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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인의 풍속 특징

천진의 전통문화는 내포가 풍부하고 특색이 두드러진다. 축성, 위생 시설 설치, 생산, 무역, 문화, 음식, 의류, 가정, 민가, 교통, 생활 예절, 명절, 신앙, 민간 예술, 오락 경기 등에 나타난다.

명나라 홍무 31 년 (1398) 주원장이 죽은 뒤 그의 손자 주윤이 계승했고, 그의 아들 주디는' 경남' 이라는 이름으로 조카 주윤대와 황위 다툼을 벌였다. 문건이년 (140 1), 9 월 주디는 대군을 통주에서 출발하여' 하남 아래, 도지곡, 주야 겸정' 을 따라 창주를 돌파하며 남하의 길을 열었다. 지곡은' 천진' 이라는 이름을 받았는데, 이는' 천자가 강을 건너는 데 도움을 주는 땅' 을 의미한다. 천진 구시가지의 북문 밖에 있는 나루터에는' 하늘을 나는 잠자리' 방앗간이 있었다.

주디가 황제를 칭송한 후, "직구의 해상은 약탈 중에 군위대를 설치해야 한다" 고 생각했다. 그래서 명나라 영락은 2 년에서 4 년 (1404 년 ~ 1406 년

천진위 성벽은' 사이안'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9, 13 단, 높이 2 장 5 입니다. 네 개의 문이 있고 문에 탑이 있다. 성벽은 해하 강 동쪽 220 보, 위하 (남운하) 북쪽 200 보. 당초 흙으로 지었기 때문에 홍치 초년에 파괴되었다. 홍지 4 년 (149 1), 천진준비부사 유복축재, 홍지 6 년 (1493), 당위 지휘는 진다를 벽돌로 2 년 동안 4 개의 성문 꼭대기에 쌓았다

명대 천진의 도시 생활은 전형적인 봉건 색채를 가지고 있다. 도시 상층부에서는 "매일 창의 화살을 업으로 삼고, 그리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다."

청순치 9 년 (1652), 천진삼미합은 함께' 천진위' 라고 불리며, 이 이름도 천진시의 대표가 되었다.

천진의 우월한 지리적 환경과 풍부한 천연자원은 천진농, 림, 목, 부, 어업, 소금, 수공업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며, 그중에서도 어업, 소금, 수공업은 경제 지주 중의 하나인 생산 풍습이 매우 특색이 있다. 특히 원대 수운의 발전에 따라 이를 위해 봉사하는 수공업이 더욱 빠르게 발전하여 각종 작업장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개방 이후 제국주의의 경제 침입은 민족공업의 출현과 발전을 객관적으로 자극하고 삼각석 기계공업단지로 대표되는 민족공업이 규모를 형성했다. 청말에 이르러 천진은 이미 중국 북방의 중요한 민족 공업 기지가 되었다.

명나라가 도시를 건설한 후, 물수송이 발달하고, 상업이 번영하고, 부가 천하에 모였다. "사람들은 상인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해하의 독특한 지리적 우세로 화북지역의 상업 중심지가 되어 사방팔방의 상인을 모아 물운해운을 맞이하고 오악백화점을 받아들이다. 청대 물운 염업 식량공업이 더욱 발달하여 경제가 전례 없이 번영하였다. "바퀴 말굽이 흔들리고, 돛이 흔들리고, 왕래가 엇갈려 밤낮으로 쉬지 않는다." 동문내, 북문내, 동문외, 상호상호, 돈장, 은행이 많아 무역이 발달하였다. 광서 26 년 (1900), 8 개국 연합군이 천진을 침공했고 시청은 불타고, 죽임을 당하고, 강탈당했다. 상인들은 엄청난 손실, 원기 대상, 장사가 부진했다. 광서 27 년 (190 1), 벽을 철거한 후 동, 서, 남, 북사도로, 거리 상가, 노점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이어 마베이로 북양 1 호 쇼핑몰, 국산품 판매처, 총상회, 천진공상연구회 등 민간 상업조직이 등장해 에돔 북각을 중심으로 마베이로, 마동로까지 확장되는 상업지구를 형성했다. 1920 년대부터 1930 년대까지 상업 센터는 점차 남쪽으로 조계로 이동했다. 설득 업장, 작은 백루 등 동네는 나날이 번화하고, 주변은 대형 상업지구를 형성한다. 대량의 상업 자본을 투입하여 호텔, 호텔, 상점, 극장, 가무단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특히 밤에는 등불이 환하고 꽃이 만발하며 춤을 춘다. 그들은' 동양의 작은 파리' 라고 불리며 천진의 중요한 상업, 오락, 레저 센터가 되었다.

