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발전
조극은 역사가 유구하여 원말명 초남극의 마지막 소리이다. 명나라 중엽 이전에 조극은 이미 자신의 극목, 창곡, 완전한 연극 공연 형식을 형성하였다. 당시' 조조',' 음초극',' 조주 백자극' 이라고도 불리며 조주어로 노래를 불렀다.
남송 시대에는 우리나라 동남 연해에서 희곡이 나왔는데, 사칭 남극이라고 한다. 원말명 초까지 남극은 북방 잡극보다 더욱 번영하여 전국에 퍼졌다. 남극이 늦어도 명초에 조주에 전해졌다. (1547) 조주부지에는 정덕 시대의' 조주 부속극' 이 기재되어 있어 명대 연극 활동이 여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초기의 조극은 남극과 역사적 연원이 있어서 남극이 점차 현지화되었다. 명청시대 익양극, 곤산극, 서진극, 외강극이 조주로 유입되고, 조극은 이, 쿤, 뱅, 송, 현지 민간 음악을 융합하고, 랩, 가무, 노래, 공연이 더욱 다채롭다.
청초에 조극은' 춘조 야조' 와 조극이라고 불렸다. 춘조 야조는 음악 노래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조극은 그 지역으로 유명하다. 푸젠 취안저우 샘강과 광둥 조주의 조수강이 서로 흡수되어 융합된다. 1566 년,' 조천 2 호' 에 새겨진' 이경기' 가 더욱 발전하여' 춘조야조' 가 되었다. 조천 양강의 융합도 갈양과 곤산의 영향을 받았다. 전조아조는 곡패의 조합이며,' 그 노래는 가볍고 민계반면' 이 특징이다. 남북극은 조극의 기원으로 발전 과정에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남음 지방풍' 으로 불린다. 강옹과 건륭년의 문헌에 따르면 조극은 관현악과 징과 북이 반주한 것이다.
청초 조극 공연이 빈번하고, 연극막 공연도 있고, 묘당 연극 공연도 있고, 정원 연극 공연도 있습니다. 양련도 극장이 하나 있는데, 극장 홀 하나, 전망대 하나, 극단 인원 기숙사 하나가 포함되어 있다.
청대 중기에는 지방 극종이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발전하여 판 변화를 주체로 하는 극종이 점차 곡표 조합의 극종을 교체하여 주류가 되었다. 외성의 극단이 광주에 모였다. 조주는 비록 한구석에 있었지만, 각종 곡조의 영향을 받았다. 건가 도광년 동안 서진극 외강극이 유입되어 점차 뿌리를 내리고 있다. 조극도 판형의 유연한 창법을 참고하여 곡표 창법을 기초로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아편전쟁 1840 (도광 20 년) 부터 신해혁명 19 1 1 70 여 년 동안 중국과 외국 문화교류의 발전과 정국의 변화가 조수극에 달했다 각종 예술 품종이 서로 참고해 윤정 서진 외강의 희곡 예술을 흡수하고 민간 음악과 징대 드럼에서 양분을 섭취하며 희곡 내용과 음악 표현의 각 방면에서 모두 향상되고 발전하였다. 이 시기의 명칭은 음초극, 백자극, 지방반 등으로 조극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조극은 지방 방언을 사용했고, 여자와 아이들도 쉽게 알아듣기 때문에 점점 흥성해지고, 연극반 수도 크게 늘어났다. 새로운 드라마의 수가 증가하여 내용이 확대되었다. 각색된 전통극은' 장고풍이 아내를 빌린다',' 삼영',' 오대' 등이다. , 새로 편찬된 시사극, 패션극은' 임칙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 여중호걸' (인도의 청혼) 이다. 새로운 극목은 연기의 풍요를 촉진시켜 추함, 생, 단 등의 분야에서 모두 혁신이 있다. 음악 창법의 변화는 더욱 뚜렷하고, 곡패를 기초로 각종 희곡을 융합하지만, 창법은 여전히 부드러움을 위주로 하며, 격월하는 음조는 거의 없다. 무대 예술에서는 대나무 커튼 대신 자수 커튼을 사용한다. 패션 자수가 의류에 쓰이기 시작하면서 중국 전통 희곡 무대에서 패션이 되었다. 청말에는 많은 조극단이 동남아시아 화교가 모여 사는 곳에서 공연을 했다.
