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는 도대체 웃을까 말까?
네이처 매거진의' 과학보고서' 에 실린 최신 연구에 따르면 모나리자는 확실히 미소를 짓고 있다.
연구원들은 12 명의 참가자들에게 모나리자 미소의 원본 사진과 입가의 8 개 버전을 선보였다.
연구진은 원본 사진의 가까운 100%%u5730 과 모나리자의 모든' 정면' 버전이' 행복' 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영국 평론가 월터 페트는' 모나리자의 미소' 가 다빈치가 1503 년부터 1507 년까지 창작한 것으로' 감정의 애매함' 으로 유명하다. 페트는 모나리자가 처음으로' 무한하고 부드러운 약속' 을 보여줬지만, 관객의 눈빛이 그녀의 얼굴에 머물렀을 때' 악의 위협' 이 되었다고 말했다.
영국 예술사학자 에른스트 곤브리지는 가끔 그녀가 우리를 비웃고 있다고 느끼지만 웃음 속의 슬픔을 느낄 수 있다고 썼습니다.
모나리자의 베일을 벗기 위해 이 연구의 연구원들은 사진 속 모나리자가 행복한지 슬픔인지 판단하고 그들의 대답의 신뢰도를 평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연구의 저자, 독일 프라이부르크 심리학 및 정신건강 프론티어 연구소의 과학자 위르겐 코엔마이어 (Jürgen Kornmeier) 는 "원본 사진이 거의 항상 행복으로 여겨진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역사학자와 비평가들의 의심에 이의를 제기했다. "
처음 두 실험에서 원본 사진과 사진의 8 가지 버전이 무작위 순서로 피험자에게 제시되었다. 연구원들은 참가자들이 행복사진에 대한 점수가 더 빠르고 슬픈 그림에 대한 점수가 더 정확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의 첫 저자인 코엔멜의 동료인 에마누엘라 리아치는 "이는 우리의 뇌가 긍정적인 얼굴 표정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여전히' 슬픈 모나리자 초상화' 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원본과 가장 슬픈 버전도를 선택해 7 개의 중간 버전을 만들었다. 그런 다음 참가자들을 초대하여 사진을 채점했습니다.
놀랍게도, 한 사진의 감정 범위가 비교적 슬플 때, 사람들은 흔히 원도를' 슬픔' 으로 여긴다.
코언마이어는 이렇게 말합니다. "데이터는 슬픔이나 행복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을 보여 줍니다."
연구원들은 자폐증과 심리적 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더 탐구할 계획이다.
코언마이어는 이렇게 제안했습니다. "우리의 감정은 우리 환경의 제한된 부분에서만 비롯됩니다. 예를 들어, 물체가 부분적으로 덮여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뇌는 이런 제한적이고 불확실한 감각 정보를 통해 이미지를 만들어 현실 세계에 최대한 접근할 필요가 있다. "
모나리자의 미소는 도대체 무엇일까?
그녀를 보세요.
그녀의 웃음은 어렴풋하다.
해결해야 합니다. 인간 망막에 관한 문장 한 편으로, 중심 지역과 주변 지역으로 나뉜다. 중심 영역은 색상 디테일에 민감하고 그림자 이동에는 민감하지 않지만 주변 영역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모나리자를 볼 때, 우리는 항상 우리의 눈을 바라본다. 이때, 우리 입의 그림자가 망막의 외곽 지역에 떨어졌고, 우리는 미소를 볼 수 있었다. 우리가 미소를 보면 그녀의 입을 봐야 하는데, 이때 입의 그림자가 망막의 중앙지역에 떨어졌고, 중앙지역은 그림자가 분명하지 않아 미소가 사라지고 몇 번 반복하면 신비로워진다! (점쟁이)
모나리자는 무엇을 웃고 있습니까?
모나리자의 신비로운 미소는 줄곧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을 방문하게 했다. 그러나 최근 모나리자가 외롭지 않다는 외신이 드러났다! ! 오, 아니, 모나리자의 미소는 결코 독특하지 않다. 너는 다빈치의 특수한 그림 수법에 속았을지도 모른다.
외국 언론에 따르면 현재 과학자들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이 다빈치의 신비한 미소가 유일한 것은 아니다. 이 위대한 예술가는 특별한 회화 기교를 잘한다.
연구진은 다빈치의 초기 작품에도 이런' 잡을 수 없는 미소' 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15 가 끝날 때까지' 모나리자' 를 완성하기 전에 다빈치는' 아름다운 공주' 를 썼고, 같은 교묘한 화법을 써서 시청자들에게 착시현상을 일으켰다.
영국 셰필드 할렘 대학과 샌들랜드 대학의 과학자들은' 아름다운 공주' 속 인물을 직접 볼 때 입이 현저히 아래로 기울어져 관객의 눈이 그녀의 다른 얼굴 특징을 스캔할 때 입이 위로 기울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녀의 입꼬리가 위아래로 기울어져 형성된 이런' 미소' 는 무심코 포착할 수밖에 없다. 포착할 수 있는 인물의 미소' 는 모나리자의 미소와 매우 비슷하다.
이런 회화 수법은' 도포화' 라고 불리며' 모나리자' 와' 아름다운 공주' 에 모두 등장한다. 일부 연구자들은 다빈치가 모나리자의 신비로운 미소를 무의식적으로 만들었다고 추측하는 것은 아니다. 다른 화가들은 이런 기교를 사용하려고 시도했지만, 지금까지 다빈치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