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디악의 이야기 조디악의 기원 중국 조디악은 어떻게 왔습니까?
1. 오래전에 옥황상제는 인류에게 귀속 시간을 정하기 위해 12 종의 동물을 띠로 선택하기로 했다.
그래서 지구상의 모든 동물들이' 띠왕' 쟁탈전을 벌였다. 그래서 이짐승이 만난 날, 쥐가 1 위를 차지했고, 이어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가 뒤를 이었다.
2. 전국 말기에 호랑이밭에서 자고, 말탄 진간중에서 이미 12 종의 가지달린 동물이 발견되었다. 그들의 이름과 가지의 배열은 일반적으로 이후의 십이띠와 비슷하며, 용법과 점술 논리도 이후의 십이띠와 비슷하다. 따라서, 잠자는 호랑이밭과 말탄 진간중의 십이지띠는 나중에 십이지띠의 초기 형태라고 추측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디악 연대는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3. 원시선민들은 종종 일부 동물, 무생물이나 자연현상을 본 씨족 조화의 상징, 즉 토템으로 사용한다. 산해경' 에서 인간과 짐승이 뒤섞인 이미지는 고대의 토템신이다. 하민족의 토템은 곰이나 물고기이고, 상민족의 토템은 검은 새이고, 주민족의 토템은 용, 새, 거북, 개, 호랑이이다.
띠동물은 용을 제외하고는 허황된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일상적으로 볼 수 있다. "육축" (말, 소, 양, 닭, 개, 돼지) 과 "육축" (쥐, 호랑이, 토끼, 용, 뱀, 원숭이)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사람들이 경제적 목적으로 길들여진 것이고, 후자는 어느 정도 인류의 생활을 교란시켰고, 선조들은 이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다. 따라서 이 동물들은 이 씨족의 상징으로 숭배를 받았다.
조디악의 가치:
조디악 문화는 풍부한 전통 사상을 담고 있다.
(1) 천인합: 띠는 천간지지의 이미지 대표로 전통 오행철학의 영향을 받아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구현한다.
(2) 생태의식: 동물숭배는 인간의 생산생활에서 동물의 역할을 강조하며 소박한 생태관념을 포함한다.
(3) 전통 도덕: 우화, 성어, 문학 작품, 찬양, 채찍질 동물 성품,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비춰 전통적 가치관을 전달한다.
(4) 집단의식: 띠 민속 관객은 광범위하며 지역성과 성을 갖추고 있다. 모든 사람이 명절을 축하하고 즐기는 것은 지역사회와 결속력과 정체성을 강화시킨다.
(5) 동등한 친민: 십이지띠는 사람마다 공유하고, 공평하게 공개하며, 황권은 고치기 어렵다. 띠문화의 주류는 서민문화, 대중화, 생활화에 속한다.
12 궁의 이야기: 12 궁의 이야기: 12 궁의 이야기
12 띠에 대한 전통 이야기가 있나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1, 조디악의 유래
고대의 민간 문화 현상으로서 십이띠의 기원에 대해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띠와 지지가 동원되어 선사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기" 에서 황제가 "갑자를 지어 장수를 하다" 와 "갑자를 잘 다스린다" 는 말이 바로 이런 견해를 반영한 것이다. 학자들은 이곳의 갑자가 십이지띠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청대 학자 조익은 띠가 중국 북방의 유목민족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옥규 시험' 에서 "개북의 속초, 12 일의 추함은 없고, 1 년 동안 중국에 전해져 귀를 헛되게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참조 청대 조익 "옥규 시험").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조디악이 바빌론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는 견해까지 가지고 있는데, 곽모로는 그러한 견해를 가진 대표이다. 그는 "갑골문자 연구와 분기 해석" 에서 "12 샤오샹은 바빌론과 이집트에 모두 있지만, 모두 오래되지는 않았고, 서조 이후 100 년 이상에서 기원한 것도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한나라 때 서방 국가들이 만들어 바빌론의 십이 띠 띠를 모방한 다음 주변 지역으로 전해졌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십이지띠는 중동 주민들이 바빌로니아 십이지띠를 모방하여 제정한 것으로 보고 한무제가 서역과 교류할 때 중국에 전해졌다. 위의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는 감히 주관적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한다. 그러나 대량의 문헌을 통해 십이지띠는 확실히 중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선민 동물 숭배, 토템 숭배, 초기 천문학의 결정체이다.
