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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관대 도교예술

누관대에는 역대 (당송 원명청이 많음) 도교에 관한 비각이 있고, 당송 원명 명명 비문이 쓴 시 100 여 곡이 있으며, 역대 전창된 도교 음악 정서가 있다.

비각과 주조기, 누관대에는 현존하는 고비 78 원이 있다. 진귀한 것은 당 구양문의' 당대 성인관' 이라는 책이다. 예서 \ "영송 \", 소령의 예서 \ "노인이 비석을 본다 \", 음의 반천 예서 \ "대당 윤존사비 \", 송수시의 순루, 펑의 시, 오조의 예서 \ "인간 최고의 땅 \". 원대 조맹은' 상선지' 를 썼고, 청대 이희균은' 동전 피리복' 을 썼다. 모양과 스타일이 다른 돌사자, 석소 등이 있습니다. 역대 시인들은 전국 각지의 저명한 서예가들을 초청하여 건축 경관에 관한 시를 많이 쓰고 많은 그림을 수집했는데, 이것들은 모두 벽에 새겨져 있다. 고루관대비는 석경대와 종성궁을 중심으로 누관대 지역에 분포하며 동서길이 10 킬로미터, 남북길이 5 킬로미터입니다.

도교고전비, 현존하는 관서' 도정',' 덕경' 과 전서' 고모망자' 비석. 두 그룹 중 네 개의 알약의 내용은 같지만, 알약의 글자와 구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전자는 당대, 네모난 단두, 문 526 1 닝, 높이 300 cm, 폭 100 cm 에 새겨져 있다. 후자는 위안 28 년 (129 1),,,,, 높이 330cm, 폭110cm, 높이 1 에 새겨져 있다 노자묘의 비당에는 두 조의 비석이 세워져 있다.

도행비, 고건관, 역대 도행선인, 춘추에서 민국까지 모든 비석은 4 1 입니다. 도행비 당대에는 1 통통, 원대에는 3 통, 청대에는 4 통, 민국에는 1 통통이 있다.

당음존사비' 는 당개원 5 년 (7 17) 에 새겨져 종성사 법사 은생전의 사적을 기술했다. 이 비석은 원대 대덕 원년 (1297) 3 월에 재각되었다.

누관 고대 주비석은 원 30 년 (1293) 에 조각되어 머리 없는 자리, 높이 180 cm, 폭 1 10 cm 로 되어 있다 정식 책으로 전문은 4974 자, 작가는 주호현이다. 주소왕부터 원나라까지 30 년 동안 34 명의 유명 건물 창립자의 전기를 기재했다. 약 1900. 그것은 도교 역사상 가장 유명한 비석이다. 기념비의 머리 조각은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다.

대원경, 묘도 광화 실물 윤종석비, 정원년 (1295), 백석거북석, 온전하고, 공예가 정교하고, 모양이 완벽하다. 누관대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 보물이다.

누관대에는 15 석이 있는데, 주로 고대 누관대 도교사의 중요한 사건을 기록한다. 가장 소중한 것은' 당대 성현관' 이다.

당성현록' 은 원래 누관 하전 혜령전에 실려 있었고, 도광은 5 년 (1825) 소경대 서비당으로 이동했다. 비문은 당무덕 9 년 (626), 귀두원, 높이 375cm, 너비 93cm 에 새겨져 있다. 이것은 구양문의 예서, 1 1 17 입니다. 원대에 이르러 글씨가 긁히고 다듬어졌다. 1979 년 이 비석은 전국 중점 보호 서예 예술 고적지로 등재되었다.

어르신이 등장하는 패는 원래 플랫폼 아래 서 있던 정원이 영관리에 서 있었다. 청도광은 5 년 (1825) 플랫폼 비석당으로 이동했다. 비석은 당개원 29 년 (74 1), 동그란 거북이자리, 높이 290cm, 너비 98cm 에 새겨져 있다. 비문은 서예이고 이마부는 소령의 책' 당노군 현비' 모사이다. 북송천은 6 년 (1028) 동안 다시 글을 새겼다. 이 비석에는 성지 전문이 새겨져 현종이 꿈속에서 노인을 만나 각 주에 1 확대 영향을 새겼다고 선언했다. 이것은 터무니없는 것이다, 이것은 통치자가 자기 나라를 보호하려는 좋은 의도를 보여준다.

고건관종성궁도' 는 기원 2 년 (1265) 에 조각되었다. 도문은 원대 종성궁의 규모와 고대 건축물의 전모를 기록하였다. 비석의 비문은 소백색의 한 폭의 그림과 추록이다.

의비는 명나라 6 년 (1572) 융경에 새겨져 융경 시대에 진양도장이 정부와 현지 신도들과 함께 라마단을 세우고 이른바 유혼, 죽을 수 없는 귀신을 제사하는 대형 도장을 묘사했다. 미신을 믿는 증인.

시와 서화고적 누관대는 역대 시와 서화고적 2 1 좌석이 있다.

제목 영령' 은 당천보 원년 (742 년) 에 새겨져' 제목 영당성관' 의 그늘에 새겨져 있다. 비문예서, 비문예서, 선선서, 유제문, 착용. 누관대의 유명한 서예비입니다.

수시가 누관 각석에 새겨진 제사' 는 북송 정월 11 일 (1064) 에, 서예는' 어르신 현비' 그늘 아래 새겨져 서예가 아름답고 자연스럽다.

