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나라 통치자는' 칠곡',' 구곡' 의 궁중 음악 제도를 건립하여 문화의 발전을 다민족의 공존 발전을 기초로 삼았다. 당대의' 실크로드' 는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해 광범위한 교류와 융합으로 새로운 당대의 음악 스타일을 창조했다. 당나라 최고 통치자의 음악에 대한 사랑과 제창, 음악 문화의 발전에 지도와 어느 정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민족 필하모닉 풍조를 형성하였다. 귀족, 문인, 잔치, 잔치에는 반드시 노래와 춤이 동반되어 음악과 가무에 대한 사회의 수요가 증가하고 가부키 사람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높은 품질의 가무 기구는 높은 자질의 악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보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민간 음악에서' 곡' 과' 통속설' 이 성행하기 시작하면서 노래 예술의 발전과 랩 형식의 확립을 촉진시켰다. 결론적으로 당대 사회에서는 궁중 연악과 민간 유행악의 두 가지 주요 음악 조류가 멀리서 서로 호응하는 장관을 이루었다.
1, 당나라의 음악 기관
태상사. 당대에 이르러 정부와 조정의 관할하에 있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체제, 악사 수만 명이 세워졌다. 분업의 세세함, 규모가 크고 기예가 뛰어나 역대 최고다. 태상사는 당대의 예악을 관장하는 최고 행정기구로 태상경이 관리한다. 낡은 당서? 6? 1 의 공식 기록에는 "태상청 직사, 주부 예악, 교외묘, 국사를 관장하는 ..." "태악부" 와 "선도부" 는 소속된 두 음악 기관이다. 태악부' 는' 야악',' 연악' 및 음악연예인의 훈련과 심사를 담당한다.
초방' 과' 배원' 입니다. 법원 직속 음악기구는' 초방' 과' 배원' 이다. 초방' 은 음악가, 교수, 궁중 음악을 양성하고 훈련시키는 기관이다. 당고조 당고조로 가다. 전성기에는 당대의 가무 음악 인재 2000 여 명이 집중되었다. 배원' 은 당현종이 왕궁에 설립한 음악가무 기관으로 주로 프랑스어 노래를 가르친다. 자금성 안에 있는 배원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황궁 안의 배원은 조정 관원이 관장하고, 궁외에 또 다른 배원은 양성의 태창사에 소속되어 있다. 장안에는' 배원 별교소' 가 있고 낙양에는' 배원 신소' 가 있다. 이원의 인원은 모두 태상락의 손에서 뽑혔고, 리허설은 왕왕 당현종이 직접 지휘한다. 이원 연예인은 황제에게' 이원제자' 라고 불렸고, 이후 희곡 연예인도 통칭하여' 이원제자' 라고 불렸다. 당리원은 개원 2 년 (7 14) 에 설립되어 대력 14 년 (779) 에 해체되어 65 년이 걸렸다.
2. 궁중 음악
악언 법원. 악언은 성연이다. 수당 송궁정 잔치 중의 음악. 악언이라는 단어가 이주에 처음 나왔나요? 6? 1 춘관. 진나라 시대의 연락은 그 의미가 동한 이후의' 음식을 낙으로 삼는다' 는 뜻과 비슷하다. 후세의 연악 개념은 연회, 놀이, 일반 음악 감상 행사로, 기본적으로 궁중 민간 음악의 모든 용도를 요약했다. 당연악은 넓은 의미의 연악으로 한족 민간 음악과 외국, 외래 음악의 총칭을 가리킨다. 좁은 연악은 당대의 10 대 악종의 우두머리를 가리킨다. 심괄' 맹시필담' 은 "전왕의 즐거움은 아락이고, 전조의 새로운 생명은 순락이고, 하호의 즐거움은 연락이다" 고 기록했다.
