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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찻집》을 읽으면서 감격하다

명작 한 권을 다 읽었으니, 여러분들의 시야가 많이 넓어졌음에 틀림없으니, 돌아가서 읽은 후의 느낌을 좀 쓸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독후감 어떻게 쓰는지 알고 싶어요? 다음은 여러분들이' 찻집' 을 읽는 것에 대한 저의 생각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찻집을 보면 느낌 1 학생이 수업의 주체이지만, 현실에서 선생님은 학생보다 더 발언권이 있는 경우가 많다. "선생님의 설명이 학습과 습득의 유일한 방법은 아니라는 것을 충분히 깨달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선생님의 해설은 학생들이 진정으로 이런 지식을 습득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지식의 숙달은 대화와 학생 자체의 건설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선생님의 설명이 헛수고가 될 것이다. "

교실 수업의 핵심 개입 요소 중 하나는 학생들의 잠재 의식을 가능한 한 많이 폭로하는 것, 특히' 기상천외한' 발견과 해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관념이 다르다" 는 것은 무엇인가?

구성주의는 어떤 지식을 배우기 전에 학생의 머리가 비어 있지 않고, 아이들은 일상생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물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형성하고 독특한 사고방식을 발전시킨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관점과 사고방식은 때때로 정확한 개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심지어 원작을 뛰어넘어' 하이라이트' 가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습득해야 할 지식과 개념과는 반대로, 심지어 크게 다르다면, 이런 원시적인 사고방식을' 뜻이 다르다' 라고 부른다

이 책은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교사가 구두로 지식을 표현하는 중점이 아니라' 주입' 이라고 생각한다. 학생들의 원래' 다른 생각' 이 드러나고 정확한 인식과' 충돌' 한 다음 학생의 머리에 넣으면 이런 가르침이 깨우쳐진다. 사실, 학생들이 문제나 잘못을 폭로하고, 오류의 원인을 이해하고, 시정하고 재편성하여 학생의 개인적 사고 특징에 맞는 올바른 방식을 형성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현실에 연락하는 것은 일상 숙제' 대면 비판' 이 좋은 대화 방식이다. 숙제 수정에서 일부 학생들의 잘못된 답은 부주의하거나 분명하지 않을 수 있고, 어떤 잘못은 우리가' 이해 오류' 라고 부르는 것이지만, 사실은 아이의' 관념이 다르다' 는 문제이다. 반 전체의 실수는 비슷할 수 있지만, 잘못된 원인은 크게 다를 수 있다. 이때' 면전에서 비판하는 것' 은 바로 아이를 겨냥한 오리지널이다.

이런' 대화' 는 선생님과 학생 사이 또는 학생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줄곧 제창해 온 그룹 협동 학습의 형식이다. 학생들은' 생각이 다르다' 는 것이 더 비슷할 수 있고, 잘못된 원인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해석하는 과정도 복습의 과정이다. 일단 학생의 원래' 다른 생각' 이 깨지면 비슷한 중복 실수를 피할 수 있다.

생각하는 것도 사실이다. 평소에 사전 설정된 교육 과정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정격을 위해 학생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도 생본 이론에 위배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우리가 미리 설계한' 예습서',' 도학서',' 과제표' 를 포함해 학생들이 무엇을 습득했는지 미리 점검하고 수업시간에 지식점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서다.

주영신론 교육' 에서 언급했듯이, 한 학교의 좋고 나쁨을 진정으로 결정하는 것은 항상 강단에 있는 사람이다.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영향은 두말할 나위 없이, 독서는 종종 사람을 생각하게 하고, 사람을 가라앉히게 한다. 앞으로 학생들의 관점에서 교수 설계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찻집" 을 읽으면 2 가 느껴진다. 찻집에 가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찻집에서 기원한다.

지금, 우리의 눈꺼풀 아래에는 청춘에 관한 글이 이미 범람했다. 청춘은 사치품이라 너무 화려하다. 우리의 마음은 이 번잡함 속에서 늙어가고, 우리의 이상과는 거리가 먼 방식으로 늙어간다.