천진 경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은 20 세기 이후, 특히 민국 16 년 (1927) 이후 나타난' 은행열' 이다. 은행은 금융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발전이 더욱 적극적이다. 천진의 금융업은 줄곧 화북 서북복지로 방사되어 북방 지역의 금융센터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금융업의 전반적인 규모로 볼 때 천진은 상하이 다음으로 2 위다.

천진시 경제와 상업이 발전함에 따라 상인들, 특히 염상층의 급부상으로 도시 문화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인 기윤은 청중엽에 천진에 도착한 후 "천진은 바다를 잘 요리하기 때문에 번화한 것이 화이양에 가깝다" 고 썼다. 서기관들은 스리랑카를 오가지만, 정원의 즐거움을 찾고, 노래와 춤을 추고, 시주를 최고의 복운의 길로 삼는다. " "재산이 많고 풍채가 좋다" 는 큰 염상들은 모두 남북의 유명인을 사귀어 매우 특별한 문화권을 형성했다. 수서장은 차씨 염상이 국내외에서 건설한 유명한 사립원림으로 전국 각지의 문인 소객 모임, 교제의 유명한 장소였다. 도시 사회의 상인에 대한 숭상, 세속화 경향, 상인과 관료의 결합은 청대 이래 도시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상업적인 색채를 지닌 지역 문화는 도시 주민의 스타일과 습관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청함풍 10 년 (1860) 부터 천진은 상항이 되어 전형적인 반봉건 반식민지 도시이다. 서양 문화의 침입과 천진인의 혼합으로 천진의 민속풍은 다채롭고, 구시가지를 중심으로 한 전통 민속문화, 구국을 중심으로 한 조계문화와 해하 삼갈구를 중심으로 한 수운문화가 서로 융합된다. 그것은 이미 중국 근대사의 보고가 되었다.

천진은 음식이 풍부해서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특히 해산물이다. "해산물을 먹어도 나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민간 속담인' 천진맛 삼보, 은어, 자게, 붉은 저고리' 의 은어, 자게는 모두 천진 특유의 귀한 해산물 식품이다. 천진에는 청조 노인, 문인, 정치가, 군벌 등이 많이 살고 있고, 상인 간의 거래와 달관 귀인의 연회까지 더해져 천진인들이' 외식' 을 좋아하는 풍조가 형성되고 있다. 지인이 식당에서 만날 때마다' 가채' 라는 선물도 신경 쓴다. 천진 사람들은 요리를 잘하는데, 맛은' 남단북짠' 뿐만 아니라 신, 매워, 향, 마도 있다. 요리, 천진, 주로 구이, 요리, 구이, 튀김, 구이, 구이, 요리, 구이, 냉무침, 짠맛, 장아찌를 사용한다. 연회 요리는 "여덟 그릇" 배열입니다.

민간 간식은 독특한 맛이 있다. 개는 만두, 귀두안튀김, 계발상대꽈배기를 외면하고, 과거 조정에서 지정한 어식일 뿐만 아니라, 지금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맛있는 음식이다.

천진의 복식은 매우 특색이 있다. 부자들은 화려한 옷, 정교한 원단, 섬세한 솜씨, 참신한 스타일, 최고의 럭셔리를 추구하며 각기 다른 장소에서 다른 옷을 입는다. 여성복은 테두리를 따라 구르는 것이 더 많은데, 색채가 화사하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 빨강, 특히 신부를 숭상한다. 불쌍한 유랑자, 낮에 일하고, 낮에 생활하며, 그들의 옷은 전형적인 직업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여름에는 짧은 바지를 입고, 겨울에는' 두 개의 솜저고리',' 빈 바지' 를 입고 발목을 묶고 다리를 묶는 것이다. 여성은 더 "가난에 싸인 사람" 입니다. 빈부 격차가 상당히 뚜렷하다.

천진의 구사회에는 많은 혁혁한 가문이 있었는데, 그들의 존재와 발전의 공통된 특징은 그들이 반드시 강력한 경제 기반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동시에, 가족의 유지는 반드시 가족 구성원 간에 공동으로 한 업종을 경영하고 가부장제 관리 수단을 실시해야 한다. 하지만 천진시의 가정관념은 교외 농촌에 비해 그리 강하지 않다. 특히 청대 건륭, 가경 이후 도시 상업경제는 계속 커지고, 사회통제가 느슨해지고, 가정의 외부 기능이 더욱 중시되고,' 가족주의' 가 약화되고, 대가족 수가 줄고, 복식 가정에서 단일식 가정으로 점차 바뀌고 있다.