오사운동 19 19 부터 항일전쟁이 발발한 10 여 년 동안 조류극은 큰 변화와 발전을 겪었다. 해외에서 방콕을 비롯한 조극 센터가 형성되어 방콕에서 시암 싱가포르 캄보디아 아난 등지까지 공연망이 교차하며 해외 조극의 황금시대가 1930 년대에 형성되었다. 뮤지컬 가창곡은 곡판과 교환판을 결합한 종합 체계를 형성하고 공연장은 묘회 무대에서 극장으로 들어간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조류극은 새로운 개혁 시기에 접어들었다. 1950 조극 개량협회를 설립하여' 교체, 드라마 변경, 개제' 개혁 사업을 전개하다. 극단은 자발적으로 저속하고 저급한 노극을 멈추고,' 장성뼈',' 위장휘',' 깨진 왕진경',' 생사 증오' 등과 같은 새로운 연극을 창작하였다. 유호란, 왕귀와 이상상도 잇따라 이식되고 개편되었다. 195 1, 아동창제를 취소하고, 매신계약을 불태우고, 반장소유제를 개혁하고, 청년배우를 모집하고, 새로운 배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광둥조극단은 1956 에 설립돼 같은 해 조극 배우 학원을 개최하는 것은 조극 발전의 상징이다. 각 현에는 1955 부터 1957 까지 전문적인 조류극단이 설립되었다.
1958 2 월, 1958 광동조석 극장 설립, 5 개 공연단체 설치. 1957 년부터 1959 년까지 베이징에서 두 차례 공연을 하고 상하이, 항저우에서 공연을 하며 각종 연극과 접촉해 공연 예술을 높였다. 1960 캄보디아, 홍콩에 가서 조극이 해외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했다. 1963 년부터 1965 년까지 조극은' 초점',' 해변의 조수',' 강언니' 등 현대극 공연 열풍을 일으켰다. 문혁이 끝난 후 광동조극장은 1978 에서 제도를 재개했다. 펑파이',' 7 일 레드' 등 현대극을 신작해 우수한 전통극을 회복했다.
1990 년대 이후, 조산 전문 극단의 수가 전례 없이 증가했다.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간 극단도 있다. 이 극단들은 우수한 고금의 극목을 창작하고 편성했다. 1979 부터 매년 1 ~ 2 개의 조극단이 태국,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에서 공연한다. 1979 부터 1989 까지, 10 기간 동안 조주 극장과 산 터우, 조주, 포양 소속 극단은 총 2 1 개, 해외 공연 국내외 조극 예술의 교류를 강화하여 조극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술적 특색
조극 예술 풍격이 독특하고, 음악과 공연 형식이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박채장들이 하나로 융합되어, 프로그램이 엄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조극 가창곡은 부드럽고 고요하며 서정이 아름답다. 언어는 지방 특색을 중시하고, 사투리 비속어를 잘 사용하며, 문학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수한 사투리 문학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학생과 댄은 경가만무를 연기하고, 부드럽고 아름답다. 추선분업은 섬세하고, 절차가 풍부하고, 민첩하며, 그 몸짓은 쪼그려 앉기, 축소, 작은 원칙을 따른다. 무대 미술은 조수 등 민간 공예를 채택하여 풍부한 지방적 특색과 지방적 특색을 갖추고 있다.
조극 창곡은 곡표 조합과 판형 변주를 종합한 체계로 합창과 후렴이 두 가지 형태로 2 ~ 3 명이 한 곡이나 결말을 부르는데, 풍격이 독특하고 표현력이 강하다. 이 곡조는 지방화된 남북 노래, 곤곡, 이, 방자, 황카 곡조와 조주 민간탄사, 노래본, 단조를 결합했다. 조주화에는 팔음이 있고, 노래 대사는' 함, 물고, 삼키고, 토하는 것' 을 강조하여 조극 창곡의 지방 풍격을 형성하였다.
