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파리에서 온주 사업가의 투쟁의 역사
온주인 17 세가 파리를 떠돌아다니며 생존의 압력과 부자가 되는 꿈 속에서 창업을 하다가 한 번 좌절을 당해 결국 경험을 통해 성공한 사업가가 되었다. 그의 이야기는 파리 654.38+0.5 만 온상들의 생존의 축소판이다.
지난 2 년 동안 채는 늘 전국 각지에서 빈둥거렸다. 그가 도시마다 제일 먼저 가는 곳은 항상 현지 전자제품 시장이다. 이것은 이미 그가 여러 해 동안 길러 온 습관이 되었다.
그는 올해 42 세이며 사자 코와 성실한 얼굴을 하고 있다. 그는 항상 고개를 숙이고 붐비는 거리를 걸었다. 보통 사람들은 그가 파리에서 25 년을 산 온주 상인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그는 또한 중국에 자체 공장과 많은 합자기업을 소유하고 부동산에 투자한다.
파리의 복잡성은 줄곧 그로 하여금 운명을 종잡을 수 없다고 느끼게 했다. 최근 어느 날 그는 파리에서 신비한 점쟁이를 만났다. 이 점쟁이는 한때 상업계의 풍운 인물이었다. 어느 날 그는 파산하여 점술을 배웠다. 그는 채에게 두 가지 비밀을 숙연하게 말했다. 부귀는 전생에 정해졌다. 너는 평생 뜻밖의 수확을 했다.
"나는이 두 가지를 믿는다. 클릭합니다 채는 입을 벌리고 웃었다. 그는 웃을 때 항상 너의 눈을 바라보고, 웃는 얼굴은 소리 없이 몸을 따라 흔들며, 그의 쾌락 메시지가 이미 너의 감각시스템에 도착했다는 것을 확인할 때까지 계속 흔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20 년 전, 그는 결코 이런 미소를 짓지 않았을 것이다. "그 당시 파리의 거리는 항상 안개가 자욱하여 멀리 보이지 않았다. 사람이 걸어가면 가볍고 당황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회상했다.
"천국" 에는 햇빛이 없다
채가 25 년 전 프랑스에 가고 싶었던 것은 전적으로 고향 사람들의 격려와 유혹 때문이었다. 그는 겨우 17 세이며 온주의 한 건설회사에서 일한다. 당시 프랑스 파리에는 이미 654.38+0 만 5000 원저우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의 고향은 계속 엽서를 보내 안심할 수 없었다.
예 1982 입니다. 그는 마침내 부모님에게 그들로부터 파리로 가는 비행기표를 받도록 설득했습니다.
처음으로 파리로 날아갔을 때, 그는 여전히 그런 긴장과 흥분을 기억하고 있었다. 그는 매년 두 곳 사이를 날아다니지만 느낌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비행기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길고 가난한 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가 도착한 첫해에는 상상의' 천국' 을 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파리의 태양도 보지 못했다. 그는 친척집의 어두운 가죽가방 공장에 앉아 눈앞의 가위, 밧줄, 풀을 보고 마침내 현실의 잔혹함을 발견했다. 그 후로 그는 모든 해외 온주인들처럼 막중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사장이 되어 큰돈을 벌었다.
"내 젊음은 고통 속에서 보냈다." 날씬한 채는 한번도 빨랫기를 움직인 적이 없다. 그는 밤낮없이 일할 수 없다. 그가 하는 일은 질이 나쁘고 속도가 느려서 사장의 친척을 전혀 만족시킬 수 없다. 결국 친척이 그를 데리고 출국하여, 그가 공장에 들어가도록 안배하는 것도 비용이라고 할 수 있다.
1 년 후, 친척의 불평에서 그는 가죽가방 공장에 작별을 고했다. 그는 먼저 다른 사람의 재봉틀을 빌려 다른 마을 사람들로부터 짐승의 가죽을 빌려 스스로 가방을 디자인하여 거리에서 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재봉틀, 재봉틀, 재봉틀, 재봉틀, 재봉틀, 재봉틀, 재봉틀, 재봉틀) 하지만 아무도 사지 않아서, 그는 식료품점에 하나씩 가서 팔 수밖에 없었다. 프놈펜의 한 사장은 그의 부드러운 터치를 견디지 못하고 가방을 들고 프랑을 몇 개 지불했다.
