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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 미산 점쟁이 _ 호남 미산 점쟁이는 누구입니까?

Meishan 문화 탐구-장 wulang

후난 () 성 루디 (), 신화 (), 안화 () 등지에서 많은 마을의 마을 입구에는 두 발이 거꾸로 걸려 있는 이상한 우상이 있다. 화복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태상노군의 제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나는 누가 누구인지 하나씩 폭로할 것이다!

-응? 메이산 문화는 900 여 년 전 원주민 부족' 메이산 혈거인' 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특수한 환경에서 형성되고 발전한 독특한 지역 문화로 고대 호남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오래된 호남문화는 중국의 다른 지역 문화와 함께 찬란한 문화를 구축했다. 찬란한 중화 문명. 매산 문화구는 주로 후난 () 성 융회 (), 무강 (), 개구부 (), 황포 (), 신사오 (), 연원 (), 냉수강 (), 안화 (), 신화의 일부 지역에 분포한다 메이산 문화는 주로 이 지역의 민간 종교, 민간 문학, 민간 문화 등을 포함한다. 그 중에서도 요술이라는 민간 종교는 이 지역의 광대한 인민 대중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미산 인민의 완강한 생명력을 결집하고 있다. 그것은 마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오랫동안 가지가 무성했다.

요술이란 무엇입니까?

-응? 요술에 대해 말하자면 도교의 창시자인 장도릉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그는 바촉학도에서 팔귀신무장을 한 몸에 모아 금도를 하고, 쓰촨 청두 대읍현 학명산립도에 대한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도교의 출현에 따라 요술은 점차 대중의 시야에서 벗어났다. 사실 요술은 고대에 기원하여 주로 점술과 제사를 맡았지만 창시자는 없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황제와 성모 마리아를 존경한다. 황제는 반고 () 이고, 성모 () 는 여와 () 이며, 자연을 숭상하고, 만물의 영성을 중시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중화 대지가 5 천년 동안 마법은 점차 각지의 풍속과 융합되어 왔으며, 미산무술은 그 중 하나이다.

장 wulang 과 Meishan 요술

장오랑 () 은 일명 진오랑 () 으로, 남서남 매산교 중 유일하게 목조신상이 모시는 신령이다. 사람들은 늘 이 신을' 거꾸로 된 제단' 이라고 부르며,' 거꾸로 된 제단 개폐' 라고 부른다. 장오랑은 물구나무서기의 신으로, 두 손이 땅을 지탱하고 두 발이 하늘을 향하고 있다. 민간 우상을 만드는 장인은 야생 포도나 집에서 포도를 기르는 덩굴로 조각한다. 아이돌의 높이는 보통 20 ~ 25 센티미터이다. 조각할 때 신상의 머리는 뿌리 근처에 있는 부분으로 조각해야 한다. 조각상을 조각한 후 뒤에 네모난 구멍을 하나 열고 네모난 구멍에 한약을 넣어 신의 내장과 골수를 대표한다.

한 가지 전설은 ...

호남 서남에는 장오랑에 관한 두 가지 전설이 있다.

