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조는 누구나 다 아는 전설적인 인물로, 심지어 중국 역사상 최초의 기인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유명 하다, 그러나 그의 제자 조차: 스와 진, 장 이순신, 손빈, 팡 후안, 또한 역사에 있는 아주 고 명 한 인물 이다. 그들은 당시 전국 칠웅을 휘저었다고 하는데, 능력은 절대적으로 손꼽힌다.
귀신 기장, 전국 시대의 유명한 도사는 병가의 원조 왕서 () 의 작품이다. "유령 기장" 은 "섹스 전략" 이라고도합니다. 귀곡선생 이후의 학자들이 귀곡선생의 발언에 근거하여 편찬했다고 한다. 이 책은 전술과 토론 기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귀곡" 은 총 14 편으로, 그중 13 편, 14 편 (전전, 전란) 이 이미 없어졌다. 병가 철학 (귀곡으로 대표됨) 은 노자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종횡가의 도가 사상은 그들의' 합계' 의 사회활동에 반영된다. 종횡가는 도가 사상의 지도하에' 음양' 을 추구해' 약승강' 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종횡가 로비 경험의 총결산으로 귀곡평생학술 연구의 정수를 융합해 그 가치는 말할 나위도 없다. 종횡가의 대표작으로서, 이 책은 후세 사람들이 종횡가와 도가의 사상을 이해하는 데 많은 참고를 제공한다.
2. 공자
공자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기원전 479 년 4 월 1 1 년), 성공, 명추, 이름, 산둥 곡부인, 조상의 이씨 공자는 사강학의 풍조를 개척하여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공자는 노자의 교육을 받아 일부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 14 년을 여행했다. 만년에' 시',' 책',' 의식',' 음악',' 이순신',' 춘추' 육경을 수리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삼천 제자가 있는데, 그중에는 72 현인이 있다고 한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와 그들의 재제자는 공자와 그의 제자의 언행 어록 사상을 기록하여 유교 고전 논어를 편성하였다.
공자는 고대에' 하늘의 성인',' 하늘의 목탁' 으로 여겨졌다. 그는 당시 사회에서 학식이 가장 해박한 학자 중 한 명으로 후세 통치자에게 공자의 성, 지성, 지성의 사단, 왕선의 대가, 만세의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유학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공자는' 세계 10 대 문화 유명 인사' 의 1 위에 올랐다. 공자는 유가의 시조로 여겨진다. 공자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공자의 제사는 한때 신, 나라의 시조와 동급인' 대제사' 가 되었다.
3. 생강 이빨
강자니 (약1156-약1Kloc-0/7), 중국의 유명한 역사인물은 상대 말기, 강성, 노성, 상, 이명, 자니, 혹은 단호야, 별명으로 곰을 날고 있다
강자이가 72 세였을 때, 웨이 강 기슭에 있는 판계강에서 낚시를 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구현이 목마른 주문왕을 만나' 태사' (무관의 이름), 일명' 태공왕', 속칭 태공, 주무왕에 의해' 태사상아버지' 라고 불렸다. 강자아는 무왕벌주를 도우며 800 년의 주조를 세웠다.
그는 제나라의 창립자, 상인, 왕의 수석 군사가 겸 통수자, 서주의 개국훈, 제나라 문화의 창시자로, 중국 고대의 영향력이 깊은 걸출한 군사가, 군사가, 정치가이다.
4. 장량
잉천성주 장량 (기원전 250 년경-기원전 65438 년 +086 년경), 진말한 초 걸출한 모사, 신하, 한신, 소호와 함께' 한초삼걸' 이라고 불렀다.
그는 황로의 길을 잘 알고 있어 계속 권력을 잡고 싶지 않다. 만년에는 적송과 함께 여행한다고 합니다. 장량 사망 후, 그는 문성후로 봉쇄되었다. 석후가 전문적으로 기록한 생애.
한고조 유방은 낙양남궁에서 "남편이 천리 떨어진 백전백승이라 난소보다 못하다" 고 평가했다. 그것은 장량 위트의 계획과 문학적 기교를 보여준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계략이 뛰어나서 그를 존경하고 그를' 성욕을 구하다' 라고 부른다.