"가게에서 나오자, 나는 식료품점에 직접 가서 산사나무 한 봉지를 사서 길에서 먹으면서 춤을 추었다." 이것은 그가 파리에서 한 첫 번째 사업이다. 앞으로 수많은 장사가 이것만큼 흥미진진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의 핸드백 꿈은 아주 빠르게 깨져서, 아무도 그가 다음에 만든 가방에 관심이 없었다. 집세와 생활비의 압력이 그를 거리에서 빈둥거리게 하기 시작했다. 그는 먼저 프랑스 의류 공장을 찾아 거기에 가서 옷을 꿰매었지만, 그는 태어날 때부터 기계를 밟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며칠 동안 더듬다가 사장에게 쫓겨났다. 다행히도 신용을 중시하는 프랑스인들은 그에게 50 프랑 (일주일치 임금) 을 주었다.
나중에 그는 프놈펜에서 공장을 찾았다. 다행히, 그는 두 자매, 대령과 소령을 만났는데, 그들은 모두 노동자였다. 그들은 기술은 좋지만 그와 동병상련하기 때문에 최대한 그를 보호한다. 한 달 후 사장은 채 업무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그를 쫓아내려고 했다. 두 자매는 앞으로 나아가 사장의 사퇴를 위협했다. 사장은 어쩔 수 없이 그를 반년 동안 남겨 둘 수밖에 없었다. 자매 두 사람은 기뻐서 그를 무도장으로 끌고 가서 축하했지만 지하철 입구에 도착하자 수줍게 걸음을 멈추었다. 주머니 안의 돈이 지하철 표 한 장을 사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채는 파리에 많은 의류 공장이 있어서 모두 도시락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사장들에게 중국 출신의 요리사로 저녁식사를 할 수 있다고 자기소개를 했다. 그는 매일 밤 다른 사람의 의류 공장에 밥을 배달할 때, 모두 다른 사람에게 그가 열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공장 문을 나서서 사람들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모퉁이를 돌려 차에 뛰어올라 집으로 돌아갔다. 아쉽게도 일주일 후, 그가 만든 요리는 맛없었고, 또 어떤 새로운 무늬도 바꿀 수 없어, 곧 폭로되었다. 어쩔 수 없이 다시 실업의 난처함에 직면했다.
한 번은 창업을 하고, 한 번은 파산하다
파리에 도착한 지 2 년 후, 그는 옷을 잘 만드는 또 다른 동향과 한 점포를 마음에 들어, 결국 공동으로 옷가게를 하나 개설하기로 결정하였고, 쌍방은 각각 반씩 돈을 냈다.
온주 사람들 사이에는 매우 유행하는' 경매회' 제도가 있다. 즉, 장사를 하고 싶은 사람을 돕기 위해 돈을 내고, 그가 원시 자금을 축적하는 시간을 절약한 다음, 그 사람은 매달 한 개씩 고정금액을 갚아 모든 빚을 갚을 때까지 갚는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런 방법은 대출이 어려운 소기업에서 매우 효과적이며, 고향들 사이에서도 서로 신뢰한다.
채는 머리를 쥐어짜고 그가 아는 모든 사람을 찾아 회의를 표시했다. 그러나, 그가 모금한 자금은 투자 수요보다 50,000 프랑이 적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자신이 임대한 방 1 실을 한 달에 300 프랑의 가격으로 다른 사람에게 임대했다. 단, 상대방이 5 만 위안의 계약금을 지불하면 된다.
그의 임대 가격은 확실히 매우 낮지만, 보증금을 받는다는 생각은 그의 급한 불을 해결했다. 새 가게도 앞으로의 임시 숙소로 쓸 수 있다. 임대 계약은 그의 점포 임대 계약이 체결되기 전날 마침내 시행되었지만, 규정에 따르면 새 세입자는 그가 이사할 때까지 기다려야 결국 돈을 낼 수 있다.
다음날 가게에서 순조롭게 사인할 수 있도록, 그는 하루 앞당겨 이사를 나가 세입자를 들여보내기로 했다. 비참한 노숙자 밤이었다. 그는 예금과 짐을 가지고 불빛이 환한 파리 거리에서 하룻밤을 걸었다.
가게가 실행되었지만 설비의 돈이 부족해서 그는 제조업체와 할부를 쟁취했다. 그러나 개점 경험이 부족해서 손해를 보았다. 당시 가게에서 청한 것은 모두' 흑공' (업무계약을 신고하지 않은 고용공) 이었다. 근로자들은 세금을 신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완전히 현금으로 임금을 지급하는데, 수입의 지불은 기본적으로 프랑스인이 가격을 명시하는 수표이다. 1 년 후, 회사 장부의 이윤이 매우 높아서 높은 세금을 내야 한다. 원가를 공제하면, 기본적으로 돈을 벌지 못했다.
