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포부와 감상에 관한 시

포부와 감상에 관한 시

1. 꿈과 관련된 고시 감상 이백대붕이 순풍에 만리를 날고 있다.

만약 바람이 약해진다면, 그것은 여전히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를 날려버릴 수 있다. 남들은 나의 변하지 않는 말투를 보고 모두 나의 큰소리를 비웃고 있다.

푸현은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Dapeng: Dapeng 은 Zhuangzi xiaoyaoyou 의 신새입니다. 이 신새는 "천리를 모른다", "그 날개는 하늘에 구름이 걸려 있는 것 같다" 고 한다. 그 날개는 물 3 천 리를 쏴서 하늘로 9 만 리를 날렸다.

붕새는 자유의 상징이며 장자 철학의 이상적인 토템이다. 이백은 젊었을 때 포부가 원대하고 자만하여 도가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마음은 낭만적인 환상과 웅장한 포부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에서 그는 자신을' 구만리' 를 날고 있는 붕새에 비유했다. 바람과 날개를 빌려도 이 붕새는 세차게 불어오는 물을 말릴 수 있다. 여기서 이 큰 새의 신력은 크게 과장되었다. 처음 네 편의 시 중에서 시인은 몇 획으로 붕새의 이미지인 이 젊은 시인 본인의 이미지를 그렸다.

2. 격언 경구, 이상적인 명언감상 (반드시 평론이 있어야 함). 좋은 색채를 칭찬하지 말고 공기 속에 가득 찬 건곤만 남겨라.

-왕관 깃털이 풍만하지 않은 사람은 높이 날지 않는다. -'전국책' 이 불분명하면 길을 볼 수 없고, 비정규로는 공을 세울 수 없다.

린티, 만약 당신이 세상을 지배하고 싶다면, 오늘 세상에는 나 말고는 다른 사람이 없습니다. -멩 아들 직선 매달려 푸른 하늘 사다리, 그는 긴 지혜 를 들고 요기를 쓸어 버렸다.

-왕은 배를 삼키는 물고기를 지류에서 수영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백조 한 마리가 높이 날아가지만, 오수조를 수집하지 않는다.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는 토심이 없습니까? 천리의 부러움. 구 세계 에 살고, 걱정 없이, 멀지 않은 생각; 유유자적하게 사는 자는 넓지 않다.

공자는 처음부터 더 야심찬 것이 아니라 나중에야 유명해졌다. -두순학은 천하를 날기를 원하며, 비바람과 눈과 달이 춥다고 말하지 않는다.

--첸 gongyin 은 랜드 박정수 야경을 기꺼이 촬영합니다. 맹교 남편이 만리를 청소하는데 누가 방을 청소할 것인가?

-리우 xiyi 입 얇은 돌, 높은 마음. -한유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신문은 복숭아꽃으로 열릴 것이다.

-황 둥지 기꺼이 허리 칼 컷 loulan. 이백은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어한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두보는 사람이 쓰러지고, 총성이 도처에 울리고, 안능산은 아름다운 정원이다.

육유는 사고하고 따르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러면 내일부터 그는 부유해지거나 부자가 될 것이다. 지필득이 되면, 직무를 다하고, 지칠 줄 모르고, 새로운 것을 밀어내야 한다. -왕부지.

3. 향수시와 기시 (분석해야 함) 이상은은' 우야가 북방의 한 친구에게 주는 노트' 를 찾는다.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돌아가요, 서창 코담배, 얼굴을 맞대고, 저녁비 냄새를 보세요.

달밤

오늘 밤 복주월, 혼자 그녀의 침실 창문에서 그것을 보았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헛되이 너의 시간을 낭비하고,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겠니? 。

상선대추행

아침에 제사를 징발하기 시작했고, 나는 고향에 가서 가난을 풀었다. 초점 까마귀가 울자 판교 서리가 썰렁했다. 기생 잎은 산길에 떨어지고 주황색 꽃은 초소 벽에 떨어진다. 능도몽이 생각나서 기러기들이 만재하여 돌아왔다.

여정은 호남 랑중 영역으로 보내진 것이다.

