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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조" 는요?

귀곡, 성왕 (또는 리), 일명 춘추 말기, 전국 초기에 태어났다. 그는 허베이 () 성 임장 () 현 향채영 () 에서 태어났고, 어렸을 때 허베이 () 성 임장 () 현 향채영 () 고자촌 () 에 살았다. 이 두 마을은 이웃이다. 옌사촌은 옛날에 왕가장이라고 불렸다. 왕선노조' 는 후세 사람들이 귀곡에 대한 호칭으로, 선진 각국이며, 스와 장의는 가장 걸출한 두 제자이다 ('전국책' 참조). 또한 손빈과 방범도 제자이다 ('손방연의' 참조). 그는 천하의 일을 알고 수학을 겸비한다. 아무도 그의 1 위, 신학: 점성학, 점괘, 예산이 정밀하고, 매우 정확하다. 둘째, 군사 과학, 여섯 타워 세 정책, 끝없는 변화, 어레이 행진, 귀신 예측할 수 없다; 셋째, 해외 유학을 하고, 많이 듣고, 이성적으로 형세를 판단하고, 수출을 장으로 하고, 만인이 어렵다. 넷째, 태어날 때부터 배우고, 슬림하고,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하고, 진부하고 심오하다. "귀곡" 은 후세 학자들이 그의 발언에 근거하여 편찬하여 도교고전 "도장" 에서 완전히 보존한 것이다. 내용이 매우 풍부해서 정치, 군사, 외교 등 분야를 주로 전략에 관한 이론이다.

저우에서 양성에 땅이 하나 있는데, 귀신 계곡이라고 한다. 산이 깊고 나무가 빽빽하여 변화무쌍하다. 마치 비인간적인 왕 약속과 같다.

네가 사는 곳은 귀신의 계곡이다. 그 중 하나는 은둔자이지만, 귀신 기장이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의 성은 왕, 사람이라고 한다. 운몽산에서 그는 송대 시인 오묵과 함께 약을 따고, 사찰을 수리한다. 그는 박학다재하지만,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 연구: 첫째, 수학, 태양, 별의 위도, 손바닥에서 과거를 차지하고, 살펴보고, 모든 것이 사실입니다. 둘째, 병가학, 육탑 3 책, 변화가 무궁무진하여 병사, 귀신, 신을 형성한다. 셋째, 글에서 배우고, 많이 듣고, 이성적으로 형세를 판단하고, 말을 뱉고, 변명하며, 모든 것을 다 한다. 넷째 날, 출세, 진실한 성품, 연병, 음식 차이, 땅이 날아올랐다. -\ "동주열전 \" 몽크는 유복인, 장주는 비승으로 이야기를 하고, 모교는 검소하고, 은문교실부, 야노인은 정처치국, 자두 거정은 천문학에서, 신상은 은으로 보고, 귀신곡은 키스를 하고, 석교총은 잡술로, 청사곡은 거리에서 작곡한다. 연구자 멩 훈 (Meng Xun) 은 그가 합리적이고 근거가 있다고 말했다. 관리는 문장, 실천은 핵심이다. 열어구의 책은 엄청난 분노와 참신함으로 가득 차 있다. Zou 의 아들 은 말했다, 그 마음 사치, 그 말은 강하다; 보금자리, 의미, 언어의 질이 뚜렷하다. 시 Jiao 눈부신, 세련된, 속도; 크라운 끊임없이, 긴급 깊은 단어; 유령 계곡은 어색해서 모든 고리가 신비롭다. 아야코 는 이것에 좋다; 은신은 약속을 지키며 그가 원하는 것을 얻었다. -"문심 조각 용 사이토 유코"

귀곡의 주요 저작은' 귀조' 와' 윤복칠절' 이다. 귀조는 전술과 변론 기교에 중점을 두고 있고,' 본경' 에서 윤복의 7 법은 휴양 이자의 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고전에서 윤복의 7 가지 기교의 처음 3 장은 의지를 풍부하게하고 정신을 키우는 방법을 설명한다. 마지막 4 장은 어떻게 내면정신을 외부 세계에 적용하고, 어떻게 내면으로 외적인 사물을 처리할 수 있는지를 논의한다. 귀조는 종횡가의 원조이고, 스와 장의는 그의 가장 걸출한 두 제자이다 ("전국책" 참조). 또한 손빈과 방범도 제자이다 ('손방연의' 참조). 종횡가가 숭상하는 것은 권모술, 변론술로, 그 지도사상은 유가가 제창하는 인의도덕과는 크게 다르다. 그래서 학자들은 줄곧 귀곡에 대해 칭찬을 거의 하지 않고 코웃음을 쳤다. 사실 외교 전술의 효과는 국가 안보의 흥망과 관련이 있다. 비즈니스 협상과 경쟁의 전략이 적절한지 여부는 경제의 성패와 관련이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말하기 기교는 한 사람이 제격인지 아닌지에 관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당시 수진 () 은 그의 금구 옥언 () 으로 6 개국을 연합하여 서로 아우르며 6 개국을 이끌고 진나라에 대항하여 한동안 매우 두드러졌다. 장의는 그녀의 계략과 로비 기교로 6 개국을 흩어버리고 진나라를 위해 불후의 공훈을 세웠다. 이른바' 지혜는 사람이 알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쓸 수 없다' 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귀신의 곡식의 정수는 은신이 항상 흰색을 다투지 않는 것보다 낫다는 것이다. 손자병법은 전반적인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고, 귀신의 곡식은 구체적인 기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양자는 상호 보완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귀조는 전략가의 원조이다. 귀조는 전략가 로비 경험의 총결산으로, 그 가치는 자명하다. 수서에는 구름이 있다. "종횡자, 그래서 변명, 좋은 말, 상하를 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당신은 위험을 사기로 바꾸는 발언을 할 것이다. 도둑에 관해서는 충성을 해치고 나라를 망칠 것이다. " 역대 종횡설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있지만, 한 가지가 나쁜 곳에서 사용될 수 있다고 해서 그 가치를 부정할 수는 없다.

