공대에 배정되어 확률론과 수리통계과정을 강의했다. 이후 남개대학교 운공고등교육학원 부원장, 남개한학연구센터 부주임을 맡고 있다. 우정, 국내외 여러 대학의 국학, 이학 교수를 특별 초빙하다. 나는 주역을 좋아해서 민간과 도서관에서 많은 이학 고전을 보았다. 2002 년 제 24 회 국제수학자대회에 초청된 후 나는 수학자의 지혜로' 주역' 을 연구해 중국 고대 점술을 현대경제생활을 예측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만들었다. 199 1 출판된' 이경 전망 가이드' 는 중외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994 천진에 설립된 천진모향 전통문화책임유한공사는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회사의 직원 대부분은 부교수 이상의 직함을 가지고 있고 일정한 전통문화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다. "이경과 현대경제예측" 이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1998. 지난 세기 말에 그는 이족 학자들에게' 남소 (), 북요 ()' 라고 칭송받았다. 2007 년 8 월 제 10 회 세계이경대회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학 멘토' 로 선정됐고, 2009 년 5 월 29 일 화중 화북 학술전문가 팀 설립을 발표했다. 국제 친구들에 의해' 서예가 고아하고, 늙지 않고 서양인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칭송받고, 평생 스승이 되고, 담박한 명리,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한다. 지금까지 그는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관대하고 진실하며, 득실을 따지지 않고, 이승이라고 할 수 있다.
순위에 오르는 이유: 그는' 북방 이학파' 의 창시자로, 중북 이학 학술 전문가 팀의 핵심이다. 그는 이학과 수학을 결합한 이학 전문가이다.
일찍이 벼슬강: 1935, 10 월 20 일 푸젠주 () 에서 태어나 아버지와 함께 빌딩에서 중학교를 다녔고, 50 년대에는 대만에 정착했다. 그는 대만 성립사범대 교육학 학사 학위, 트루먼대 경영학 석사 학위, 레스터대 관리철학 박사 학위, 옥스퍼드대 관리철학 명예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만 교통대 교수, 대만성 지혜대학교 총장, 대만성 흥국관리학원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세계 최초의 중국식 관리로' 중국식 관리의 아버지' 라고 불리며 국학의 대가로 불린다. 그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 중국 대륙 등에 여러 차례 초청되어 강의했다. 가장 익숙한 것은 그가 CCTV 100 개 강단에서 강의한 것이다. 교수 과학 연구 작문 구어 번역 등에서 두드러진 성적을 거두었다. 그는 12 기간 동안 48 권의 책을 썼는데,' 오늘의 마법사' 라고 불린다. 그의 저서' 변화의 수수께끼',' 중국관리학',' 손자병법과 인력자동화' 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그는 인생에서 해야 할 일이 세 가지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생에 왜 왔는지 아는 것이 목표이고, 어떻게 완성할 수 있는지 아는 것은 방법이고, 어떻게 더 잘 할 수 있는지 아는 것은 향상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 세 가지를 완성하려면 일생의 시간과 정력이 필요하다. 그는 중국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중국인의 독특한 민족 습관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출발 전 자기준비부터 인간관계의 교묘한 운용에 이르기까지 사교권의 요령 확대, 자신의 감정적 의지력에 대한 자제, 동료와 어떻게 사이좋게 지내는지, 상급자와 어울리는 분수도 있다. , 성공을 향한 필수 과목입니다. 그는 중국인의 성공 10 요소를 소개하기 위해 10 개 이상의 간단한 공식을 요약했다. 각각 보기 좋고, 2 복, 3 음료, 4 라운드 마작, 오방 (동서남북) 친구, 육기산 20 10 제 5 회 중국 작가 부자리스트' 는 세후 수입 780 만원으로 작가 부자리스트 5 위에 올랐다. 2018165438+10 월111/kloc-0
순위에 오르는 이유: 그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고, 보구는 이 주제에 손이 잘 맞는다. 그는 이학 이론과 실천이 고도로 융합된 대가이다. 그는 비길 데 없는' 변화의 전문가' 로' 변화의 대사' 라고 할 수 있다.
