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여작가, 1972 년 6 월 쑤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2008 년 하남에서는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생활을 하며 자주 왕래하는 친구가 거의 없었고, 그는 아무것도 쓰지 않았다. 데이비드는 남성의 시각으로 글을 쓰는 것이 그녀로 하여금 글쓰기가 더 재미있다고 느끼게 했다. 데일리의 대표작으로는' 어론',' 친구를 사랑하는 여자친구',' A, B, C, D' 등이 있다. 2000 년 제 1 회 하남문학상, 2002 년 제 1 회 봄문학상, 2003 년 올해의 인민문학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하남 성 위원회 홍보부 제 1 계약 작가를 역임한 적이 있으며, 현재 쑤저우 문예창작센터에 취직하고 있다.
중국어 이름: 착용하세요.
생년월일: 1972 10 월
직업: 작가
주요 성과: 제 1 회 봄문학상, 제 1 회 하남문학상.
대표작: 어론, 친구를 사랑하는 여자친구, A, B, C, D 등.
본관: 소주
윤곽
다이: 여자, 1972 년 6 월 출생, 쑤저우인, 중국작가협회 회원. 장편소설' 실생활과 실천사랑',' 한 친구를 사랑하는 여자친구', 소설집' 등불' 이 있다.
순수한 문자를 좋아하다. 1998 이후' 인민문학',' 수확',' 중산' 등 간행물에 약 200 만 자의 장중 단편 소설을 발표했고, 단편 소설은 각종 선간, 일부 작품들이 번역되어 외국에 소개되었다. 4 년 전 올해의 중국 소설 명단이 발표된 이래 단편 소설은 이미 세 차례나 연간 차트에 진입했다. 신세대 작가의 대표 중 한 명이다. 그는 소설집을 출판한 적이 있다. 들어오든지 나가든지, 내 문을 두드리지 마라. 나는 없다. 나에게 등불을 주고, 문을 닫고, 산문집을 닫아라. 우리는 모두 병든 사람이다. 하루를 끝까지 괴롭힌다. 소설 한 권, 거리 맞은편에 사람이 있다. 코가 굳어지고, 생활을 연습하고, 연애를 연습하고, 친구의 여자친구를 사랑하게 된다.
2000 년 제 1 회 하남문학상, 2002 년 제 1 회 봄문학상, 2003 년 올해의 인민문학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하남 성 위원회 홍보부 제 1 계약 작가를 역임한 적이 있으며, 현재 쑤저우 문예창작센터에 취직하고 있다.
작가의 생활
나는 너에게 청춘을 바쳤고, 너는 여생을 나에게 바쳤다.
하남에서는 비교적 폐쇄적인 생활을 하고 있어 자주 왕래하는 친구가 거의 없고, 그도 아무것도 쓰지 않는다. 어차피 그녀는 지금의 생활을 좋아한다. 싫을지 모르지만 익숙해져야 한다. 그녀는 습관적으로 농담을 했다: 남자는 여자 친구를 찾을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점쟁이만 할 수 있다. 점쟁이: 당신의 전반생은 여자가 없을 운명이다. 그 사람의 눈은 밝다: 그 후반은? 점쟁이는 네가 앞으로 익숙해졌다고 말했다. 때때로 그녀는 남편과 농담을 한다: 나는 청춘을 너에게 바쳤다. 우리가 늙었을 때, 반드시 쑤저우로 돌아가 정착해야 한다. 너는 너의 여생을 나에게 바쳐야 한다.