레전드 1

사냥꾼인 장오랑은 태상노군에 가서 경서를 받으러 태상노군의 사랑을 받았지만, 태상노군은 딸 희희가 장오랑을 짝사랑했다는 것을 몰랐다. 길지는 아버지에게 장오랑에 대한 사랑을 고백했다. 태상노군은 이 혼사를 강력하게 반대하여 장오랑을 추방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희희는 어쩔 수 없이 장오랑을 초대하여 도피했다. 장오랑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희희는 줄곧 그를 신의 비호 아래 보호해 왔다. 어르신께서는 이 일을 알게 되자 벌컥 화를 내며 길을 쫓아가서 비검을 풀어서 장오랑을 없애려고 하셨습니다. 일검 양검은 희희의 우산에 가려져 돌아갔고, 태상노군은 우산으로 막을 수 없는 제 3 검을 내놓았다. 희희는 사랑하는 사람이 위험에 처해 있는 것을 보고, 급한 가운데 지혜를 낳고, 월경천을 구름 위에 던져 아버지의 비검을 더럽혔다. 장오랑의 목숨이 지켜졌다. 장오랑이 더 이상 다치지 않도록 길지는 몸을 거꾸로 뒤집고, 머리를 땅에 대고, 발을 하늘로 향하게 하여, 그의 면모가 완전히 달라지게 하고, 어르신의 추격을 피했다. 나중에 장오랑은 사냥꾼들 사이에서 마술을 널리 퍼뜨렸는데, 이 마법들은 바로 미산의 민간 방법이다. 장오랑은 사냥꾼의 추대를 받았고, 그도 사냥꾼이 숭배하는 매산신이 되었다. 그래서 매산교는 거꾸로 된 매산상을 모시고 있다. 미산 제단 위에 덮여 있는 미산 호랑이 장인의 머리 위에 감겨 있는 붉은' 운두천' 은 희희희의 생리천이었다.

범례 2

둘째, 장오랑은 도술이 뛰어난 사냥꾼으로, 일찍이 여러 차례 산에서 야생 동물 사냥을 한 적이 있다. 남서남에는' 산야대사' 라는 풍습이 있는데, 누가 누구를 보면 몫이 있다. 즉, 야생 동물 사냥하는 사람은 누구나 현장에 있는 한 숟가락을 나누어 줄 수 있다. 장오랑은 자주 야생 동물 사냥을 해서 마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다. 나이가 들면서 그는 인기 있는 인물이 되었다. 한번은 장오랑이 사냥을 하다가 호랑이와 사투를 벌였다. 불행히도 그는 절벽에 부딪혀 나무에 거꾸로 걸려 죽었다. 사람들은 장오랑을 그리워하며 그를 사냥의 신으로 여긴다. 거꾸로 된 신상을 조각하고 제단을 세우고 모시는 것이 바로 후대의 매산단이다.

-응? 미산신' 장오랑' 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신비하고 기이한 색채가 가득한 미산 문화를 떠올린다. 그런데 메이산 문화란 무엇일까요? 학계도 의견이 분분하여 지금까지 정론이 없다. 필자는 매산 문화가 가시추 문화의 중요한 분기로, 지금까지도 샹중 () 과 서남 ()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오래된 원시 사냥 문화라고 생각한다. 안화는 메이산 문화의 발원지인데 송사에 따르면? "매산혈거인전" 에 따르면, "매산혈거인 옛날에는 중국과 연결되어 있지 않았고, 그 지역은 동과 담, 남과 소, 서화, 북과, 매산이 그 속에 살고 있다." 미산은 호남 중복부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높은 비탈이 가파르고, 야망하고, 교통이 막히고, 묘요가 뒤섞여 미산 10 동으로 나뉜다. 그런 독특한 환경에서, 매산혈거인은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고 발전시켰는데, 이런 문화는 수천년 동안 소리 없이 이어져 송희녕이 5 년 만에 송을 내려온 후에야 중국 문화의 강으로 유입되었다. 메이 산 문화는 세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첫째, 종교적 신념; 둘째, 생활 관습; 셋째, 문화 형태, 즉 문화 전달체는 매산 혈거인들의 일과 생활을 반영하고 그들의 사상을 표현한다.