청량한 강변의 흐르는 소리, 죽그림자가 창밖의 혼돈한 달빛을 따라. 계몽은 호수가 넓다는 것을 모르고 밤에는 낙양으로 돌아간다.

왕옥성

말은 국화를 가로질러 산길을 가로질러 말을 남기고 자유롭게 걸었다. 밤에는 천만 곡의 소리를 듣고, 석양 아래 몇 개의 봉우리가 소리 없이 있는 것을 보았다. 황화배의 잎은 연지처럼 붉고 메밀꽃의 향기는 눈처럼 하얗다. 시를 읊으면서 서글픈 것은 원래 마을다리가 내 고향과 같다는 것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세 향수병에 대한 감사

왕의태

정안부, 매일 창가의 버드나무를 마주하고, 지금 이 순간 멀리 읽는다. 역, 봄기운이 점점 옅어지고, 꽃이 온 땅에 떨어진다.

두 개의 아름다운 봄, 같은 날; 이때 가족들은 바깥의 친족을 그리워하고, 바깥사람들도 가족을 그리워합니다.

한단 겨울 ~ 일본 코코넛이 좋다

매년 겨울의 지일에 나는 무릎등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남포별

남포의 쓸쓸한 가난 속에서 가을바람이 쓸쓸하다.

당장 뒤돌아봐, 가슴이 찢어져, 떠나기 좋아, 뒤돌아 보지 마.

4.' 바다 보기' 는 고대인의 이상 포부에 관한 시로, 경경을 빌려 서정적인 것이다.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을 삼키는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며 개방적인 심태를 보여 중국 통일을 위해 공헌하려는 포부를 표현했다. 응답자: 유성우-선비 2 급 1-9 19:02 배경:' 바다 보기' 는 조조의 명작이다.

서기 207 년에 조조는 대군을 이끌고 북상하여 원소 잔여 세력을 추격하고, 5 월에 북벌을 선서하고, 7 월에 노룡채를 떠나 연석산에 올랐다. 홍파가 용솟음치는 바다를 마주하고, 그는 이 장려한 시편을 썼다. 중심 사상: 이 시는 풍경을 빌려 서정적이다.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을 삼키는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며 개방적인 심태를 보여 중국 통일을 위해 공헌하려는 포부를 표현했다. 응답자: 심해-고위 매니저 6 급 1-9 19:02 는 저자 조조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응답자: 474004032- 수습기간 1 급 1-9 19:02' 바다 보기' 라는 시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 중 직접 감정을 표현하지는 않지만, 시 전체를 읽으면 시인이 깊이 맡긴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를 통해, 우리는 조조가 예리하게 진취적이고, 전국을 통일하는 원대한 포부와 웅장한 가슴을 보고, 시인, 정치가, 군사가로서의 전형적 환경에서의 사상 감정의 흐름을 만진 것 같다.

시 전체가 소박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서늘하여 역대 독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에서 이 시를' 우주의 기운이 있다' 고 평가했다.

이것은 매우 정확하다. 응답자: Scabber 1023- 마법 견습생 1 급 1-9 19:03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을 껴안는 장엄한 광경을 그려내며 그의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

답: King _ 4454-Rankone1-919: 04' 바다를 보다' 라는 시의 말투가 서늘하고 관대하여 조조의 비범한 가슴을 드러낸다. 시에서는 또 슬픈 정이 드러나 흥미를 자아내고, 줄곧' 건안체' 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다. 이 시는 표현력과 서정이 풍부하다.

환경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같은 풍경이 모든 사람의 눈에 들어온다. 사고를 거쳐 글로 정련하면 달라진다. 시인은 바다를 바라볼 때 생기는 호정 포부를 풍경에 대한 묘사에 녹아들었다. "모든 경물 문자는 감상적인 글이다" (왕국위어). 이 시는 산수시의 이런 특징을 잘 구현하여 산수시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시 산문 등 문학작품과 우리 작문의 전범이어야 하며, 배우고, 참고하고, 공부할 가치가 있다.

이 장군은 천성적으로 시인이다. 조조는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이다.