귀조는 촌인 청룡과 동해 용녀의 아들이라고 전해진다. 청룡과 용녀는 동해 용왕에 의해 운몽산에서 눌려 산과 용천으로 변했지만, 귀신은 여전히 남아 자손을 번식시켜 자손을 축복해야 한다. 2000 여 년 전 성남 왕장 왕 선생의 아내는 임신 3 년 동안 아이를 낳지 못했다. 초봄의 어느 날 밤, 갑자기 광풍, 천둥소리,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사람들은 이런 비정상적인 현상에 대해 의론이 분분하다. 갑자기 불덩이가 공중에서 날아와 직접 왕부인의 침대로 날아갔다. 그것은 두 방향으로 세 바퀴 돌면서 작은 뱀으로 변했다. 그것은 왕 부인의 침대로 올라가서 아기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이 가족이 이불을 들추자 왕부인은 빨간 머리를 가진 못생긴 소녀를 낳았다. 왕 선생은 매우 답답해서 한숨을 쉬고 떠났다. 왕 부인은 나리께서 이렇게 슬퍼하시는 것을 보고 은밀히 흐느껴 울기 시작했다. 바로 이때 여자아이가 갑자기 일어나 왕부인의 손을 잡고 낮은 소리로 말했다. "엄마, 슬퍼하지 마세요. 예뻐질 거예요."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소녀는 쓰러져 숨을 삼켰다. 왕 부인은 또 목을 만지며 계속 소리쳤다. "아들이 깨어나면 엄마가 네가 못생겼다고 싫어해." 일어나! "나는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닦고, 눈물도 마르고, 목도 벙어리가 되어 밤을 지새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이 밝자 여자아이만 와우 하고 깨어났다. 왕부인은 희색이 만면하였다. 자세히 보니, 그녀의 막내딸은 매우 귀엽고, 검은 머리, 붉은 입술과 흰 이가 있었다. 왕 부인은 황급히 여종을 불러 나리께 청했다. 왕선생은 놀라서 3 년 동안 쓰러지지 않고, 불덩이가 너를 돕고, 자기가 동쪽으로 오고, 추녀가 예뻐지는 것은 대부대귀함의 징조이며, 왕가는 복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까지 생각하니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침대 옆으로 가서 말했다. "부인, 아침은 길상입니다. 저는 샤국화 루이를 환영합니다. 나는 내 딸이 매우 복스럽고 비싸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부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다고 말했다. 몇 년이 지나고 눈 깜짝할 사이에 18 개의 겨울봄이 지나갔다. 샤리 양은 규방에 살면서 바느질을 배우고 시를 배운다. 그녀는 길수록 멋있다. 그녀의 하얀 아몬드 얼굴에는 물멍한 눈 한 켤레가 박혀 있었고, 두 보조개 사이에는 앵두부리가 하나 있어 귀여웠다. 그러나 그녀는 고집이 세서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말을 잘하며 솔직하고 부모의 말에도 말을 듣지 않는다. 나는 나날이 규방 생활이 싫어서 늘 여종 소운과 함께 화원에 놀러 간다. 때때로 부모님을 등에 업고 논에 가서 농산에게 물어본다. 이것은 가뭄으로 강과 개울이 끊어지고, 우물이 마르고, 대지가 갈라지고, 곡물이 수확되지 않았다. 왕선생네는 3 헥타르의 곡식을 가지고 있는데, 묘목 한 그루만 남았지만, 생김새가 매우 즐겁다. 곡식의 줄기는 갈대 같고, 잎은 수수 같고, 이삭은 늑대 꼬리 같고, 묵직하고, 황금색이며, 미풍이 불고, 고개를 끄덕이며, 향기로운 물보라를 내뿜는다. 샤루이 양은 이 이상한 계곡이 자기 집 밭에서 자라는 것을 듣고, 가노가 수국 안에 모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갑자기 규방 안에 향기가 넘쳐 사람을 도취시켰다. 처녀가 여종에게 말했다. "이렇게 좋은 곡식은 잘 보존하고 내년에 다시 심어야 한다." 여종은 보리 이삭을 손에 들고 투명한 구슬로 비벼서 향기가 더욱 짙어졌다. 소녀는 구슬을 받아서 냄새를 맡고 싶었다. 구슬이 입에 닿자 토할 것 같아 다시 목구멍으로 미끄러졌다. 하술이 불주를 삼킨 지 얼마 되지 않아 갑자기 복부가 편안하고, 근골이 힘이 없고, 피곤하고 졸려 잠이 들었다. 한 달 후, 소녀는 음식을 먹고 싶지 않아 몸이 점점 야위었다. 주인도 하인도 이유를 모른다. 재빠르게 말하는 여종이 왕부인에게 말했다. 왕부인은 딸이 이렇게 날씬하고 아까워서 이유를 물었고, 바쁘게 명의조리를 청했다. 두 달 동안 약초를 먹어도 효과가 없지만 딸의 배는 나날이 커진다. 왕선생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청천벽력과도 같았다. 