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현학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근원은 가장 먼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부이다. 주문왕이 팔괘를 한 후 점쟁이가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고, 구체적인 발전 과정은 비교적 길었고, 각 세대마다 어느 정도 공헌이 있었다. 점쟁이는 중국 전통 이학 문화에서' 천인의 조화' 의 원리를 이용하여 인생 궤적의 변화 법칙을 예측하는 방법이다. 태어난 년, 월, 일, 때는 천건지별로 4 주팔자 ('4 주팔자' 라고 함) 로 배열한 다음, 건지오행계산인의 운명을 이용하여 사람의 길흉을 판단한다. 중국의 소리' 뉴스 만봉' 에 따르면 점쟁이는 선진시대부터 시작될 수 있다고 한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파피루스로 필기를 하고, 바빌로니아인들이 점토판으로 책을 만들 때, 중국 고대인들은 대나무를 조각하여 얇게 다듬고, 불로 굽고, 가장 생동감 있는 사실을 대나무 제인에 기록하여 후대에 전해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대의 이 () 에서 시작하여 명귀조 () 로 시작되었다. 당한은 "전 중진차대신 이준묘지명": "이준명 공곡, 오행서 중 가장 깊다. 한 사람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상대방이 죽는 것이 국왕이 죽는 것보다 낫다. 수명 향상을 고려하는 데 불리한 것은 반드시 원년에 있을 것이다. " "년, 월, 일, 시 4 주" 의 형성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연주를 주체로 하고, 생명은 연주 () 를 위주로 하고, 은나법 () 은 보좌한다. 당대에 이르러 이 () 는 연도 () 를 기초로 하여 네 개의 기둥 (년, 월, 일, 시간) 을 사용했다. 5 대에 이르러 서자평은 일상적인 일을 나 (태양의 주) 로 하는 방식을 바꿔 오행이 사주 사이에 자제와 처벌과 충동의 만남을 강조했다. 고대인들은' 예기' 로 점술에 매료되었다. "이경은' 군자는 신중히 시작하고, 조금이라도 차이가 나면 천리 차이가 난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은 작은 변화가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했다.
점쟁이는' 자평명학',' 자서평',' 사주 설명',' 생진' 이라고도 불린다. 명리학, 속칭 점술, 일명 사주 또는 팔자라고도 하는 것은 한 사람의 생년월일을 대표하는 것으로, 천간지지를 팔자로 하고, 이경을 이론으로 삼고, 음양오행의 자제를 수단으로 한 사람의 일생길흉을 예측하는 과학이다. 그것은 철학과 자연과학이 융합된 이론이며, 주역 예측의 중요한 범주이다.
점쟁이는 5 대 리, 리, 천추, 서거이, 송대, 상도홍, 원대, 명대의 류백온, 청대의 심효참, 진숙안, 웨천리, 원서산, 임철교 등이 있다. 블라인드 팔자 이론, 블라인드 빠른 점쟁이 비법, 금구철 단점비법 등이 있다.
고대에 점쟁이는 얼굴과 손의 선, 태어난 팔자, 이름의 획과 같은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길흉을 예측하거나 판단하고 지도를 구하는 행위를 일컬어 주먹 맞추기라고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등)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끊임없는 발전과 완벽을 거쳐 비교적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강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명궁, 태, 대운, 대운, 유년, 노년, 월령 등 오행에 맞춰 책망을 자제했다.
당송 이래 상층 사회에서는 목숨을 야담으로 하는 풍조가 명대까지 늘어났다. 아민송영이' 논명로' 에서 말했듯이 근대 모든 대학들은 도교에 대해 이야기하고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모든 사대부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고, 매일 누군가가 그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 그리고 대량의 명리 서적에는 자습으로 가득 차 있어 독학으로 인재가 될 수 있는 입문 경로를 갖게 되었다. 그래서 수련을 교류하는 것은 왕왕 사대부의 여가의 또 다른 고아한 소일거리가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당송 () 에서 명대 () 에 이르기까지 명리 열풍이 상류사회에서 민간으로 향하여 백성들이 명리에 매료되었다. 백성들은 생명과학에 익숙하여 이미 한 세대의 패션이 되었다.
명청 이래 중국의 명리학 열풍은 황제에서 백성으로 번지고, 명리학의 각종 유파와 문도 범람하여 재난을 초래하고, 반드시 진흙과 모래의 국면을 형성할 것이며, 일부 마술사들은 명리학 고전에 대한 이해가 깊지 않다. 그들의 논점은 명리학의 본질과 상충된다. 어떤 사람들은 전혀 사리에 힘쓰지 않고, 대중의 총애를 받는다. 화권수국의 두상이 없어 눈이 어지럽고 흐리멍덩하다. 일부 기계는 치명적인 패턴을 적용하여 변화무쌍한 운명을 죽음의 형식으로 배열하고, 자리 (오늘날의 컴퓨터 점쟁이, 소프트웨어 점쟁이) 를 맞추어서 스스로 말할 수 없다. 위의 상황 중 일부는 모두 정확성이 전혀 없다.
더욱이, 어떤 사람들은 예측 메커니즘을 약간 바꿔 자신의 발명이라고 주장하고, 고대 종이 더미에서 꺼낸 물건도 지불에 이르렀는데, 국내의 이단에서는 정말 오색만색, 연기가 자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이 장렬한 운명을 보는 열풍 속에는 일종의 신앙의 위기가 잠복해 있다.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공고히 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자신의 발전을 더욱 실현하기 위해서는 명리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해야 하는데, 이 일은 명초부터 시작되었다.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다. 점쟁이로 말하자면, 그것은 고대인들이 다년간의 실천을 거쳐 총결한 지혜의 결정체이다. 이론 체계가 복잡하고 심오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생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현재 사회의 일부' 대사들' 은 스스로 깨달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점쟁이를 발명하는 것을 좋아한다. 천백 년 동안 후세에 공인된 명리거장들은 기존의 이론상으로만 설명했을 뿐, 새로운 것을 발명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것은 고전 이론이 그 엄밀한 합리성을 가지고 있으며, 발명이 새로운 이론을 창조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발명창조' 는 지금의 일부' 대사들' 에게 상추를 먹는 것만큼 쉽다. 불과 10 여 년 만에 새로 발명된 점쟁이 기교가 비일비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