1 1 월 4 일 비바람이 몰아쳤다. 육유는 외진 마을에 누워 자신을 위해 슬퍼하지 않고 나라를 위해 뛰고 싶었다.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나는 외롭고 황량한 마을에 꼿꼿하게 누워 있는데, 슬픈 느낌은 조금도 없고, 나라를 위해 변두리를 지키고 싶다. 심야에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철갑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가는 꿈을 어렴풋이 꾸었다.

참고: ① jiāng Lie: 똑바로 누워. ② 수륜대: 수변 (jiāng).

윤대, 한대 서역 지명은 현재 신장 윤대현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북방의 변방 거점을 가리킨다.

③ 자정 (l 22N): 심야. 4 철마: 갑옷을 입은 전마.

감사: 칠순이 가까운 육유에서 비바람이 몰아치는 추운 밤에 나날이 늙어가는 몸을 지탱하고 차가운 이불 속에 누워 쓴 애국시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인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경직된 거짓말' 은 시인의 옛정을 하소연하고,' 고촌' 은 세상과 단절된 상태, 극도로' 경직된',' 고독' 을 표현하는데, 왜' 자애' 가 아닌 것을 즐기는가? 애국에 대한 시인의 열정은 이미 사심 없는 정도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는 이미 개인의 건강과 생활환경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나라를 위해 생각하고 바퀴 플랫폼을 지키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현실이 잔인하고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몰랐다.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단지' 사고' 일 뿐이다.

이 두 문장은' 생각' 글자에 집중하여 시인이 변함없는 보국의 뜻을 표현하며, 국우민의 마음을 근심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두 문장의 심화로, 한 글자' 꿈' 을 둘러싸고 묘하게 쓰여졌다. 국가 대사에 대한 시인의 관심은 군사 전투의 꿈을 불러일으켜 꿈의 형식으로 그의' 수륜대' 의 야망을 재현했다. "꿈" 은 정치 현실의 슬픔을 반영한다. 시인은 국가에 보답하고 싶었지만 거절당했다. 적을 죽일 수 없었다. 그의 호적 감정은 꿈에서만 드러날 수 있었다.

그러나 시인은 "전혀 자기 연민을 느끼지 않는다" 며 보국의 적을 죽이는 마음이 더욱 강렬해졌다. 매일 생각하고, 매일 밤 꿈을 꾼다.

따라서' 철마 빙하' 의 꿈은 시인의 강렬한 애국사상과 감정을 충분히 보여준다. 달밤' 작가: 두보원은 푸저우에서 달빛을 보고 혼자 그녀의 방 창문을 보고 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사의안 2 일에 끝난다. 그녀의 구름은 안개가 자욱하고, 옥어깨는 달빛이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4? 。 1. Yanzhou: 오늘 산시 성 푸현.

당시 두보네는 여주 창촌에 있었고 두보는 장안에 있었다. 이 두 문장은 그의 아내가 장주에서 혼자 달을 품고 있다는 것을 상상한다.

2. 아깝다: 사랑. 미해결: 아직 모릅니다.

3. 밤안개에는 향기가 없고, 향은 아내로부터 흩어진다. 슬픈 달이 아내의 옥팔에 비치자 차갑게 보였다. 젖은',' 차가운' 이라는 단어는 밤이 이미 깊어 사람이 깨어난 광경을 묘사한다.

4. 환상: 투명한 커튼. 이중 사진: 위에 있는' 한 사람이 본다' 에 대응하여 미래의 재회에 대한 기대를 나타낸다.

천보 15 년 (756) 봄, 루산은 낙양에서 동관을 공격했다. 5 월, 두보는 봉현에서 동관 북쪽의 백수 (현재 산시 백수현) 로 이주하여 숙부에게 투항했다.

6 월, 장안이 함락되고 현종이 촉으로 도피하고 반군이 백수로 들어가고 두보는 가족을 데리고 장주창촌으로 도피했다. 7 월, 영무 (이 닝샤영무현) 에 소종이 즉위하자 두보는 여주에서 영무로 혼자 도착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뜻밖에도 안사 반군에 포로가 되어 장안으로 호송되었다.