그는 아내를 거실로 불러서 화가 나서 말했다. "당신의 좋은 딸은 너무 비도덕적입니다. 나는 대가족이다. 내가 어떻게 남자가 될 수 있을까? 부인은 급히 웃으며 말했다. "선생님, 진정하세요, 집안 추태를 드러내지 말고, 당신은 두 세계의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 "두 사람은 오랫동안 상의한 끝에, 사후에 왈가왈부하지 않도록 밤새 딸을 집에서 쫓아내기로 했다. 억울함을 당한 샤리 양은 시녀와 함께 의연하게 집을 떠났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여자아이는 하녀를 보고, 하녀는 여자아이를 보고 있다. 그들의 마음은 불타고 있고, 그들은 슬프고 피곤하다. 소녀는 입술을 깨물었다. "매운아, 우리 천애각까지 가자, 온 세상이 다 알게 해줘, 나, 왕샤리, 무고한 사람이야." 주종 두 사람은 왕가장을 떠나 북두칠성 방향으로 걸어갔다. 여리여리한 두 여자, 어디서 이런 풍상을 견뎌냈나. 특히 3 개월 동안 아기를 임신한 하술 양은 걷기가 더욱 힘들고 발은 온통 피투성이다. 산책을 하고 산책을 하다. 어느 날 정오, 그들은 황하변에 도착했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고, 움직이고 싶지 않아 강가에 앉아 휴식을 취했다. 나는 앉자마자 잠이 들었다. 그들이 깨어났을 때, 그들 앞에는 다정한 노부인이 서 있었는데, 바구니 안에는 따끈따끈한 찐빵이 놓여 있었다. 그들이 미처 말을 하기 전에 할머니는 그들에게 찐빵을 보내왔다. 그들은 심지어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기도 전에 게걸스럽게 먹기 시작했다. 노부인이 앉아서 물었다. "이 두 여자는 왜 이렇게 낭패냐? 어디가는거야? 클릭합니다 샤리는 고개를 저으며 말을 하지 않았다. 직설적인 작은 구름이 소녀의 비밀을 상세히 말했다. 할머니는 입을 벌리고 웃었다. "여기 있습니다. 네가 나에게 진상을 말했으니, 나는 너에게 진상을 말하겠다. 나는 서구 천국의 어머니이다. 나는 이미 이곳에서 오랫동안 너를 계몽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샤루이 양, 비록 당신이 당신의 어머니에게서 태어났지만, 당신은 당신의 어머니의 핏줄이 아니라 동해 용왕 딸의 화신입니다. 너와 청룡은 서로 사랑하고, 너는 진심이야. 뜻대로 되지는 못했지만 천국에는 눈이 있어 내세에서 만날 것이다. 네가 삼킨 구슬은 청룡의 정수이다. 자궁에 있는 아기는 너와 청룡의 후손이다. " 샤리와 소운은 무릎을 꿇고 연신 절을 하며 서천어머니의 지시에 감사했다. 말주변이 영리한 구름이 또 물었다. "이 경우, 어머니, 우리 주인과 하인이 어디에 살아야 하는지 말씀해 주세요." 노모는 직접 대답하지 않고, 마음대로 작은 시 한 수를 읽어서 작은 구름이 헤아려 보게 했다. "해돋이는 피 같고, 가무는 누가 즐거운가?" " 구름바다가 한참 동안 뒹굴며, 꿈이 들판을 자양한다. \ "샤오 윤 은 오랫동안 맛본 적이 없다. 원래는 장두시였다. 샤리는 네 편의 시의 처음 네 글자를 연결시켰는데, 바로 "읊조리는 것이 꿈같다" 는 것이다. "어머니가 나에게 보여 주신 곳을 알고 있지만, 운몽은은신에 가고 싶지 않아 간청했다." 엄마가 다시 가르쳐 주세요. 내 고향에 너무 가깝다. 부모님의 분노를 감안해서, 나는 지금 정말 할 수 없다. " 노모는 잠시 생각했다. "그러세요. 먼저 임장의 곡식 마을에 가서 나중에 도리를 따질 수 있다. " 주인과 하인은 서로 감사했지만, 그들은 고개를 들어 어머니 곁에서 사라졌다. 어느 날, 그들은 곡식 마을에 왔지만, 한 마을 여자가 마을 머리에서 그들을 맞이하는 것을 발견했다. 마을 여자들은 그들을 딸처럼 집으로 데려갔다. 그 이후로, 한 늙은 여자 세 명이 한 가정을 이루었다. 온종일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작은 구름이 마을의 여자와 처녀를 세심하게 보살폈다. 눈 깜짝할 사이에 6 개월이 지나갔다. 겨울은 봄이 오고 여름은 또 온다. 어느 날, 여자아이가 마당에서 미래의 아이를 위해 옷을 만들고 있는데, 그녀는 복통을 참을 수 없다고 느꼈다. 마을 여자와 샤오윤이 소녀를 집 안으로 부축해 침대에 누웠다. 눈 깜짝할 사이에 마을 여자는 노모가 되어 자애롭게 말했다. "노을씨, 우리 가야겠어요. 너의 아이는 운몽산에 가야 태어날 수 있다. " 말하는 사이에 나는 큰 소리를 듣고 갑자기 큰 바람이 불었다. 우리 엄마는 Xiaoyun 이 잠자리에 들고 눈을 감도록 바쁘다. 침대가 천천히 떠오르더니 어느새 운몽이 왔다. 