메이 산 동굴 사람들은 메이 산 종교를 숭배합니다. 그것은 체계적인 신, 상징, 공연, 연상, 교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믿는 남자 신은 장오랑이며, 매산의 창시자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사냥을 잘하는 사람이고, 숙련된 장인이며, 산을 쌓고 도로를 보수하는 사람이며, 외적의 침입에 대항하는 영웅이라고 한다. 그는 거꾸로 된 발로 걸었고, 모든 날짐승은 그의 사자였다. 사람들은 신사에서 그들의 조각상을 모시는데, 그 위에는' 메문의 조상, 메성이 신의 축복과 정의에 도움이 된다' 라고 적혀 있다. 명절이 되면 산에 들어가 사냥을 하고 외적과 싸우기 전에 사람들은 제사를 지내며 허리에 조상의 동상을 묶어' 짐승은 보면 물러나고 뱀은 보면 피하고 요괴는 보면 도망가야 한다' (매산 만트라). 이런 습관은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그들이 믿는 여신은 백선모라고 불리며 가금류 가축의 수석신이다. 향민은 가축으로 새끼를 키우거나 역병을 만나 재난화길을 찾아 육축의 번영을 보우해야 한다.

장오랑의 내력에 대해 많은 전설이 있는데, 가장 널리 전해 내려오는 것은 오래 전, 장씨네 집에는 형제 다섯 명이 있었고, 미산의 밀림 속에 살았고, 백성들은 대대로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형제는 초등학교 매산 쿵푸에서 무술을 연마했는데, 나중에는 스승이 태상노군에서 모두 신통하고 광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냥 범위에서 서로 충돌하지 않기 위해, 다섯 형제는 각자의 사냥 지역을 나누었고, 동남북서쪽에는 각각 한 쪽이 있었는데, 이것이 바로 나중에 전설적인 오방병 사령관인' 동쪽에는 구이병, 남쪽에는 8, 서쪽에는 7 정글병, 북쪽에는 오디병, 중삼진병' 이다. 오랑은 오형제 중 막내지만 무공이 가장 높고 법력이 가장 강하여 자연히 팀의 맏이가 되었다.

매산에는 호랑이가 자주 출몰하는데, 산에 올라가 사냥하는 사람들은 왕왕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다섯 형제는 함께 이 재앙을 없애자고 상의했다. 형제들은 각자 신통을 드러내고, 어떤 것은 함정을 세우고, 어떤 것은 독화살을 끓이고, 어떤 것은 개를 끌고 매복을 한다. 호랑이가 나타났을 때 여러 가지 방법으로 호랑이를 제압하지 못했다. 이때 오랑이 나서서 개산칼로 호랑이와 싸웠다. 한 차례의 혼전 끝에 오랑이 벼랑 가장자리로 밀치자 호랑이가 그를 향해 맹렬히 돌진했다. 오랑이는 형세를 보고 제때에 피하다가 뜻밖에 나뭇가지에 걸려 넘어져 호랑이와 함께 절벽에서 떨어졌다.

다행히도, 오랑은 낭떠러지 위의 덩굴에 얽매여 목숨을 건졌지만 호랑이는 넘어져 죽었다. 격투 중에 오랑이 오른쪽 다리를 부러뜨려서 그는 움직일 수 없었다. 그 이후로, 오랑은 물구나무서서 발 대신 손으로 걸었기 때문에, 그는 산에 들어가 사냥을 하러 출발했다.

호랑이가 죽으면 사람들은 더 이상 두려움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오랑을 위주로 한 장가오형제는 후세 사람들에게 매산의 조사로 추앙되었다. 그들이 산속에 가서 사냥을 하기만 하면, 오랑길 핑안 초청하여 더 많은 사냥감을 수확할 것이다.

그 후로 집집마다 신당 밑에 신단이 하나 더 생겼다. 우상은 오랑이 거꾸로 제단을 열고 닭을 잡는 이미지로,' 단신',' 당구 뒤집기',' 창시자 장오랑',' 장오랑 통령' 으로 불린다.

