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중국 4 대 도묘문파는 무엇입니까? 그 네 가지 방법으로?

중국 4 대 도묘문파는 무엇입니까? 그 네 가지 방법으로?

하나는 일을 하는 수단에 따라 파산, 만금, 이산, 해산사파로 나뉜다. 금을 만지다-김한 대장의 프로토타입을 만지는 것은 전국시대부터 시작해' 용찾기',' 분금정혈' 에 정통했다. 파추 장군은 후한이 나서야 나타났는데, 일명 파추천관이나 파추령관이라고도 한다. 사실 법추천관과 김교위를 만지는 수단은 거의 똑같다. 다만 천공이 백성들을 보우하고, 사면된 청동도장이 하나 더 새겨져 있어 도굴도둑의 손에 대체할 수 없는 유물이다. 발구-발구천관은 구천관과 교위금을 만지는 수단이 거의 같지만, 이른바' 발구' 는' 장자 외물' 에 기재되어 있는데, 구체적인 기술은 이미 실전되었다. 글에서' 금추제어생, 볼볼볼이 있고 구슬이 없는 상처' 를 보면 기술일 수도 있다. 산 이동-사제 산 이동 머리 인감, 터치 골드 기호, 산 이동 기술, 산 제거 갑옷 이있다. 그중에서 가장 신비로운 것은' 이산도사' 이다. 그들의 옷 때문에, 그들에게 많은 신비한 색채를 더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고분의' 이산분갑' 을 발굴하는 것이 모산도학과 비슷한 마법이라고 생각한다. 해령-해령은 청림과 도묘 사이에 있다. 무덤이 있으면 무덤을 파다. 묘지를 찾을 수 없을 때 수장은 갑카를 통해 산에 모여 재물을 약탈한다. 항상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장소를 찾을 수만 있다면 거대한 무덤이 있어도 감히 파낼 수 있다. 둘째, 지역별로 북부 산시, 허난, 절강, 산시 학교가 많고, 남방 도묘적은 장쑤, 절강, 광동, 복건, 호남, 호북에 집중되어 있다. 서남의 사천, 운남, 구이 저우, 민풍이 순박하고 도굴도둑이 적다.

--

또: ● 도굴의' 세 가지 실종': 흙도 없고, 구덩이도 없고, 시체도 없고, 구덩이도 없고, 무덤을 파는 흙도 한 무더기도 없으니, 반드시 구덩이로 채워야 한다. 시체를 보지 못하면 무덤을 "열어" 시체를 드러내고 떠날 때 관을 덮을 수 없다. 어떤 노덕인들은 무덤 옆에 동그라미 안에서만 읽을 수 있는 간판을 남기고, 다른 사람에게 그들이 왔었다고 알리고 오지 말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도둑질 기술

지형을 보면,' 진장령, 한장포' 와 같은 고대 도묘구덩이는 모두 네모난 구덩이로 현대에 이르면 모두 둥근 구덩이, 즉 이른바' 고방 근원' 이다.

생토와 숙토를 구분하는 것은' 숙토',' 활토' ('화토' 라고도 함) 와' 사토' 이다. 경험이 있는 도굴도둑은 여기에 고분이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고, 심지어 어느 시대의 고분인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무덤이 있는지 "느낌" 을 탐구하십시오. 확인하면 삽을 삽질하는 것, 이를테면10m, 그리고 ... 깊이와 삽에서 꺼낸 것을 보세요 ... 김대장을 만지면 김대장을 만져보세요.

발음 m not j and n Ji ào w é I

교위 해석: 고대 장교의 칭호는 최초로 삼국조조가 세운 것이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바로 전국 도묘 사무실 주임이다. 무덤을 파고 재물을 훔쳐 군대를 위해 돈을 지불하다. 뒤에서 도굴적을 가리키다.

임에서' 원소, 나는 우주에 있다': "특파대 고위장 조작, 김교위 접촉, 달력 급사, 해골 없음."