예전에 나는 항상 노신, 주지청, 라오서 같은 대작가들을 느꼈는데, 그들의 작품에는 노기횡추의 기운이 가득 차 있었다. 마치 비오는 날의 축축함처럼 은은한 서글픔이 생기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그동안 나는 그 화려한 청춘 글들을 보고 있었다.

이것은 실수일 것이다. 라오스 선생의 찻집은 얼룩덜룩한 벽과 같고, 창량에는 늙고 따스함이 배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사람을 행복하거나 슬프게 하고,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충분히 인식하게 한다.

"찻집" 은 명확한 사망 과정을 말한다. "장장" 왕리발은 그 비극 시대의 희생양이기 때문에 매우 비참하다. 그는 인형 같다. 그는 하늘 아래 살고, 다른 사람을 칭찬하지만, 잠시도 자신의 세상에 살지 않는다. 결국 그는 아주 잘 죽었다, 나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한 시인은 죽음이 세상에서 유일한 그림자라고 말했다. 왕리발의 죽음은 인형으로서의 운명과 죽음보다 더 무서운 끝없는 어둠을 끝냈다.

물론, 나는' 찻집' 을 좋아한다. 단지 그것의 위대한 예술적 업적 때문만이 아니라, 라오스 씨가 우리를 위해 만들어 준 오래된 북경의 오리지널 거리 분위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찻집의 존재는 사실상 사람들에게 깊은 문화적 배경을 제공한다. 그것은 사람을 가장 원시적인 생활 상태로 돌아가게 한다. 아침 운동 후 노인, 오랜만에 만난 친구, 멀리서 온 상인, 사회의 각양각색의 사람들, 그들이 고풍스러운 찻집에 발을 들여놓을 때, 그들은 한가롭고 조용하며 안전하거나 여유로운 생활 상태가 왁자지껄함 위에 싹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때의 명리는 단지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점재일 뿐, 무미건조하다. 사회에서 삼교 구류의 상대사와 송 대사가 찻집에서 찾는 것은 일종의 소탈함과 이상이 아닌가? 차의 향기가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시켰다.

꿈속에서 나는 깨끗하고 쓸쓸한 가을날을 골라서 고풍스럽고 우아한 찻집에 가서 좋아하는 책 한 권을 들고, 골고루 담백한 차 한 잔을 주문하고, 나무 의자에 앉아 자신의 마지막 청춘이 서서히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때 생활의 방해가 봄바람과 비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찻집의 고요함은 봄의 따뜻한 바람과 같다.

"찻집" 의 처지는 매우 어려운 강도였다.

찻집 3 찻집 읽기' 는 라오서 선생의 대표작이자 삼막극의 극본이다. 찻집' 은 청나라, 민국, 항일전쟁 승리 후 국민당 통치 시기를 포함한 오래된 베이징 어대 찻집의 수십 년 동안의 비바람을 다룬다. 찻집은 매우 현실적이다. 좋은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며, 나쁜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해방 전 사회의 어둠과 관원의 부패를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노사가' 찻집' 에서 묘사한 인물은 매우 특색이 있는데, 이것도 이 극본의 큰 특징이다. , 자주, 송, 유마자, 당철입, 송은자, 오샹즈 등 인물의 성격 특징이 종이에 뛰어올랐다.

한 번만 보면 됩니다. 국어수업처럼 자세히 보지 않아도 다양한 인물의 성격 특성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대 찻집의 왕장장, 그는 성실하고 나쁜 짓을 하지 않지만, 그는 매우 약하다. 그는 돈을 주고, 일이 있으면 좋은 말을 한다. 찻집의 주인 구창은 왕리커 장귀인으로 성실하고 충직하다. 왕장장과 달리 그는 왕장보다 더 강경하다. 그의 뼈에는 자부심이 있다. 그는 고개를 숙이거나 굴복하기를 거부한다.

《찻집》을 보고 나서야 우리가 지금 얼마나 행복한지 알 수 있었다. 그 당시 많은 아이들이 후라탕면 한 그릇도 먹을 수 없었고, 이제 우리는 햄버거 스테이크를 마음대로 먹을 수 있게 되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정말 재수가 없어서 이런 어두운 시대에 살았다.