왼쪽으로 세 바퀴 돌고 오른쪽으로 세 바퀴 돌며 천천히 땅에 떨어졌다. 여자아이가 눈을 떴을 때, 마치 인간 선경에 온 것 같다. 군봉이 푸르고, 나무가 울창하고, 운무가 감돌고, 기상이 만천하고, 샘물이 졸졸 흐르고, 새말 꽃향기, 들꽃이 다투고, 주종이 눈부시다. 서천어머니는 그들을 수렴동의 구멍으로 데려갔다. "들어와, 아가씨, 여기가 네가 사는 곳이야. "눈을 들어 바라보니 우뚝 솟은 청산과 끝없는 들덩굴, 들꽃의 향기, 나비 제비의 나풀나풀 춤, 반짝이는 물방울들이 구멍에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마치 주막이 구멍에 걸려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홀가분하고 유쾌함을 느꼈고, 어머니 서전에 고맙다고 말하려던 참이었는데, 그녀는 보이지 않았다. 두 사람은 신보 를 향해 동굴 안으로 걸어갔는데, 동굴 꼭대기의 종유석 린랑이 눈에 띄고, 형태가 각기 다르고, 광경이 특이하다. 구멍 끝에 연못이 하나 있는데, 맑고 바닥이 보인다. 작은 구름이 물 한 바가지를 떠서 소녀에게 건네주었다. 물이 달콤하고 맛있어서, 아가씨는 단숨에 다 마셨더니, 기분이 상쾌하다. 샤리는 이 안전한 곳에 대해 매우 만족해서, 주종은 박수를 치며 좋다고 말했다. 여름날이었습니다. 당신이 이 소리를 알았을 때, 정말 "매미가 점점 조용해지고 있어요." 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이 이 조용한 환경을 즐기고 있을 때, 샤레는 또 복통을 느꼈다. 샤오운은 여자아이를 도와 동굴로 돌아가느라 바쁘다. 여자아이가 기절하여 뱃속의 아기가 땅에 쓰러졌다. 봐라, 하얗고 통통한 남자다. 하서와 소운은 기뻐서 눈물을 글썽였다. 보름달 후, 샤리는 소운에게 전화를 걸어 달콤하게 물었다. "매운, 이 아이의 성은 무엇이고, 이름은 무엇입니까?" " \ "나는 아이가 zhenghuan 라는 것을 알고 태어나 기 전에 당신의 이름을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 매미라고 부르는 게 어때요? 샤리는 듣고 기뻐했다. "샤오윤, 네가 내 마음에 간다고 했잖아. 그러나 나는 구찌를 삼켰기 때문에 아이가 하나 있다. 잠시 그것을 귀신 기장이라고 부르자! "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그를 귀조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그를 왕선이라고 부른다. 그가 성인이 된 후 어떤 사람들은 그를 왕선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귀신곡식은 원래 둥부의 도선으로, 4 층 왼쪽에서 열세 번째라고 한다. 존칭은 신비한 실물로 불리며, 신비한 아이라고도 불린다. 동부는 동굴, 즉 속칭 세외도원이라고 불린다. 전설에는 10 동 36 동 72 복지지가 있다고 한다. 도장' 에는 극락세계를 전문으로 하는 책이 한 권 있는데,' 극락세계 명산 읽기' 라고 불린다. 절강여항현의' 동효궁' 은 36 소동천일흔두 복지지 중 하나로' 디다동천' 이라고 불린다. 원대 등목에는' 동운록' 6 권이 있어 궁전의 승경을 기록했다. 진선도 실물이라고 하는데, 성선 이후에야 실물이라고 부를 수 있다. Zhuangzi 는 laojun 을 "넓은 사람" 이라고 부릅니다. 당현종은 장자를' 화남 현실', 아야코를' 선통 현실', 열자를' 서충현실', 더욱 삼자를' 서동현실' 이라고 불렀다. 송대 도사 장백예는' 자양 실물' 이라고 불린다. 원태조는 추처기를' 장춘 실물' 이라고 명명했다. 선위의 진정한 귀조는 귀신의 굴굴에 살고, 꽃을 피우기 위해 인간 신선 몇 명을 동굴로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 장, 손, 팡 등의 제자는 모두 미완성이다. 귀신의 곡식은 은밀히 제자를 지켜볼 수밖에 없었고, 때때로 선함을 부축하고 악을 억제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설에 따르면, 유령 기장은 보이지 않는 티베트어 기술, 혼합 세계 법 이있다; 생사를 초월하여 다시 태어날 것이다. 병사를 위해 콩을 뿌리고, 말을 위해 풀을 베다. 사랑과 정, 종횡.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귀곡의 어머니는 하늘의 노을의 별이며 성남 왕가장사원 왕가에서 태어나 노을술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구찌를 먹고 임신을 했기 때문에 운몽산으로 쫓겨 태어나 귀신 기장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귀신 기장은 만년에 운몽산에 은거하고, 한 명은 제자를 모아 강의하고, 두 번째는 어머니를 공경한다. 