유대군: 1943 1.3 산둥 추평에서 태어났다. 196 1 고등학교 졸업 후 3 년 연속 산둥 대학에 지원했지만 모두 가정문제 때문에 포기했기 때문에 제남에서 임시직으로 일하다가 제남 거리에서 의류공장을 운영하는 창고 보관원이 되었다. 할아버지는 이경, 대로의 원천, 낮에 일하고, 밤에는 이경을 연구하는 자습의 길을 차마 보여 줄 수 없었다. 1978 3 월 중국 과학대회 개최 후 18 그의 첫 문장' 사석이읽기' 가' 중국철학' 에 발표됐다. 당시 중국 사회과학원 원장의 후교목은 이 문장 () 를 보고 당시 산둥 대학 총장이었던 오복항에게 대학 학력이 없는 사회학자 유대군을 기용하라고 추천서를 썼다. 오 교장도 유대군을 빼놓을 수 없는 인재로 여겼다. 철학과 몇 명의 교수의 답변 시험을 거쳐 산둥 대학에 입학하여 중국 철학사의 교수와 연구에 종사하며,' 주역' 연구를 위주로 465,438+0 세; 주역개론' 은 1986 에 적혀 있으며, 지루 서점에서 출판된 후 여러 차례 재판되었다. 세계에는 일본어, 독일어, 영어번역본도 있는데, 이 책은 1998 산둥 성 사회과학 연구 성과 1 등상을 수상했다. 2065438+2002 년 6 월 중앙문사 연구관 사서로 초빙됐다. 그는 출서, 회의 참석, 출국 등의 행사에서 일거에 유명해졌다. 네티즌들은 그를 "중국 최고의 이경 대사" 라고 불렀다. 중국 주역학회 제 2 회 회장, 전국정협 위원, 산둥 대학 이학과 중국 고대 철학 연구센터 주임, 교육부 인문학사회과학 중점 연구기지, 산둥 대학 교수, 박사교사, 베이징대 아르바이트교수, 베이징대 태극문화연구소 명예이사, 세계이학 멘토 국제자격심사위원회 의장, 학술지' 주역 연구' 편집장 그는 오랫동안 이학 연구에 종사해 왔으며, 특히 상수에 능하여, 이학의 많은 중난점에 대해 견해를 제시하여, 상수와 의리를 겸비한 이학 연구 루틴을 형성하였다. 주역개론',' 주역 고전백화문해',' 백화문해주전',' 이전전전전전역',' 프랑스어판',' 그 변법',' 현대주역 종합시험',' 비단서죽서',' 주역' 이 있다
순위에 오르는 이유:' 주역' 연구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풀뿌리 학자입니다. 이학 연구 이론 성과가 풍성하다. 그는 고교와 정규대학에서 초빙한' 이학의 귀재' 로 진정한 이학 분야의 교수이다.
장선문: 1949 복건 장악에서 태어났습니다. 중산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황 shouqi, 우 jianzhai, 장 taiyan, 황 이후, 국가 학습 분야에서 교사 깊은; 푸젠사범대 문학원 교수, 박사생 멘토, 푸젠사범대 이연구소 소장, 전국 고전 문헌학 박사점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국가경제부 특임편위, 중국 주역학회 부회장, 동방국제역학연구원 학술위원이기도 하다. 미국, 말레이시아, 한국, 대만에 여러 차례 초청되어 강의한 적이 있다. 이경 주석',' 이경 사전',' 상수와 의미',' 이경 개론',' 이경 제 1 단계',' 이경과 문학',' 이경과 역대 이경',' 청정한 현학' 등을 출판했다 마진표의 유작 <역경>, 그리고 상인의 유작 <역경> 등을 수정했다. 2007 년 건설부 건축문화포럼 전문가 그룹에 의해' 국내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중국 이학 학자' 로 선정됐다. 이학 저작집 코끼리, 수, 이치 일체, 이론과 실천을 모두 중시하고, 팔괘의 시공 포지셔닝을 이용하여 최적의 방안을 선택하고, 기업의 경제 발전 프로젝트를 결정하고, 서구 통계 모델 예측과 의사결정트리 스키마의 부족을 메운다.
순위에 오르는 이유: 학술공과가 탄탄하고, 작풍이 엄격하며, 오랫동안 주역 연구에 종사한다. 그는 주역 응용을 경제 분야에 도입한 대표적인 인물 중 한 명이다.
푸페영: 1950 65438+2 월 16 상하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푸인대 졸업, 대만 성립대 철학 석사, 예일대 종교철학 박사, 네덜란드 루본대, 라이튼 대학 강의 교수, 대만 성립대 철학학과 주임, 연구소 소장. CCTV' 백가강단',' 봉황위성 TV',' 국학하늘',' 동방위성 TV' 노장지혜' 수업, 산둥 TV' 신살구' 수석 강사였다. 교수, 연구, 작문, 연설, 번역 등에서 성적이 뛰어나 철학, 국학을 전공한 지 30 년이 되었다. 부모의 기독교 신앙의 영향으로, 그들은 먼저 서양 철학을 공부한 다음 중국 철학을 공부했고, 철학 대가인 방동미와 여영시를 스승으로 삼았다. 40 세 이전에, 그들은 유교와 도가 사상을 연구하고 연구하는데 접촉했다. 50 세 이후, 그들은'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노자',' 장자',' <역경>' 등 중국 전통 고전에 주석을 달았다. 학문이 엄밀하고, 편견과 결론을 버리고, 진실과 실용을 추구하며, 근원을 추적하고, 온기를 나타내고, 새로운 지혜를 안다. 연구 범위는 서구 철학, 유교, 도가, 선진철학, 종교철학, 주역, 이전, 논어를 포괄하며 당대 고전 해석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타이페이에서 출판된 작품 중 2 부, 철학 작품 19 부, 격려작품 48 부, 심신 작품 14 부, 도가 6 부, 유교 작품 17 부, 중국 본토에서 출판된 저서 중 유교 8 권, 도가 2 권, 이경 2 권, 청소년 국학 5 권, 번역 6 권, 상세 6 권, 철학 1 1 본, 청소년 국학 5 권, 총 45 권. 그는 대만성 민생일보에 의해 대학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수로 뽑혔다. 대만성 교육부에서 교육 우수상을 수여하다. 성공적인 인생은 대만성 최고문학상을 수상했다. "유교와 도교의 날" 은 중정 문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시종 중서문화의 최고점에 서서 중국 전통문화의 현대적 의의를 해석하고, 광범위하고 심원한 시각으로 모든 정신 영역을 개척하고, 중서철학, 진실한 태도, 유머러스한 언어, 명확한 이치를 터트려 청자가 지칠 줄 모르고 서로 맞물려 국학을 생동감 있게 하고, 현대인에게 간단한 국학 고전 원작 읽기 방식을 제공하였다. 오랫동안 중국 전통문화의 당대 보급에 힘쓰고, 청중을 이끌고 중국 고전을 해석하고, 국학의 현대적 가치를 발양하고, 사회를 위해 지식인의 책임을 이행하도록 유도했다. 성본선' 은 공맹에 대한 오해다. 인생은 기대없이 살 수 없다. 이것은 명확하고 선진적인 관점이다.