찻집에서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상할아버지, 특히 어려움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그의 정신이다. 상할아버지는 기수이다. 청나라에서 그는' 하드코어 작물' 을 가지고 있어서 일 없이 돈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청나라가 멸망하자, 상사부는 좋은 친구 송사부처럼 굶주리지 않고, 스스로 채소를 재배하고, 자립하며, 어려움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이런 정신은 바로 우리가 지금 부족한 것이다. 생활 조건이 우월하기 때문에 어려움에 부딪히면 움츠러든다. 만약 우리가 그 시대에 살았다면, 상할아버지의 정신이 없었다면, 사회에서 생존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찻집' 의 일부 대화는 사람을 웃게 할 수 있지만, 이런 웃음은 더 많은 쓴웃음이 되고 어쩔 수 없이 자조하는 것이다. 이런 웃음거리가 가득한 대화는 생활에 의해 궁지에 몰린 사람들의 어쩔 수 없는 말이나 징그러운 인물들의 아첨에서 나온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웃은 후, 나는 좀 괴로워했다. "사람이 살면 갈 길이 있을 거야. 하지만 갈 길이 없어!" " 나라를 위해 근심을 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며, 단지 납작한 아내를 둔 노장장이 한평생 목을 매야 할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람이 키를 조종하는 무정한 아첨꾼을 보면 돈과 힘이 있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생명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학생을 때린 선생님이 학생을 사랑하는 선생님을 쫓아가면, 네가 준 관에게 외화를 두 개 주면 맞아 죽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너의 관리는 누구를 가리키면 사람을 죽인다. "이게 무슨 세상이야?" "

"찻집" 의 마지막 부분에서 세 명의 시운이 좋지 않은 노인이 만나 일생을 돌아보니 가슴이 아프다. 기절이 가득한 창스님은 평생을 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실업구국 이상을 가득 채운 진사부는 40 년의 시간을 들여 공장을 건설하였다. 현재 상황에 안주한 왕장장은 사람들이 그를 50 년 동안 개업한 찻집에서 쫓아낼 때까지 평생 목숨을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애국과 순종의' 운명' 이다 ...

"나는 우리 나라를 사랑하지만 누가 나를 사랑하니? 클릭합니다 종종 50 년 후에도 사신이 같은 곳에서 이 말을 하다니, 정말 야유하다 ...

"찻집" 을 읽는 것은 찻집이 매우 평범한 명사이지만 의미가 크다는 느낌이 든다. 신중국 창립 60 주년,' 찻집' 이' 찻집',' 찻집' 으로 바뀌었다. 그것은 이미 일종의 즐거움, 일종의 문화가 되었다. 중국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차 문화는 점차 중국의 상징이자 브랜드 제품으로 확장되었으며, 이는 현대 사회의 지속적인 진보와 혁신을 반영합니다. 라오서 선생의' 찻집' 은 극본으로, 나중에 후세에 의해 영화, 드라마, 곡극으로 촬영되어 후세 사람들이 이 작품에 대한 중시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그것은 반세기의 역사와 구시대를 묘사하고 우리에게 또 하나의 장면을 보여 주었다.

이 작품은 작은 찻집을 배경으로 왕리발, 진, 상주를 주요 인물로 삼아 사회 시대 일반인의 생활을 소문자로 반영했다. 라오서 선생의 예술 형식은 매우 강한 인물의 특징과 소박한 언어로 극본을 표현하고, 한 사회의 면모를 반영하고, 인물을 통해 당시의 사회변천을 반영하고, 한 찻집의 흥망으로 제 1 막, 제 2 막, 건국 초기, 제 3 막 항전 승리 후의 세 가지 역사적 단계를 반영한다. 라오스 선생의 독창적인 안목과 상당한 문화적 내면을 칭찬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나는 잘 모르기 때문이다.

큰 사회는 라오스 씨에 의해 작은 찻집으로 쓰여졌다. 인민은 모범을 세웠고, 왕리발 왕장장은 그것을 조심스럽게 관리하고 있다. 결국 정부에 의해 점령되어 저항할 힘이 없다. 오직 사할아버지만이' 대청이 끝날 것 같다' 는 말 때문에 감옥으로 끌려갔고, 출소 후 더 이상 좋은 날이 없었다 ... 이 모든 것은 그 시대 사람들의 무력함을 충분히 표현했다.