예는 ~, 하수발 구중랑 못지않다. 역대 서예를 첨부하여 역대 이장을 검색하다. "명동루구 제 8 차 생인' 취각성석'"

김 대장을 만지며 일을 하고 있는데, 각자 천산갑 발톱으로 만든 부적을 쓰고 있다. 대묘를 파는 사람은 반드시 묘의 지궁에 촛불을 켜고 남동쪽 모퉁이에 놓아야 한다. 그런 다음 관을 열고 금을 만지십시오. 죽은 사람의 가장 값나가는 물건은 왕왕 항상 휴대한다. 어떤 왕후 이상의 무덤 주인은 입에는 진주, 가슴에는 옥, 손에는 옥, 항문에는 보석까지 있다. 이때 고인의 시신을 파괴해서는 안 되고, 머리 위에서 발바닥을 만지고, 결국 죽은 자에게 한두 개의 보물을 남겨서는 안 된다. 이 기간 동안 남동쪽 모퉁이의 촛불이 꺼지면,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을 되돌려 놓고 공손하게 세 머리를 두드려 네가 오는 길로 돌아가야 한다. 이렇게 하는 과학적 이유는 무덤의 불량 공기를 막기 위해서이다. 촛불이 꺼지고 묘실에서 물러나면 사람은 나쁜 공기에 중독되지 않는다. 일부 고분에는 귀신이 있다고 해서, 이 귀신들이 왜 환생하지 않고 고분에 수천 년을 머물렀는지 말하기 어렵다. 아마도 그들이 생전의 영광과 부귀를 아쉬워하고, 사후에 매일 자신의 보배를 응시하기 때문에, 돈을 위해 목숨을 바친 이런 주아를 만나면 억지로 그를 빼앗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마운드 인도 를 보내, 금 문자 를 터치, 유령, 불 에서 자신을 보호;

관 근처에 가지 마라, 청동 관, 팔자가 딱딱하지 않다;

수직 매장 구덩이, 상자 무덤, 산 제거 주변;

붉은 옷의 흉악한 신이 시체 한 구를 향해 미소를 지으며 귀신이 귀신을 듣는 것보다 더 많이 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발구 중랑장" 과 "김당대장 터치"

노신 선생은 "조조가' 김대장 만지기' 같은 지팡이를 세워 도묘를 했다" 고 말했다. 조조를 토벌한 조조의 글에 근거한 말이다. "금을 만지는 고위 장교와 대위를 특파하여 온몸에 뼈가 드러났다." 조조는 양효왕릉의 절도를 직접 조직한 적이 있다고 특별히 지적했다. "(조조) 사령관으로서 장군의 조조가 직접 발굴하고 관을 깨고 벌거벗은 시체를 발굴했다." 이 본문은 고대의 명편이 되었다. 초안자는' 건안 칠자' 중 하나인 진림이다. 진림은 원소 실패 후 조조조그룹에 가입했다. 조조는 이 문장 속 진린이 조상의 행동을 폭로한 것에 불만을 표시했지만 도묘에 대한 비판은 묵인 태도를 취한 것 같다. 이른바' 파추중랑장' 과' 모진 대장' 이 사실일 수 있다.

현재 많은 소설과 잡문은 조조가' 총수' 와' 터치 김대장', 특히 베스트셀러 소설' 귀취등' 시리즈를 설립했다고 말한다. 도묘파, 특히' 터치 김대장' 에 대한 묘사는 판타지적이다. 역사상 조조는' 통수' 와' 김교위 만지기' 를 세운 적이 있습니까?

무덤 속의 양초

사실 정사에는 조조가 이 관직을 설립한 기록이 없고, 원소의 유명한 반조조 전투에서 유래한 것이다. 격문은 진린이 쓴 것으로 조조를 욕했다. 그중 조조는 서주에서 도겸을 토벌할 때' 발추중랑장' 과' 김교위 만지기' 를 설치해 길을 따라 묘를 파냈고, 선인의 유골이 길에 흩어져 천노여움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중국 최초의 고전 통속소설' 삼국연의' 도 조조가' 통수',' 김교위 만지기' 를 설정했다고 말했다.

필자는 이 문제를 연구하여 고대의 전문가들이 명확한 답을 제시한 것을 발견했다. 청대 사학자인 모종강은' 삼국연의' 에 대한 평가가' 문풍' 이다. 필자도 이 관점에 찬성한다. 예지가 조조조처럼 중국 윤리 전통에 어긋나는 관직을 세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삼국 시대에 누가 도묘를 가장 많이 했다고 하면 동탁밖에 없다. 낙양 지역의 제왕묘를 발굴하다.