1995 년, 데이가 하남에 도착한 후 대부분 하남 신향이라는 곳에서 얌전히 있었다. 나중에 공부라는 이름으로 베이징에 와서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에서 1 년 동안 방문학자로 일했다. 그녀의 인생 경험은 특히 간단해서, 기본적으로 자신의 생활을 하며, 외부와 교제하지 않는다. 그녀는 "글쓰기든 생활이든 좋은 마음가짐과 착실한 생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의 인연은 놀라울 정도로 좋다. 작가 형가가 쓴 총명함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다. 그가 말하길, "그녀는 절대 말문이 아니라, 말하는 것이 미약하고 느리다. 그러나 그녀는 매우 재치가 있다. 그녀의 유머는 분명 오리지널이어서 항상 신선하고 활력이 넘친다. 내 의견으로는, 그녀의 인연도 매우 좋아서 마음이 넓어 보인다. "
남성의 시각에서 글을 쓰다
많은 여성 작가들이 여성과 자신을 설명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데이래는 남자를 더 많이 쓴다. 데이비드는 남성의 시각으로 글을 쓰는 것이 그녀로 하여금 글쓰기가 더 재미있다고 느끼게 했다. "남성의 삶, 남성의 시각은 나에게 다소 도전적이고, 나에게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겨두고, 글을 쓰는 것이 더 즐겁다고 생각한다. 너는 네가 이 인물을 창조하고 있다고 느낄 것이다. 전혀 너의 생활 속에 있지 않고, 심지어 너의 경험 속에 있지 않을 것이다. 내 소설에는 기본적으로 생활이 없다. 아마도 어떤 세부 사항은 내 생활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 그녀는 자신의 글쓰기 과정도 혼돈의 과정이며,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어서 더 많은 글쓰기의 즐거움을 느꼈다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데일리의 문필은 열정이 넘친다. 그는 몇 년 동안 글을 썼지만 이미 소설집을 출판했다. 예를 들면' 들어오든지 나가든지',' 내 문을 두드리지 마라',' 나는 없다',' 산문집',' 우리는 모두 병든 사람이다',' 날을 끝까지 괴롭힌다',' 수행인생',' 수행사랑' 등의 소설이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러시아어로 번역되어 외국에 소개되었다. 2002 년 제 1 회 봄문학상 수상, 2007 년 제 1 1 회 문학상 장엄함 수상.
중원 이 곳과 잘 어울린다.
2008 년 4 월 28 일 데이는' 작가' 2008 년 7 월호에 발표할 단편 소설을 쓰고 있는데, 이 소설은 데이비드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 게다가, 그녀는 한 역사학자의 일생에 관한 장편 이야기를 준비했다. 이것은 돈키호테식 인물로, 역사에 대한 의문으로 반평생을 들여서 이른바 진리를 탐구하게 했다. 새 소설에는 어떻게 요약해야 할지 모르겠다. 아마도 찾는 이야기일 것이고, 이상은 결국 현실 앞에 쓰러질 것이다.
뼈에서 데이비드는 중원에 온 상쾌한 사람인데, 이 점에서 그는 이곳과 잘 어울린다. 그러나 동시에, 그녀는 한가한 생활을 갈망하는 게으른 사람이기 때문에, 이 점에서 그녀는 쑤저우 사람과 더 닮았다. "매번 쑤저우로 돌아갈 때마다 쑤저우가 정말 좋고, 정말 좋다고 생각하지만, 더 많이 생각할 때가 많다. 나는 삶의 관성에 깊이 빠져있다. 나는 삶의 변화를 두려워한다. 아마도 복잡한 구체적인 조작 절차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일 것이다. 어떤 과정은 당신의 머리 속에서 시뮬레이션되고, 당신은 이미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부모가 나이가 들어서 앞으로 자주 집에 가서 볼 것이다. "
우연히 창조하다
"나의 문학 창작은 우연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는 "저는 1995 입니다. 소주에서 하남으로 시집갔어요. 나는 그때 할 일이 없어서 책 몇 권을 찾았다. 나는 나의 시선 범위 내에서 모든 책과 정기 간행물을 찾았다. 그때 나는 어떤 작품들은 그런 방식으로 발표할 수 있고, 나는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당시 이런 작품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시야를 가득 채우면 사람들의 독서 수준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그때 너무 미쳤다. " 끼니 쑥스럽게 웃었다. 그녀는 그녀의 첫 번째 작품이' 인민문학' 제 4 기, 1998 의' 들어오거나 나가다' 에 발표되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 자신이 운이 좋아서 기고를 시작한 간행물의 출발점이 비교적 높고 순조롭다고 말했다. "당신의 소설 이름은' 그럼 죽여'' 내 문을 두드리지 마, 난 없어' 와 같이 좀 다른 느낌을 준다. 이 안에 무슨 다른 뜻이 있습니까? " "내 소설의 이름은 종종 소설 속 누군가가 한 말, 한 단어이다. 이 말은 아마 한 말일 것이다. " 데이는 "사실 우리 일상생활의 많은 구어들은 철리가 있다. 예를 들면' 들어오든지 나가든지',' 준비됐나',' 밥 한 끼',' 하루를 끝까지 괴롭힌다' 는 등 매우 흥미롭다. 이름을 잘 지으면 소설에 색을 더할 수 있다. "
창조적 체험
"먼저 내용이 있어요." 데이는 그녀의 모든 소설을 다 쓴 후, 그녀는 문장 속에서 찾았다. 마치 초등학생이 작문에서 중심 사상을 찾는 것처럼, 가장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말 한 마디를 소설의 제목으로 찾는 것, 많은 것들이' 묘어 연주' 이다. "당신은 글쓰기에 어떤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기자가 질문하다. "주로 제목이다. 만약 생활에 한계가 있다면, 작품은 어떤 부류의 사람들의 생활을 계속 반복할 수 있는데, 이것은 화제의 창작에 있어서 문제이다. " 데이는 자신의 삶을 기피한다. 자신의 삶을 쓰는 데는 상상의 공간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삶과 완전히 다른 소재를 써야 도전성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쓸 수 없을 때도 있지만 다 쓰고 다시 쓰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과학자들이 문제를 해결한 후에 이런 느낌이 들 것 같다."
