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점" 을 빌리다
한 사람의 성은 부이고, 이름은 알 수 없다. 또 다른 성은 쓰카입니다. 이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들은 친구를 사귀어 결배 형제가 되었다.
어느 날 바고는 바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성은 매우 이상합니다. 봐라,' 매장' 자는' 집' 과 비슷하지만, 단지' 점' 이 하나 빠진 것은, 마치 사모가 없는 관원 같다. 오늘, 나는 나의 형제와 토론하고 싶다. 네가 너의' 점' 을 나의' 무덤' 위에 올려놓고 나를' 집' 으로 만들 수 있다면 좋지 않겠니? "
우리 형은 듣고 대답했다. "돈을 좀 빌려 너를' 집' 으로 만들어도 문제없지만, 네가' 집' 이 되면 나는 홀아비가 되어야 한다!"
-응? "집" 을 가지려면 다른 사람을 "싱글" 하게 해서는 안 된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을 위해 많이 생각해야 한다.
0 마음이 맞지 않다.
옛날에 호심전이라는 부자가 있었는데, 그는 나쁜 마음을 가지고 가난한 사람에게 인색했다. 어느 날 나는 문삼이를 만나 말했다. "문삼은 네가 과거를 말해도 된다고 말했다. 오늘 와서 들어보세요. "
원 총리는 이야기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옛날에 한 집, 성이 열, 성이 있었다.
10 성은 자신의 획이 너무 적다고 생각했고, 백가성에도 이런 성이 없다고 생각하여 여성에게 말했다. "내 옆에 입을 걸지 마세요. 그 글자를 나에게 성을 지키면 너도 백가성을 문파로 돌려보낼 수 있다. "
내 성은 옆에 있는 글자를 그에게 주고 싶다. 나는 성을 바꾸었는데 발음이 변하지 않아 동의했다.
그러나 열 성은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여, 곧 유 씨에게 말했다. "시부모, 나의 이 고문의 획은 아직 너무 적다. 달자 좀 주세요. 제가 호라는 이름을 짓게 해주세요! "
상대방이 듣자마자 화가 났다. "내 바닥을 비우고 싶니? 넌 정말 심장이 안 좋아! "
호심전은 욕을 먹고 자신의 목을 베었다.
-응? 공간을 좀 남겨두고, 규칙적으로 좀 해라.
0 상호
예로부터 "독서인은 글자를 읽을 수 있고, 그는 절반을 읽을 수 있다" 는 말이 있었다.
단어를 반쯤 읽으면 실수하기 쉽다. 이 속담은' 백자씨' 를 풍자하는 데 쓰인다.
한 독서인이 주라고 하는데, 그의 글씨는 반을 읽을 수 있다. 나는 일찍이 진이라는 사람과 명함을 교환한 적이 있다.
주수재는 상대방의 명첩을 보고 말했다. "동형, 존함을 많이 들었습니다."
첸도 손에 든 명함을 보고 말했다. "계형, 존함은 많이 들었습니다."
주수재는 기분이 좋지 않아 말했다. "제 이름은 주입니다. 왜 내 피부를 벗겨? 클릭합니다
진응답: "나는 분명히 진인데, 너는 내 귀만 자르면 내가 너의 가죽을 벗기지 못하게 해?"
-응? 쓸데없이 책을 많이 읽어라, 소매치기를 당하지 않도록!
0 글라스 가방
대권을 쥐고 있는 대신인 소심양은 새 저택을 짓고 기효란 문제에 편액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기효란은 그를 위해' 죽아' 라는 단어를 쓰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죽가지가 느슨하고 화려함' 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어린 심양은 기쁘게 그것을 홀에 걸었다. 건륭황제는 보자마자 소선양에게 말했다. "당신은 기샤오란에게 놀림을 당했어요! 대나무 싹' 이라는 단어를 분해하면' 각 풀가방' 이라는 단어가 아닌가? "
어린 심양은 갑자기 울며 웃을 수 없었다.
-응? 때로는 다른 각도에서 보는 것도 좋다.
0 공
명나라 말년에 남경에는 활을 잘 쏘는 젊은 무술가가 있었는데, 한 가지 결점은 허풍을 잘 떠는 것이다.
한번은 그가 양궁 연습을 하고 있는데, 많은 구경꾼들이 연이어 박수를 쳤다. 장궁은 매우 자랑스러워서 즉시 첫 번째 부분을 썼다.