명단에 오른 이유: 그의 지식은 고금의 중서부를 융합한다. 중국 백화문의 <역경> 해석은 대부분 그의 버전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다산의 철학, 이학, 국학 작가로,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는 거장급 학자이자 실전 능력을 잘하는 전문가형 거장이다. 그를' 이학의 대가' 라고 부르는 것은 결코 과언이 아니다.
담덕귀: 1964, 산둥 웨이하이인 1982 산둥 대학 철학과 입학, 1989 석사 졸업, 산둥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근무. 1997 년 부연구원으로' 주역' 과 중국문화를 주로 연구하고, 스승은 이학 전문가 유대군에서' 주역' 을 연구했다. 베이징 사범대학교 철학과 사회학대학에 입학하여 유명한 철학자 정만경에서 철학 박사가 되었다. 현재 중국 사회과학원 박사생 멘토,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종교연구소 연구원, 중국 종교학회 이도문화연구위원회 주임입니다. 다차원 문화의 관점에서 본 중국 주역 문화전통연구',' 주역 문화의 역사관',' 주역 진선미 4 조 연구',' 주역 교육사상',' 주역과 중화민족정신',' 주역의 4 개 본체론 수준과 그 영향' 등이 있다. 주역과 중국 전통문화' 라는 책이 편찬되고 있는데, 이는 중국 전통 명리문화와 풍수 문화에만 국한된 것이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마카오 등에서 <역경> 중국 문화를 여러 차례 강의한 적이 있다. 인도네시아의 전 대통령 수하르토 개인 고문으로 인도네시아 HarcyGroup, 싱가포르 하풍사, 홍콩 한생당 약업사, 국내 여러 대형 금융기관과 그룹사의 문화 고문도 역임했다. 기업 부지 선정, 풍수 설계, 인적 자원 배합 설계, 투자 결정 등에 풍부한 지도 경험이 있다. 전국 각지의 대기업과 그룹에 많은 의사 결정 지원을 제공하고 여러 업계 선두 기업의 의사 결정, 관리 및 문화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석 이유: 교수, 과학 연구, 작문, 연설 과정에서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이론, 실천, 글쓰기를 결합하여 현실에 봉사하는 실용주의자이다. 그는 이학의 대가로서, 진실하고 실용적이며, 강직하다.
위에 열거된 "이학 마스터" 를 보세요. 현재 인터넷에서' 이학의 대가',' 이경 1 인' 이라고 자칭하는 사람은 식은땀을 흘릴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땀을 흘려야 한다. 스승',' 교수' 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에게' 산 밖에는 산이 있고, 사람 밖에는 사람이 있다' 는 기본 이치를 영원히 잊지 말고, 영원히 너무 많이 말하지 마라.
이제 인터넷은 쓰레기장입니다. 인터넷에서 몇몇 사람들이 열거한 이 대사와 그 대사의 순위를 다시 보면' 중국 전통문화' 와' 배우기',' 풍수',' 명리' 라는 세 개의 금자 간판을 더럽히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진짜 쿵푸가 없는 사람들이 쓴 허위 랭킹처럼' 표준에 포함' 하지 않는 것은 임의조작에 속한다. 그렇다면 중국 전통문화의 이학, 풍수, 명리는 존재가치가 없고, 오늘날 후세 사람들이 깊이 연구할 가치가 없고, 광대할 필요도 없다.
"모든 것을 돈으로 본다" 는 현재, 진정으로 공부하고, 성실하게 연구하고, 뿌리를 찾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깊은 발전의 슬픈 면이다.
새로운 시대의 이학 연구자, 수혜자, 전파자로서 우리는 반드시 중국 전통문화의 근본을 고수하고, 진실과 실무를 추구하고, 정의의 원칙을 추구하고, 실효를 중시하고,' 가짜 대사' 와 선을 긋고, 도덕적이고 품질이 좋은 사람이 되어야 이 시대에 부끄럽지 않고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