《시경》은 현존하는 문헌 중 최초의 십이지띠 기록이다. 시경 소야 길일' 에는 여덟 글자가 있다.' 길일 무경의는 불쌍한 말이다' 는 말은 말을 타고 사냥하기에 좋은 날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점심 배마의 예이다. 지지와 12 종의 동물의 대응 관계가 춘추 전후에 이미 건립되어 전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년, 후베이 () 성 운몽현 () 잠호지 1 1 호묘 () 에서 출토된 약고는 12 띠가 춘추 전후에 이미 존재한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일본에서 출토된 약서에는' 도둑' 장이 있는데, 도둑의 외모 특징에 대해, "아들, 쥐, 도둑이 그 입을 원한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못생기고, 소, 도둑, 큰 코, 목. 음, 호랑이, 도둑 털, 토끼, 도둑이 크다. 첸, [원문 유출] 도둑은 남자, 청홍 ... 이미, 벌레도 있고, 도둑은 검다. 정오, 사슴 도, 도둑 긴 목 작은 컷, 불완전한 몸. ...... 아니, 말, 도둑도 귀가 있어야 한다. \ ",반지 도, 도둑 둥근 얼굴 ......"
일본 책에 기재된 십이지띠는 대략 지금의 유행설과 비슷하다. 고증에 따르면 잠호지 1 1 호묘는 진시황 30 년 (기원전) 에 묻혔기 때문에 띠의 출현은 적어도 진 이전의 춘추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학자들은 이것이 지금까지 중국이 발견한 최초의 가장 체계적인 십이지띠 기록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날 유행하는 띠는 동한 왕충의 기록과 똑같다. 왕 충의 \ "우 hengshi 에 \" 포함:
\ "흐린 자, 나무도, 그 새도, 호랑이도. 흙, 그 새개도. ...... 정오, 말도 도착했다. 아들, 쥐, 유니온, 닭. 털, 토끼도. ...... 하이, 테이퍼도. 아니, 양도 마찬가지야. 못생긴, 소도. 이미, 뱀도. 심씨, 제천도. "
위의 글에는 십이띠에는 11 종의 동물이 있지만 용은 없어졌다. \ "인용문 \" 이라는 책은 말했다:
"첸은 원 스톱, 뱀이다. 진 () 기는 동남쪽에 있다. "
아이들의 십이띠에 대한 이야기는 이렇다. 십이띠는 온전하며 현재 유행하는 십이띠와 똑같다. 이것은 확실히 고대 문헌 중 가장 이르고 완전한 십이지띠 기록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십이띠가 널리 사용되었고, 남조' 남서기 오행지' 에는 출생 연도에 따라 띠 구분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남조 시인 심형은 일찍이 십이지띠의 시를 한 수 썼는데, 시에서 말했다.
"쥐와 먼지의 경우, 소와 양은 황혼에 떨어진다.
호랑이는 먹이를 찾아 빈곡에 앉아 있고, 토끼는 창문을 열어 달을 맞춘다.
용마루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는 잔을 맑게 한다.
개는 소유를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돼지는 유유자적하다. ""
이 십이지띠의 시는 분명히 12 지지가 배정한 동물의 순서에 따라 쓴 것으로, 당시 사람들이 십이지띠에 대해 이미 매우 잘 알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문헌에서 조디악 문화의 기원이 중국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외래띠의 관점에 따르면 띠는 한나라가 중동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것으로, 도입 시간과 비슷하다. 우리는 상술한 문헌에서 우리나라가 춘추시대 ('천서',' 시경') 에 조디악에 관한 기록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여 조디악의 탄생과 조디악과 지지의 일치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이미 생겨났기 때문에 조디악이 우리나라에서 기원한 고대 문화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십이지띠의 유래는 무엇일까? 고대인들은 왜 이 12 종의 동물을 선택했습니까? 학자들은 줄곧 이 문제를 주시하고 각종 해석을 해 왔다.
조디악이 원시 시대의 동물 숭배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는데, 중국 과학기술대학 장병륜 씨가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원시 생산성이 낮고 자연을 인식하는 능력이 극히 제한된 상황에서 자신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동물 (예: 말, 양, 소, 닭, 개 등) 에 대한 의존감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 자신의 안전을 위협하는 동물 (예: 호랑이, 뱀) 에 대한 공포감, 인간의 기능을 넘어선 동물 (예: 개 후각 등) 에 대한 숭상감. ), 그래서 동물 숭배로 이어집니다. 십이띠는 동물 숭배의 원시 영향으로 사람들이 연월을 기록하는 데 사용하는 동물역법이다.