허리를 굽혀 절하고, 허리를 굽혀 절하고,
양궁은 활로 쏘고, 두 화살은 맞춘다.
모두들 마음이 맞지 않는다. 이때 활을 파는 사람이 다가왔다. 제 1 련을 보고 나서, 그는 자신의 활을 꺼내서 한 번 해보라고 했다.
장 공은 몇 번 시도해도 열리지 않는다. 활을 파는 사람이 물었다. "이게 무슨 나무로 만들어졌는지 아세요?" 장궁이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모르겠어요."
활을 파는 사람은 "내 활은 자두나무로 만든 것이다. 클릭합니다 장궁은 매우 이상하다. "이목은 좋은 재료가 아닌데, 어떻게 이렇게 딱딱한 활을 만들 수 있단 말인가?"
활을 파는 사람은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목수의 솜씨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펜을 들고 대련을 적는다.
이목자, 이목자 카펜터,
이목각 활, 활은 열기가 어렵다.
사람들은 의견을 구하는 것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활을 파는 설명은 "그의 성은 공, 내 성은. 클릭합니다 : 그의 이름은 장공이고, 내 이름은 이목입니다. 사람들은 그를' 장궁수' 라고 불렀지만, 그들은 나를' 이목수' 라고 불렀다. 그는 활로 화살을 쏘는 데 능숙하고, 나는 리회가 목각궁을 쓸 줄 안다. 그의 화살법은' 전화살 명중' 이지만, 애석하게도 나의 이목을 끄는 활은' 활이 열리지 않는다' 이다. ""
모두들 듣고 모두 웃었다. 장궁은 부끄러워서 활과 화살을 치우고 풀이 죽어 갔다.
-응? 속담에 사람 밖에 사람이 있고 하늘 밖에 하늘이 있다는 말이 있다. 강하면 강수가 있고, 약간의 재간이 있으면 허풍을 떨지 마라. 일단 높은 사람을 만나면 창피할 것이다.
0 자는 다른 운명을 가지고 있다.
두 학자가 함께 점술을 하러 가다. 그중 한 사람이 먼저 점쟁이에게' 꼬치' 를 써서 보여 주었다.
사자 선생님은' 현' 을 두 개의 한자로 분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올해는 두 번' 중' 을 시험할 수 있다.
이때, 또 다른 수재도 몇 마디 칭찬을 받고 싶어 같은 단어' 꼬치' 를 썼다.
놀랍게도, 사코 씨는 "고등학교에 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재난도 눈앞에 다가왔다" 고 굳은 표정으로 말했다.
그 사람이 왜냐고 묻자 하마 요리사는 대답했다. "아까 그 선생이 실수로' 꼬치' 라는 글자를 썼는데, 네가 일부러 한 거야. 의도는' 의도적' 이다. 문자열' 아래에' 마음' 이 하나 있는데' 쓴맛' 이라는 단어가 되어 재앙이 있을 수 있다. "
나중에 이전 수재는 정말 쌍상에 당첨되었고, 다음 수재는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해서 왕을 속이는 큰 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감옥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인생은 적나라하고 적나라하게 걷는 과정이다. 여기서 관건은 마음가짐의 문제이며, 마음가짐이 다르면 다른 이야기를 연출할 수 있다.
진회 () 에 대한 0 제공
전설에 의하면 어느 날 스님 제공이 진회를 만나러 갔다고 한다.
진회 는 공공 기지 앞으로 나올 수 있도록 상련 에서 나왔다:
네 발톱이 술에 취해서, 그는 눈을 감고 잠이 들었다.
제공 스님은 고묘의 제단에 누워 있었습니다.
내가 술에 취했는지 잠이 들었는지 모르겠다.
마당 산책에서 정당한 부인, 지 공 진 부인이 큰 배, 뚱뚱한 허리 를 버티는 것을 보고, xialian 는 말했다:
달이 비대하고 반달이 뚱뚱하다.
진 부인은 큰 배를 안고 마당을 왔다갔다했다.
비대한지 비만인지 모르겠어요?
진회는 화가 나서 떨고, 기공은 민들레를 흔들며 느릿느릿 걷고 있다.
-응? 남을 모욕하고 싶은 사람은 보통 자신에게 치욕을 가져다 준다.
0 여우 소녀는 매우 유머러스하다.
