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가치는 자신의 영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예술이 정신적입니까? 적어도 그것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수준에 머물지 않고, 그것의 주체나 본질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최근 홍이 대사는 두 글자밖에 없는' 내려놓다' 가 4710 만 5 천 원을 팔았다. 20 1 1, 홍이 대표작' 화엄기염 300' 이 6095 만원으로 거래돼 중국 현대 서예 경매 신기록을 세웠다. 당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홍이 대사의 작품을 읽을 수 있을까? 심지어 그의 작품을 소장한 사람 중 몇 명이 이해할 수 있습니까? 한동안 나는' 화외구화' 가 우수한 예술작품의 필수조건인데, 그림은 어디서 오는가? 현묘한 사상과 학문으로 볼 때, 세계의 현묘한 일은 모두 객관적인 조건 하에서의 주관이다! 너와 나는 그것의 정확한 거처를 만질 수는 없지만, 침투할 수는 있지만, 너와 내가 그 내면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수한 예술작품은 일정한 감상 수준을 가진 사람에게' 감정암호' 가 있어 우리 뇌의 예술과 일치한다! 홍이 대사의 법사는 이미 이런 기묘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것을 감상하는 사람들이 그들이 논쟁하고 있는지 잊게 한다. 당신은 좋은 잉크입니까? 만산춘색 아닌가요? 가을이 가득 찼나요? 졸졸 흐르는 시냇물, 긴 거문고 소리, 갑자기 구경꾼의 영혼에 "뚫고" 들어가는 것과 같은 알 수 없는 기운이 있다. 그것은 더 이상 피상적인 몸이 아니라 마법적이고 종잡을 수 없는 영혼이다.
우리는 영성이 없는 예술이 걸출한 것으로 분류되기 어렵다고 말할 이유가 있다. 위대함은 말할 것도 없다! 일반적으로 작품에서 전달되는 영성의 강약은 예술 창작자의 영향력에 대체로 정비례한다. 즉, 위대한 예술가는 손목에 정신이 없어야 위대한 예술가라고 부를 수 있다. 나는 영성이 예술가의 예술 생활의 풍부함과 예술가의 작품의 순수성을 모두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예술가의 기복이 심한 경력과 높은 성취가 함께 예술적 가치의 영성을 구축하고, 오히려 예술적 가치를 제약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물론 환경이 사람을 만든다. 우리가 사료를 통해 홍의 대사의 궤적을 회고할 때, 우리는 이숙동을 충심으로 존경하고 홍의의 대가가 될 것이다. 반대로, 이것은 이숙동에 대한 신의 불공정이다. 홍의 대가 (1880-1942) 는 원래 이숙동, 일명 이희쌍, 이안, 리량으로 불린다. 그의 음악 이름은 그의 젊은 이름이 길이고, 그의 학명은 빛이 두껍고, 그의 글자는 시원하고, 다른 이름은 슈동이다. 삭도 후 출가하여 법명이 때리고 홍의라는 이름을 짓고 밤에는 노인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나의 본적은 절강 평호로 천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소루와 이홍장은 모두 도광 (1884) 의 진사로, 모두 인사 상서이다. 어머니 리는 리의 옆방이다. 그녀는 시를 쓸 줄 안다. 홍의 대가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의 보살핌 아래 자랐다. 채원배 교육을 받고 190 1 남양공학에 입학하다. 1905 년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도쿄예학교에서 유화를 배우고 음악을 배운다. 쩡 샤오구 (Zeng Xiaogu), 샤오 (She) 및 기타 일본 유학생들과 함께 춘류 드라마 클럽을 설립하여 "다화녀", "흑노 호소천록", "신나비몽"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19 10 이숙이 귀국하여 천진북양고등공업학원 도문학과 수석 교사로 재직했다. 이듬해 상해 성동 여학교 음악 교사로 초빙되었다. 19 12,' 태평양보' 문학편집장, 부간 및 광고 담당, 류야자와 문예 동아리 시작 및 조직,' 문예' 잡지 편집장. 같은 해 5438 년 6 월+10 월,' 태평양일보' 휴간, 절강 2 급 사범학교 음악 미술 교사 지원. 19 15 는 남경사범대학교 미술감독으로 재직한 적이 있다. 교학에서 그는 사생을 제창하고 마네킹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학생들 사이에서 외국 회화 연구회, 제록학회, 닝사 학회를 조직하여 미육을 제창했다. 19 18 년 8 월 19 항저우 호주자가 출가하여 온주, 신도시 북산, 푸타, 샤먼, 취안저우, 여주 등을 여행하며 불교남산법 집필에 종사한다.
