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인터뷰 20 14 1006' 꽃의 일생' 관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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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 1
10 10 월 6 일
Cctv-뉴스
10 10 월 6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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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월 7 일 03 시 45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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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월 7 일 05:45
CCTV 뉴스 (포커스 인터뷰): 11 연휴가 곧 지나갈 것이다. 해외여행을 하는 많은 친구들이 귀가하는 길에 많은 사람들이 이미 귀국했다. 며칠 동안의 휴가를 되돌아보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어떤 사람들은 확실히 잘 지내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불쾌한 일을 겪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 본보 기자는 이번 방학 때 일부 관광지를 은밀히 방문해 안타까운 현상을 많이 발견했다.
9 월 30 일 기자가 산서북악항산에 왔는데, 이곳은 유명한 도교성지이다. 침실의 관광지에서 막 향을 피웠을 때, 한 젊은이가 도사 옷을 입은 노인이 옆에 있는 향안을 받기 전에 부적을 건네고 입을 열었다. "모두 복이 있습니다. 무슨 뜻이에요? 돈, 30 원. "
돈을 요구하는 어떤 방식은 매우 완곡하다. 횡종묘의 숭령문에서, 한 도장 모양의 사람이 여자 관광객의 손에 몇 글자를 쓰고, 상서로운 말을 몇 마디 한 다음, 주제로 방향을 바꾸었다. "이 두 기금이 있으면 다소 자세이다." " 여성 관광객은 결국 50 위안을 내놓았다. 기자는 도포를 입은 이 사람들이 기회가 있을 때마다 관광객에게 말을 거는 것을 관찰했다. 3 ~ 5 분 동안 이야기를 나누자 관광객들은 보통 몇 십 ~ 수백 위안의 돈을 내놓는다. 도사' 는 기자를 만나는 데 관심이 많은 것 같아 기자에게 보여 달라고 제안했다. 그는 종이 라벨 몇 장을 꺼내서 기자들에게 세 장을 꺼내게 했다. 그런 다음 그는 종이 라벨을 열고 기자들에게 빨간 라벨이 다 뽑혔다고 말해 운이 좋다는 것을 표시했다. 반응이 안 오는 그는 곧 종이 한 묶음을 꺼내 기자에게 부적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는 노란 종이에 몇 마디 상서로운 말을 써서 그가 이해할 수 없는 기호를 추가했다. 항산도사는 소위 부적을 그린 뒤 "점괘금을 채워라" 고 말했다. 네 맘대로 해. "
자세히 들여다보니, 이 공덕부에는 이미 수십 페이지에 숫자가 적혀 있다. 가장 큰 것은 구아 8800 원, 부적 4800 원, 공덕 9900 원, 합치면 23500 원입니다.
결국 기자는 200 원을 내놓았다. 그렇다면, 스스로 도사라고 주장하는 점쟁이들은 정식 교직원입니까? 기자는 그들의 도인증을 보고 싶어한다. 한 도사가 말했다. "안돼, 안돼, 안돼, 스님을 제외하고." 기자에게 소위 부적을 그려 공덕부를 휴대한 사람은 명함 한 장만 꺼내서 도장증이 없다고 말했다.
천봉령 일가의 도관 책임자는 기자들에게 이 점쟁이들은 대부분 현지 촌민이라고 말했다. 기자는 형산관리위원회 천봉령 관광지 사무실로 가서 증언을 구했다. 이 사무실 관계자는 소위 도사들은 모두 도관사 방화를 담당하고 있으며 도사가 아니라고 말했다. 직원들은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솔직히 우리도 싫어요. 통제할 수 없는 문제가 아니라 통제할 수 없는 문제이다. "
천봉령 관광지를 떠난 후 기자는 항산 기슭에 있는 훈원현에서 기자를 위해 부적을 그린' 도사' 를 다시 만났다. 이때 그는 이미 의상을 벗고 채소를 사러 바쁘게 갔다. 그는 백춘이라고 자칭하며 항산 부근의 촌민이라고 말했다. 그와 같이 산에 의지하여 산을 먹으니, 이미 산업이 형성된 천봉령 관광지에는 적어도 20 ~ 30 명이 있다. 사실, 경영진은 오랫동안 이러한 상황을 알고 있었습니다. "관리위원회는 우리가 힘들게 돈을 쓰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돈을 쓰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세요. 주고 싶은 만큼 주세요. "
자연과 인문 관광지 근처에 사는 마을 사람들은 산에 의지하여 산을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그러나 이런 식법은 불법이 될 수 없다. 영화에서처럼 간판을 먹고 밥그릇을 부수고, 수로를 말리고 낚시를 하고, 닭을 죽이고 알을 잡는 것은 너무 막막하다. 그리고 자연인문경관은 현지 촌민뿐만 아니라 모두의 것이며, 전 세계적이다. 이렇게 망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틀린 것은 관리위원회 직원들이 우리에게 "누군가 놓아주지 않는다" 고 말한 것이다. " 누가 책임자가 아닙니까? 왜 그냥 놔주지 않았지? 이런 사람과 일은 누가 관리해야 합니까? 사실, 하나 이상의 명승지에 비슷한 문제가 있습니다.
10 월 2 일, 65438, 기자가 길림성 연길시에 와서 연변 중교민 여행사를 찾아 장백산 1 일 개인가방투어에 지원했다. 여정은 장백산 천지 폭포 온천으로 예정되어 있다. 계약서에 쇼핑 조항이 없습니다.