작문 스타일
어떤 평론가들은 데일리의 소설을 읽다가 "소설에 이상한 분위기가 있고 구조변이감이 있어 데일리의 필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한다. 그녀의 글쓰기는 마치 흰 가운을 입은 사람이 메스로 글씨를 쓰는 것과 같다. 그녀의 차가운 필치와 냉유머 아래, 일종의 감정과 욕망이 쓰여졌지만, 그녀는 차가운 필조 스타일로 쓴 생활은 매우 널리 퍼진 변태 감정 생활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 작가가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70 년대에 태어난 청년 작가들은 더욱 그렇다. "
주요 업무
어류이론
출산을 앞둔 아내를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생각지도 못했는데, 친구가 온데간데없이 놀았다. 좌령과의 어색한 관계에서 그녀의 마음이 굳어지는 감정은 집착이지만 운명이 많은 소녀에게 누그러졌지만, 주령은 가장 무력한 순간에 그녀에게 한 번도 지지를 해 본 적이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와 함께 평생을 함께할 여자친구의 심신이 재현될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장렬한 사랑은 일종의 책임이 되고, 그 책임을 갚는 사람은 영문도 모른 채 한 사건에 휘말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친구의 여자친구를 사랑하다
조미 () 는 그의 친구 송강 () 의 의뢰를 받아 송강 () 이 임신한 여자친구 좌령 () 을 돌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 그는 다섯 명의 친구가 있었다. 임산에 가까운 좌령의 일상을 보살피는 가운데 그녀는 점차 사랑을 키워왔다. 사랑의 무력감 속에서 송강은 한 망설임에서 다른 망설임으로 나아갔다. 반복되는 조심스러운 생활 속에서 나는 남자가 어렴풋이 흔들리는 것을 보았고, 나는 항상 난처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 나는 옛 애인, 범과 얽혀 있었고, 나는 여자 벙어리와 얽매여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갑, 을, 정방
A 와 B 는 한 쌍의 헤어진 젊은 연인이다. 그들은 열정적으로 사랑했지만 사랑 때문에 종종 사랑의 이름으로 폭력을 휘둘렀다. 그들은 3 년 동안 함께 살았지만, 그들은 결혼한다고 말한 적이 없다. 처음에는 이런 생각이 들었을지 모르지만, 함께 지낸 지 오래되어 이런 생각은 싱겁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살수록 홀가분하고, 밋밋할수록 열정이 없다. 기타 작품
관계, 나는 말할 수 없다, 밝았다, 가지, 바깥바람이 세다, 휴지 주세요, 허리를 번쩍이고, 갑자기.
들어오든지 나가든지, 침대에서, 10 분 동안 몇 개의 횡단면이 있는데, 아니, 혼자 창피해.
원래 이렇다. 사랑은 격렬한 운동이다. 인생은 소설보다는 소설과 같다. 하루를 끝까지 뒤엎고 핑계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작품집
소설집
들어오거나 나가거나,
내 문을 두드리지 마라, 나는 없다, 기다려라.
시도하다
우리는 모두 환자입니다.
"하루를 끝까지 괴롭힌다" 등.
장편소설
길 건너편에 있는 누군가,
격차,
삶을 실천하고, 사랑을 실천하고,
A, b, c, d,
어류이론
기타 작품
관계
나는 말할 수 없다
약간의 빛
가지
밖에 바람이 세다
휴지 주세요
허리가 번쩍거리다
갑작스러운
침대에서
10 분 안에 몇 개의 횡단면
잘못을 범하다
외로움은 수치스럽다. 원래는 이렇다.
사랑은 힘든 운동이다
생활은 소설이라기보다 소설이다
이유
데일리상
2000 년 제 1 회 하남문학상을 수상했다.
2002 년 인민문학출판사 제 1 회 봄문학상을 수상했다.
소설' 가지' 가 2003 년' 인민문학' 연례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제 11 회' 장엄문학상'.