또한, 문장 들은 캐릭터 언어의 개인화와 같은 좋은 장소를 많이 썼습니다. 작품 속의 모든 말은 인물의 언어로 인물의 사상을 표현하고 인물의 개성을 표현했다. 라오스는 각 인물의 성격 특성에 따라 그들에게 매우 적합한 언어를 썼다. 누가 단 한 번의 출전 기회만 있어도 그는 잘 파악했고, 대사의 매력은 그를 감동시켰다. 동시에 언어적으로 정통 북경어를 사용한다.

더구나 글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인민이 가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시 사회는 봉건적, 제국주의적, 무법 시대였으며, 중국이 극심한 불타는 재난의 시대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요컨대 찻집은 사회 시대를 반영하고 있는데, 이런 표현 방식은 네가 함부로 말하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런 연극을 완성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나는 라오서 선생을 매우 존경한다. 나는 정말 대가가 될 만하다! 지금은 신중국 창립 60 주년이다. 이렇게 중요한 순간에 우리는 우리의 뿌리를 잊어서는 안 되며, 신중국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기억해야 한다. 그 구시대는 이미 지나갔고, 새로운 시대는 이미 도래했다. 사람은 그 비참한 사회에서 살 필요가 없다. 지금 나는 중국 인민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조국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찻집을 읽고 6 찻잔을 들고 차의 맑은 향기를 맡고 차의 맛을 맛볼 때마다 차 맛이 입에 가시지 않고 씁쓸하다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찻잔, 찻잔, 찻잔, 찻잔, 찻잔, 찻잔, 찻잔, 찻잔) 노사의 작품' 찻집' 과 어대 찻집에서 왔다갔다하며 난세에 사는 차인이 늘 생각난다.

"노사의 고통스러운 서사와 세계 상황에 전면적으로 들어선 것은 전통 시민 사회의 신노시민일 뿐, 노시민 이미지가 가장 성공적이다." "찻집" 을 돌이켜보면 어대 찻집의 캐릭터는 모두 다르지만, 뼈속의 고집은 모두 똑같다. 처음에는 다양한 찻손님들이 어대 찻집에 모여 휴식을 취했는데, 그중에는 산책을 하는 사할아버지와 둘째 할아버지, 장사를 하는 처녀의 장사하는 유마자, 관아 사무를 관장하는 송은자와 오샹즈가 있었다. 진 아첨, 권세 있는 사람을 보고, 기회를 틈타 접근하여, 좋은 말로 비위를 맞추려고 애썼다. 약한 왕리발이 농촌의 가난한 부녀와 어린이를 만나 도움을 청하는 것을 보고 상층의 명령만 듣고 그들을 쫓아냈다. 봉건 보수 환관 폰은 "조상의 헌법을 감히 바꿀 수 있는 사람은 머리를 떨어뜨릴 것" 이라고 말했다. 죽든 죽든 체면이 깎이는 상할아버지, 차를 마시면 반드시 차를 챙겨야 하는데, 그는 돈을 아끼려고 하지만 매일 찻집에서 과시하고 싶어 한다. 내 눈에는 라오스가 이 인물들을 동정하는 것이다. 그들 중 일부는 성공할 수 있지만, 난세에 발목을 잡고 현실에 굴복하고 생존을 위해 분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성질이다.