어느 날, 왕샤리는 귀신의 곡식을 옆으로 불러서, "우리 엄마는 너를 위해 많은 인간 고생을 하셨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 나는 두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하여 숨이 멎는다. 우리 엄마는 다른 부탁이 없다. 내가 죽은 후에, 나는 네가 나를 구룡이 모이는 곳에 묻고 싶다. "엄마가 보고 싶어서 내 무덤 옆에 우물을 파면 우물물에서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는 완성하자마자 세상을 떠났다. 귀신의 곡식이 상심하여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를 구룡의 회의장에 안장하였다. 가능한 한 빨리 나의 사랑하는 어머니를 만날 수 있도록, 그는 그의 제자들을 데리고 그녀의 무덤 옆에 우물을 팠다. 이 우물을 파는데 998 1 일이 걸렸다. 역시 우물물에 그의 어머니의 얼굴이 비쳤다. 아침저녁으로 우리 엄마를 봐라, 우리 엄마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다. 그 이후로, 귀신 기장은 밤낮없이 우물가로 달려가 어머니의 유용을 바라보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귀조는 이 우물의 또 다른 신비를 발견했다. 우물 수위의 변동에 따라 우리는 날씨의 변화를 통찰할 수 있다. 우물물이 오를 때는 비가 오는 날이고, 우물물이 떨어질 때는 맑은 날이 되고 비가 오지 않기 때문에 이 우물은' 우물구멍' 이라고도 한다. 이 우물은 귀조가 어머니를 기념하기 위해 파낸 것이기 때문에 귀곡정이라고 한다. 밤에는 글자가 없다고 하는데, 귀신의 기장의 스승이 승천하여 신선이 되었을 때,' 천서' 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죽간 한 권을 남겼다고 한다. 열어 보니, 처음부터 끝까지 한 글자도 없고, 귀신의 곡식은 한 시간 동안 아무리 생각해도 풀 수가 없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사부님과 혼자 9 년을 살았더니 감정이 점점 깊어졌다. 오늘 사부님이 갑자기 떠나시자 잃을 것이 없다고 느꼈고, 마음이 텅텅 비었고, 자신의 동굴로 뛰어들어 잠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나는 어떻게 잠을 자고, 몸을 뒤척이며, 항상 글자가 없는 죽간을 생각하고,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죽간이는 여전히 말아서, 말아서, 말아서, 말아서, 영문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단순히 올라가서, 노래 명나라 횃불 에 불을 켜고, 불빛 을 통해 보고, 그는 뛰어 올랐다. 죽간이 금빛을 반짝이고 올챙이의 선이 반짝 빛났다. 유령 기장은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금서' 인가? 클릭합니다 당시 흥미가 배가되어 단숨에 다 보고 처음부터 끝까지 외웠다. 원래 위에는 종횡무진한 글자가 있었는데, 위에는 모두 섹스하는 기교, 반응, 내투, 손을 뻗어, 집게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총 13 편. 첫 번째는 다른 사람과 논쟁할 때 먼저 상대의 기세를 억제하고 상대의 반박을 유도하여 상대의 실력을 시험하는 것이다. 때때로 입에서 나오는 대로 입을 열어 상대방이 경각심을 늦추고 속마음을 털어놓게 할 수 있다. 때때로 상대방의 말을 듣고 그의 성의를 떠본다. 네가 다른 사람을 반박하려면 증거를 붙잡고 놓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증거를 잡지 않으면 물이 빠지지 않는다. 상대를 상대하는 데는 때로는 개방해야 하고, 때로는 봉쇄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끊임없이 이야기를 나누고 많은 것을 바꿀 수 있다. 그래야 사람을 말할 수 있고, 가정을 말할 수 있고, 나라를 말할 수 있고, 세상을 말할 수 있다. 두 번째 주요 사상은 다른 사람과 논쟁하고 반복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과거로 돌아가면 그 과거를 알 수 있고, 돌아오면 그 현재를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몇 번이고 시도한다면, 네가 만질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때때로 풍자로 상대를 시험할 수 있다. 