친족관계에 관해서는, 우리는 어머니의 가정을 중시하며, 삼촌의 권위는 조카의 결혼, 별거 등을 결정할 수 있다. 게다가, 우리는 형제자매와 대모를 숭배하는 것에 더 신경을 쓴다.

전통 민가는 사합원 위주로 삼원, 참원, 독원, 산방 등이 있습니다. 특히 4 대 대원, 덕망이 높고, 양쪽의 뜰은 대부분 가로로 연결되어 있으며, 대부분 세로로 연결된 심원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벽돌 조각과 나무 조각을 장식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시청에 있는 대부분의 집은 남쪽을 향하고 있다.

청나라 이전의 노인, 군벌, 정치인들이 금문에 거주하면서 조계 지역에는 다양한 풍격의 화원 별장과 저택이 건설되었다. 이런 이국적인 호화로운 저택은 대부분 외국인이 설계한 것으로, 예를 들면 양계초, 원세카이, 서세창, 장학량, 청왕부 등이 있다. 또 중서합벽은 중국 고전원림과 서유럽 건축 풍격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우아하고 독특하다.

교외 교통, 강선 제외, 주로 단일 세트 또는 이중 라운드 목마; 도시의 교통수단은 대부분 인력 2 륜 또는 외발차이다. 일반 행상인과 단거리 운송은 모두 어깨에 메고 있다.

승용차와 말은 도시 엘리트의 교통수단으로, 승용차는 4 인관차와 2 인관차로 나뉜다. 관원에게 가마를 타고 부드럽게 걷도록 요구하고, 상인에게' 가마를 타고 날아가라' 고 요구하며,' 아이를 보냈다' 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뛰어다녔다. 2 인용 가마는 대부분 여성을 위해 사용한다. 기수는 대부분 무관이며, 간혹 소년영웅이 말을 타고 교외에서 사냥을 하기도 한다. 20 세기 초, 중국의 조계 외국인, 관료, 군벌은 모두 자가용을 가지고 있었다. 궤도 전차도 구시가지 주변의 4 로와 일, 법, 덕조계 지역을 우회한다. 인력거, 마차, 자전거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천진은 구하 하류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북방의' 택국수향' 수로 수송용으로 페리 부교와 육지가 뻗어 있는 오픈식 강교이다. 중국 혁명의 유명한 전투 중 하나인 평금 전투는 김당교에서 일어났다.

생활 예절이 복잡하고 다채롭다. 상공업 대도시이지만 여전히 봉건소농 경제의식이 짙고 봉건효도 윤리를 숭상하며 다자복을 추구하고 가업이 방대하며 자식이 많아 5 남 2 녀를 이상적인 출산 모델로 삼고 있다. 아들을 구하는 목적은 장수 건강을 기원하는 것이다. 결혼은 부모의 목숨, 중매인의 말, 문인 대호, 재임채식에 의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장가든 장가든 장가든 안 든, 많은 일을 하고, 겉치레를 하고, 사치를 아끼지 않는다. 장례식은 더욱 호화롭고, 풍습이 즐비하며, 대장을 숭상하고, 관과 수의를 강조하며, 일이 일어난 것처럼 죽게 한다. 과거에는 생일 파티가 손님과 친구를 대접하는 데 치중하였고 극단은 음악회를 부르도록 초청되었다. 예전에는 남자가 65,438+00 (65,438+00 마다), 여자는 9 (9 마다), 특히 66 번째 생일에' 66 불멸' 이라는 말이 있었다.

천진인은 공익에 이롭다. 원나라 수운 5 방면과 주민들이 명나라 수비대 부대의 후예인 잡거 인구의 영향을 받아 부두 무관 풍습은 여전히 존재한다. 사람들이 모여 서로 돕고 공익에 열심이다. 여기에는 물, 바비큐 집, 작은 마당 등 사회공익기능조직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구속력이 있는 민간전문기구와 천진에 거주하는 상인들이 지은 회관, 사당이 많이 있다. 일반 주민들은 이웃끼리 서로 방문하고 서로 돕는 이웃 느낌을 좋아하지만, 비교하는 풍조가 상당히 무거워서' 체면을 잘 사요' 에 능하다.