찻집' 의 시간 차원은 변법 실패부터 원세카이가 죽은 후 군벌 분리주의, 항일전쟁 승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혼란스러운 시대, 정권이 바뀌는 시대, 어대 찻집도 혼란 속에서 점차 몰락했다. 국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는 쪽지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차값을 선불하다' 도 뒤따르면서 찻집의 처지가 좋지 않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사장 왕리발은 유태 찻집의 변화에 따라 당시 하층 사회의 고된 생활의 축소판이 되었다. 부업을 계승하기 위해, 왕리발은 돈 많은 진 () 과 권세 있는 환관 팡 () 의 비위를 맞추며 찻집을 더 잘 경영했다. 시대의 발전에 적응하고 탈락을 피하기 위해 왕리발은 또 아파트를 열고 패션미녀로 찻집을 장식하며 유일한 큰 찻집이 되었지만, 결국 왕리발의' 매달려' 와 함께 사라졌다. 나는 왕 lifa 의 "사람들은 항상 살아야한다. 나는 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클릭합니다 왕리발은 확실히 생존을 위해 변했지만, 난세라는 힘이 너무 약해서 실패가 필연적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찻집의 결말은 필연적이어서 제 1 막 말미에 복선이 매몰되었다. 차를 마시는 사람의 말: 예! 너 끝났어! 겉으로는 바둑의 승패를 가리키고, 심층은 유신 운동의 실패를 가리키며, 전문을 관통한다. 이것은 찻집이 아무리 진보해도 개혁 변형의 최종 결말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제국주의 자본주의의 침입이 사회 풍조를 바꿔 전통에 충격을 주었기 때문이다. 봉건시대 사람들이 자본주의에 적응하게 하는 것은 오리를 쫓아다니는 것과 같다. 자본주의 발전에 맞지 않는 찻집은 살 수 없다.

나는 인생이 타협, 대강, 이상과 완전히 반대되는 장난에 불과하다는 말을 생각했다. 중학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일부 교수 방식과 학습 내용이 달라졌다. 나는 이전과 다를 줄 알았다. 매일 숙제를 하라고 재촉할 필요는 없지만, 사실 이전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만 숙제 외에 강의가 있을 뿐, 우리는 여전히 재촉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숙제명언) 내 이상중의 독립과 자강한 대학과는 조금 다르다. 왕리발을 생각하면, 나는 내가 1 초 만에 그가 된 것 같다.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나는 바쁘기 시작했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나는 단지 간단하게 굴복했을 뿐인데, 갑자기 그가 어떻게 그의 아버지의 찻집을 이상적으로 인수했는지 궁금하다.

네, 일이 계속 바뀌고 있어요. 사람이 가장 어려운 것은 시대를 따라잡는 법을 배우고, 변화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와 학습을 적극적으로 선택하는 것이다. 그래야 오늘날의 급변하는 사회에서 자신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라오스가 쓴 왕리발이 아니다. 우리가 아직 평화의 시대에 있을 때,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고 눈앞의 곤경에서 벗어나 시와 먼 곳을 즐기려고 노력하다.

찻집' 을 읽는 소감 7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찻집' 은 성숙한 극작가의 성공 작품이라고 말한다.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한 찻집에서 일어난다. 한 찻집은 반세기에 걸쳐 있으며, 많은 인물들이 찻집에 고도로 농축되어 최근 3 년 동안 구 중국에서의 생활을 보여 준다. 청말민초와 대륙이 멸망하기 전의 국민당 정권.

카오 유 씨는 "찻집" 이 "중국 드라마 역사상 유례없는 전범" 이라고 말했다. 구상이 광활하기 때문에, 이 극본은 대담할 뿐만 아니라 세부 사항도 풍부하여 라오서 선생의 독창적이다. "찻집" 삼막이 50 년을 차지했는데, 이 50 년 동안 얼마나 큰 변화가 일어났는가. 하지만 이 연극은 찻집의 한 작은 인물의 반영일 뿐, 그 중대한 사건들에 대한 긍정적인 서술은 없었다. 즉, 이 작은 사람들의 삶과 죽음으로 그 해의 각종 풍자를 설명하는 것이다.

찻집' 의 성공은 언어의 성공과 그의 연극 구조의 교묘하고 엄밀함에 있다. 언어: 연극은 전적으로 대사로 인물을 형성한다. 대사가 성취되자 인물이 살아났다. 인물이 살아나자 극 전체가 성공했다. 언어의 대가' 로 불리는 라오스는 그의 언어 기교를 진정으로 발휘했다. 찻집' 각 인물의 대사는 생동감 있게 설계되어 개성을 부여하고 간결하고 영영 () 을 부여한다. 연극 구조: 전극 인물이 많아 중심 이야기가 없다. 노사는 네 가지 수법을 써서 연극을 만들었다. 하나는 주요 인물로, 강한에서 노까지, 전극을 관통한다. 이렇게 주요 인물은 일관성이 있고, 교대가 있으면 이야기가 느슨해지지만, 오히려 주제에서 너무 멀어서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번째는 부차적인 인물이 그들 부자의 후손이라는 것이다. 세 번째는 모든 캐릭터가 자신의 이야기를 연기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넷째, 관련이 없는 인물은 항상 있고, 흔들리지 않고, 중복이 없다는 것이다.