몇 조의 재미있는 장오랑 목각상은 초보적인 감정 후 청초여야 하고, 늦어도 청말일 것이다. 이 조각상들은 높이가 27cm 이고, 가장 작은 것은14cm 높이이며, 대부분 일반 목재로 조각한 것이다. 청초에 조각한 포도덩굴이 많다. 미산인들은 포도덩굴이 장오랑의 생명을 구했고 영매작용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더 큰 것은 신단 아래에 놓아두고 사람들이 모시는 반면, 작은 것은 사냥꾼이 사냥을 할 때 착용하는 것으로, 제단을 걷는 것과 관련이 있다. 연로한 사냥꾼은 산에서 사냥을 하면 장오랑을 데리고 산에서 좋은 곳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단을 연 후, 그들은 함정을 설정하고, 사냥감을 잡은 후 다시 데려오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왕좌를 옮기고, 또 0 시 시간 제단을 세우는 것을 보행제단이라고 한다. 이동이 용이하도록 장오랑의 크기가 비교적 작다. 이 장오랑의 목조상은 세 그룹으로 나뉜다. 한 그룹은 서 있는 자세로 양손으로 엽총이나 한 손으로 쥐고, 왼발을 앞으로 잡거나, 고개를 들어 가슴을 펴거나 왼쪽 앞쪽으로 약간 기울입니다 (그림1). 또 다른 그룹은 양손으로 엽총이나 오른손으로 사냥줄을 쥐고 있는 우상으로, 왼발은 선도로, 오른발 아래는 경계하는 사냥개입니다. 우상의 얼굴 표정은 엄밀하고 신비롭다. 사방팔방의 야수에게 도망가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 같다 (그림 2); 가장 전형적인 색채조는 물구나무서기인 장오랑으로,' 장오랑이 쓰러진다' 조각상이라고 불리며, 발이 위를 향하고, 머리가 아래를 향하고, 사지가 힘이 있고, 양손이 땅을 받치고, 오른손에는 칼을 쥐고 (칼이 벗겨졌다), 왼손에는 닭 한 마리를 쥐고 있다. 닭을 죽일 준비가 된 표정은 엄숙하고 독실하며 입술은 굳게 닫혀 있고 눈빛은 밝고 이미지는 생생하다 (그림 3). 또 다른 스타일은 더욱 복잡하고 생동감 있고, 두 손을 땅에 대고, 두 발을 하늘로 향하고, 왼발 중앙에는 물 한 그릇을, 오른발 중앙에는 향로를 놓는다. 아랫손은 왼손으로 닭을 잡고 오른손으로 칼을 들고 앞에는 매화 모양의 그릇이나 술잔이 다섯 개 있다 (그림 6). 다른 하나는 양손으로 바닥에 받치고, 발이 하늘을 향하고, 왼발이 한 그릇의 물을 맞고, 오른발은 향로를 맞췄지만, 오른손으로 칼을 들고 왼손으로 닭을 잡는 것은 모두 간소화되었다. 나무 받침대에 술잔 다섯 개를 조각하여 더욱 간결하게 만들었다 (그림 4). 우리는 그의 손에 있는 칼과 닭이 그가 닭을 죽이고 피를 채취하여 그 다섯 잔 그릇이 대표하는 다섯 명의 병사들에게 상을 주려고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덩굴로 조각한 아름다운 것도 있습니다. 이 조각상은 머리 위에 어린아이 같은 상투를 달고, 귀가 늘어지고, 자미선목, 표정이 평온하고, 두 줄의 짧은 셔츠를 입고, 오른손에 엽총 (총이 잘림) 을 쥐고, 발밑에 있는 사냥개 한 마리가 조각상을 올려다보고 있다. 마치 수시로 장오랑의 지시를 기다리는 것 같다 (그림 5).

요약하자면, 중국의 수많은 신령들 중에서 장오랑만이 역상적인 이미지로 나타났고, 장오랑만이 신전에 놓여있는 것 외에 제단을 가지고 가서 모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메이산 문화와 신비로운 장오랑에 대해 우리가 계속 연구하고 정리하고 발굴해야 할 곳이 많다. 이 장오랑 조각상들의 예술 조형을 통해 우리는 미산인이 소박하고 서투르지 않고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심미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그들은 어떤 면에서 메산 문화의 신비로운 맛을 대중에게 보여 주었고, 우리를 이 오래되고 신비로운 문화를 계속 탐구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