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마다 풍속이 다르니 가족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관습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혼인 풍속
결혼—일명 "장가".
건국 전 한족 남녀의 결혼은 기본적으로 부모가 도맡아 했기 때문에 당사자는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없었다. 결혼할 때 지주가 대대적으로 하는 것 외에, 겉치레를 중시하는 것 외에, 일반 농민들은 모두 자신의 경제조건에 따라 힘써 행동하고, 비용이 적게 들고, 수속이 간단하다. 그러나 봉건 전통의 영향을 받아 미신적 색채가 짙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 민국 초년, 결혼 절차는 대체로 다음과 같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열두세 살 청혼을 하는데, 대부분 중매인이나 남자아이, 여자아이의 부모가 자발적으로 안배하여 여자 집에서 청혼하는 것은 단지 가족의 충성, 근면, 성실, 부자, 생활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그런 다음 가정 상황과 경제 수입을 소개하면 종종 과장된다. 문의 후 방문, 여성은 포털 이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중매 는 소년의 생일 게시물 (즉, 생년월일) 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발 이택 씨 또는 점쟁이 는 결혼을 확인합니다. 만약 같은 가문에 속한다면,' 동침한 두 마리의 용 (용과 뱀) 은 절대 가난하지 않다',' 금닭은 옥개를 두려워하고, 닭과 원숭이는 눈물로 소통하고, 뱀과 호랑이는 칼과 파일, 양과 쥐는 한때 은퇴한다' 는 등 결혼할 수 없다. 원래의 두 친척은 항렬이 같은지 아닌지를 봐야 한다. 만약 쌍방이 동년배, 즉' 무배' 가 아니라면 결혼하기가 어렵다. 띠가 일치하면 피할 수 없으니 친족 허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쌍방 모두 참여하지 않고 양가 부모가 결정한다.
노을캄자는' 노을품' 이라고도 하며, 일명' 곽홍홍',' 하홍점화' 라고도 한다. 여자가 결혼에 동의한 후, 남자는 길일 중환의 중매인을 선택하여 남녀 쌍방이 적힌 청첩장 ('캄보디아' 라고 불림) 을 들고 간식 두 봉지, 귀걸이 두 쌍, 끈 두 접시를 들고 여자 집에 갔다. 여자 집은 청첩장과 선물을 받고, 연회를 열어 중매인을 대접하고, 신발과 양말 모자 수건을 선물한다. 이후 양측은 정식으로 약혼, 일반적으로 번복할 수 없다. 그 이후로, 결혼 상례가 있을 때마다 양가 부모는 시부모 신분으로 서로 소통한다.
다음 날은' 너무 대홍' 이라고도 불리는데, 남녀는 15 ~ 6 세에 결혼론을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중매인의 중재를 거쳐 쌍방은 묵계를 맺었고, 남자는 이택선생에게 좋은 날 (보통 농한가할 때) 을 찾아 청첩장을 쓰고, 닭 한 쌍 (수컷 한 마리), 물고기 한 쌍 (대부분 은 잉어, 오징어, 잉어 등) 을 준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리고 칼 (일반적으로 돼지 신장이나 갈비를 직사각형으로 썰어 무게 5 는 두 벌의 외투와 밀가루를 준비하여 중앙중매인이 여자 집에 배달한다. 여자 측이 연회를 베풀고 나서 적당히 선물을 증정하다.
바쁜 기혼 여성은' 하늘' 을 받고 웨딩드레스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부자들은 늘 크게 소란을 피우고, 8 가지 혼수 (최대 16 가지) 를 자랑하며, 심지어 작은 구리 망치를 사서 호두를 먹는다. 보통 사람들은' 세 벌' 을 산다. 조금 더 부유한 것은 테이블 대신 서랍장으로' 작은 다섯 조각' 이라고 하고, 캐비닛과 책상이 있는 것을' 큰 다섯 조각' 이라고 부른다. 가난한 사람은 적어도 구리 냄비, 석등, 테이블과 찬장을 사야 한다. 가급적 다른 생활용품을 사다. 결혼할 때 땅콩 호두 밤 대추 등을 넣는다. 가구, 침구 중에서 여러 가지 색으로 염색하여' 초응고' 를 의미한다. 결혼 이불, 매트리스, 솜저고리 등. 반드시' 미국인' (원래 남편과 쌍방 모두 아이가 있고 임신하지 않은 여성) 으로 바느질해야 한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사람을 고용하여 상자 (대부분 상자 주인) 를 들고 여자 집에 가서' 화장' 을 하고, 빨간 솜저고리, 빨간 면바지, 모자를 쓴 빨간 아기, 반지 (일종의 장신구), 그리고 4 색 선물을 보냈다. 여자는 결혼할 남녀의 수, 가마의 위치, 가마의 위치, 꼭대기를 향하고, 언제 문에 들어오는지, 문으로 들어와서 무엇을 하는지 (보통 닭고기나 베이컨), 금기하는 세 가지 동물 등을 나열한' 결혼 목록' 을 썼다. 기원은 그들을 다시 데려왔다.