소리를 듣고 싶다면 먼저 침묵을 지켜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열고 싶다면, 너는 먼저 그것을 닫아야 한다. 궐기하려면 먼저 쓰러져야 한다. 가져가고 싶으면 먼저 주세요. 세 번째는 진퇴의 비결을 파악하는 것이다. 비결은 군주의 취미를 잡는 것이다. 파악하기만 하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군주의 정서에 따라 인도하거나 건의를 할 수 있다면, 임기응변으로 군주를 설득할 수 있다. 네 번째 주요 관점은 모든 것이 철판이 아니라 균열이 있다는 것이다. 변론에서, 다른 사람의 갈라진 틈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동시에 자신의 갈라진 틈도 막아야 한다. 가을처럼 큰 균열은 태산만큼 크게 발전할 수 있다. 따라서 균열이 작을 때는 폐쇄하고, 클 때는 잘라야 하고, 처리할 수 없을 때는 부러져야 하고, 균열이 없어져야 한다. 다섯 번째 주요 사상은, 다른 사람과 입이 위태로울 때, 상대방의 의도를 알아내고, 날아다니며 상대방의 진상을 얻어낸 다음, 집게로 끼어 움츠러들지 못하게 하고, 어쩔 수 없이 끌려가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이렇게 하면 종횡으로, 남북으로, 동서로, 반대로 할 수 있다. 남을 설득하려면 먼저 자신의 재능을 측정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비교해야 한다. 만약 너의 재능이 남보다 못하다면,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일곱 번째 주요 사상은 세상에서 군주를 로비하려면 왕자들의 진실한 감정을 짐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은 극도로 흥분할 때 진심을 감출 수 없고, 사람은 극도로 두려워할 때 진심을 감출 수 없다. 그래야만 우리는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로비하고 설득할 수 있다. 여덟 번째 대의는 주먹을 잘 문지르는 사람이 낚시처럼 고요하여 물고기가 자동으로 미끼에 걸리게 한다는 것이다. 문지르기' 의 목적은 상대방을 자극하여 자기도 모르게 너의 갈고리를 잡게 하는 것이다. 성공적으로 일을 하는 것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게 한다. 제 9 조의 대의는 관직을 로비하는 것은 반드시 천하의 힘을 측정하고 제후국의 지형, 전략, 화물, 손님, 날씨, 안전을 비교해야 로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 10 조의 대의는 말하는 것이다. 큰일을 하려면 나침반처럼 안내인이 있어야 한다. 로비의 가이드는 전략이다. 너는 먼저 계획을 잘 세우고 나서 계획한 목적에 따라 로비를 해야 한다. 제 11 조의 대의는 로비가 먼저 의혹을 풀어야 한다는 것이고, 의혹을 푸는 좋은 방법은 상대방이 진실을 말하도록 하는 것이다. 제 12 조는 귀를 잘 듣고, 눈을 잘 보고, 세상의 귀로 듣고, 모든 것을 들어야 한다고 대의했다. 세상을 바라보면 알 수 없는 것은 없다. 이 세상을 생각하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것을 다 알아야 모든 말을 다 할 수 있고, 모든 것을 다 들을 수 있다. 제 13 조의 대의는 교묘한 언사에 의지하고, 누구에게 무슨 말을 하고, 어떤 방법과 수사로 로비하는 것이다. 단순히 솔직하게 말하지 말고 말하는 대상을 연구하고 말하는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 귀신 기장은 이 열세 편을 다 보고 경탄을 금치 못했다. 실제 사람과의 토론이 결코 주동적이지 않았을 때, 원래 실제 사람이 이런 원금서를 가지고 있었는데, 모르는 사람이 어떻게 그것과 경쟁할 수 있었을까? 사부님과 함께 살면서 공부했던 시간이 생각나고, 난류가 용솟음치고, 이따금 슬픔과 외로움이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나는 불을 멈추고 이불 속으로 들어가 잠을 잤다. 밤에 꿈에서 금서가 천하를 로비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다음날 깨어나서 졸렸지만 그 원금서를 안심할 수가 없었다. 나는 다시 열고 곰곰이 생각해 보았는데, 안에 글자가 없었다. 