리뷰 문장
Zheng hui 의 Dai lai 의 소설 창작 분석
서술에서, 말은 간결하고, 잉크는 금처럼 아끼고, 대담하게 국화처럼' 공백' 을 예술의 목표로 삼는다. 작가는 발굴자이고, 어떤 사람들은 온몸에 땀이 나고, 입을 삐죽거리며 땅을 파고 있다. 그러나 착용하는 것은 오히려 이렇게 아끼는 것이다. 그는 인간성의 은밀한 곳에서만 입술을 삐죽거렸다. 그 자신도 모르거나 모르는 깊은 내용이 들어 있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입술을 삐죽 내밀면 무언가가 있을 것이다.
인상: 착용하여 가져왔습니다.
데이비드는 쑤저우 사람이지만, 내가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 그녀는 이미 하남에서 살았다. 강남 소녀에게 머나먼 하남 신향과 결혼하는 것은 영문을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살찐 물이 외지인으로 유입되어 불쾌했다. 물론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그녀는 공주로 티베트와 결혼했다. 데이래가 시집간 것은 반드시 조국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그녀는 반드시 충분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랑. 사랑 때문에 고향을 떠나는 것은 사실 존경을 받아야 한다. 물론 그녀의 부모님을 제외하고는요. 끼고 온 아버지는 이미 여러 차례 전화로 나에게 내면의 슬픔과 어쩔 수 없는 마음을 표현했다. \ "그녀는 그녀가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그는 나에게 여러 번 말했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도 착용하는 것은 돌아오지 않았다. 설날에도 그녀는 소주로 돌아가 부모님을 뵙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신향에 뿌리를 내리고, 땅을 사서 별장을 지을 뿐만 아니라, 일을 거기에 걸어 놓고, 떳떳하게' 부현장장' 이 된 것 같다. 그녀는 돌아올 계획이 있습니까?
나는 종종 공공장소에서 착용하는 것을 내 딸이라고 부른다. 그녀가 원하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만약 그녀가 원하지 않는다면, 내가 그녀의 싸구려를 차지한 것을 용서해 주십시오. 2002 년 말, 산북에 큰 눈이 내렸다. 이루원은 우리를 사회실천으로 조직했지만, 나는 그곳에서 병이 났다. 연안에서 Xi 까지 가는 기차에서는 기온이 영하 10 도이지만 객차에는 난방이 없습니다. 나는 객차 안에서 밤새 떨리는 것을 기억한다. 나와 데이비드는 모두 아래 침대에서 자고 맞은편에서 잠이 들었다. 그날 밤, 어렴풋한 가운데, 나는 끼고 있던 손이 수시로 맞은편에서 뻗어 나를 위해 이불을 감싸는 것을 느꼈다. 그날 밤 나는 정말 감동했다. 어렴풋이 자신이 이미 노년이라 침대에 누워 꼼짝할 수 없고 효도하는 딸이 나를 배려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밤새 잠을 잘 못 자서 내가 감기에 걸릴까 봐 걱정했다. 그녀는 나를 돌보기 위해 정신을 차렸다.
물론, 나는 정말로 그녀를 자신의 딸로 여긴다. 한번은 그녀가 술에 취했을 때, 나와 웨이웨이는 그녀를 사슴원으로 데려갔다. 비비웨이가 떠난 후, 나는 그녀가 다시 토할까 봐 그녀를 돌보기 위해 착용한 방에 머물렀다. 그녀는 한 번 토하고 한 번 토했다. 나는 그녀가 깨끗이 치우고 그녀와 함께 어둠 속에 앉아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녀가 이미 잠들었다고 추정할 때까지 침대머리에 세면대야를 놓고 슬그머니 가버렸다.