노사의 개인생명사를 고찰하는 관점에서 볼 때,' 찻집' 은 새로운 역사 장면에서 과거를 돌아보는 풍부한 생명체험과 개인체험을 가진 작가이다. 낡은 중국에서 반세기 넘게 쓴 사색작으로, 그는 역사의 교훈을 가라앉히고 역사의 진로를 드러냈다.

찻집' 은 전형적인 초상 전시회의 극장 구조를 채택했다. 그는 사회의 한 구석을 폭로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성격 생활을 보여 주었다. 찻집' 은 제재와 문화적 내포에서 노사가 잘 배운 옛 베이징 이야기로 돌아왔다. 라오서 씨가 가장 잘하는 것은 지난 세월과 거리 생활 화면을 결합한 사회극이다. 연극' 찻집' 은 강한 사회적 비판 정신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유명한 극작가 조유의' 뇌우' 는' 삼통일' 을 따르는 전형적 작품이며 라오스의' 찻집' 은 이 규범을 깨뜨렸다. 하지만 이 두 드라마는 똑같이 성공했다. 어떤 사람들은' 찻집' 이 오래된 가요이자 만가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출처를 모르기 때문에 자세히 읽어 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찻집을 읽는 것은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며, 사람들이 쉬고, 즐기고, 교류하는 장소이다. 그러나 라오스의 글에서' 찻집' 은 이미 중국 연극사의 고전이 되었다. 이 연극을 보고, 나는 중국의 굴욕사를 보았고, 중국의 분투사를 보았다. --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한 찻집에서 일어난다. 이야기는 찻집 주인 왕리발이 아버지의 찻집 사업을 번창하게 하기 위해 사방을 대접했지만 혹독한 현실은 그를 자주 조롱했다. 결국 무정한 사회에 삼켜졌다. 진 () 은 찻집에 자주 드나드는 민족 자본가로 야심찬 실업구국에서 파산으로 나아갔다. 아낌없는 팔기의 아들도 늘 청나라가 멸망한 후 자력갱생의 길에 올랐다. 이야기는 또한 마자 유와 같은 작은 인물들의 생활 여건을 드러낸다. 전극은 노베이징의 한 큰 찻집의 흥망을 배경으로 만청부터 항전 승리까지 50 년 동안 베이징의 사회적 면모와 각계층 사람들의 운명을 보여준다.

만청이 멸망을 앞둔 시대에 베이징의 어대 찻집은 여전히' 번영' 광경이었다. 새장 속의 새, 점쟁이, 골동품 옥기 판매, 귀뚜라미를 치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다 있었다. --

젊고 슬기로운 가게 주인 왕리발은 각 방면의 보살핌을 받았다. 그러나 이런' 번영' 뒤에는 사회 전체의 숨막히는 쇠퇴가 숨어 있다. 양품이 시장에 넘쳐나고, 농촌이 파산하고, 환관이 장가를 가고, 애국자가 체포된다.

민국 초년에 국민들은 연년 내전의 고통을 겪었다. 북경의 모든 큰 찻집은 문을 닫았고, 왕장만이 관리를 개선하여 찻집의 뒷마당을 대학생에게 임대한 아파트로 바꾸고, 정청에 축음기 한 대를 놓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 격동은 찻집으로 확산되었다. 피난민들이 문을 막고 병사들이 가게 주인의 돈을 빼앗았고 탐정이 수시로 돈을 강탈하러 왔다. --

30 년 후, 이미 노년의 왕 장롱이 여전히 필사적으로 찻집을 지탱하고 있다. 일본은 항복했지만 국민당과 미 제국주의는 국민을 내전의 재난에 빠뜨렸다. 지프가 좌충우돌하고 애국자가 진압되고 건달 요원이 왕 장장이 평생 고심하며 경영하는 찻집을 점령하려고 한다. 왕리발은 절망했다. 이때 공교롭게도 50 년 전에 사귄 친구 두 명이 왔다. 하나는 청정에 붙잡힌 선생이고, 하나는 장사반생, 완전히 무너진 진 선생이다. 세 노인은 주운 종이돈을 바닥에 뿌려 슬프게 울며 웃고 있었다. 결국 왕리발 한 사람만 남았다. 그는 허리띠를 들고 실내로 들어가 지붕을 바라보며 안전하게 생명을 끝낼 수 있는 곳을 찾았다.

