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머리말
불교에는 8 만 4 천법이 있는데, 넓고 심오하다. 초보자는 어디서부터 불법을 엿보아야 합니까? 불교는 영원불변의 진리로 시간과 공간의 시련을 견딜 수 있다. 우리는 신앙, 설명, 행동, 증명의 네 가지 방면에서 불법을 수행할 수 있다.
둘째: 편지
첫째, 편지의 의미
믿음은 어떤 종교에 대한 경건한 심리 상태, 즉 신앙을 가리킨다. 불경에서는 여러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신앙의 중요성을 설명하는데,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1. 신념은 손같다: 우리는 보산에 들어갔다. 우리의 손이 없으면 우리는 보물을 파낼 수 없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불교의 보산에 들어갔고, 신앙의 손에 의지해야만 불교의 보물을 얻을 수 있다.
2. 신념은 지팡이와 같다. 우리가 산을 오를 때, 우리가 지팡이에 의지한다면, 우리는 훨씬 홀가분하게 느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우리가 살아있을 때, 우리는 종종 세계의 도로가 넓고 울퉁불퉁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우리가 불교에 대한 신앙을 우리의 기초로 삼는다면, 우리는 안전하게 평탄한 길로 나아갈 수 있다.
3. 신앙은 뿌리와 같다. 나무와 식물은 단단한 뿌리가 있어야 무성한 푸른 잎을 자라며 향기롭고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 사람이 살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생명의 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업의 성공도 탄탄한 기초가 있기 때문이다. 신념은 무한한 공덕의 근원이다. 화엄경' 은 "편지는 덕과 덕의 어머니로, 모든 선근을 키운다" 고 말했다. 신앙을 뿌리로 불교에서 기쁨과 지혜를 키우는 것은 인생의 기초를 다질 뿐만 아니라 해탈의 경지에 이르렀다.
4. 신념은 배와 같다. 망망대해에서는 뗏목을 타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대지혜론' 권은 "불법은 바다다. 신앙은 들어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반드시 배의 키를 단단히 잡아야 광대하고 깊은 불해에서 부처의 보물을 얻을 수 있다. 인생의 고해에서 신앙에 의지하는 큰 소원선만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핑안 넘고 생사해의 이 해안에서 열반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 신념은 힘이다: 손중산 선생은 "신념은 힘이다. 한 가지 일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으면 자연히 강력한 힘이 생긴다.
6. 믿음은 부와 같다. 세상의 생명은 돈이 필요하지만, 우리는 오로지 외부로부터 보물을 찾고, 우리의 내면의 무한한 부를 소홀히 하고, 믿음은 우리의 내면의 보물이며, 우리의 내면의 에너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불경에는 이른바' 칠성보' 가 있는데, 즉 편지가 1 위다. 이 보물을 믿으면 우리의 생활이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둘째, 올바른 신앙의 조건
신앙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처음부터 사교를 믿었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사념' 이다. 맹인을 불구덩이에 끌어들이는 것처럼, 우리가 길을 잃을 수 없다면, 영향은 영원할 것이다. 그러므로 신앙을 선택할 때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사념" 보다 더 좋은 것은 "믿지 않는다" 입니다. 어떤 종교도 믿지 않는 사람은 정신적인 기탁이 없지만, 적어도 길을 잘못 들지는 않았으며, 미래에는 성공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그에 더해, "믿음" 을 믿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 차이는 모르고 "믿음" 에 푹 빠져 있습니다. 이것은 "미신" 입니다. 미신은 믿지 않는 것보다 낫다. 왜냐하면 너는 매료되어 있지만, 항상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적어도 종교는 선을 설득하고 악을 설득하는 관념이 당신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기 때문에, 당신은 악행을 저지르지 않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우리의 신앙은' 진정한 신앙' 이어야 한다.' 정위지론' 제 6 권은 "신앙의 구름은 무엇인가? 착실하고, 현명하고, 쾌락에 강하고, 마음이 순수하고, 대우를 믿지 않고, 낙선을 업으로 삼는다. " 이것은 그 편지입니다. 긍정적 인 편지는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1. 신앙은 진실이다: 우리는 신앙의 대상을 선택할 때 그것이 진짜인지 아닌지를 조사해야 한다. 즉, 우리의 신앙의 대상은 역사적 증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2. 도덕고귀함을 믿는다: 우리가 친구를 사귈 때, 우리 모두는 도덕이 고결한 사람과 친구가 되고 싶다. 더욱이 그의 덕행이 순수한지 아닌지를 고려해야 한다. 그의 동정심은 충분합니까? 그의 인격은 완벽합니까?
3. 신앙능력이 강하다: 우리 신앙의 대상은 사람을 측정하고 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대선지식을 가져야 한다.
4. 금욕에 대한 믿음: 우리의 신앙의 대상은 위대한 스승이어야 한다. 그는 금욕적이고 깨끗하여 중생의 모범이 되기에 충분하다.
5. 정법신앙은 둥글다: 우리의 신앙의 대상은 완벽한 정법이 있어야 하며, 어떤 시공간에도 적용될 수 있다.