따뜻한 가마가 결혼하기 전날 밤, 남자가 고용한 드럼 (보통 4, 6, 8 명) 이 여자 집에서' 따뜻한 가마' 라는 음악을 연주한다. 밤에는 손님이 붐비고 친척들은' 상자를 가득 채웠다' 고 오늘 끝났다. 자정이 지나자 고모, 고모, 형수님은 시집간 사람을 위해 혼수용품을 치우는 것을' 장롱 치우기' 라고 불렀다. 동그란 떡, 세단 신발, 간식, 담배, 돈 (얼마든지) 이 필수적이다. 국수, 대파, 소금 등을 늦추다. , 찬장에 다시 넣어야 한다.
결혼식 날이 되자 남자가 고용한 가마가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결혼한 사람은 남자 집에서 보낸 빨간 솜저고리와 바지를 입었고, 머리도 더 이상 여자아이의 땋은 머리가 아니었다. 그들은 머리를 땋고 (머리카락이 납작한 원으로 당겨져 머리 뒤에 걸려 있음), 귀걸이를 착용하고, 띠 신발 (노란 실로 만든 부드러운 신발) 을 신고, 다리를 빨간 끈으로 묶고,' 빨간 머리 덮개' 를 착용하고, 손에 새 수건을 들고 차 앞으로 옮겨야 한다. 울면서 시집가기 시작했는데, 속칭 그녀의 집의' 금콩' 이라고 불린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웅하는' 큰 손님' 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나의 외삼촌이고, 하나는 나의 외삼촌이나 삼촌이다. 많은 사람들, 대부분 이모, 고모, 시누이,' 여객 보내기' 입니다. "작은 손님" 으로도 유용합니다. 분명 형제 조카일 겁니다. 동반, 드러머, 소지자까지 합치면 총수는 홀수이고, 결혼한 사람은 짝수가 된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마을을 지나고, 일정한 수의 문이 드나들고, 시댁이 있는 마을에 이르면 반드시 동문으로 들어가야 한다. 우물, 다리, 간판 건물, 절 등을 만나다. 가는 길에 청룡첩을 붙여야 한다. 너는 땅에 빨간 매트를 깔아야 하고, 마을을 건널 때는 반드시 음악을 틀어야 한다. 삼성의 사람은 어깨에 청룡 기둥을 박아야 한다. 신부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화관을 쓰고 머리와 얼굴에' 후드레드' 를 덮었다. 가마에서 내리자 그녀는 며느리를 부축하는 두 여자에게 부축되었다. 남자와 여자는 붉은 능으로 묶여 있어' 칼라 레드' 라고 불린다. 그녀는 레드카펫이나 붉은 돗자리를 밟고 북으로 들어가 천지를 숭배하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밤과 대추를 뿌려' 초응고' 를 뜻한다. 밤과 대추를 뿌린 사람들은 "밤을 먼저 뿌린 다음 대추를 뿌려 크게 작은 달리기를 한다" 고 말한다 아이를 많이 낳다. 신랑이 잠자리에 든 후에는 계란을 크게 씹어야 한다. 내레이터: "이것은 강한 생명이며, 큰 입을 물고 노란색을 물고 있다." 저녁에는 신랑과 신부가 "위로면" 을 먹고 "희주" 를 마신다. 이웃집 남녀는 나이에 관계없이 신부실로 들어간다. 동방에서 밤새 불을 끄지 않고' 장명 () 등' 이라고 부른다. 신랑 신부가 함께 모이기도 전에 남자의 동생이' 변기' 를 신부실로 보내며 말했다. "형수님께 변기를 하나 보내니, 내 조카가 일찍 귀아들을 낳을 것이다." 신랑 신부가 잠든 후, 집 밖에서 엿듣는 사람이 있는데, 이를' 청음실' 이라고 부른다