보세요, 얼마나 우리가 생각하고 기억하게 하는 역사입니까! 100 여 년 전, 중국은 부패하고 무지한 청정부에 의해 통치되었다. 흉악하고 위압적인 서양인들이 낙후된 중국을 침략하고, 관문을 닫고, 자만하고, 경박하고, 겁이 많은 통치자가 백성을 억압한다. 이런 압박 하에서 중국 국민들은 다른 면모를 보였다.

왕리발은 찻집의 수장이다. 그는 결코 나쁜 마음이 아니다. 다만 그의 지위가 가장 가난한 계층보다 높기 때문에 오랫동안 인간의 질고를 외면하고 있을 뿐이다. 그는 장사꾼으로 사회가 안정되기를 바라며 자신의 사업이 좀 나아지기를 바라지만, 사회는 항상 그와 얽혀 있다. 그는 사회와 경쟁할 엄두가 나지 않아 국민에게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사회의 발톱이 굳을수록 그의 목을 졸라맸고, 결국 그는 어쩔 수 없이 목매달렸다. 그의 이미지는 대표적이다. 그는 사람을 속이지도 않고, 해를 입히지도 않고, 운명에 맡기고, 지나친 요구는 없다. 당시 일반 시민들의 가장 흔한 마음가짐이자 하층 민중의 분노를 보여준다.

진은 민족 자본가이다. 보국의 마음을 품고, 그는 조상업을 팔아 공장을 만들고, 실업으로 나라를 구하려고 한다. 그는 40 년의 시간을 들여 대기업을 개업했는데, 이렇게 하면' 부국부민' 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틀렸다. 항일 전쟁이 끝나자마자 그의 재산은 정부에 의해 몰수되었다. 진 대사는 상심했고, "모두, 세상에 이런 정부를 찾을 수 있을까?" 라고 분개했다. 반봉건 반식민지 제도, 제국주의, 봉건과점, 관료매판 * * * 통제 국가 경제 형세는 실업구국을 원하는 진 선생의 소원을 이루지 못했다. 이것은 다시 한번 어둠의 통치자를 비판했다.

많은 인물들, 송씨, 상선생, 덕자 씨, 유마자 씨 ... 그들은 다른 인물을 대표하지만, 그들은 모두 국민의 고통, 분노, 투쟁을 반영한다 ...

라오스의' 찻집' 은 중국의 굴욕투쟁의 역사를 보여 주었다. 이 역사를 기억하고, 찻집을 기억하고, 굴욕의 역사가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하라.

찻집' 을 읽는 소감 9 여름 방학 동안 나는 아버지의 책' 찻집' 을 뒤졌다.

찻집' 은 라오스의 작품으로 가게 주인과 그의 찻집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옛날에 왕리발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아버지를 여의고 스무 살에 어대 찻집의 주인이 되었다. 이 찻집에서, 너는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고, 아무 일도 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청나라의 경찰 송은자, 오샹즈가 매일 와서 소란을 피워 장사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결국 민국에 도착했을 때 송은자와 오샹즈의 아들이 경찰이 되다니 ...

어대 찻집은 하루만 못하다. 비극은 매일 일어난다. 먼저 아내가 차에 치여 아무도 관여하지 않고, 또 부상병이 하늘을 휘저으며 장사를 하다가 마자 유에게 놓아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지막 날 밤, 노장장은 그의 친구 진 선생과 상선생을 불러 함께 그들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친구들이 떠난 후, 노장장은 상선생이 주운 종이돈에 불을 붙였다. 잠시 후, 불빛이 하늘로 치솟았고, 늙은 장롱은 여전히 거기에 앉아 있었다. 그는 그가 젊었을 때를 기억한다 ...