주설루관시는 북송 원우 원년 (1086) 3 월 21 일에 새겨져 있다. 노자묘의 서쪽 담벼락에 박혀 있다. 서예가 설은 장안 () 과 북송 () 서예가 () 에서 태어났다. 그는 서예, 서예, 초서로 유명하며, 당시 주의 경태평궁감이었다. 그는' 대중건축관시',' 왕공계 건축관시' 등의 책도 반납했다.

도교석각 대련은 노자묘 대문 양쪽석비의 측면에 새겨져 있어 14 합자가 있는 정식 책이다. 오늘' 옥로 연소약 연수, 정도수환' 으로 번역되었는데, 명대에 새겨진 것으로 추정된다. 대련은 원래 8 곡 7 언율시의 처음 두 곡으로,' 육서' 의 법으로 창작하여 도가 내수파의 정수를 설명하고 도가 내수비라고 불린다. 오늘 누관대 대장인 임법융은 이 대련을 설명하기 위해' 도가 양생 14 법 해석' 이라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다.

노자에게 제사' 시는 청대 가경 18 년 (18 13) 에 새겨져 있다. 서예가 아름답다. 서예가 윤진린, 운남 남부인, 주지현인.

제 1 산' 비석, 송밀서,' 제 1 산' 이라는 글자가' 도정' 비석에 또렷하게 새겨져 있다. "지금 이 순간 현에서 남탑의 돌을 바라보며 귀를 조각하고, 세로로 날고, 한 사람이 지키는 기세가 있다." (흑연이 중국을 새기다.)

대만 서기념당 안의 은존비석에는 송대 오국이 쓴' 천하제복지' 비문이 새겨져 있다. \ "쌀 같은 단어, 큰 글씨는 매우 어렵다. 클릭합니다 ("역사서").

상선지비에서' 상선지' 라는 단어는 원조맹대의 예서이다.

문의 초전' 비문에는' 문의 초전'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종남산 고대 건축물 재건문의 초전 비석' 에 새겨져 있다. 한 글자당 약 50 제곱 센티미터인데, 안학에서는 아주 얇은 책이다. 약 100 원에서 100 원까지입니다.

"덕경" 비음이 새겨진 "덕" 이라는 비석. 글자당 50 제곱 센티미터, 평산서. 원대에 새겨진 것 같아요.

동천복지' 는 청도광 26 년 (1846) 에 새겨져 총 4 점으로 각각 큰 글자' 동천복지' 를 가지고 있다. 독경대 영관전 앞 도로 옆에 있는 벽돌로 담을 쌓다.

"이선도단" 은 노자묘 동산벽에 박혀 있다. 실 시계는 한화의 전신상에서 분리되었다. 선이 부드럽고 생동적이다. 원대 조각품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명대에는 왕영수, 위학주, 웨버, 진집규, 류세룡, 황운금, 성귀, 진의가 쓴 시나비첩이 있다.

역대 유명 인사 비문: 이백 (후공석 초서), 이룽기 (전군희서), 여론 (왕격흥초서), 진삼 (류자서고새), 소철 (장인의 예서), 왕우연 (방전신)

석소, 청석 침소, 원세조 지원 15 년 (1278) 성궁의 그늘에서 제작되어 생생하다.

플랫폼의 철사자 세 개는 명대 가징 37 년 (1558) 에 주조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 네, 웅장하고 장엄합니다.

영관전 향로 주철은 명가징 23 년 (1544) 2 월, 둘레 4.2m, 목 둘레 3.2m 에 주조되었다. 밑부분은 재활용하고 외벽은 입체화초로 장식합니다. 그 자리는 발이 높은 호랑이로, 모양이 조잡하다.

석사자, 청석 조각상의 사자로, 명륭경 5 년 (157 1) 에 조각되어 성궁 삼청전 유적지 앞에 놓여 있다.

노자묘의 종이난로는 명나라 만년 (1583), 높이 2.07m, 지름 0.37m ... 우각 꼭대기, 6 각 처마, Totalix 엠보스, 모양이 다르고, 판타지가 과장되어 있습니다.

건물관에는 정교한 석조공예가 많은데, 많은 단두거북자리의 비석이 그 중의 정수이다. 예를 들어, "louguan master 기념비" 의 longpan 꼭대기; 대원 윤종사비 속 한백옥거북자리와 이선토단은 조각공예가 정교하다.

도정, 누관 도정은 관중도정의 일종으로 당대의 도교곡에서 기원했다. 원명청 이래 가장 널리 퍼졌다. 제재는 도교 이야기를 위주로 하거나 도교 고전이 편찬한 어구를 보완하여 출세 사상을 선전한다. 나중에 민요를 흡수하여 다양한 노래로 발전하였다. 형식은 역창, 좌창, 어고, 첨판, 운향판, 벨 등 타악기로 되어 있습니다. 우각포, 꽃 한 송이, 밤 울음소리, 목자, 우조, 기러기 춤, 13 조, 어린이 놀이, 매화조 등 총 48 개의 곡표가 있다. , 주로 노래를 부르고, 보좌라고 하고, 마지막까지 노래한다. 고음판, 연결판, 대체판, 느림판, 대판 등이 있습니다. 목소리가 아름답고 둥글다. 10 여 명이 부르고 1 사람이 합창을 한다. 도교 음악은 색채가 풍부하다. 연극에는' 도포를 파는 도사 이야기',' 임영을 가로지르는 이야기',' 화정을 가로지르는 이야기',' 팔선의 이야기' 등이 있다. 유교 사상을 선전하다. 예를 들면' 효는 어머니다',' 장원형',' 삼효',' 루몽정의' 재계' 와 같다. 생활 이야기' 작은 곡선' 등. 누관진 군여촌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대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