어느 날 친구들이 함께 모임을 가졌습니다. 만복은 주인의 자리에 앉았고, 손덕과 다른 두 손님은 좌우 양쪽에 앉았고, 위에는 여우녀가 앉을 수 있도록 긴 소파를 놓았다.
여우가 술을 마시려 하지 않자 모두들 그녀를 앉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폭스가 동의했다.
몇 차례 술이 내리자 모두들 주사위를 굴려서' 덩굴' 술표를 만들었다. 손님 중 한 명이 벌을 받아 술을 마셔야 했기 때문에 농담으로 술잔을 의자로 밀고 말했다. "여우 부인은 아직 정신이 맑아요. 한 잔 바꿔 주세요!" " ""
여우아가씨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술을 마실 줄 모르지만, 이야기를 해서 모두에게 한 잔 주고 싶어요!" \ "손덕언은 귀를 막고 전혀 듣지 않는다.
손님들은 "욕하는 사람은 술을 마셔라! 클릭합니다 여우 엄마가 웃으며 말했다. "제가 여우를 욕해도 될까요?" 모두들 "좋아요! 클릭합니다 그래서 모두가 귀를 긋 세우고 그녀의 말을 들었다.
여우녀는 말했다: "옛날에 붉은 머리 나라로 사람을 보내 선교하는 대신이 있었다. 대신은 여우가죽 모자를 쓰고 왕을 만나러 갔다. 국왕은 이 모자를 보고 놀라서 물었다. "이게 무슨 가죽이야?" " -응? 털이 두껍고 따뜻하다. 대신은 그에게 이것이 여우가죽이라고 말했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평생 이런 일을 들어 본 적이 없다. "여우는 어떻게 써요?" 대신이 공중에서 겨루며 말했다. "오른쪽에는 큰 오이가 하나 있고, 왼쪽에는 강아지 한 마리가 있다!" ""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크게 웃기 시작했다.
-응? 열어봐, 더 짜릿해!
0 년 "회의" 라는 단어의 새로운 해석
1956 간화자가 막 시행되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잠시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A: 단순화자' 회' 는 어떻게 쓰나요?
B: "사람" 단어 아래에 "구름" 이라는 단어를 추가합니다.
A: 왜 그렇게 단순화합니까?
B: "회의 때 다른 사람이 말하는 대로 하세요.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라' 라고 불린다. "
-응? 만약 너의 마음이 더 강하다면, 너는 바람을 듣고 비를 듣지 않을 것이다. 아는 것이 많으면 바람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작은 성, 29.
양수생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는 길에 호텔에 묵었다. 마담은 손님이 있는 것을 보고 마중을 나왔다. "선생님, 호텔에 묵으실 건가요?" "
양 Shusheng 대답했다: "그렇습니다. 클릭합니다
마담이 말했다. "만날 때 안부를 묻도록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
양 Shusheng 대답했다: "무료, 나무 이순신. 클릭합니다 그리고 부담없이 물었다: "사장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마담은 철자를 듣자마자 좀 화가 나서 대답했다. "양공자입니다. 성은 29 이다. "
양나무 소리가 들려왔다. "원래는." 나는 계속할 수 없다.
성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왕선생은 방에 들어온 순간부터 다음날까지 기억하지 못하여 모든 성을 여러 번 외웠다.
날이 밝자 양 씨는 체크아웃을 했다. 결산을 마치고, 나는 마지못해 마담에게 물었다. "당신의 성은 무엇입니까?" "
마담은 듣자마자 이렇게 말했다. "너 아직 납득하지 못했니?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 나는 나무 조각을 가지고 지하에 던졌다. "그건 내 성이야."
학자는 여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아직도 이해하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마담은 듣고 말했다. "그 나무는 나무이고, 바닥은 흙이고, 나무와 흙이 함께 있는 게 뭔데?"
양수생은 이해했다. "당신의 성은 두입니다. 그럼 왜 당신의 성은 29 라고 합니까?"
사장님이 대답했다: "양 gongzi 는 철자를 좋아하지 않습니까? 나는 너를 완전히 뜯어 주었다. 목자를 뜯어낸 것은 18 이고, 토자를 뜯어낸 것은 11, 18 더하기 11 이지, 29 가 아닌가? "
-응? 비천한 이익, 가득한 손실', 사람: 이슬을 드러내지 않지만, 마음에는 바다처럼 넓은 마음이 있고, 정수는 깊고, 함몰은 드러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