이 시는 내가 장안에 갇혔을 때 쓴 것으로, 혼란 속에서 아내와 가족에 대한 깊은 우려를 표현했다. 사랑은 심오하고 진실하며, 글처럼 또렷하며, 재래식 시사에 얽매여 있는 흔적은 조금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이 시의 구상은 생각을 바꾸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마음은 이미 반대편에 매료되어 있고, 시는 건너편에서 날아오고, 매우 슬프고 영롱하며, 글자는 달빛이 묘하다." ("두신해 읽기") 나중에 시인들은 늘 이 법칙을 배운다.

그 이름은 달밤이다.

이상에 관한 고시와 근체시를 수집하다. 이상에 관한 시 1, 노마 와호, 뜻이 천리에 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 (웨이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2. 마욱의 운전기사 열 명은 일을 포기하지 않는다. (전국 시대의 견권 상태 "설득") 3. 하루에 1 달러, 천 일 천 원;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나송대경의' 하림우록') 4. 큰 산에게는 재앙이다. (앤 "화이난자") 5. 진심으로 돌이 열리다. ⑥ (남송 예반 "후한서") ⑥.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고 부주의한 사람만 있다. (청원매 "수원시") 8. 야망이 있으면 100 년을 살고 야망이 없다. (청 석유쿤' 삼협오의') 9.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송구양수' 신오대사'? 영관전) 10, 보검봉이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다. 관서' 천칠언련' 을 기초로), 기타: 1, 9 층대, 누적토기;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춘추시대 노자의 고전' 도덕경') 2. 군자는 배우지 않고 덕이 아니다. (한 반고 "한서") 3. 그는 배우지 못하고, 모르는 것을 물었다. 비록 네가 알고 있지만, 너는 반드시 굴복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알 수 있다. ("한서 한영전 한시") 4. 백 번 읽으면 너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진 삼국지) 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6. 쌓인 흙은 산이 되고, 고인 물은 바다가 된다. (견권 쿠앙 전국 유학) 7. 글쓰기는 일종의 정신과 같다. (당나라 du fu 22 운은 Wei zuocheng 장) 9. 위씨는 한번도 쇠벼루를 써본 적이 없는데, 그럼 몇 년입니까? (송 육유' 검남시고') 10,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수방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5438+065436 학해는 끝이 없다. (근체시는 관서' 천칠언련' 에 따라 이상적인 햇빛, 이상적인 햇빛과 물 같은 투명체가 매혹적이다. 그것은 책 한 권, 무심한 눈빛, 기괴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몽롱하고 몽롱한 이유는 하늘의 눈이 녹고 새의 노래가 더 이상 중단되지 않기 때문이다. 산 밖의 맑은 샘은 여전히 은은한 청춘이다. 그것은 녹색 물줄기로 반응한다. 인간의 영혼에 영감을 받아 이상적인 햇빛은 물과 물의 몸에 반사되고, 물구나무서기의 감각과 그림자는 한 이야기가 다른 이야기와 연결되어 자신의 몸과 세계를 형성한다. 사막이 퇴각하고 응결된 구름과 터무니없는 마음이 바람에 흩날리게 하고, 대지의 두려움이 없는 요정이 거룩하고 오래 지속되는 악장을 울리게 하고, 운명의 그리움과 각오가 전방의 모든 사랑의 말을 가리키게 할 때. 그것은 또한 이상과 삶과 햇빛에 관한 말들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혼에 잠복해 있는 사상에 대한 인식은 이번 봄의 옛 말과 같다. 영혼의 손으로 만지고 읽는 법, 감정의 밋밋한 망망망함이 구름과 같은 환각을 뚫고 갑자기 밝아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상은 배를 인도하는 나침반이다. 