Dole Sui 와 Tang 시대의 많은 음악은 원래 법원 밴드가 연주 한 음악의 원천에 따라 달랐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국내 민족, 다른 외국 국가 등 간부들을 나누었습니다. "수" 는 7 곡의 악곡과 9 곡의 악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당은' 수' 를 기초로 당시 상황에 따라' 구곡',' 열곡' 으로 조정했다. 당숙? 6? 1 악기): "고조가 즉위한 후, 구수제로 인해 잔치 9 곡을 즐겼습니다." 수당 시대에는 많은 음악 작품이 형성되었지만, 대부분 남북조 시대에 생겨난 것은 당시 대규모 문화 교류의 산물이었다. 당현종은 연간에 10 곡의 곡을 두 곡으로 바꾸었다: 왼쪽과 내부.
수당 대곡은 일명 악언 대곡이라고도 한다. 기악, 성악, 춤을 하나로 모아 연속 공연의 대형 예술 형식이다. 형식과 규모면에서, 그것은 상청대곡보다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악언대곡은 외래의 음조와 예술 형식을 더욱 흡수하고, 이런 음악 구조가 복잡하고, 규모가 크고, 음악 리듬, 속도와 힘이 변하고, 악기 조합이 다양한 종합예술 형식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중국 가무 음악 발전의 높은 수준을 대표한다. 대곡의 구조는 음악 (난서), 노래 (중서), 춤 (춤) 의 세 부분으로 나뉘며,' 향하 대곡' 의 연, 잠재력, 혼란과 일정한 전승 관계가 있다. 당대곡의 주요 곡으로는 녹색 허리 (류요), 즐거운 세계, 량주, 박미, 옥림령, 혼타, 보검, 파진악, 옷, 옥수 뒷정원 꽃 등이 있다. 아쉽게도 당대곡은 전해 내려오는 악보가 없다. 이 곡들 중' 파진악' (일명' 진왕파진악') 만이 무측천시대 일본 사절 소전 실물이 일본으로 가져온 것으로, 일본이 보존한 악보는 모두 9 종이다.
3. 민간 음악
음악. 수당 5 대 노래, 일명 소곡은 향진, 시장에서 유행하며 가사에 널리 쓰이는 민간 흔한 곡조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장기적으로 전해지고, 고르고, 가공한 민가에서 나온다. 곡조 속의 단어를 조사라고 한다. 수나라 이후, 송의' 필지' 는 "수나라 이후, 이 소위 곡가가 점차 성성성하여 당까지 갔다" 고 말했다. 본질적으로, 수대가 일으킨 노래는 한대의 화가 상청음악과 같다. 당대의 가장 유행하는 곡조는' 오경전',' 12 시',' 궐 조정',' 장아카시아',' 어가코',' 남가자',' 우미인',' 지죽가',' 버드나무 가지' 이다 버드나무 가지' 는' 수나라의 노래' 로 불리며 수나라의 명곡이다. 돈 바이 주이 (don Bai Juyi) 는 그것을 사용하여 8 단어를 채웠습니다. 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들 여섯 개의 단조를 부르고, 눈송이 매화는 도처에서 불어온다.
옛 노래를 듣지 말고 새로운 버드나무 가지를 들어라.
당대의 악보에 대하여 1900 년 돈황석굴장경동에서 발견된 한 권의 책 뒷면에는 고기보법으로 25 곡을 썼는데, 지금은 돈황종이보 혹은 돈황악보로 불리며 현재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숨어 있다. 답안지의 악보에는 25 곡의 곡보와 곡명이 있으며, 그중에는' 느림보',' 급조',' 유조' 등의 글씨도 표기되어 있다.
속자와 이체자. 통속설은 당대의 랩 예술의 일종으로 불교 사찰에서 불교를 선전하는 활동에서 기원했다. 그 이름은 불교 어휘에서 나온 것이다. 불교에서' 옛 이름 바꾸기' 는' 바꾸기' 라는 뜻이다. 설교자는 속승이라고 불리며 불경에서 이야기를 가져와 통속적인 시문작품을 편성하고 민간 랩, 번갈아 공연하는 방식으로 노래를 부르며 초상화로 전시한다. 나중에 역사 이야기와 민간 전설을 부르는 것으로 진화했다. 노래하고 말하는 책을 변문이라고 한다.