신랑 신부의 가마에서 남자 집 앞까지 신랑은 가운 마에봇을 입고 빨간 모자 껍데기를 쓰고 빨간 선으로 모자 껍데기를 싸서 (나중에 유니폼 모자로 갈아입고 여전히 빨간 선으로 싸임), 신부가 만든 새 신발을 신고 두 신랑 들러리와 함께 문을 맞아 가마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막계, 두 명의' 들러리' (반드시' 미국인' 이어야 함) 가 신부를 부축해 차 문 밖으로 나왔고, 두 소녀는 각각 다반을 들고 그 위에 흑설탕차 한 그릇을 놓았다. 한 사람이 베이컨 한 조각을 들고 있다. 흑설탕차는 가마 앞에 쓰러져 담요를 든 사람은 포장이 아니라 레드카펫으로 포장했다. 신랑은 앞에, 신부는 뒤에, 천천히 레드카펫 위를 걸었다. 대문에 들어서면' 문 건너기' 라고도 하고, 문 옆에 있는 화로에 소나무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드러머가 트럼펫을 불었다. 마당 향안 앞에 가서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게 울리고, 신랑 신부는 동서남북으로 나뉘어, 윗사람이 신부에게 머리를 두드리며 (머리 위에 붉은 선이 있음) 신부가 매춘부에서 며느리로 변했음을 나타냈다. 의식이 끝난 후 바로 결혼식을 거행하고, 쌍방은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다시 고당을 숭배하고, 부부는 서로 제사를 지낸다. 쌍방이 모두 신부실로 부축되었다. 이때 베이컨은 지붕에 던져졌고 황도화는 구경꾼들에게 빼앗겼다. 주인집 누군가가 향안 앞에 밤, 대추, 땅콩을 뿌렸는데, 다른 사람이 먹어도 안심이 된다. 현장은 매우 시끌벅적하고 평화롭다.
신부는 신부의 결혼식 리스트에 설정된 방향으로 앉는다. 신랑은 저울로 두건을 쓴 붉은 아기를 휘젓고 신부는 신랑 앞에 원형을 드러냈다. 그런 다음 책임자가 주관하고 부부' 토스트' 가 각각 2 잔씩 진행됩니다. 붉은 알을 깨물다, 한 사람당 두 개씩. 붉은 알을 물면 사장은 "노랗게 물면 내년에 챔피언이 있다" 고 외쳐야 한다. 계란을 다 먹고 여자가 가져온 압착화를 신어라. 신랑이 퇴출했을 때 신부는 문으로 가서' 계산서에 앉아' 기 시작했다. 3 일 이내에 문턱을 내딛을 수 없기 때문에 신부는 결혼하기 전에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주로 익은 계란을 먹는데, 특히 물을 마시면 안 된다. 나는 앉아서 채식만 할 수 있다. 외출할 수 없기 때문에 채식은 거의 먹지 않는다.
의식이 끝나자 남자는 송별한 손님을 접대하기 시작했고, 큰 손님과 여빈 두 자리는 돈이 있어야 하고, 동행할 사람을 찾아야 했다. 남은 자리는 좀 적을 수 있지만 소지자, 드러머, 시집가는 사람은 모두 상금을 주어야 한다.
신혼의 밤 홀에서는 불을 끌 수 없다. 신랑의 형과 조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신인 (주로 신부) 을 놀리고, 품평을 평가하고, 담배, 설탕, 간식을 요구하고, 침대 밑에서 엿듣고, 말린 고추 등을 주문한다. 그리고 모든 종류의 말도 안되는 것은 과도하지 않습니다. 신부들은 서로 미소를 짓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똑똑해져야 한다. 아무도 시끄러운 방이 없다면, 시끄러운 방 대신 문 뒤에 빗자루를 심어야 한다.