이상은 배 한 척이 너를 데리고 바다로 멀리 항해하는 것이다. 그러나 때로는 해천에 입맞춤하는 아크로 높이 올라갈 수 없는 진취적인 마음을 괴롭히기도 한다. 그것은 네가 광대한 바다에서 확고한 발걸음을 내딛게 한다. 만약 너에게 영예를 가져다 줄 수 있다면, 그것은 단지 액세서리일 뿐이다. 하지만 경험한 사람만이 이상은 폐허 속의 생기발랄한 햇살이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가도록 인도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상은 공상가의 감언이설이 아니라 착실한 사람의 신념으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상은 울창한 오아시스가 아니라 사막으로 개간과 개조가 필요하다. 현실은 우리가 이상을 포기하는 이유가 아니라 안일함을 탐내는 사람들이 자신을 속이는 핑계이다. 일반인은 이상이 있어서 위대하다. 이상적인 사람은' 대문자인 사람' 이다. 세상에는 항상 이상을 버리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이 긴 길에서 자신의 이상을 포기하기로 선택했지만 아무도 버리지 않았다. 아직 이상을 품고 있는 사람들은 죄인에게 신입생을 주고 앞으로 나아갈 것을 선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상은 탕자를 부활시키는 불멸의 풀이고, 이상은 자애로운 어머니이다. 영웅은 이상을 잃었고, 성공의 관건은 과거의 휘황찬란함 속에서 평범함으로 타락하는 것이다. 평범한 사람은 이상을 잃고, 인생을 잃은 등대는 한 곳에 있다. 이상적인 싹이 싹트면 느릅나무 버드나무는 그늘이 있다. 이상적인 말을 타고 채찍으로 시작하십시오. 길이 바로 봄이고, 하늘은 햇빛이 찬란하다. 별들이 빛나고 있습니다. 진한 파란색 공간에서 어떻게 들을 수 있을까요? 그들은 고요한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상대방의 두 번째 어린 시절을 깊이 찬양하고 있다! 꿈의 진실, 기억 속에 눈물을 머금은 미소, 3 만 헥타르의 떨림-어두운 섬의 달이 생명의 원천, 죽음의 장소로 올라왔다! 사형이 제일이다! 영혼 속에 밝고 행복한 별 세 개, 영혼 깊은 곳의 부드럽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이! 어둠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영혼의 깊이, 우주의 깊이, 강한 빛 아래 휴식처, 여섯 개의 거울의 반대면, 부자연스럽게 느껴진다. 뒤집는 것이 낫다. 외롭고 분노한 사람만이 깨어있다! 상사의 꽹과리 소리를 들으며 세상의 운명을 두드리고, 여덟 송이의 잔화가 가지를 장식하고, 새가 날아가 땅에 흩어져-인생도 이렇게 흘끗 보았다. 구몽이 제일 은밀하다! 나는 이미 분명하고 성실하게 너의 영혼 속의 비밀과 은우를 알려주었다. 이상은 절대 그림에 나오는 꽃이 좋은 보름달, 지루한 시대의 변질품이 아니다. 내 손가락에 고갱 구두와 쟁반이 있는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다. 나는 그것을 가바니에게 돌려주었다. 황색병에 걸린 시인, 그는 병원에 있는 아름다운 여자였다. 이 창백한 장미들 중에는 나처럼 붉은 이상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 마음은 깊은 계곡처럼 깊다, 맥베스 부인 ②. 그것은 당신, 사악한 영혼, 바람에 활짝 핀 에스쿠로스의 꿈 ③, 미켈란젤로의 딸의 위대한 밤 4 가 필요하다. 너는 솔직하게 이상한 자세를 취했는데, 매력은 타이탄 (5) 의 맛에 딱 맞는다. 모란은 이상적인 식물 초상화가 없고, 봄은 자라고 가을은 노랗게 변한다. 원래 진짜 진흙과 모래를 위해 점점 멍이 들어 꾀죄죄한 연못으로 변했다. 번호

6. 중학교 향수병, 포부, 전전, 국우민, 이별, 철리시, 맹호연' 초한강 상' 번역에 대한 감사. 초목이 누렇게 시들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강면은 한기가 넘친다.

우리 집은 사슴흥산에 있고 오두막은 향수만에 있다. 멀리 초목을 바라보니 망망한 구름바다 속에 있는 것 같다. 향수의 눈물은 이미 객거 생활에 의해 소진되어 고독한 돛이 멀리 항해했다. 나는 차마 이 장면을 다시 볼 수 없었다.