6. 믿음은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믿는 대상은 완벽한 지혜를 가져야 우리가 그에게서 배우고 지혜로 가득 찬 삶을 얻을 수 있다. 자신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도움이 된다.
부처님 석가모니, 불교 창시자, 지혜, 금욕, 선량 등 세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위대한 사적은 역사책에 기록되어 시험을 견디며 상술한 조건을 충족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부처가 말하는 부처와 교수법, 그리고 부처의 정신을 이어가는 불교 승려들은 모두 우리의 신앙의 대상이다. 자아가마' 권 30 은' 사불신' 이라고 불린다.' 신불 깨지지 않고, 불법도 깨지지 않고, 승려도 깨지지 않고, 경계도 깨지지 않는다. 기본 정신은 존중과 의심할 여지 없이 진리를 믿는 것이다.
참조: 솔루션
첫째, 솔루션의 중요성
해석은 지혜다. 교리를 이해하고 지식과 경험을 통해 진리를 얻는 지혜를 말한다.
불교와 다른 종교의 차이점은 불교가 맹목적으로 사람을 믿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불교의 신앙은 우리가 이성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하기 때문에 불교는 지혜를 매우 중시한다.
둘째, 지능형 솔루션
불법은 끝이 없는데, 어떻게 지혜를 구해야 합니까?
1 .. 좋은 사람과 친하게 지내며 많이 배운다: 옛사람은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다. 불교도를 수행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삼보에 귀의하여, 항상 법사에게 이익을 구하고, 선지식에 가까이 가고, 경전을 듣고,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돈에 능한 소년은 법을 구하기 위해 53 명의 장로와 대덕을 귀찮게 방문해 결국 불법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조주 선사는 여든 살이 되었는데도 여전히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선생님을 찾아 방도를 하고 마침내 깨달음을 얻었다. 큰 뿌리도 그렇고, 하물며 우리 반딧불이라는 작은 현자는 더욱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겸허하게 길을 구하고, 경청법을 들어야 한다.
우리는 불법을 들을 때도 올바른 태도를 가져야 한다. 성불의 길은 "청법은 식물에 심는 것과 같이 그릇에서 물을 받는 것과 같이 세 가지 잘못으로 나누어야 한다" 고 말했다. \ "라고
이른바' 밭에 씨를 심다' 는 것은 밭에 씨를 뿌리고, 새가 쪼아먹으면 없어지는 것이다. 마치 불법을 듣는 것처럼, 생각하지 않아도 되고, 왼쪽 귀가 들어가고, 오른쪽 귀가 나온다. 이것은 첫 번째 잘못이다. 만약 이 땅이 매우 단단하다면, 씨를 뿌리더라도 뿌리를 내릴 수 없다. 마치 모든 것을 견지하고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처럼; 이것은 두 번째 잘못이다. 땅에 잡초가 가득 자라면, 묘목이 자라기 쉽지 않다. 마치 선입주의 관념이 불교의 뿌리를 박아 내는 것을 막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세 번째 잘못이다.
이른바' 물을 담은 그릇' 이란 컵을 뒤집어 아무리 많은 물도 넣을 수 없다는 것이다. 컵에 균열이 있다면, 물이 부어지면 사라진다. 컵에 오물이 있으면 깨끗한 물이라도 오염될 수 있다. 그러므로 경전을 듣고 법을 들을 때, 방심하지 말고, 편견과 사견을 가지지 말고, 다른 생각과 망상도 갖지 마라. 우리는 교리의 유익을 얻기 위해 진실하고 엄숙하고 공손하며 겸손하고 부드럽고 순결해야 한다.
2. 박람삼장, 심화 학습:' 공부는 피라미드와 같다', 이것도 불학 공부에도 쓸 수 있다. 우리가 불교에 대해 대충 이해한 후에는 불경을 광범위하게 읽어야 한다. 부처가 적막한 후 후세 제자들은 부처의 가르침과 역대 성현의 저작을 경전, 법, 논삼부문집으로 모아 교리를 연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었다. 박학한 것 외에도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고 깊이 연구해야 불법의 참뜻을 얻을 수 있다.
3. 사사리에 따르면 입불지: 불설은 각종 뿌리기, 관기에 대해 서로 다른 교리를 세웠고, 후세 제자들은 사람, 시간, 땅 등의 조건에 따라 다양한 해석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선생님과 부처를 가까이할 때' 사념처' 를 학불의 방침으로 삼아야 한다.
(1) 법에 따라 사람을 따르지 않는다: 이치에 따라 배우고, 사람을 따르지 않는다. 사람의 생로병사는 모두 다른 사상과 견해를 가지고 있고, 진리는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고, 천난만험을 거쳐 늘 새로워지기 때문에, 학도는 법에 따라 해야지, 사람에 의지하지 말아야 한다.
(2) 지식보다는 지혜로 판단한다: 자신의 일시적인 호불호가 아니라 이성으로 판단해야 한다.
(3) 의리에 따르지 않는다: 불교의 근본 원칙을 따르고, 언어에 구애받지 않는다.