귀조가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뒤졌는데도, 여전히 한 글자도 보지 못했다. 그는 이 책이 사부님의 보배라고 생각하고 잘 보관해야 한다. 그는 안쪽 구멍으로 들어가 그것을 소파 위에 깔았다. 그런 다음 동굴에서 나와 스승님의 지시에 따라 연습하다. 하루 세 끼는 달지 않지만 시간을 보내는 것이 낫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밤이 또 왔다. 유령 기장 은 침상 휴식 동굴 을 떠나, 금빛 빛나는 금책 을 보았다, 글씨는 희미하게 보인다. 귀조가 갈수록 이상하게 느껴진다. 원래 달빛은 천창에서 금서에 비춰졌다. 지금까지 귀조는 금서가 원래 부정적이었음을 발견했지만, 볼 때는 분명하지 않았다. 달빛과 불빛 아래에서만, 그것이 바로 멋진 책이다. 귀조는 내동에서 나와 석상 앞으로 걸어가 손에 촛불을 들고 또 책을 읽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장 어떻게 고치나요? 어제 본 것은 종횡무진한 문구인데, 지금은 손자병법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대나무 제인을 자세히 뒤적거렸는데, 아직도 병법인지 종횡무진 술이 없으면 이 책은 더욱 이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저는 단숨에 13 편을 다 읽었습니다. 첫 번째는 종횡협력은 만물의 으뜸이며, 통계, 통통, 통달의 문이다. 천하를 통일하고 천하를 통일하는 것은 좋은 정책이 아니다. 강약, 말로 전쟁을 멈추고,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를 피하는 것이 전쟁을 끝내는 것이 상책이다. 두 번째는 군기가 중요한 것은 지기가 서로를 아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승리의 책략을 가지려면, 시대의 형세를 살피고 기초를 잘 세워야 한다. 빠르고 포괄적으로 적을 장악하고, 적, 음모와 음모, 음모와 음모, 전략과 전략, 전략과 전략을 번갈아 사용하며, 한쪽 끝에 얽매이지 않는다. 사병들은 확정된 전략이 없고, 전략은 무정형이어서, 사람들에게 기회가 없다. 이것이 바로 "하느님" 입니다. 세 번째 효과는 말했다: 친척과 친구가 있고, 멀리 있고 가깝다. 먼 곳의 소리를 들을 때, 너는 그것들을 그리워할 것이다. 그것은 너도 같은 계획을 가지고 있어서 그가 중대한 결정을 내리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군주는 주로 중용이고, 장군은 벼슬을 하고, 공적을 쌓는다. 군주 근처에 임명되지 않았다면 그것은 음모였다. 이때 무기를 버리고 밭에 돌아가는 것이 상책이다. 네 번째 대의는: 헤어진 지 오래되고, 함께 오래 있으면 자연히 좋아진다는 것이다. 현명한 군주는 세상에 금이 가는 것을 볼 때 반드시 저항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것을 저항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천하가 치료할 수 있다면, 반드시 막힐 것이다. 해제할 수 없다면 이루어진다. 오제 정권이 곧 탈취될 것이고, 제후들 사이의 정복은 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이때 헤게모니에 참여하는 것이 상책이다. 다섯 번째 주요 사상은 거리를 결정하려면 실력의 우열을 따져봐야 한다는 것이다. 재력, 외교, 환경, 적 관계를 고려하려면 숨겨진 위험이 있는 사람은 정복할 수 있다. 정복의 가장 좋은 방법은 힘으로 협박하는 것이다. 그럼 세로 또는 가로, 남이나 북, 동이나 서, 역이나 번잡하게 내버려 두세요. 6 장은 각국이 연합하거나 맞서려면 큰일을 이루기 위한 포괄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모든 왕자를 태울 수 있다. 현명한 사람은 아니다. 깊은 지혜가 없으면 나라를 지휘할 수 없고, 지혜가 없는 사람은 전쟁을 지휘할 수 없다. 연합한 사람을 정확히 확정하고 누구를 타격하는 관건은 재능과 지혜를 가지고 쌍방의 장거리를 비교한 후에야 비로소 종횡무진하고 자유롭게 병법을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7 장은 국가 대사를 계획하려면 타국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추측할 수 없다면, 네가 먼저 왕의 길의 지혜를 가지고 있어도 소용이 없다. 감정은 방안의 근본이다. 