4. 이 시기 음악가는 주로 만보상, 이롱기, 그리고 백명다, 배신복, 단선본, 강쿤룬, 진강, 진탁, 이관아, 조강, 배신노 등이 있다. 중국 고대의 작곡가들은 대부분 연주가이었고, 우수한 연주가들은 왕왕 신곡을 창작했다. 당대의 기악은 매우 다채롭고, 특히 비파가 가장 유행하고 있다. 바이밍다, 구즈족은 터키 황후와 함께 중국에 온 악사 중 한 명이다. 비파와 작곡에 능하며,' 만세곡',' 칠석상봉곡',' 투항곡',' 범용선춤' 등이 있다. 배신부는 서역 슐러인의 유명한 오현 비파 연주가이다. 그는 전통적인 놀이나무를 놀이꾼으로 만들었다. 단선본은 평생 4 조를 거쳐 명성이 비길 데 없다. 그의 제자는 이관아를 포함해 수십 명이 있는데, 그는 대사라고 불린다. 이 밖에 구즈가 들어온 악기는 당대에도 경기가 있었다. 이거북년, 왕만노, 관청, 위치청 등 많은 명가들이 나와서 비파와 겨루고 싶다.
성악 예술은 당대 음악의 정수 중의 하나이다. Duan anjie "Yuefu 잡기" 는 말했다: "가수는 음악 소리를 가지고있다. 그러므로 실크는 죽보다 못하며, 대나무는 고기보다 못하며, 고기는 모든 음악보다 높다. "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노래에서 노래하는 것보다 플루트에서 연주하는 것이 낫다" 는 시를 썼는데, 이는 당인의 노래에 대한 견해를 나타내는 것 같다. 영신, 호만, 염노, 위청, 장을 대표하는 금실, 옥주 등 많은 우수 가수들. "악부 잡기" 에서 영신은 어느 날 현종이 진정루에서 연회를 열어 백관을 대접했다. "무대 아래는 시끌벅적하고 시끄러워서 용음용 읊는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았다." 분노, 먹지 마라. 중독고렉스가 물었다.' 영신 () 에게 노래 한 곡을 부르라고 하면 반드시 소음을 멈출 수 있을 것이다. 중간에서. 영신은 눈썹을 치켜세우고 그 남자의 목소리를 틀었다. 광장은 쥐 죽은 듯 조용할 때까지, 아무도 없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행복한 사람은 용기 냄새를 맡고, 걱정하는 사람은 담력 냄새를 맡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니노는 천보년 동안 가수로' 명기 1 위' 로 불린다. 당현종은 일찍이 그녀를 "일출 위에 울린다" 고 칭찬했다. 전승에 따르면' 염노교' 는 당시 쓴 노래로, 원래의 가사는 염노애에 대한 칭찬이어야 한다. 창주 가수 호만자에 대한 짜릿한 이야기가 있다. 하만자는 현종에 의해 사형을 선고받았다. 형벌을 앞두고 호만자는 자신의 음악으로 속죄의 공헌을 하고, 처형될 때 현종을 위해' 호만자' 를 한 곡 만들었다. 그러나 음악을 사랑하는 당현종은 문무 대신의 자신이 좋아하는 악사에 대한 불만을 가라앉히기 위해 호만자를 죽였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 "호만자 \"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인간은 인명으로 가득 차 있고, 처벌이 임박했을 때 쓴 노래다.
4 자 20% 할인된 노래 한 곡은 처음부터 창자가 부러졌다.
호장의 시는 또한 이렇게 썼다. "호만자, 그녀가 어떻게 눈물을 참았는지 봐라." 세상 사람들은 이별의 시구를 많이 들었지만, 절망의 음악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호만자' 라는 노래는 인생에 대한 음악에 대한 영원한 애탄이다.
5. 악기.
민족 음악의 교류에 따라 당대에는 두 가지 현악기, 즉 연과 서금이 등장했다. 전자는 대나무 조각으로 현을 닦고 발음하는 약 7 현이 있다. 서진은 호금의 전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