조조 는 그의 아버지 카오 노래 가 서주 를 통과 할 때 도겸의 부서 에 의해 살해 되었기 때문에, 이 악명 이있다, 그래서 소란. 조조의 부대는 행군 도중에 마구 살육하고, 사람을 보내어 성묘를 하게 하였고, 조조도 묵인했다. 즉, "네가 우리 아버지를 죽이면, 내가 너의 조상의 무덤을 멸할 것이다." " 당시 호사자는 조조를 풍자했고, 조조는 높은 모자를 쓰고 있었다.

4 대 도굴 문파:

금문을 만지고, 산문을 옮기고, 령문을 내리고, 산문을 보내다. 일명 김 대장, 산악인, 탈산 용사, 송산 장군이라고도 한다. "모산에는 도장이 있고, 금을 만지면 부적이 있고, 산을 옮기는 데는 술이 있고, 산을 내리는 데는 갑이 있다고 한다."

1. 김 대위 만지기:

금을 만지는 프로토타입은 전국시대부터 시작해' 용찾기',' 분금' 에 정통하며 기술적인 부분을 중시한다. 노신 선생은 김대장을 만지는 김운영자의 정품 자격증' 조조가' 김대장 만지기' 처럼 지팡이 도묘를 설치했다' 고 말했다. 조조를 토벌한 조조의 글에 근거한 말이다. "금을 만지는 고위 장교와 대위를 특파하여 온몸에 뼈가 드러났다." 한 전투는 특히 조조가 직접 지휘를 조직하여 양효왕릉을 절도한 적이 있다고 지적했다. "(조조) 잘생긴 조조가 직접 발굴하여 관을 깨고 벌거벗은 시체를 깨뜨렸다." 이 본문은 고대의 명편이 되었다. 초안자는' 건안 칠자' 중 하나인 진림이다. 진림은 원소 실패 후 조조조그룹에 가입했다. 조조는 이 문장 속 진린이 자신의 행동을 폭로한 것에 불만을 표시했지만 도묘에 대한 비판은 묵인 태도를 취한 것 같다. 이른바' 파추중랑장' 과' 모진 대장' 이 사실일 수 있다. 귀취등' 의 세 주인공은 모두 김 선장이지만, 세 명 모두' 신을 파괴하는 것' 이 아니다. 그들이 저주를 받은 이유는 고고학대와 함께 시골의 지하귀신동 (현대과학에 따르면 귀신굴에는 특수한 방사성 물질이나 바이러스가 있어야 함) 에 갔기 때문에 고분에 묻힌' 먼지 구슬' 을 찾아 재난을 피해야 했기 때문이다. 송원부터 법구, 반산, 셰링동생은 매우 적기 때문에 문파 전승이 단절된 것으로 여겨져 금술 하나만 남았다.

제자가 되려면 스승이 가르칠 필요가 없다. 그는 특별한 표기, 절개, 기술을 가지고 있다. 네가 전문 용어를 아는 한 다 똑같다. 하지만 금문을 만지는 전승에서는 정통 터치금을 받은 사람만이 터치김 대장이라고 부를 수 있다. 민속 정통은 굴굴을 파는 것으로, 추천관을 보내는 수단과 비슷하며, 풍수로 고분 보물의 위치를 추산하는 데 가장 뛰어나다. 뒷길을 남겨 아무것도 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모진 대장은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혼자 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상대방이 매우 신뢰하는 사람도 5 인 소그룹을 구성할 것이다. 현대사회의 도구와 무기를 적극적으로 흡수하여 풍수와 결합하지만, 전통적인 규제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위반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나는 무술과 비법을 잘 못한다

모진은 법추와 정부가 나쁜 유해를 발굴해 사람을 해치는 풍수가 업계의 전통 규칙을 어긴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법추는 금을 만지는 것은 낡은 것을 따르고, 의식걱정 없는 정교한 공예로 산업을 빛나게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김 교위 행칙을 만지다.