장기간의 떠돌아다니는 생활은 천진인들이 기꺼이 재회하고, 시끌벅적하며, 명절과 계절을 사랑하는 축제 행사를 배양했다. 특히 설날, 정월대보름, 단오, 추석 등 전통민속축제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으며, 인력, 물력, 재력을 아끼지 않고 인기와 희경이 있는 설절 분위기를 연출하고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초일, 초 2, 초 3 만두' 등 설날 기간에 일정한 전통음식 풍습을 형성했다.

민간 신앙이 광범위하고 복잡하다. 청나라 중엽 이전에는 각종 절에 500 여 석이 있었다. 유, 석방, 도, 민간 또는 지방 신령이 도처에 모시고, 절이 많아 중국에서는 드물다. 자연물 숭배, 동식물 숭배, 조상 숭배, 민간 잡신 숭배, 점프신, 점쟁이, 풍수 관람 등 활동이 매우 성행하고 있으며, 특히 신령신앙의 목적이 매우 강하며, 대부분 현세인의 보호만을 기원하며 공리성을 가지고 있다.

많은 민간 신앙 중, 특히 해신 황후의 숭배도가 매우 높아서 천진 본토 문화와 긴밀하게 결합해 삼진을 보호하는 축복주와 성주가 되었다. 천진의 역사도 천후궁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천후궁, 후천진위' 의 역사 이야기뿐만 아니라 천진의 경제, 문화, 풍습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천진 민간 공예미술은 종류가 다양하여 궁중 예술 문인 예술 세속 감상의 수요에 영향을 받아 풍부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진흙 장채소, 연 위연, 벽돌조각, 면플라스틱, 목각, 석조각, 뿌리조각, 버드나무 청년화, 탕구판화, 오려내기, 일루미네이션, 카펫 등 민간 공예미술 작품. 민간 예술로 불리는 걸작으로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유행하는 희곡과 곡예는 경극, 평극, 허베이 방자, 만담, 유조, 드럼, 쾌판과 같이 천진에서 매우 번영하고 있다. 이들 희곡은 대부분 다른 농촌이나 도시 사회계층에서 기원했지만, 결국 천진에서 정식 예술유파를 형성하고, 어떤 것은 천진에서 성숙하거나 유행하여 천진을 중국의 주요 희곡 예술의 요람으로 만들었다. 특히 유명한 배우들의 노래는 천진에서 홍조를 부르지 않고는 전국으로 나아가기 어렵다. 천진관' 을 지나는 것은 배우가 유명해지는 기준이기 때문에 천진도 희곡 명가를 양성하는 요람이다. 중국 전통 희곡의 번영도 차밭과 희곡원을 번영시켜 구시대 사람들의 여가 오락의 주요 장소가 되었다.

민간 음악과 춤은 종류가 다양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공연 단체는 대부분 구사회 성회라고 불린다. 격려, 대곡, 팬 씨, 바벨, 시소, 양코 등 전통 음악과 춤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클럽이 있는 지역 주민들이 공익사업으로 삼고 있다. 그들이 돈을 가지고 공헌하고, 평일에 스스로 즐기며, 식후 오락의 소일거리이다. 명절이나 대형 묘회에서 공연하는 것은 우리 동네에 광채를 더할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진 황제회는 민간 음악무용회, 성회가 솜씨를 발휘하고 기발하게 싸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그래서 황제 클럽이 열렸을 때 온 국민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공연장이 1 10 을 넘어 배우가 최대 5,000 명에 육박했다. 천진 천후궁의 제국 길드 지도에는 이에 대한 상세한 기록이 있다. 전민 정서를 동원하여 거리로 직통되는 민속사건은 결국 당시' 중국 각 성의 유일한 신화 사건' 이 되었다. 이 민간 악무들은 오늘의 각종 민간 꽃에 의해 계승될 것이다.

많은 민간 오락 운동이 있어서 사람들은 운동을 좋아한다. 연날리기, 조롱박 흔들기, 제기차기 외에도 일부 단체들은 새 놀이, 독수리, 귀뚜라미 놀이를 좋아하고, 어린이, 특히 소년들은 야외 운동을 추구한다.

조계 공동체의 화교들은 대부분 춤, 음악회, 경마회, 펜싱, 잔디밭 테니스, 수상요트, 크리켓, 폴로, 부메랑을 여가 방식으로 사용했으며, 이는 근대 천진의 도시 생활에도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