(4) 의보다는 의로움에 의지하라: 절대적인 진리를 따르고, 여러 가지 편리한 교육에 의지하지 않는다.
4. 이성적 사고, 법률은 법칙을 따른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지혜의 특징은 사고이다. 공부와 기억을 할 수 있더라도 세상의 지혜일 뿐 자신의 지혜가 될 수 없다. 소위 "인원수가 가치가 있다면 반점이 없다. "깊은 사고와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만 당신의 마법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보살에 대하여" 는 "믿음이 없는 지혜는 반드시 사악한 견해를 증가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지혜가 없는 신앙은 어리석음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는 신앙과 해결책 사이에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있음을 보여 주며, 둘 다 똑같이 중요하고 분할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이해 외에 실천해야 한다. 속담에' 배불리 먹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부처님을 배우려면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넷: 네.
첫째, 행의 의미
맞습니다. 수행입니다. 불교는 일반 철학과 다르다. 부처의 관점은 주로 모든 중생을 증거로 삼아 고생에서 즐거움을 얻는 것이다. 따라서 불교는 지식과 이론뿐만 아니라 생활에서의 수행도 말한다.
둘째, 실천적 태도
각기 다른 뿌리의 수행자는 서로 다른 수행 방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사제법, 연각 12 연연, 보살 6 도 선정, 심지어 문파에도 서로 다른 수행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연꽃파는 염불 위주, 선종은 선 위주, 화엄종은 경학을 종한다. 그럼에도 수행이 지켜야 할 끈기 있는 태도도 같아야 한다. "전사론" 권 27 에 기재된 여래원덕은 세 가지가 있는데, 그중' 정원덕' 은 우리가 본받을 수 있는 네 가지 정신 태도를 가지고 있다.
1. 더 이상 복구되지 않음: 포드와 지혜의 두 가지 자원이 완전히 복구된다.
2. 장기 연습: 3 대 스님에게 빼앗긴 후 지칠 줄 모르는 연습.
3. 끊임없는 연습: 근면하고 용감하지만 잠시도 소홀하지 않다.
4. 수행 존중: 배운 것을 존중하고, 모든 중생을 존중하며, 느리지 않다.
오: 자격증.
첫째, 카드의 의미
인증서는 진리와 계몽의 의미입니다. 해석과 증거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물증이 없으면, 우리는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고, 단지 이해라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이해하지 못하면 깨달음이 없다.
둘째, 계몽의 삶
보통 사람부터 성과까지, 결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각 단계를 거쳐야 한다. 뿌리가 다른 수행자는 방향과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각성 수준도 다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문: 범부에서 아라한까지, 누가 빨리 세 명을 가지고 있고, 누가 늦게 60 명의 강도를 가지고 있는지. 네 가지 과일 위치인 전류과, 과일, 무과, 아라한과를 증명했다.
2. 보살타기: 일명 불기라고도 하는데, 세 명의 스님이 너를 범부에서 빼앗아 부처로 만들라고 한다. 10 신, 10 거, 10 행, 10 방향, 10 지, 등감, 묘감 등 52 개 단계.
깨달음의 속도에 따라 깨달음과 점진적인 깨달음이 있다. 의식의 영역으로 빠르게 직접 들어가는 것을 주현절이라고 합니다. 점차적으로 깨달음을 점진적으로 깨달음이라고 한다. 돌연변이론은 사실 생명의 첫 호에서 중생 생명의 급류를 보면, 이 시기의 깨달음은 정말 풍부한 지혜의 축적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사문과든 보살 52 위, 주현절이든 점진적이든, 우리의 일상적인' 소우' 축적이 달성한 해탈의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계몽을 미래에 기탁할 필요가 없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매일 약간의 각오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을 바라볼 수 있을까? 깨달음은 어떤 상황입니까? 다음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깨달음의 경지는 슬픔과 고민이 없는 감정이다. 슬픔과 고민을 가볍게 볼 수 있다면, 지금이 바로 깨달음과 해탈이다.
2. 깨달음의 경지는 득실을 따지지 않는 성패관념이다. 만약 고난에서 벗어나 인연을 따라 걸을 수 있다면, 현재는 일종의 깨달음과 해탈이다.
3. 깨달음의 경지는 속박장애가 없는 어려움이다. 만약 우리가 어려움을 겪지 않고 고통을 겪을 수 있다면, 지금 바로 깨달음의 해탈이다.
4. 깨달음의 경지는 생로병사가 없다는 느낌이다. 생사를 알 수 있다면 왔다갔다 하는 것이 바로 깨달음과 해탈이다.
신념, 해결, 행동, 증명은 한 선의 부차적인 것이 아니라 순환 효과이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순결한 마음을 가지고 태어났고, 진정한 신앙에서 지혜를 찾았다. 실천을 통해 도장은 진리에 이용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런 다음 자신감을 높이고, 심층적인 이해를 구하고, 자성하여 진리의 흔적을 얻음으로써 순신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렇게 반복하면 현실 세계에서 안식처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지혜 영역을 개척하고,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우리의 심신을 정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