이튿날 아침, 신부는 신랑의 고모나 고모와 함께 조상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다가 신랑 신부가 친정으로 돌아갔다. 신랑은 4 색 선물을 집어 들고, 악가는 동행하는 사람을 찾아 함께 연회를 베풀고, 그날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음악을 부르다", "음악을 보내다" 가 아닙니다.
재계 후 셋째 날, 신부는 일찍 일어나 찬장을 청소하고 신발바구니로 시부모님께 신발을 선물했다. 사람을 찾아' 찡그린 얼굴' 을 하고, 남편과 함께 숲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시부모 등 어른들에게 절을 하고, 머리를 조아려야 한다. 신랑은 반드시 그의 할아버지의 묘지에 가야 한다. 그리고 중학교에 책상을 하나 놓고 신부가 참가하게 하는 것을' 빨리 깨라' 라고 한다. 그 이후로 신부는 신부실을 나서서 고기를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신부가 결혼한 지 4 일이나 6 일째 되는 날, 신부의 부모와 형제가 신부를 데리러 오는 것을' 신부' 라고 한다. 4-6 일 후 신부 집은 4 색 선물을 준비합니다. 신부는 시부모님께 담뱃대를 꿰매고, 신랑에게 주머니를 꿰매고, 형제 둘은 시댁으로 돌려보내는데, 이를' 행복 보내기' 라고 한다.
보름달 후 한 달 후, 신부는 가족들에게 픽업되어 한 달 동안 머물다가 돌아왔다.
결혼 후 이듬해 봄, 친정은 딸에게 베개 하나, 붉은 돗자리 하나, 좌석 집게 하나, "어머니 베개를 떠나, 모석을 떠나야 한다" 고 했다.
프러포즈부터 결혼까지 주요 절차가 대체로 같다. 구사회에서 남녀는 극도로 불평등했다. 남편은 첩과 결혼할 수 있고, 여자는 두 번째 아내와 결혼할 수 있고, 여자는 남편에게 충성해야 한다. 남편의 죽은 여자는 흉악한 것으로 간주되고, 충성스럽게 재혼하지 않는 것은 순결로 간주되고, 재혼은 비웃음과 차별을 받는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인민정부는 결혼법을 반포하여 남녀평등과 혼인의 자유를 제창하고, 매매결혼, 중매결혼의 습관을 점차 폐지했다. 결혼은 여전히 부모의 중매를 가지고 있지만, 당사자가 직접 참여해야 하며, 독립 성분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절차에도 많은 변화가 있다. 결혼은 반드시 향급 인민정부에 등록해야 하는 것 외에, 또:
맞은편 남녀와 그들의 친척들은 어느 날 약속장소에서 만나 서로 좋아하면 가족 상황을 본다. 남자는 부지런하고 세심하여, 여자는 입장을 밝히기가 쉽지 않다. 만약 여자가 남자 집에서 밥을 먹기로 동의한다면, 결혼은 십중팔구 성공할 것이다.
쌍방은 모두 연애를 했고, 여자 부모는 다음에 딸 등 친척을 데리고 남자 집에 가서 밥을 먹었다. 좌석에서 남녀 시부모가 컵을 교환하여 입맛을 바꾸는 것을' 컵 바꾸기' 라고 부른다. 식사 후, 여자는 미래의 시부모님께 절을 하고, 시부모는' 머리를 조아려 돈' 을 주어야 한다. 컵을 바꾸기만 하면 혼사가 정해진다.
문혁' 후기부터 여성들이 대량의 예식을 요구하며 대대적으로 결혼하는 좋지 않은 풍조가 점차 형성되고 있다. 어떤 여학생들은 약혼 때 요구한 재료도 입을 수 없다. 결혼할 때 술자리를 수십 개 여는 경우가 많았고, 각급 정부는 정면 교육을 통해 소박함을 적극 유도하고 효과가 두드러졌다.
개혁 개방 이후 결혼 풍습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쌍방이 자유롭게 연애하고 중매인을 찾아 사실을 밝히다. "다리를 연결하다" 는 것은 단지 하나의 형식일 뿐이다. 약혼 후, 처녀는 공공연히 시댁으로 걸어갔는데, 시댁에 일이 있으면 반드시 이 미혼 며느리를 데리러 가야 한다. 젊은이들이 악가에 가서 농사를 짓는 것을 돕는 것은 이미 널리 퍼져 있어, 이해를 깊게하고 감정을 증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