만약 내가 정말 이런 딸이 있다면 나는 매우 자랑스러울 것이다. 착용하는 영리함이 그녀를 귀엽게 보이게 했다. 그녀는 확실히 채터 박스가 아니라, 말하는 것이 미약하고 느리다. 그러나 그녀는 매우 재치가 있다. 사슴원 수업에는 내가 접촉한 작가가 많지 않다. 하지만 착용하기 때문에, 나는 원래 친구가 될 수 없었던 많은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원래 친구가 될 수 없었던 사람들과 친구가 되었다. 나는 이 반의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나보다 입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안다. 그 북쪽 산시 여행에서 몇몇 친구들은 협객처럼 데이래가 짐을 가져가는 것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아버지' 가 내 가방을 가져가는 것을 도왔다. 내가 뜻밖에' 시아버지' 가 되는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신세대 소설가로서 데일리는 이렇게 훌륭하다. 한 회의에서 나는 홍지강을 알게 되었다. 그는 나의 소설 한 편을 이야기했다. 호평을 받기 위해, 나는 그에게 물었다. "이 작품은 잘 썼습니까?" " 예의상 그는 무심코 나에게 몇 마디 아첨했다. 그리고 화제를 돌리자, 나는 한쪽에서 진심으로 데이래를 찬양하기 시작했다. 그는 데일리를 극찬하며 그가 그녀의 소설을 진심으로 좋아한다고 말했다. 만약 내가 쓴 소설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만약 나와 데이가 형제를 배회한다면, 나는 질투할 것이다. 나는 홍지강이 이렇게 한 것은 일부러 나에게 화가 난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홍지강은 "그녀는 항상 현대도시 밑바닥에 사는 독특한 사람들을 매우 냉정한 글로 묘사하고, 그들의 생존감각과 내면세계를 섬세하게 확장하고 확대해 현실의 얽힘 속에서 방사하는 극히 특별한 정신경관을 부각시킨다" 고 평가했다. 데이래가 소설을 쓴 역사는 그리 길지 않지만, 그녀는 문단에서 빠르게 유명해졌다. 그녀의 작품은 몇몇 중요한 문학 저널에 발표되어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다. 그녀의 책은 한 권씩 현지에서 출판되었고, 일부는 외국으로 번역되었다. 2004 년은 중법문화교류의 해이고, 데이래는 초청에 응한 가장 젊은 프랑스 작가이다. 이 개구쟁이 악당이 파리 거리를 걷는 것이 어떤 모습일지 모르겠다. 그녀는 여전히 마음대로 담배를 피우고, 청바지를 입고, 노란 라면을 입고 있습니까? 그녀는 프랑스에서 아직도 농담을 합니까? 외국인이 그녀를 인터뷰하면, 그녀는 갑자기 바보처럼 웃지 않을까? 네가 그녀에게 무엇을 웃느냐고 물으면, 그녀는 내 핸드폰에 새로운 농담이 나왔고 앵무새가 스튜어디스를 욕하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데이래가 문단에 가져온 것은 완전히 새로운 창작으로, 차갑게 우리 생활의 비밀을 밝혀냈다. 그리고 나와 그녀 사이, 우정, 기쁨, 따뜻함도 착용하여 가져왔다. 작자 형고
성격 평가
홍지강의 존재에 대한 추궁과 의미에 대한 탐구-데일리의 소설
데일리는 예술적 잠재력이 있는 작가이다. 그녀는 의식적으로 동종 작가의 극단적인 개인화와 신체화된 서사 스타일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작 주체 자신의 경험에 대한 과도한 애착에서 벗어나 끊임없이 반여성적인 시각을 취하여 서사를 상당히 넓은 생활 분야로 확장하고, 자기 경험 이외의 생활 장면과 그 정신 상태를 건드릴 수 있다.
Wu yiqin 의 깊은 숨겨진 삶-Dai lai 의 소설에
데일리는 의심할 여지없이 현재 가장 눈에 띄는 창작 활력이 넘치는 청년 작가 중 한 명이다. "우리는 모두 병든 사람이다", "코가 직설적이다", "들어오든지 나가든지", "내 문을 두드리지 마라", "나는 없다", "문을 닫는다" 등과 같은 그녀의 우수한 글은 사전 설정된' 여성 글쓰기' 영토와는 자각적인 거리를 가지고 있다
이경택이 문 밖에서 비옷을 입고 있다
데일리는 고전 예술 정신을 지닌 소설가이다. 그녀의 소설에는' 나' 가 없다. 그녀에게' 나' 를 취소하는 것은 글쓰기의 첫 번째 절차이다.' 나' 는 세상의 더러움이기 때문이다. 이 단어 자체가 인류의 절대 연약함의 상징이다.
평론가 이경택
그녀의 소설은 여자가 쓴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데일리는 잔인하고 악독한 잔인함이 아니라 냉정하고 정확하여 외과의사처럼 손을 떨지 않는다. 대래가 소설을 쓸 때, 보통 흰 가운을 입고 얼굴에 가면을 쓰고 있어서, 늘 독자들을 놀라게 한다. 예를 들면, 나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이경택의 실패자와 그들의 도시
데일리의 도시' 에서 폭력과 욕망이 섞인' 엿보기' 는 진실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거나, 이런 엿보기 자체가 진실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 이해는 태연하고 타당한 과정이 아니라 투쟁이다. 그것은 일종의 침해와 반침해이다. 이것은 도덕적으로 의심스럽다. 그것은 세계의 조화를 깨뜨렸다. 어둡고 혼란스러운 곳에서부터 마지막 결과는 여전히 어둡고 혼란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