원시인의 동물 숭배는 또한 춤 등 원시 춤에서도 표현되는데, 춤 () 은 저우 () 왕조 전후 () 에서 생겨났고, 신부 () 의 주인공은 12 수 () 와 12 수 () 였다. "엑소시즘 춤" 은 12 종의 동물을 선택하는데, 원시인들이 동물에 대한 숭앙의 표현이다. 의식에서 선출된 12 수 (또는 12 신) 는 1 년 동안 12 개월을 지키며, 매달 핑안 때문에 4 재해를 몰아내고 12 개 방향을 지켜본다. 물론 12 방위의 보살핌에는 12 개의 가지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12 띠와 연계되어 있으며, 12 띠는 엑소시즘 의식에서 잘 활용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로부터 12 짐승과 12 띠는 일맥상통하며, 그들의 공통된 근원은 원시 동물 숭배이다.
과학자 유요한은 띠가' 십이띠' 의 날짜와 이족의' 10 달력' 방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쓰촨 대량산 지역에 사는 이순신은 12 종의 동물을 1 년 날짜로 하는 역법이 있다. 그들은 12 종의 동물을 1 년의 날짜로, 오늘은 쥐의 해, 내일은 소의 해다. 이런 식으로 3 라운드는 한 달, 36 일, 한 달은 36 일, 1 년은 10 개월이다. 이것이 바로 이후의 "10 달력" 법이다. 류요한 씨는 12 띠 표기 날짜의 10 달력을 하우시대 (류요한' 이족 역사조사연구문집' 참조)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원시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 십이띠는 10 달력의 영향을 받았고, 이순신의 십이띠는 후에 십이띠로 발전했다.
우리가 띠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천간지지와 연결해야 한다. 근대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가지표는 은상시대의 가지 날짜가 이미 정통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지의 기능이 점차 다양해졌다. 시간 단위 역할을 하는 라벨로서, 한편으로는 확장해서 연표에 사용한다. 한편으로는 줄어들어 시간 (하루 12 시간) 에 쓰인다. 사료기록과 고증에 따르면 황도 12 궁은' 지년표' 가 세워진 후에 나타난다. 12 종의 동물은 12 지지와 일일이 대응하고, 동물은 지지의 표지이다. 같은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땅이 소속된 동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2 종의 동물을 이용하여 해를 정하고 모든 사람의 띠 () 를 추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십이띠와 십이지계는 분리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랫동안 학자들은 십이띠의 정보가 십이띠의 고서에 숨겨져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십이지띠와 십이지띠의 고서를 비교한 결과, 십이지띠의 고서가 12 종의 동물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몇 가지 유사점이 있고,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 에서' 길' 자를 뱀의 형상자,' 하이',' 맥' 이라고 불렀다. 부근의 사람들도 갑골문, 금문의 지자가 십이지띠와 비슷하다는 것을 검증해 십이지띠가 십이지띠동물의 상형자인지 의문이다. 12 지지의 추음과 추모가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12 종의 동물로 바뀌었고, 동물의 차용 서수와 지지가 어우러져 연호제가 되었다. 상술한 추측은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십이띠는 십이띠의 상형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십이띠는 은상시대에 교묘하게 사용되었고, 십이띠는 춘추시대에만 생겨났고, 출처가 다르기 때문이다. 글자를 만들 때 지지와 띠가 관련이 있다면, 띠는 지지와 동시에 생겨나지 않습니까?
요약하자면, 작가는 십이지띠의 출현이 12 지지보다 늦었지만, 12 지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십이지띠는 12 지지의 부속물로, 12 종의 동물을 12 지지의 대체물로 선택하였으며, 고대인의 동물 숭배 심리에서 유래하였다.
십이지띠의 선택과 배열
십이지띠의 선택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한족의 일상생활에 가까워서 추측할 수 있다. 십이지띠 동물 중 크게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인간에 의해 길들여진' 육축', 즉 소, 양, 말, 돼지, 개, 닭, 인류가 경제나 기타 목적을 위해 길들인 동물로, 십이지띠 동물의 절반을 차지한다. "육축" 은 중국 농업 문화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인의 전통 관념에서' 육축번영' 은 가정의 번영, 길상, 아름다움을 대표한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통상' 육축번영' 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이 6 종의 동물이 띠가 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첫 번째는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잘 알려진 야생 동물. 호랑이, 토끼, 원숭이, 쥐, 뱀, 그리고 호랑이, 뱀과 같은 인간 생활에 경외심을 품고 참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싫어하고 꺼리는 설치류도 있지만 인간의 생존에 의존하고 있다. 토끼 원숭이와 같은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세 번째 범주는 중국 전통의 상징적인 마스코트인 용이다. 중국의 상징이며 많은 동물 특징을 융합한' 신기' 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영물' 이다. 용은 부와 행운을 대표하며 가장 상징적인 길상동물이다. 그래서 드래곤은 십이띠에서의 지위가 없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조디악 동물의 선택은 무작위가 아니라 어느 정도 의미가 있다. 사람들이 선택한 동물은 다른 각도에서 출발하여 일정한 의의가 있다.