김 대장을 만지면 묘를 찾는 데 능하다. 그들은 종종 수집한 다양한 정보를 현지 풍수에 대한 관찰과 결합하여 무덤의 구체적인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대묘를 파는 사람은 모두 묘의 지궁에 촛불을 켜고 남동쪽 모퉁이에 놓고 관을 열어 금을 만진다. 손을 댈 때 고인의 시신을 파괴하지 말고 머리 위에서 발바닥을 살살 만져 죽은 사람에게 한두 개의 보물을 남겨 주세요. 그 사이 동남각 촛불이 꺼지면 되찾은 재물은 그대로, 공손하게 절을 하고, 원래의 길로 돌아가야 한다.

무덤에 들어가기 전에 마스크를 써야 하고, 들어갈 때 벗지 마세요. 첫째, 공기의 질이 좋지 않습니다. 둘째, 산 사람의 숨결은 무덤에 남아 있을 수 없고, 불길하다. 셋째, 발견된 시체에 숨을 내쉬면 안 돼, 죽은 척 할까 봐.

보통 세 명이 한 조로 되어 있다. 하나는 지구를 파다. 구덩이 밖에는 흙을 쌓을 수 없기 때문에, 또 하나는 전문적으로 흙을 뿌리고, 다른 하나는 먼 곳에 두었다.

등산객:

"산을 옮긴다" 는 일종의 나팔 모양의 발굴로, 주로 외력을 이용하여 파괴하는 수단이다. 그들 대부분은 도사로 분장했는데, 바로 그들의 옷차림이 그들에게 많은 신비한 색채를 더해 주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고분의' 이산분갑' 을 발굴하는 것이 모산도학과 비슷한 마법이라고 생각한다.

반산파는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이미 형성되었지만 청대 중엽에 흥성하였다. 기관진은 그것의 특기로 무덤 속의 각종 기관을 해독하는 데 매우 뛰어나다. 풍수는 단지 대략적인 문도일 뿐이지만, 다른 세 파벌과는 거리가 멀다. 등산객들은 단독으로 행동하고, 여태껏 다른 사람과 합작한 적이 없다. 전통 무술은 금을 만지는 것보다 낫지만, 미리 정해진 진법과 각종 소형 수제 무기로 좀비를 상대한다.

그 전신은 모산과 약간 연원이 있지만 관념 때문에 서로 배척한다. 이 파벌은 창립이 늦었기 때문에 계승된 풍수 마술은 매우 적고, 전통의 틀을 완전히 무시하고, 또 다른 문파에게 배척당하기 때문에, 자신의 정체를 거의 드러내지 않고, 도사로 나라들을 주유하며, 선악감과 민족성이 강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악과 민족성, 선악감, 민족성, 민족성, 민족성)

산악인의 규칙:

산길을 옮기고 산을 파는 사람은 돈만 달라고 한다. 그들은 기관과 연결되어 있지만, 그들은 항상 파괴에 집중하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하지만 인신안전과 장물 판매 경로를 위해 각종 코스가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전해지고 있다. 구체적인 상황은 당분간 알 수 없다.

3. 셰링 기네스:

"탈령기네스" 는 청림과 산을 파는 사이에 있다. 무덤이 있으면 무덤을 파다. 무덤을 찾을 수 없을 때, 수장은 갑패를 물려받아 산에 모여 재물을 약탈한다. 항상 많은 사람들이 있다. 장소를 찾을 수만 있다면 거대한 무덤이 있어도 감히 파낼 수 있다. 사령문의 창시자가 신선의 전수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 매우 강력한 방법이 있다고 한다. 따라서, Xie lingmen 의 대부분은 무술에 능숙한 강력한 인물이므로 기네스 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큐슈에서 군웅을 하던 여포 역시 사령문의 전승으로 동탁의 녹봉을 준비하며 한헌제의 능을 많이 발굴했다.

북송 시대에 이 유파는 점차 서로 교류하고 융합하여 묵금파와 노산파의 특징을 흡수하여 특정 유파를 형성하여 풍수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마법진을 파괴하는 데 능하고 각종 풍수 지형의 약점에 익숙하다.

