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 남북조는 전란이 잦은 시대로 자연히 무장이 많다. 관우, 장비, 장요, 여포 등. 모두들 삼국의 무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장관이 천하 제일의 장군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위진 남북조는 이 두 사람보다 훨씬 강하다. 예를 들면 무제, 후무암영, 후조, 동진의 사현, 담도제, 북위의 원영, 서위의 여문현, 위효폭, 동위의 후루광, 단소 등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이렇게 많은 명장 중에서 관우만 의외로 황제, 왕, 현으로 존경받았다. 이제 관우는 역사상 몇 안 되는 실제 인물이 되어 지위가 매우 존경받는 신이다. 중국 역사를 통틀어 관문은 한 번도 명장으로 등재된 적이 없다. 적어도 한신은 이 병선이다. 위진 남북조의 명장은 모두 집단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그러면 관우는 어떻게 신이 되었나요? 말하자면 불교와도 관계가 있다. 관우는 삼국 이후의 근대에만 용맹으로 유명하다. 남조 유송 시대에는 담도제 수하에 몇 명의 맹장이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장관으로 그의 용감함을 증명했다.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그의 특징점은 군사적 용감함밖에 없었다. 그리고 공식적인 질적 평가는 없다. 일의 미묘한 변화는 수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천태종 지혜는 관우를 성인이라고 부르며 그를' 덕망이 높은 갈란' 이라고 불렀다. 문제는 어려서부터 불사에서 자라 불교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태도를 취했다. 황제로서, 그는 이런 견해를 인정하고, 그가 관우를 위해 옥천사를 건설하는 것을 지지했다. 지의의 행동으로 볼 때 불교문파가 신도들을 쟁탈하기 위해 국내 유명 무장의 이미지를 이용해 종교 홍보를 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이런 행위는 조심하지 않아 봉건 통치의 박자를 맞췄다. 당시 수나라가 막 설립되었을 때, 정치군사에서 법제를 세웠지만, 호인의 갈등을 조율하고 남북의 이견을 통일해야 했다. 수나라의 공식 여론은 조정의 존엄성을 강화하기 위해 충의된 이미지 한 무리를 부축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관우는 의심할 여지없이 아주 좋은 표본이다. 관우는 역사상 1 위 스타는 아니지만 유비에 대한 그의 충성과 타인에 대한 충성은 특색이 있어 수나라 홍보의 필요에 매우 부합한다. 그래서 수문제는 관우의 종교 활동을 강력하게 지지한다. 무측천은 당나라 때 선사 심수가 관우의 현성관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옥천사를 확장할 때 무측천의 지지를 받았다. 송대, 옥천사는 송철종에 의해' 선열사' 로 책봉되었는데, 이는 관우의 신화적인 이미지가 공식 서면 인가를 받았다는 강력한 증거이다. 불교 선전이 확대됨에 따라 공식도 정치 채널에서 관우를 찬양하기 시작했다. 당숙종은 관우를 강자아의 부하로 등재하여 그가 정식으로 참배하는 전당에 들어가게 했다. 북송 시대에는 혜종이 관우를' 충공',' 충녕진군',' 소열무안왕',' 오용안왕' 으로 봉했다. 남송 때 민족 위기로 법원은 관우를 이용해 사기를 북돋우고 관우를' 무안 영웅 원조 왕' 으로 봉했다. 명나라에 이르러 관우 충군 애국의 이미지를 고화하기 위해 관우는 숭에서 특숭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강자아의' 무신' 지위를 대신했다. 관우는 두 번 봉인된 후 왕에서 황제로 승진했다. 후세의 소위 관군의 내력은 이와 관련이 있다. 청나라는 자신의 각 민족 공동주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송명 이래 관우를 칭찬하는 방법을 완전히 계승하여 관우에게 전대미문의 칭호를 부여했다: 충성, 신무, 영, 은, 인, 용, 위, 호국, 호민, 성수정, 현덕관승대왕. 공식적인 호소에 따라 문화계와 민간이 모두 성화관우 대열에 합류했다. 남송이학 거장 주가 역사 권위에 도전하며 정사 중의 존조가 유설을 폄하하며 존류하조설을 제기했다. 이런 견해는 봉건예교에 부합되기 때문에, 곧 조정에서 받아들여지고 인정받았다. 관우는 반조, 유씨의 중견력으로 그의 신성하고 용감한 숭고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관우에 대한 사람들의 경앙은 정치권과 종교계의 엄숙함과 공리보다 기쁨이다. 관우는 원래 무장의 이미지였지만, 민간에서는 정의를 구하고, 빈곤을 구제하고, 무술을 연마하고, 점술을 하고, 소송을 하는 등 신성한 호소를 자주 표현한다. 그래서 관우도 관우에게 장학금을 받고 공명을 도모하며 가뭄에 저항하고 전란을 없애라고 요청했다. 관우는 무신과 전신에서 점차 부의 신, 공평신, 보호신으로 발전했다. 중국에서 태어난 도교는 아예 가장 독특한 역할을 맡았고, 관우를' 삼계강요제',' 옥황묘 등화승상' 으로 존경해 전 능한 신이 됐다. 오늘날 관우 숭배는 봉건 통치의 찌꺼기 정신에서 벗어나 공정하고 정의로운 문화적 상징으로 정화되었다. 문화 번영의 새로운 시대에 관우의 이미지가 더 건강한 의미를 부여하는 한, 그가 전통문화를 더 많이 발양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