그럼 이 12 종의 동물은 어떤 순서로 배열되어 있나요? 앞서 말했듯이 띠는 고대 동물 숭배와 토템 숭배의 분위기 속에서 탄생했다. 사람들은 동물만 서수로 지지를 배합한다. 왜 이 12 종의 동물을 선택해야 하는지, 누가 먼저 오는지, 어떤 순서도 결론이 나지 않는다. 띠는 고대 문화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미 연대가 오래되어 배열할 초심을 잃었다. 오늘 사람들의 이야기는 단지 그것에 붙어 있을 뿐, 의지하고 상상할 수 있을 뿐이다. 십이지띠의 배열에 대하여 세 가지 해석이 있다.
첫 번째는 이야기 속 십이지띠의 배열이다. 한족의 이야기는 이렇게 말한다: 그해 헌원황제는 12 수를 궁중 경호원으로 선발해야 했다. 고양이가 쥐를 등록시켰는데 쥐가 잊어버렸다. 결국 고양이는 그것을 선택하지 않고 이때부터 쥐와 원한을 맺었다. 코끼리도 경기에 참가하러 왔고, 쥐는 그의 코에 들어가 그것을 내쫓았다. 나머지 동물은 원래 소를 비롯한 소 등에 떠내려갔고, 돼지도 달래서 쥐가 1 위, 돼지갈비가 마지막에 올랐다. 호랑이와 용은 불복하여 산왕, 해왕으로 봉쇄되어 쥐와 소 뒤에 섰다. 토끼는 또 불복하여 용과 달리기 경주를 하다가 마침내 용 앞에 도착했다. 개가 불공평해서 화가 나서 토끼를 물어서 꼴찌를 당했다. 뱀, 말, 양, 원숭이, 닭도 여러 차례 겨루어 좋은 자리를 잡았다. 결국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의 순서가 형성되었다. 이 이야기는 문제에 대한 과학적 해석은 아니지만, 십이지띠 선택에 대한 사람들의 해석을 반영하고 있다.
둘째, 우리나라 고대 학자들은 고대 12 시의 관점에서 지지와 쇼수의 관계를 설명했다. 어둠 속에는 쥐 한 마리가 한밤중에 나와 틈틈에서 하늘과 땅 사이의 상태를 물어뜯고,' 쥐가 하늘을 물어뜯는다' 는 이유로 쥐에게 속한다. 하늘이 열리면 땅이 개간될 것이다. "이 땅은 추함에서 구출될 것이다." 소는 밭을 갈아야 하기 때문에 못생기고 소에게 돌아간다. 인석은 한 사람이 태어난 시간이므로 살면 반드시 죽음이 있을 것이다. 호랑이보다 사람을 더 죽일 수 있는 것은 없다. 음, 경외심이 있어 음속 호랑이다. 돌창은 해돋이의 코끼리다. 태양은 점술과 분리되어야 한다. 점술은 불과도 같다. 그 속에 담긴 그늘은 달의 정수이기 때문에 돌창은 토끼에게 속한다. 3 월의 진일은 바로 비가 많이 오는 계절이다. 진자연은 당연히 용족에 속한다. 4 월, 지금 이 순간 춘초는 뱀의 좋은 날이다. 마치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또한, 이미 아침이었는데, 이때 뱀이 동굴로 돌아가고 있어서 이미 뱀이다. 오후에는 태양의 정신이 극한에 도달하여 싹이 트고 있다. 말, 한 종류의 동물이 질주하며 발굽을 날고 있지만, 또 이따금 땅바닥에 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하늘은 맑고 땅은 흐리고 말은 둘 사이에서 뛰어올라 한낮의 십이띠가 되었다. 양, 오후에 방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때다. 살이 찌기 쉽다. 이 시간은 제때 맞지 않아서 양이 아니다. 찜질을 마친 뒤 원숭이가 서산 근처에서 울고 있을 때 원숭이가 이때 팔을 뻗어 뛰는 것을 좋아해서 원숭이가 찜질할 만하다. 달이 나타날 때 달은 물에 속하기 때문에 점술을 해야 한다. 점괘는 점괘이고, 가운데 점괘는 태양과 태양의 본질을 나타낸다. 그래서 당신은 닭입니다. 어둠이 내리자 때가 되었다. 개는 밤을 지키는 가축으로, 그들과 함께 있으면 개가 된다. 그리고 바다가 왔을 때, 천지는 또 하나의 상태에 빠져들었다. 석두 소포의 열매처럼, 세상의 모든 것이 밤에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돼지는 먹을 것만 아는 카오스 생물이라 돼지가 하이의 띠가 되었다. 송대의 저명한 이학자인 주가 이 관점을 고수하다.