원몽시대에는 원몽정권에 대한 적대감으로 박해를 받아 칭기즈칸릉 풍수를 파괴하고 원나라 산하를 파괴하는 전면적인 복수를 벌였다. 결국 칭기즈칸에 붙어 있는 무덤 몇 개를 파괴하고 한인을 되찾았다. 그래서 몽골 사람들과 숙원을 맺었다. 몽골이 세계를 점령했을 때, 그것은 금독수리 명령을 내렸고, 비밀 조직을 소집하여 세계 각지에서 온 암살자들을 모아 셰링 대사들을 쫓았다. 오늘날까지도 이 자객그룹의 후손들은 조상의 지시에 따라 사령문을 추격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셰링 럭스는 자신의 신분을 가장 비밀로 한다. 이 가족이 아닌 사람은 그의 신분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설령 그의 아내와 아이들이 모두 교사일지라도. 나중에 사령문은 중원에서 빠져나와 한때 관광지 밖의 몽골 서북에 살았다. 현대에도 중앙아시아, 북아프리카, 유럽에도 나타납니다.

셰링 이씨는 극단적인 민족주의자로, 한하 민족의 전승을 매우 중시한다. 그의 활동 범위는 중원에 있지 않지만, 그의 후손은 한족 중에만 있다. 중원 한인 정권을 위태롭게 할 수 있는 국가에 대해 그는 모든 것을 다 할 것이다. 전통 무술에 능하고, 행동거지가 협객 같다. 나는 현대 과학 기술 제품과 무기를 경멸하지만, 나는 현대 과학 이론을 연구한 적이 있다. 나는 풍수 배열 이론과 과학 이론을 결합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간혹 은기측정기, 좀비 간섭파 발생기 등의 제품을 만들기도 한다.

언령파 행규:

사령학파는 주로 코로 냄새를 맡는다. 코의 예민함을 유지하기 위해, 그들은 모두 술과 매운 것을 피한다. 네가 철제 드릴을 땅속으로 뚫고 뽑은 후에 코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철 드릴이 지하 토양에서 가져온 냄새, 그리고 흙을 부수었을 때의 느낌, 바닥이 비어 있는지, 나무와 벽돌이 있는지. 이러한 감정은 분명히 다르다.

진짜 전문가들은 낙양삽을 하찮게 여긴다. 지하 토양이 충분히 건조하지 않으면 효과가 크게 할인되기 때문이다. 특히 강남의 풍요로운 곳에서는 강우량이 많고 고분이 지하수에 잠기고 지하토층이 엉망이 되기 때문이다.

세령교는 오랫동안 몽골인들에게 쫓기고, 그 제자는 매우 위태롭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선배들의 규칙은 이미 수천 년 동안 바뀌었다. 그리고 한인, 심지어 중국인의 묘를 절대 만져서는 안 되는 것과 같은 새로운 규칙들이 진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체적인 상황은 당분간 알 수 없다.

4. 파추 장군:

법구 장군은 후한이 되어서야 비로소 법추천관이나 법추령관이라고도 불린다. 사실 법추천관과 김대장을 만지는 수단은 거의 똑같다. 다만 청동인이 하나 더 있는데, 그 위에는 천제의 가호 백성, 만사 등의 글자가 새겨져 있어 발굴자의 손에 대체할 수 없는 성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에 인쇄가 있으면 악을 피하고 신을 피한다고 한다. 이 원형은 명나라 영락년 동안 이미 파괴되어 더 이상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발구인의 기술은 금파에 가깝고, 기술적으로는 약간 뒤떨어지지만, 모든 사람의 협조에 더욱 신경을 쓴다. 고대에는 전당포 주인, 골동품상 등으로 위장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것은 정부와의 협력을 두려워하지 않는 4 개 학교 중 유일한 학교이다. 청나라에 이르러 외국인의 박해로 해외로 유배되어 동남아시아와 미주로 흘러갔다. 그들은 많은 대형 고분 발굴대에서 발견되었다. 중국의 나머지 지점은 대부분 고고학자로 정부 부처에 걸려 있다.

법추 장군의 행규:

파추 장군은 많은 행동을 취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초청해 가능한 상황에 대한 상세한 계획과 대책을 마련했다. 그런 다음 단계별로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산을 파는 과정에서 위험성이 가장 낮다. 대부분의 번거로움은 장물 분할과 사후 비밀 절차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이를 위해 일련의 규칙이 만들어졌다. 그러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당분간 알 수 없다. 노산학교

노산도사는 귀신을 쫓아내고, 좀비를 진압하고, 저주를 풀어주고, 한의학, 풍수, 내가의 쿵푸에 능하다.

