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읍택에서 악령을 내리다
태어날 때부터 돌사자는 무덤을 지키는 데 사용되었다.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강력한 억제 작용이 있다. 악마를 쫓아낼 수 있다. 이 작용은 계속 이어지고, 명청시대에도 마찬가지다. 중국의 돌사자는 줄곧 읍택의 짐승으로 여겨져 왔다. 명청석사자가 대문 앞에 놓여 있는 것은 국민들이 안정과 조화를 추구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 사자의 배치는 집 밖의 사악한 기풍을 해소할 수 있다.
2. 강한 사람의 상징
사자는 모든 동물 중에서 고귀하고 위엄이 있으며 왕의 바람이 있다. 중국 고대의 엘리트들은 이 특징을 잘 활용했기 때문에 문지기로서의 돌사자가 자연스럽게 달관 귀인의 상징이 되었다. 문 앞의 돌사자를 살 수 있는 집은 분명히 더 부유하다.
3. 외관을 꾸미다
중국 고대 건축물은 장식을 매우 중시하고, 돌사자가 민간으로 향했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돌사자와 건물의 결합이다. 많은 상서로운 의미 외에도 돌사자도 자연히 중요한 장식 작용을 했다. 명청 시대에 문지기석사자는 이미 사람들이 좋아하는 길상서수가 되어 건축 장식에서 중요한 역할이 되었다. 공간 처리도 독특해서 집 전체가 예뻐요.
5, 자녀와 손자 스트레칭
대문 앞의 돌사자는 쌍쌍이 된다는 뜻이다. 그중에 암사자 발밑에 새끼 사자 한 마리가 있는데, 암사자가 어린 사자를 쓰다듬어 자손이 번창하고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가정이 번창하고 자손이 계속되는 아름다운 축원을 담았다.
기타 길조 효과
문지기사자와 관련된 의미는 매우 많다. 예를 들면 문 앞에 돌사자 한 쌍을 놓고,' 사자' 의 해음으로' 쌍쌍' 과' 자손이 번창하다' 를 의미한다. 큰 사자와 어린 사자가 동시에 나타났는데,' 사자가 많고 간호가 적다' 는 말은' 걸음이 올라간다' 는 뜻과 함께' 자손이 번창하다',' 고위 관리 대대'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자가 수국을 놀다' 는 것도 있는데, 그 중 사자는 양이고 수국은 음이다. 생식 숭배의 상징이며, 생명이 번식하고' 만물이 다시 태어난다' 는 뜻이다.
돌사자를 놓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1, 배치 방향은 집 오행과 일치합니다.
회사와 개인의 집에 사자를 배치하고, 반드시 각자의 집 오행을 봐야지, 서로 부딪혀서는 안 된다. 사자는 건괘로 서북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행금속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서북에 놓인 사자는 그 역할을 더 잘 한다. 서양도 사자를 배치하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전부는 아니다. 원칙은 집 오행과 함께 사는 것이다. 또한 돌사자가 일반적으로 집 남문 옆에 놓여 있는 것도 악운을 피하는 역할을 한다.
2. 사자는 쌍을 이루어야 합니다.
사자 한 마리를 암사자 한 마리와 수컷 사자 한 마리와 짝을 이루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남녀를 나누어야 하는데 좌우를 뒤바꿀 수 없다. 보통 좌남우녀다. 사자들이 진열할 때 서로 보살펴 준다면 잘못이 없을 것이다. 만약 그 중 하나가 망가진다면, 너는 즉시 한 쌍의 새로운 사자로 갈아입어야지, 나머지 한 마리를 제자리에 두지 마라.
사자 머리가 악령에 저항하기 위해 밖으로 달려 들었다.
사자는 잔인하고 질식감이 심하다. 사람들이 사자를 놓아주는 것은 요괴가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므로 사자의 머리를 밖에 두는 것이 가장 좋다. 창문에 넣으면 사자머리는 반드시 창밖을 향해야 한다. 돌사자를 창턱 밖에 두려면 거리에 떨어지지 않도록 시멘트로 고정해야 한다. 창문 안에 넣어도 괜찮지만, 꼭 붙어서 사자의 머리가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해야 합니다.
4, 사자 머리 문은 막을 수 있습니다.
사자는 집 밖에서 악령을 내는 데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대문 앞에 돌사자 좌진을 놓을 수 없다면 대문에 금속 사자 머리를 달고 악을 막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돌사자 조각상이 어떻게 수컷을 나누는가?
보통 좌남 우녀로 중국 전통의 음양철학에 부합한다. 대문 앞의 돌사자 배치는 규칙적이고 쌍이다. 대문 양쪽의 돌사자의 배치는 사람이 대문에서 나오는 방향에 따라 놓여 있다. 사람이 대문에서 나오면 사자는 왼쪽에 있고 암사자는 오른쪽에 있어야 한다. 밖에서 들어왔을 때 정반대였다. 일부 건물의 대문 안팎에는 돌사자 한 쌍이 있다. 문에 들어가는 방향은 수컷 사자가 오른쪽에 있고 암사자가 왼쪽에 있다. 나가는 방향은 사자가 왼쪽에 있고 암사자가 오른쪽에 있다.
수컷 사자가 좀 더 커지기 때문에 우리는 천안문 광장에 있는 사자의 크기가 작은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이곳의 크기는 확실하지 않지만 당시 사람들은 아직 남성권 사회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없었기 때문에 남겨진 스타일은 이렇다. 수컷 사자가 조금 크게 조각했다. 이것은 아무런 근거도 없고, 단지 사람들의 습관적인 판단과 분석일 뿐이다. 하지만 지금은 사자가 있습니다. 수사자가 수국을 밟고 있고 암사자 발 밑에 작은 사자 한 마리가 있다. 이것은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다고 믿는다. 남자는 권력을 위해 노력하고, 여자는 젊음을 돌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