5. 범려
범려 (기원전 536-기원전 448 년), 춘추시절 완지 (현재 하남 부천현) 사람, 화하족. 춘추 말기에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경제학자, 도가 학자. 그는 월왕 군웅이 나라를 회복하도록 돕기 위해 계책을 내놓은 후 자취를 감추었다. 그는 두 편의 문장' 범려' 의 저자인데, 이 두 편의 문장 모두 지금 보기에 매우 나쁘다.
범려 () 는 초기의 도가 학자로 초학의 개척자 중 한 명이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상성", "남양 오성" 중의 하나라고 존칭한다. 그는 비록 빈한한 출신이지만, 많은 책을 읽고 학식이 해박하여 초만령의 문풍에 대해 깊은 인식과 교집합이 있다. 당시 초국의 정치적 어둠에 불만을 품고, 비귀족은 관직에 들어갈 수 없었고, 함께 월국으로 가서 군웅을 보좌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군웅을 도와 월국을 번영시키고 오국을 멸망시켰다고 한다. 성공 후, 그는 은퇴했고, 필명 엄의자피는 72 봉 사이를 유람했다.
정착 dingtao 후 (현재 산둥 Heze 시 dingtao 지구). 이 기간 동안 그는 세 번이나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되어 부를 분산시켰기 때문에 도주공이 되었다. 세계의 명성: "국가의 충절; 지혜는 몸을 보호한다. 부자가 되어 유명해지다. " 후대의 많은 상인들은 그의 조각상을 재물신이라고 바쳤다. 그는 범성의 시조 범무자의 증손자로 범의 시조로 여겨진다.
6. 제갈량
제갈량, 고금 중외, 원근이 유명하다. 그는 군사가로 장막을 세우고 천리를 결정짓는다. 그는 지혜가 풍부하고 지혜가 많다. 정중룡 아래, 동풍, 적벽 전쟁을 빌려 사군을 취하여 경주를 습격하고, 여섯 곳은 연기산에 남아 있고, 일곱 곳은 맹을 사로잡고, 모든 것이 지혜를 번쩍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갈량도 치국 안방의 정치가이다. 한 세대의 명장으로서 그는 법제를 견지하고 유비가 백성을 위로하고, 의태를 표현하고, 관원을 임용하고, 권위 제도를 따르고, 성실하고, 처사가 공정하며, 덕위를 중시하고, 유법을 병행하여 촉한 정권의 건립과 공고를 위해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제갈량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충신 현사의 대표로, 평생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뒤 죽었다.
7. 이미
이미는 중당 시대의 특수한 인물이다. 현종, 숙종, 대종, 덕종의 네 왕조를 거쳐 숙종, 대종, 덕종의 고문이다. 안사의 혼란과 뒤이어 뒤이은 격동의 세월 속에서 그는 멀리 내다보고, 전반 국면을 돌보고, 재난을 피하고, 나라를 위해 재정난을 해결하고, 변두리 지역을 안정시키기 위해 많은 일을 하여 당나라의 안정과 발전을 보장했다. 그는 걸출한 전략가이다.
8. 조프
북송 좌국양신 조프는 효심으로 조광윤을 감동시켰고, 예리한 관찰력과 대담한 응변력으로' 황포 가신' 이라는 대극을 연출했다. 그는 태조가 직접 출마할 것을 강력히 권하여, 신속하게 많은 할거정권을 평정하였다.
당말 이래 분란한 분쟁에서 그는 읍의 위태로움과 궁핍한 병사의 군무로 인한 중독을 각성하고, 급소를 찌르는 일련의 개량 조치를 제시하였으며, 술 한 잔의 병권이 가장 좋은 각주였다. 세 번째는 위상입니다. 그것은 송나라의 300 년 통치에 영향을 미쳤다.
9. 유백온
유기 (13 1 1 7 월1-1375 월/kloc-; 명홍무 3 년 (1370), 명성백이라 일명. 9 년째 되는 해에 오종정덕은 성씨, 사후 문성을 추수했는데, 이 사람은 나중에 문성공이라고 불렸다.
원에서 순까지, 사제가 승진하다. 경사, 특히 경위의 학문을 넓히면 사람은 제갈량보다 낫다. 정청 19 년 (1359), 주원장은 유기, 송영의 이름을 듣고 초청했다. 그는 18 가지 시사전략을 설명하는 책을 한 권 써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획에 참여하여 장사성, 진우량, 북벌중원을 평정하다. 무원년 (1367), 태사관령을 위해 무신대력에 입성하다. 함부로 죽이는 것을 막기 위해 입법을 사용자 정의하십시오.
