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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고향의 불꽃놀이-장터.

장을 보는 것은 우리 고향의 일종의 민속이며, 장을 보거나 거리를 몰기도 한다. 시장은 특정 시기에 모인 상품 거래 활동의 한 형태다. 주로 상품경제가 발달하지 못한 시대나 지역에 남겨진 무역조직의 한 형태를 일컫는다. 시장이라고도 한다. 시장에 가는 것은 노동자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활동이다. 구이저우가 현존하는 최초의 장터 기록에 따르면 명대 홍지의' 구이저우투신록' 에서 구이저우 최초의 성급 사서이다. 작가는 처음부터 역사학자의 차가운 눈초리를 내려놓고 구이저우의 장터 자료가 풍부하고 질서가 정연하다는 것을 한탄했다. 500 년 전, 구이저우 사람들은 대부분 건지력을 가지고 장을 보러 갔는데, 예를 들면 추일 소장, 마장 오시와 같다. 고전 역법에 따라 장을 보는 이런 방식은 구이저우에서 아직도 시행되고 있으며, 마장, 원숭이, 닭장의 명칭을 남겼다.

구이저우에서의 우리의 활동에 대해 말하자면, 김사를 언급해야 하는데, 가장 대표적이다. 1934 년 민국학자 설은' 구이저우 () 와 천여행기' 에서 신북장 () 이 시장 번영에 힘입어 구이저우 () 북부의 4 대 명진 () 으로 도약했다고 언급했다. 알다시피, 당시 신북장과 함께 4 대 명진을 나란히 세운 것은 마오타이진이었다. 장터 무역으로, 신북장은 4 대 명진의 우두머리가 되어 가장 먼저 현치에 귀속되었다. 지금은 제 고향인 김사현입니다.

교역회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행사입니다. 우리 고향에서는 음력 9 월 초 9 일 이후 5 일마다 1 월 9 일, 14 일, 19 일, 24 일, 29 일, 4 일 순으로 연기한다. 매달 평균 5 개의 장일이 있으며, 1 년에 약 72 회 정도 된다. 매 장터의 날은 모든 농촌인의 거래일이다. 주변 마을 사람들은 자기가 심은 농작물을 시장에 내놓고 파는 김에 생필품을 사왔다. 내가 어렸을 때, 우리 향진 시장에도 가축이 거래되는 곳이 있었다. 예를 들면 돼지시, 우시장, 마시 등이 있었다. 또 이날은 모든 농민들이 비교적 중시하는 날이기도 하다. 평소에는 꾀죄죄한 농부들도 간단히 꾸미고, 약 서너 명의 이웃들이 함께 거리를 걸으며, 이런 주기적인 여가일을 즐기는 것은 우리가 지금 일하고 있는 주말과 비슷하다.