이 가운데 풍수와 전통 쿵푸는 산적 조직으로 옮겨져 셰링 이씨 학교를 형성했다. 한때 휘황찬란했던 녹림군은 노산 문 아래에 많다. 당나라 말년에 봉기군 수장 황둥지는 노산의 술을 배웠고, 일찍이 산시 () 에서 많은 당나라 () 의 무덤을 파서 군대를 지불한 적이 있다. 그러나 노산학파 내부의 이런 기예들은 점차 전승을 잃었다.

노산도사는 귀신을 쫓아내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의사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부관을 위해 봉사하며 그의 원수를 상대하는 사람도 있다. 노산 제자는 줄곧 담대하게 행동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시비를 가리지 않고 천명만 존중하고 인정에 아랑곳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그중 4 대 문파와 합작하여 고분을 도굴하여 이윤을 챙기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4 대 문파 중 상당수가 좀비를 피하는 기기와 약물은 모두 노산 제자가 만든 것이다. 모산과 원한이 있다.

모산모산파는 혈수색묘, 풍수제사, 결혼식, 조직배열, 상면, 팔자 읽기, 길흉 계산, 운명 변경 등에 능하다. 이 가운데 기관 시스템과 이산분갑법의 의외의 실전으로 산을 파내는 이산인 학파가 형성되었다.

모산은 많은 도사를 파견하여 열국을 주유하고, 혼상 시집을 위해 모사를 데리고 풍수 점쟁이 등의 행위로 무덤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모산파는 운명을 어길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무덤으로 다른 사람의 운명을 바꾸는 것이 좋다. 그래서 발굴자와 어울리지 않는다. 중토고분 중 수묘인의 절반은 모산 제자가 만들었다고 한다.

모산과 노산의 두 파는 세원한이고, 세원수의 원인은 연대가 오래되어 추적하기 어렵다. 사실 후손들은 대부분 생계 과정에서의 갈등 때문이다. Laoshan 사제 는 이익을 위해 무덤을 파괴 하는 데 사용 하지만, maoshan 제자 는 무덤 파괴를 방지 하기 위해 열심히 배워야 한다. 그동안 두 파의 무수한 사람들이 상대방의 손에 죽었다. 천년을 거쳐 원한이 깊어, 강과 바다는 끝이 없다.

근대에 이르러, 특히 문혁 시대에는 두 파가 모두 압박을 받아 외국을 탈출한 경험이 없어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개방 후, 정책이 완화되면서 점차 흥성하기 시작했지만, 기세는 당초보다 못하다. 그러나 홍콩, 동남아, 한일 등 중화문화의 영향 범위 내에서는 두 파가 상당히 영향력이 있다.

모산파는 허점 도묘, 풍수 제사, 결혼식, 기관 배열, 상면술, 독자, 길흉, 심지어 운명 변화를 찾는 데 능하다. 이 가운데 기관 시스템과 이산분갑법의 의외의 실전으로 산을 파내는 이산인 학파가 형성되었다.

모산은 많은 도사를 파견하여 열국을 주유하고, 혼상 시집을 위해 모사를 데리고 풍수 점쟁이 등의 행위로 무덤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모산파는 운명을 어길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무덤으로 다른 사람의 운명을 바꾸는 것이 좋다. 그래서 발굴자와 어울리지 않는다. 중토고분 중 수묘인의 절반은 모산 제자가 만들었다고 한다.

모산과 노산의 두 파는 세원한이고, 세원수의 원인은 연대가 오래되어 추적하기 어렵다. 사실 후손들은 대부분 생계 과정에서의 갈등 때문이다. Laoshan 사제 는 이익을 위해 무덤을 파괴 하는 데 사용 하지만, maoshan 제자 는 무덤 파괴를 방지 하기 위해 열심히 배워야 한다. 그동안 두 파의 무수한 사람들이 상대방의 손에 죽었다. 천년을 거쳐 원한이 깊어, 강과 바다는 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