계약서에 서명했을 때 기자는 사무실 벽에 세 장의 통지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 중 여러 차례 리베이트를 언급하고 가이드 기사와 여행사의 리베이트 분배 비율도 분명히 했다. 통지에서는 쇼핑이 일정 금액에 도달한 후 가이드에 대한 인센티브 정책도 강조했다. 우리나라' 관광법' 은 여행사가 쇼핑이나 추가 유료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리베이트 등 부당한 이익을 얻을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럼, 이 통지와 규정들은 무엇인가요? 기자가 질문을 하자 화교 여행사 책임자는 짜증이 났다. "이것은 우리 (관광지) 가 준 가격이다. 너와는 상관없다."
이게 정말 중요한가요? 의문으로 6 월 3 일 10, 기자가 연길역에서 관광버스를 타고 장백산 당일 여행을 시작했다. 오전 10, 버스가 장백산 기슭에 다다랐지만 이상하게도 버스는 관광객을 장백산 기슭에 보내지 않고 모퉁이를 돌며 다른 길을 열었다. 당일 투어 가이드 이지강은 첫 정거장은 장백산이 아니라 협곡에 떠 있는 석림이라고 말했다. "우리 하루 여행의 여정은 이렇다. 나는 모두를 위해 바꾼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단골손님이다. "
원래 이곳은 자비 관광지로, 단비에는 참관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가이드는 버스가 이 관광지로 꼭 가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적극 추천했다. 전체 그룹 45 명, 관광객 절반이 표를 사서 이 프로젝트에 참가했다. 1 인당 운임 120 원, 즉석에서 수거합니다. 이때 기자는 화교 여행사 벽의 통지에서 이 관광지를 특별히 언급했지만 가격은 1 인당 45 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버스가 협곡 안의 부석림 관광지에 도착하여 표를 사는 관광객이 관광지로 들어가 참관하다. 기자들을 포함하여 참가하지 않은 사람들은 갈 곳이 없다. 관광객 휴게실은 잠겨 있어 관람객이 상담구역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때 기사는 어디로 갔는지 버스를 탈 수 없었다. 그들은 영도 안팎의 실외에 서서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1 시간 후 이 관광지 관광이 끝났습니다. 정오 12, 버스가 장백산 관광지로 진입하다. 다섯 시간 동안 관광객들은 서둘러 천지, 폭포, 온천을 유람했다. 오후 5 시에 버스가 돌아오기 시작했다. 이때 새로운 프로젝트가 다시 나타났다. 투어 가이드는 한국 제 1 마을 홍기촌에 가라고 말했다.
이것은 다른 계약서에 없는 자비 항목이다. 기자가 이름을 알렸다. 버스가 안투현 홍기촌에 도착하여 비용 100 원/사람입니다. 기자는 방문 중에 이 쇼핑몰을 보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가 한 주민의 집으로 끌려갔고, 수수께끼도 이때 밝혀졌다.
촌민 곡홍우는 자칭 정통 조선족이라고 부른다. 그는 홍기촌에서 태어나 수십 년 동안 이곳에서 살았다. 그의 가족은 숲 아래 인삼을 재배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나중에 그녀는 인삼 두 상자를 꺼내 포장이 없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이것들은 모두 숲 속의 10 년 인삼으로, 매우 소중하고, 뿌리별로 팔고, 가격은 시장보다 훨씬 싸다. 기자는 건당 40 원 가격으로 16 건을 구매했습니다. 기자는 뒤이어 연변주 인삼산업처 직원에게 연락했다. 상대방은 기자들에게 이들은 모두 시중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보통 인삼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10 년의 역사가 없을 뿐만 아니라, 가격이 시장보다 적어도 두 배나 비싸다. "숲 아래 인삼" 이라는 개념조차도 날조한 것이다.
그럼 인삼을 파는 곡홍우는 누구죠? 기자는 다시 홍기촌으로 돌아갔다. 마을 사람들은 관광객들이 참관하는 집은 확실히 일반 촌민이라고 말하지만, 관광객을 접대하고 특산물을 판매하는 모든 판매원은 사실 관광쇼핑점 직원으로 홍기촌의 촌민뿐 아니라 조선족까지 있다. 관광객을 접대하는 길은 모두 미리 훈련한 것이다. 기자가 연변 중교여행사 사무실에서 본 내부 규정은 사실 여행사가 공유하는 게임 규칙이다. 자세히 살펴보세요: 협곡 부석림의 계약, 즉 여행사와 관광지가 1 인당 45 위안을 직접 결제하고 관광객 120 원을 받습니다. 홍기촌은 1 인당 30 위안을 직접 결제하고 관광객 100 원을 받습니다. 중간 차액은 모두 리베이트이고, 가이드와 운전기사 여행 사회는 3 분의 1 의 비율에 따라 균등하게 분배된다. 홍기촌 등 지정된 쇼핑장에서 쇼핑총액이 1000 을 초과하거나 5000 을 초과하는 경우 각각 10% 와 15% 의 리베이트 부분에 따라 보상을 드립니다. 개인 집단에 있어서, 쇼핑 리베이트의 공제는 줄곧 공개적인 비밀이었다. 이익의 부추김에 가이드와 판매자는 온갖 수단을 다해 상품을 판매해야 한다.
올해 1 1 월까지' 관광법' 은 1 년 동안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관광법' 의 많은 규정이 시행되지 않았고, 관광객의 이익을 침해하는 현상이 여전히 발생하고 있으며, 우리의 관광시장은 여전히 확대되고 있다. 국가관광국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1 부터 5 까지 전국 124 직보 관광지 접대객 총량은 25678600 명에 이른다. 이렇게 많은 관광객들이 소수의 사기만 당해도 작은 수는 아니며, 더 중요한 것은 여행업계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관광관리부와 종사자들은 더 강한 긴박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관광법' 을 빨리 시행해 여행자의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