물론, 우리가 금사에서의 장터 활동을 제외하고는, 동남도 예외는 아니다. 오늘날의 장터는 여전히 순수하고 원시적인 소수민족 거주지이다. 투우로 시장을 일으킨 뇌공산남에서 사람들은 환호하고 투우 활동을 관람할 뿐만 아니라, 불가피하게 수십 마리의 소를 도살해야 한다. 특히 13 년에 한 번 열리는 드럼 축제 기간에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한 마을에서 한 번에 소 수십 마리를 도살할 예정인데, 장면이 매우 웅장하다. 어떤 사람들은 투우를 자극하는 것을 보고, 어떤 사람들은 투우를 보는 것은 지역 전체의 예의를 지키기 위해서이다. 심지어 투우가 없다면 이곳의 묘동 춤도 영혼이 부족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구이저우 남자는 짐승을 싸우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투우의 임시시장 외에도 정규시장에서는 투견, 투닭, 투미창 등 각종 싸움활동도 볼 수 있다. 긴장된 관전 분위기는 너의 호르몬을 땅에 쏟게 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바빠서, 서둘러 거리로 나가고, 교역을 서두르고, 쇼핑을 서두르고, 서둘러 집으로 돌아갔다. 사실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어려서부터 한평생 바빴던 것 같은데, 모두 자기 1 무 3 분의 1 을 가꾸어야 한다. 둘째, 시장에는 눈부신 상품이 너무 많아 이전에는 농촌 물질적 기반이 부족한 곳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쉴 틈이 없었기 때문에 서둘러 즐겨야 한다는 것은 완전히 관광적인 느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씩이기 때문에 매번 바쁘고 소중하게 보입니다. 특히 노인과 아이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장을 보는 날이면 사람들이 오가고 백화점이 운집하여 모든 것이 성으로 유명하고 시끌벅적한 광경이 펼쳐진다. 장을 보는 날 곳곳에서 전통 수선화, 냄비, 옷을 자르는 수공을 볼 수 있었다. 많은 농촌 사람들이 자신의 농산물을 가지고 시장에 가서 판매한다. 거리에는 각종 토산물과 농수산물, 그리고 각종 맛있는 음식이 거리 양쪽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삼향오리 사람들이 오늘 이곳에 모입니다. 그들은 북인 특유의 방식으로 자신의' 사냥감' 을 찾아다니거나 배낭을 메고 바구니를 들고 있거나 주머니를 들고 아이들이 깡충깡충 뛰며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을 많이 만나 인사를 하고 옛날 이야기를 나눌 것이다. 장날은 틀림없이 고향의 노인과 아이들에게 좋은 날이 될 것이다. 장날이면 온 가족이 또 이웃을 약속하고 삼오오 무리를 지어 외출한다. 보통 아이와 노인은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재미를 찾아 맛있는 것을 산다. 만약 아이들이 장터에서 사탕을 살 수 있다면, 그들은 다음 장터일까지 달게 될 것이다. 노인은 기본적으로 그 술을 위한 것이다. 그들은 거리로 나가 백주 작업장에서 몇 푼을 써서 백주 한 잔을 샀다. 한 무더기의 노인들이 함께 앉아, 대범한 노인들이 번갈아 사온 술 한 잔을 한 모금 마시고, 약간 인색해 보이는 노인들이 보통 한 잔 마시고 천천히 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하늘가의 석양이 지는 산에 따라, 나는 느릿느릿 집으로 가서, 최근에 본 것이나 부모님이 길에서 짧다는 이야기를 나누며, 이따금 평소에는 감히 놀릴 수 없는 시골 사람들을 놀려 보았는데, 날이 이렇게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장을 보는 풍습은 예로부터 있었다. 상대적으로 폐쇄된 농촌에서는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에 고정된 장소에 와서 장사를 하거나, 인간관계를 통해 정보를 얻거나, 단순히 구경만 할 뿐, 대신할 수 없는 인간 불꽃놀이가 되었다. 오래된 무역 활동으로서,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더욱 복잡한 정서적 요소가 섞여 있다. 우리 구이저우의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다. 오늘날' 장장' 은 곧 세대의 기억이 될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저우 북부의 일부 현조차도 장터를 취소하는 제도를 내놓아 며칠마다 한 번씩 장터가 있는 전통을' 백일 장터' 로 바꾸어 1 년 365 일 동안 장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제 생각에는, 그것은 유감 이어야 합니다. 빠른 도시화 운동은 적어도 80 년대 이후 우리의 어린 시절 기억의 마지막 흔적을 보존해야 한다.

지금 내 고향의 시장은 이미 많은 마트에 의해 점령되었고, 가축 시장은 집중된 축목장으로 대체되었고, 농촌 사람들은 이미 농작물을 심지 않았고, 향진의 시장은 기본적으로 대채소 시장이 되었다. 예전에 장터는 모두 걸어가고, 교류할 시간, 공간, 환경이 있었다. 오늘 그들은 모두 시골 버스를 탔다. 그들은 과거에 30 분 동안 걸었지만, 오늘 그들은 8 분마다 왔다 갔다 한다. 박람회 행사에서 많은 재미있는 원소들이 없어졌다. 그해에 장을 보러 갔을 때, 어떤 사람은 정말 늙어서 걸을 수가 없었고, 어떤 사람은 젊었기 때문에 시내에 들어가면 더 이상 다리를 움직이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생활에서 너무 많은 즐거움을 뒷전으로 돌렸다.

가끔씩 고향에 가도 장을 보는 날 일찍 어린 시절의 장면을 느낄 수 있다. 결국 그 어린 시절의 장면은 나의 오늘의 과거이자 나의 미래가 더 멀리 갈 수 있는 버팀목이다. 내가 어떻게 잊을 수 있을까, 더 기억할 수 없다. 내 인생을 구축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