소설' 찻집' 을 다 읽으면 늘 슬프고 분하다. 왜 당에게 철입, 유모자, 송은자, 오샹즈 같은 녀석들을 매일 의식걱정 없이 잘 지낼 수 있을까? 그리고 당신은,, 창 마스터, 진 마스터, 송 마스터 같은 큰 사람들이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할 수 없습니까? 이 세상은 이렇게 불공평한데, 당시 사람들은 또 뭐라고 말할 수 있었을까?

독서 찻집: 10 찻집은 노사의 거대한 그림이다. 30,000 자만 70 여 개의 피와 살이 있는 인물을 형상화했다. 이것은 낡은 중국의 서늘한 만가로, 다른 인생의 내면 독백이다! 마치 어제처럼, 모든 중국인이 꾸준히 읽어야 할 애국 고전과도 같다.

70 여 명의 인물 중 왕리발과 왕장장은 시종 가장 중요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늙은 장롱은 젊었을 때 아버지를 대신해서 어대 찻집을 관장하고 찻집의 조용한 무대에서 공연을 했다! 역시 본색이다. 늙은 장장의 소원은 그와 그의 친구 상사부, 진사부가 말한 바와 같다. "저는요, 평생 말을 잘 듣고 누구에게나 허리를 굽혀 절을 합니다. 나는 아이들이 뭔가를 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얼어서는 안 되고, 배고프지도 않고, 재난도 없어야 한다! " 네, 이 구시대의 용광로에서 숨 쉬는 일반인들의 공통된 소망입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그의' 좋은 선생님' 의 외모를 싫어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관점과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십시오. 왕리발은 권력이 없는 사업가로서 이 난세에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차마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도 중국인의 소중한 애국주의다. 강순자와 강력이라는 가난한 두 사람을 도울 때, 그는 의연하게 며느리와 손녀를 보내며 태연히 마주했다. 그는 죽을 때 권력과 부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절망적인 선택이 목매달렸다. 왕리발은 청말 부패 정부의 희생자 중 하나일 뿐이다.

늘 할아버지는 담이 커서 하고 싶은 대로 감히 하신다. 그는 자력갱생, 청백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정신적인 고상함을 위해 물질적인 것을 포기할 수 있는 것은 구사회 철타사나이의 전형적인 묘사이다. 그러나 이것은 필연적으로 무지와 충성심으로 이어질 것이다. 열혈 애국의 마음이 어떻게 스스로 서양인, 한간, 악당을 물리칠 수 있단 말인가? 결과는 자명하다 ...

사나리가 늘 실업구국의 전략과 가슴을 필요로 한다면, 진 () 이 생겨났을 것이다. 한 자산계급 개량파는 평생 실업구국을 주장하고 관직을 팔아 은행을 열었는데, 60 대가 되면 무일푼으로 빈궁하다. 나는 임종할 즈음에' 돈이 있으면 먹고 마시고 노름하며 제멋대로 해야 하지만, 좋은 일을 하지 마라' 는 잘못된 이론을 얻었다! () 아이러니하고 슬프다! 어떤 사회 환경이 선량하고 정직한 사람이 영혼을 왜곡하고 눈물을 흘리게 하는가? 그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구사회의 비인간적인 채찍질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찻집을 통해 우리는 당시 사회의 축소판이 보였다. 거울의 현실을 통해 노동 인민을 착취하고 심술이 바르지 않은 악인은 그로부터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행복' 을 얻을 수 있다. 나라와 국민, 조국의 안위를 걱정하는 사람들은 억압당하고, 굶어 죽고, 죽임을 당한다. 국가가 열강에 의해 침략당했을 때, 많은 노예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제국주의에 투항하여 나라를 배반했다! 외국 침략자들의 눈에는' 동아시아 병부' 와' 정복자' 가 굴욕적인 역사다!

뒤처지면 얻어맞는다. 새로운 시대, 행복한 생활을 즐기면서 선대들이 선혈로 우리에게 서술한 잠언을 잊지 마세요! 찻집의 역사가 영원히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라!

"찻집" 을 읽고, 국민을 위해 울고, 운명을 위해 슬퍼하고, 그것을 미워하고, 분진하고, 다시 분진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