한 사람이 잃어버린 나룻배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황혼 속에서 나는 바다가 끝없이 펼쳐지는 것을 보았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을 감상하고, 시명' 조한강' 을 해석하다.

기러기 남비' 는 눈에 보이는' 초한' 광경으로,' 그리고 수한대 북풍' 은 자신의 감정에 더욱 신경을 쓴다. 두 편의 시는 계절 기후의 특징에 대해 매우 구체적이어서 사실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하지만 전기냉장을 묘사한 이 두 편의 시는 뒤의 서정을 위해 준비한 것이므로 고무적인 효과가 있다.

늦가을 초겨울의 불황에 직면하여, 나는 집을 그리워할 수 없었다. 그래서 먼저 나의 고향을 생각했다. 나의 고향은 수만의 모퉁이에서 초와 멀리 떨어져 있다. 먼 곳은 어렵기 때문에 너에 대한 그리움이 더 깊어진다. \ "나는 앞으로 간다. "눈물이 마를 때까지 울었다." 정면으로 향수의 정을 표현했고, "가까이" 는 시인의 향수의 정을 마음껏 표현했다.

그렇게 집을 그리워하는 것은 당연히 고향에 돌아가고 싶어서' 먼 하늘에 돛이 있는 것을 보았다' 는 표현이 나왔다. 하늘에서 외로운 돛을 보면서 배를 타고 집에 가는 것이 생각난다.

이런 생각은 확실히 향수병에 의한 것이지만, 방향을 잃어서 귀국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길을 잃었는지 물어볼 수 있었는데 강해가 평평하고 물이 길어요. 어디서 길을 물어봐도 될까요? 마지막 두 문장, 표면적으로 보면 집에 쓰기가 어렵다. 자세히 조사한 결과, 우리는 이곳이 순수한 사실감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맹호연은 개원 15 년 당현종과 함께 장강 하류를 유람한 뒤 개원 17 년에서 21 년 사이에 오월 로밍을 했다.

이 시는 아마도 로밍 시기에 쓴 것 같다. 오랫동안 집을 떠났기 때문에, 그는 시에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자신의 막막함을 표현했다.

경치는 전형적이고 서정은 "정이 경생, 경융" 이라고 할 수 있다. 동정호가 장멍 총리에게 보낸 편지는 8 월의 동정호가 가득 차서 하늘과 물을 포함하고 있다.

수면의 안개가 운몽택을 덮고 파도가 세차게 일면서 악양성을 뒤흔들고 있다. 무주를 건너려면 천자의 지혜를 수치로 삼는다.

거기에 앉아서 사람들이 낚시를 하는 것을 보고, 어떤 것은 허영의 부러움일 뿐이다. 감상은 당대의 유명한 오언시이다.

시의 본의는 재상 장구령에게 그를 벼슬으로 추천하도록 요청하는 것이다. 그의 경치는 광활하고 장대하며, 감정이 적극적이며, 시인의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인생 태도를 나타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과장된 문필로 동정호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했다. 8 월 추조 만조 이후 동정호는 푸르고 하늘은 마치 호수에 있는 것 같았다.

멀리서 천수를 바라보니, 호수의 물기가 증발하여 운몽늪을 뒤덮고, 호숫가의 식물이 울창하고 가지가 무성하다. 호수가 세차게 출렁이며, 마치 호숫가의 악양성도 진동과 감동을 받고 있는 것 같다.

이 글들은 묘하게 쓰여졌고, 동정호는 생기발랄하여 시인 자신의 생기발랄한 정신 상태를 반영하였으며,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감상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을 빌렸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광대한 호수에서' 배를 건너고 싶다' 는 감탄을 불러일으켰고, 시인이 벼슬으로 추천받고 싶은 소망과 벼슬을 구하는 고민심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시인은 마지막 두 문장에서' 기남자' 에서' 근강 고기잡이, 집에서 그물을 짜지 않는다' 는 전고를 교묘하게 인용해 자신의 심정을 더욱 표현하며 나라를 국민으로 삼고자 하는 포부를 표현하였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자연히 웅장하다.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이 진실하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시인은 자신이 관원으로 소개되고 싶은 소망을 교묘한 기교로 표현했지만, 어떤 냉담한 구걸도 하지 않았고, 태도가 비굴하지도 않고, 매우 제격이었다. 최호역 황학루는 옛날 신선들이 황학을 따라 날아갔지만 지금은 황학루 하나만 남았다.