제 8 조의 일반적인 생각은 훈련을 주재하여 군대가 이기게 하고, 두려워하지 않게 하고, 군대가 무기를 쓰지 않고 영원히 이기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이것이 바로 "하느님"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략이 관건이고, 전략 성공의 관건은 세심함에 있다. 제 9 조: 헤게모니를 잘하는 사람은 세계 각 방면의 힘을 따져보고 각국의 토지, 인구, 부, 지형, 전략, 단결, 외교, 기상, 인재, 민심 등 국사를 측정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중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제 10 조 대의는 모든 군사 계획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다고 말했다. 생계를 꾸려 나가고, 생계를 꾸려 나가고, 가족계획을 토론하고, 인생을 토론하고, 들어가고, 들어가고, 물러나고, 물러난다고 한다. 전략의 운용, 공은 사사보다 좋고, 사사는 법보다 못하며, 똑같이 이상하고, 괴류가 많다. 제 11 조는 모든 결정이 의심 때문이라고 대의했다. 일반적으로 분석을 통해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대한 군사 사건이 결정하기 어려울 때, 우리는 점술을 통해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제 12 조는 용병할 때 상벌이 엄격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정의라고 말했다. 상벌이 엄해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13 장은 일을 완성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라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지혜로운 사람은 우둔한 방면을 이용하기보다는 우둔한 자의 장점을 이용하고, 우둔한 자가 잘하는 방면을 이용하기를 선호한다. 그래야만 그는 가난하지 않을 것이다. 유령 기장의 이 13 편의 병법과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손자병법' 13 편은 내외 겸수로 서로를 보완한다. 귀조는' 손자병법' 을' 손자병법' 으로, 손무는' 손자병법' 을' 손자병법' 으로 전한다. 귀신 기장은 강병에 대한 1 차 전략을 주장하는 반면 손자는 하나의 총체적인 계획으로 전면적인 승리를 거두자고 주장한다. 두 병법 모두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를 주장한다. 귀조는 금서의 신비를 발견한 후 매일 밤 한 번 읽고, 그리고 매일 밤 책 한 권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째 날 밤, 나는 아주 멋진 치부서를 받았는데, 그 안에는 양식 방법과 거래 원리가 실려 있다. "네가 원하는 것을 먼저 가져가야 한다" 며 "세상은 도달할 수 없다. 너는 기다릴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런 방법은 귀곡에서 계연, 범려 (도주공), 여부웨이, 백규 등으로 전해졌다. 넷째 날 밤' 자연정진리대법' 을 보았는데, 주로' 고전 중 윤복의 칠술' 에 대해 이야기했다. 신은 오기에 의지하고, 신은 길고, 마음은 술이라고 말했다. 오기는 야망, 사고, 정신, 도덕 등 정신적 요인에 달려 있다. 이 네 가지 물건은 오래 지속되고, 조용하고 기량을 키워야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귀조는 이 비밀을 모련과 서복에게 물려주었고, 나중에는 도홍경에게 물려주었다. 다섯 번째 밤에 점술술을 보고 천무경을 이야기했다. 이런 방법도 귀곡에서 전해졌다가 나중에 사마, 리 등으로 전해졌다. 여섯 번째 밤과 일곱 번째 밤, 귀신 곡식은 매일 밤 한 번 읽어야 한다. 매번 새 책이다. 천지, 치국안방, 벼슬길 경제, 천문지리, 별상, 단약 양생, 모든 것을 포괄하다. 귀조는 보물로 여겨져서, 애석하게도 손을 놓지 않는다.

이 작품' 귀곡' 을 편집하다

귀조는 종횡가 로비 경험의 총결산으로 귀곡평생학술 연구의 정수를 융합한 것으로 그 가치는 자명하다. 귀신 기장, 이 책은 세 권으로 나누어 총 17 편으로 나뉜다. 중권의 환환환은 이미 잃어버렸다. 종횡가의 대표작으로서, 이 책은 후세 사람들이 종횡가의 사상을 이해하는 데 많은 참고 자료를 제공한다. 다음은 귀곡 원문 및 관련 주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