주원장은 황제를 칭송한 후 군사방어법 수립을 호소하고 수 일당을 초청했다. 시험 간언, 건도 봉양. 홍무 3 년 (1370), 11 월, 쳉 일보, 나이 240 석으로 봉쇄됐다. 4 년, 피드백. 유기의 고향은 보이지 않지만, 그는 술을 마시고 바둑을 두는데, 말도 말이 아니다. 후후 zuocheng 총리 의 의뢰 에 의해 오래된 후회 를 찾고,.
그는 상경하여 사과하고 베이징에 남아 감히 돌아오지 못했다. 그는 크게 놀라서 의사를 보내 그를 방문하게 했다. 8 년 동안 그는 사절을 파견하여 가족을 보호하고 1 월에 병으로 죽었다. 유기는 천문 병법 수학 등에 정통하다. 특히 시로 볼 수 있다. 시문은 소박하고 힘차고, 통치자의 부패를 비난하고 인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많은 작품들이 있다. 모든 작품은' 진심 어린 작품집' 에 수록됐다.
유기조와 주원장은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천하의 안안을 논하면 의리가 색깔에 있다. 긴급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그는 노력할 용기가 있었고, 계획은 이미 정해져 있어서, 사람은 측정할 수 없었다. 주원장은 유기를 연달아 말했다. "내 난소도." 문학사에서 유기, 송영, 고계는' 명초 3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중국 민간은 널리 "천하 3 분의 제갈량, 유백온 통일" 으로 전해졌다. 전 군사가 제갈량, 후 군사가 유백온. 그는 교묘한 계산과 장막 관리로 유명하다.
10, 판문정
처음에는 대명의 범문정에서 태어나 누르하치에게 남귀선서를 받아 노예가 되었다. 황태극이 즉위했을 때 범문정은 인생을 깨달았고, 정치인들에게는 매우 식견이 있었다. 준수 zunhua, 돌파구 전투, 중요한 업적; 반대로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항명군을 설득하는 것이 제 1 공적이다. 나중에 황태극에 의해 중용되어 상완 대신이 되었다.
천하를 권고하고, 중원을 꾀하고, 병사들이 국민을 강탈하지 않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민심을 받아들이고, 전부를 늘리는 것을 폐지하고, 민심을 가속화하고, 한신의 신복과 협력을 쟁취하기 위해 민심을 다스리는 것이다. 청나라를 위해 싸우는 범문정은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아시아나의 장량, 명나라의 유기보다 못하다.
강희는 5 년 (1666) 에 범문정이 70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강희는 직접 제문을 써서 회유현 나홍산에 묻혔다. 강희황제는 친필로' 부원봉' 이라는 네 글자를 그에 대한 최고 평가로 썼다.
확장 데이터
1, 중국은 중화문명을 발원지로, 중화문화를 바탕으로 한족을 주체민족으로 하는 다민족국가이다. 상용중국어와 한자. 한족과 소수민족을 통칭하여' 중화민족' 이라고 부르며, 염황자손과 용이라고 자칭한다.
2. 중국은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약 5000 년 전, 중원을 중심으로 한 정착 조직이 출현하여 한 나라가 형성되었다. 여러 민족의 융합과 왕조가 바뀌면서 다민족 국가가 형성되었다. 20 세기 초 신해혁명 이후 제제는 역사 무대에서 탈퇴하고 * * * 정권과 건립했다.
3. 1949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중국 대륙은 인민대표대회 제도를 수립했다.
중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다. 진나라 시대의 화하 민족은 중원에서 번식하고 있다. 한대에 이르러 한족은 문화 융합을 통해 정식으로 형성되어 중국 주체 민족의 기초를 다졌다. 이후 주변민족과의 융합을 통해 통일된 다민족국가의 국면이 형성되면서 인구도 늘고 있다. 중국 송나라 인구는 1 억을 넘고 청나라는 4 억을 넘었다. 2005 년까지 중국 인구는 이미 13 억을 넘어섰다.
4. 중국의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넓고 심오하며, 다채롭다. 동아시아 문화권의 문화 종주국으로 세계 문화 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지리적 위치와 자연 조건의 차이로 인문과 경제도 각각 특색이 있다. 전통 문화 예술 형식은 시, 희곡, 서예, 중국화를 포함한다. 그중에서도 설날, 정월대보름날, 청명절절, 단오절, 추석, 중양절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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