이 파트너는 이 업무의 이윤이 그의 이전 수입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여 채와의 협력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채 전 채무는 아직 갚지 못했고, 물러나면 빚을 갚을 기회를 잃었다. 그래서 그는 이를 악물며 상대방의 자금을 갚았고, 혼자 가게를 지탱했다. 그러나 이런 발버둥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그의 사업은 더 나빠져서 얼마 지나지 않아 가게를 닫고 팔았다. 남은 빚을 다 갚으면 너는 돈이 없다.
"그날부터 나는 지하철에 있는 거지를 잘 이해했다." 채는 나중에 지하철 통로에 앉아 무릎을 안고 근심 걱정 없이 돈을 위해 노는 거지들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재빨리 기운을 내서 공장을 하나 더 빌렸는데, 여전히 가공복이다. 이때 그는 자신이 관리난에 빠졌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그가 준 임금이 낮다면, 노동자들은 일하는 것이 매우 느리고, 효율적으로는 갈 수 없다. 나중에 그는 임금이 오르자 속도가 즉시 높아졌다. 그러나 노동자들의 마음도 경험에 따라 축적되고 있다. 때때로 그는 한 건별로 근로자의 업무량을 계산하지만, 그가 전화를 받으러 나간 지 몇 분 동안 일부 노동자들은 몰래 몇 개를 회수하여 새로운 일에 포함했다.
장사가 점점 커지기 시작했고, 그는 손에 10 여만 프랑을 가지고 더 큰 공장에서 스스로 제품을 만들고 싶어 했다. 그는 중국인이 집중한 파리 3 구를 어슬렁거리며 남성 수영복을 생산하기로 했다. 수영복 가게가 장사가 잘 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특히 바느질이 간단해서 디자이너에게 부탁하지 않고 프린트만 고르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하지만 그가 야심찬 기성복 프로그램을 내놓았을 때, 그는 자신이 새로 임대한 큰 공장이 유대인 공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대인들은 흑공 고용과 탈세로 경찰서에 의해 압수돼 당연히 중점 감독 대상이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공장은 기습을 당해 모든 노동자들이 쫓겨났다. 그의 공장은 자금 회전이 원활하지 않아 다시 한 번 끝에 이르렀다.
이번에 열쇠를 다른 사람에게 주었는데, 무일푼 외에 적지 않은 빚을 졌다. 그러나 그에게는 어차피 처음으로 파산한 것은 아니다.
순식간에 하늘에서 내려왔다
혼자 거리를 산책하는 것이 이미 그의 습관이 되었다. 그도 거리에 무엇이 있는지 모른다. 요컨대, 그는 운명이 숨바꼭질 게임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는 끊임없이 관찰하고 찾아야만 안의 신비를 발견할 수 있다.
이날 그는 프랑스인이 운영하는 전기가게에 들어갔다. "팩스를 대리 판매할 수 있어요." 실용적이고 편리한 전자제품 소개 자료를 보고 그는 마음이 움직였다.
당시 그는 팩스 기계에 들어가는 비용도 없이 먼저 자료를 가지고 팔기로 했다. 그것은 1988 정도인데, 중국 지역에는 팩스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의 첫 번째 팩스 기계는 벨트 장사를 하는 단 선생에게 팔렸다. 그는 심혈을 기울여 사람들에게 이렇게 설명했다. "당신들의 도매 업무에서 매일 오샹과 중앙백화점에 샘플을 보내는 것은 얼마나 복잡한가! 앞으로 이 기계가 있었으면 좋겠다. 샘플을 팩스기에 넣기만 하면 상대방은 곧 받을 것이다. 사람을 보낼 필요는 없다. "
상대방은 반신반의하며 그가 며칠 동안 시험해 본 건의를 받아들였다. 그러나 밤이 되자 그의 전화가 울렸다. "채씨, 어떻게 고향 사람들까지 속이세요? 왜 팩스 기계에서 벨트 입구를 찾을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 ""
한참 동안 설명했더니 상대방은 마침내 팩스기가 어떻게 된 일인지 알게 되었다. 다음으로, 그는 매일 세그먼트 선생의 집 앞에 앉아서 그가 대금을 갚을 때까지 기다렸다. 그는 과묵한 사람이고, 또 고향의 정서에 지장을 주어 돈을 요구할 수 없다. 이 등급은 3 일이니 아무도 벗어날 수 없다. 단락 선생은 마침내 이해하여 그에게 돈을 지불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가 두 대의 기계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것이다. 이때부터 한 달에 한두 대의 팩스를 파는 장사로 그는 겨우 배불리 먹을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