위에서 공유한 정보를 인용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예술적 가치의 관건은 예술 자체다. 예술 창작 주체의' 전설성' 과' 모순성' 은 예술적 가치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동서고금 대부분의 위대한 예술가들은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이야기' 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같은 성과를 거둔 두 예술가는 생활이 풍부할수록 예술적 가치가 커진다. 이것은 어떤 사람들을 불복하게 만들 수 있다! 우리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누가 감상자에게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가져다 주었는지, 자신이 창작한 예술적 가치가 더 크다고 생각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홍이 스님을 예로 들어,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천부적인 재능을 지녔다는 상황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일찍이 남양, 도쿄, 천진, 남경 등지에서 유학한 적이 있으며, 채원배, 증소곡, 셰 등과 교제한 적이 있다. 그때 내가 좀 더 크면 그렇게 많은 곳에 가 본 적이 있다면, 그렇게 많은 고적함을 아는 것은 정말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더 중요한 것은, 그는 세상 사람들이 비할 데 없이 휘황찬란할 때 조용히 불문으로 은퇴했다! 이숙동,' 세계가 주목하는 무궁무진한 보물',' 밝은 달이 세상을 비추다' 와' 세계를 놀라게 하는 20 가지 장소' 로 자신의' 전설' 과' 갈등' 이 더해진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부귀영화를 겪을 때 누군가가 평범함을 느낄 수 있다면 얼마나 많은 자율이 필요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래서 세속세계의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큰 곤혹과 경모를 가지고 있다.
홍의 대가는 그의 인생 선택과 경험에서' 전설의 갈등' 으로 가득 찼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서예 외에 남길 수 있는' 물건' 을 세상에 진실하게 보여줬다는 것이다. 서예는 이숙동생의 취미로, 그의' 외공' 은 보통이 아니다. 중국의 거의 100 년 동안의 문화 발전사에서 홍의 대가는 학계에서 공인한 통재이자 천재였다. 시 가사 연극 그림 인감 음악 전능. 이숙동의 시는 20 세기 문학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곽모로 씨는 "중국 현대신시 연구에서 서지모를 언급해야 한다. 중국 현대사상문화사 연구에서 한 사람이 우리의 주의를 끌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이숙동, 일생의 전설로 유명한 예술가, 중국 현대예술의 개척자, 한 세대의 고승의 집대성자다. 젊은 이숙동이 상해에서 생활할 때, 자신이 과거에 쓴 시를 기록하여' 시종집' 으로 편성하고,' 성남문학사' 멤버들 사이에서 전해져' 육리시종집' 으로 편성한다. 출가를 앞두고 그는 광서 26 년에서 33 년 (1900- 1907) 의 시 20 여 곡을 정리했다. 그중' 재회' 는 한때 한 시대를 풍미하여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가작이 되었다. 그는 중국 연극 운동의 선구자이자 중국 연극의 창시자이다. 그는 중국 최초의 연극단체인 춘류사 () 의 주요 회원이다.
광서 33 년 (1907) 설 기간에 상연된' 다화녀' 는 중국인이 상연한 첫 연극이며 이숙동이 여주인공 마가렛 역을 맡았다. 나중에' 흑노호소천록' 과 단막극' 자비 속에 살다'' 화가와 그의 언니' 에 주연을 맡았다. 스케치, 유화, 수채화, 국화, 광고, 목각 등에 능하다. 그는 중국 유화, 광고화, 목각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서양 회화 지식을 중국에 소개한 최초의 사람이고 교육자, 문학가 샤피존과 함께' 목판화집' 을 편집했다.
그는 중국 현대판화 예술의 최초의 창조자이자 옹호자이다. 그는 서구 예술파와 예술사조를 광범위하게 소개하고, 서구 회화 연구회를 조직하여' 서구 예술사',' 유럽 문학 개론',' 석고 모델의 용법' 등의 저서를 저술했다.
이숙동은 초창기부터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35 세에 서릉인사에 가입했다. 39 세, 항저우 호랑이가 정혜사에 출가하기 전에 그는 자신의 인감 작품과 티베트인을 서릉인사에 보냈다. 그 기관은 그것을 위해' 물범 무덤' 을 짓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웠다. 이숙동의 인도 연구에 대한 공헌은 현대 인감에 대한 그의 보급에도 반영되어 있다. 그가 직접 서릉 인사에 이어 또 다른 인사인 제록사를 설립하고 인사의 작품과 사료를 정기적으로 수집하는 것도 근대 인감 역사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첫 번째 일이다. 음악 방면에서 이숙동도 중국이 음악노래 창작에 종사하는 첫 번째 인물로 풍성한 성과를 거두어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최초의 음악정기 간행물' 음악잡지' 를 편집했다. 그는 중국에서 서구의' 음악의 왕' 피아노를 보급한 최초의 사람이고, 중국 최초로 오선보로 작곡한 사람이다. 그는 절강성 제 1 사범학교에서 화성과 대위법을 설명하고 서양 음악 이론을 중국에 도입한 첫 번째 사람이자' 학당 악가' 의 가장 빠른 홍보자 중 한 명이다.
청광서 31 년 (1905) 은' 국학가집' 을 편집 출판해 당시 초중고등학교를 교재로 삼았다.
그의 노래' 조국의 노래',' 중화',' 서호',' 만종명월' 은 큰 영향을 미쳤다. 열거한' 책 외작' 을 제외하고 불교에 대한 그의 공헌은 어마하다. 그는 근대 불교에서 덕망이 높은 법가의 대가로서 진당 번역의 화엄경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고 있다. 홍이 대사의 불학 사상은 화엄을 거울로 하고, 4 점법을 선으로 하여 결국 정토로 통한다. 즉 화엄을 배우고, 선양법을 고치고, 정토법을 믿는 것이다. 그의' 비구군 용용 4 시 법노트' 와' 집 남산법 소개' 는 당대 중국 불교계에서 이미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