황학이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으니, 사람은 흰 구름이 흩날리는 것만 볼 수 있다. 맑은 하늘 아래 한양성이 눈에 선하고, 마음 속 방초가 무성한 곳이 바로 유명한 앵무조개 섬이다.

황혼, 내 마음은 어딨어? 강 위의 안개가 자욱하여 정말 가슴이 아프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이 황학루라는 유래를 감상하다.

첫 번째 문장은 요정 앤 (요정 앤) 이나 페이 웬 웨이 (Fei Wenwei) 가 크레인 덴선 (Hedenxian) 을 타는 이야기이고, 두 번째 문장은 신선 (신선) 이 갔고 성은 여전히 ​​거기에 있었기 때문에 그 이름이었다 이 두 마디 말은 거짓이고, 이전 문장은 거짓이고, 다음 문장은 진짜이며, 거짓을 사실로 삼는다.

세 번째 문장은 황학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정자에는 그 이름이 있지만 진짜는 아니다. 선인 황학이 죽은 지 오래되어 하늘에는 흰 구름 한 송이만 홀로 떠다닌다. 나는 황학 한 마리를 나의 반려자로 찾고 싶어서 얻을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어찌할 바를 몰라 실망한 한숨을 내쉬며 기분이 좀 가라앉았다. 한양의 나무는 또렷하게 보이는데, 앵무조개 섬의 풀은 무성하다.

청전' 은 지금의 상황을 더욱 명확하고 아름답게 한다. 고층 건물, 대강, 푸른 나무, 방초, 흰 구름은 모두 금빛 햇살 속에 목욕하고 웅장하고 아름다워서 깊은 느낌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집을 떠나 보국의 심정을 표현하여 석양이 곧 서쪽으로 지고, 강물이 초연으로 가득 찼다.

그래서 시인은' 향관 어디' 라는 한숨을 내쉬었다. 곡조는 밝은 것에서 어두운 것으로 바뀌었지만, 파빌리온 누각, 나무 풀 등 또 다른 배경을 묘사했다. 모두 석양에 있었다. 산기슭, 아래층, 강 한 줄기가 모두 연기이다.

이 장면들은 나그네에게 은은한 슬픔을 안겨 주지만 일반인들에게는 황학루의 또 다른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시인은 황학루에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여덟 편의 시는 거의 한 마디도 황학루에서 빼놓을 수 없었다.

건축물의 명명 유래를 쓰든, 건축의 배경을 쓰든 황학루에 두 가지 매력을 그려 승리를 참관할 때 옛 향수에 대한 애착을 표현하며' 현장에서의 사랑' 이라고 할 수 있다. 친구 이백청산은 외성북에 누워 있고, 벽수는 동성을 둘러싸고 있다.

일단 너와 내가 여기서 헤어지면, 마치 외로운 텐트가 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다. 나그네의 마음은 뜬구름처럼 떠돌고, 석양은 천천히 하산하는 것이 미련인 것 같다.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나는 떠났고, 내 친구는 말을 타고 마쇼쇼를 떠났는데, 나는 떠나기 아쉬웠던 것 같다. 제 1 련을 감상하고 송별할 곳을 지적하다.

"가로" "우회" 라는 두 글자는 청산백수와 도시를 동반하는 상황을 묘사한다. 경치가 아름다워서 두 사람은 산과 물이 있는 도시 밖에서 작별 인사를 했다.

전욱은 친구의 먼 여행에 대한 시인의 견해이다. 전욱은 친구와 작가 두 방면에서 이별의 정을 썼다.

이때 친구는 곧 출국 여행에 작별을 고하게 된다. 명확한 목표와 계획이 없다면, 그들의 행방은 뜬구름처럼 될 것이다. 뜬구름을 보면 나그네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