셋째, 중국인신앙의 관념에 따르면 12 종의 동물은 두 종류로 나뉜다. 동물의 음양은 발가락의 패리티에 따라 배열된다. 동물은 일반적으로 앞, 뒤, 왼쪽, 오른쪽 발가락 수가 같다. 쥐만 네 발 앞, 다섯 발 뒤, 짝수, 홀수, 물건은 희게 비싸다. 물론 1 위, 그 다음은 소, 네 발가락 (짝수) 이다. 호랑이, 다섯 발가락 (홀수); 토끼, 네 발가락 (짝수); 용, 오발가락 (홀수); 뱀, 발가락 없음 (가끔); 말, 한 발가락 (홀수); 양, 네 발가락 (짝수); 원숭이, 다섯 발가락 (홀수); 닭, 네 발가락 (짝수); 개, 다섯 발가락 (홀수); 돼지, 네 발가락 (짝수). 송대 학자 홍시와 대학자 랑영은 이런 견해에 따라 분류했고, 그의 저서' 12 조디악 7 원고' 에서' 땅 밑바닥' 을 제기했기 때문에 발가락 수를 보지 마라. 쥐 앞에는 네 발톱이 있고 짝수는 음이고 뒷발은 다섯 발톱, 홀수는 양이다. 자정 전반부는 어젯밤의 음이고, 후반부는 오늘의 양이며, 쥐로 상징할 뿐이다. 소, 양, 족발, 닭의 네 발톱, 토끼 입술 네 발톱, 뱀의 혀, 여섯 개 모두 짝수로 음이어야 하며, 여섯 개를 차지한다. 호랑이는 다섯 발톱을 가지고 있고, 원숭이 개도 다섯 발톱을 가지고 있고, 말굽은 둥글고, 나누지 않는다. 6 은 모두 홀수, 양속, 양속 쥐와 함께 나머지 6 지지를 차지한다. 랑영의 분류법은 홍분류법을 빌려 두 가지가 비슷하다.
위의 세 가지 해석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십이지띠의 배열을 설명하는데, 십이지띠의 동물 배열에 관한 이야기는 매우 풍부하다. 이 이야기들의 전승은 조디악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한편으로는 조디악 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십이 띠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뉘어 중국인의 오행 관념을 포함한다. 띠와 생명의식을 연결시켜 오행과 십이지띠를 대응시켜 다른 관련 생명과 문화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 목적이다.
3. 중국인의 십이지띠.
띠는 원래 연대표에 쓰이는 숫자로 고대 천문 달력의 일부였으며, 나중에는 널리 인정받는 띠역법이 되었다. 중국 고대 철학은' 천인의 조화',' 오행 우주의 본' 으로, 오행이 세상 만물의 생존과 발전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태양, 달, 태양, 태양, 물, 불, 토오행이 만물의 근본이며, 태양, 달, 금, 나무, 물, 불을 조합하면 흑요석이라고 부른다. 모든 것을 지배하고 황도 12 궁은 하늘, 1 년 12 일, 7 박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황도 12 궁은 오행 관념의 영향을 받아 그 일부가 되었다.
띠의 개념이 등장한 이래 점쟁이 유행에 따라 줄곧 전해지고 있다. 오행 중의 각 원소가 서로 제약되어 사람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서로 다른 오행으로 조화시켜 자신의 생활과 일이 모두 마음에 들게 할 수 있다. 띠동물은 두 종류로 나뉘어 오행에 해당하며 띠의 운명을 결정하는 점술기교가 생겨났다. 동시에 십이띠는 사람의 성격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같은 띠의 사람이라도 생년월일이 다르기 때문에 성격과 운명이 다르다.
이상은 조디악과의 이야기인가요? 단순화 이야기의 관련 내용은 중국 십이지띠에 대한 이야기 공유이다. 띠띠의 이야기를 보고,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