조극 반주 음악은 민간 징고, 고시 음악, 명품 음악, 묘회 음악 등 음악과 공연 형식을 흡수하여 지방 색채와 독특한 공연 특색을 갖추고 있다. 조극은 당송 이래 고악, 곡조가 아름답고, 관현악, 타악기가 조화롭고, 감정의 변화를 잘 표현한다. 악기 조합에 따라 전통극은 공극, 소공극, 소공수로 나뉜다. 대룡극은 가장 특색이 있고,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가사가 우아하고, 곡패가 완비되어 있고, 노랫소리가 얽히고, 6 음 5 조 발랄한 음악을 많이 사용한다. 나지막한 분위기와 슬픔을 잘 표현한다. 나효오페라의 극목은 대부분 생활극으로, 언어가 생동감 있고, 지방무용이 있으며, 생활분위기가 짙다. 음악은 대부분 경쾌하고 반선이다. 소공수' 의 분위기는 점잖고 열렬하며, 대부분 궁중 소송과 싸움이다.
상업학교
차오 오페라에는 건강, 댄, 순수, 추함의 네 가지 주요 사업이 있습니다. 대사마다 자신의 첫 장면이 있어야 하고, 공연은 섬세하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형체 작품은 엄격한 절차 규범, 프리 핸드, 기교를 중시하는 전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못생긴 선과 화단의 공연 예술이 특히 풍부하다.
성항
소성: 그들 대부분은 낭만적이고 색다른 젊은이를 연기하고, 목걸이를 착용하고, 듀엣을 부르고 있다. 그들의 공연은 점잖고 우아하여,' 이경기' 의 진삼 () 과 같은 긍정적인 인물이다.
진부: 중장년 남자를 연기하고, 노래도 똑같이 하고, 입과 소매의 운용을 중시한다. 예를 들면' 개봉부' 의 왕좌와 같다.
땅콩: 못생긴 학생이라고도 하는데, 대부분 행동이 단정치 못하거나 경박한 역할을 하며,' 삼웃음결혼' 의 당백호와 같은 소소한 업무에 속한다.
무생: 무사나 무예 역을 맡은 젊은이는 무예 사용을 강조한다. 예를 들면' 아내를 죽이다' 의 송무와 같다.
단항
오산단: 기혼 청년 여성, 현모양처나 정결한 여자, 가수, 비극적인 인물, 이삼모.
블루 셔츠 단: 그녀는 환관 천금양이나 부잣집 아가씨 역을 맡았고,' 이경기' 의 황무랑처럼 노래를 똑같이 불렀다.
원피스: 부잣집 딸이나 바람둥이 역을 맡고, 신체쿵푸를 위주로, 긍정적인 역할은 산호를 연기하는 육산호, 부정적인 역할은 아저씨를 연기하는 판금련과 같다.
화단: 촌고모나 아주머니를 연기하고 좁은 소매의 옷을 입고 허리띠를 매고,' 수육모' 의 여종 복숭아꽃과 같은 천진하고 깜찍한 코미디 캐릭터다.
노기:' 양령포 논쟁' 에서 양령포 역을 맡았어요.
오단: 협녀나 강호 여영웅 역을 맡았고, 기지가 대범하고 대범한 정면 인물을 많이 맡았고, 공연은 칼과 총을 잘 연주했습니다. 예를 들어,' 송무타포' 에 나오는 손이어머니.
경항
공연 스타일에 따라 무문면과 오무면으로 나뉜다.
무문면: 가운과 아나콘다의 모양에 주의하세요. 판인미가 프린트를 고르고 있어요.
5 면: 짚신발과 검은 국수라고도 하며, 공연은 무술을 위주로 합니다 (예: 장비, 루).
수치스러운 행위
추악한 관복: 공식 인물과 관복을 입은 사람은 대부분 정부 관원이나 부하 관원 (예: 쳉 이순신) 이다. 긍정적인 숫자도 있고 부정적인 숫자도 있다. 공연은 가운, 눈썹, 눈과 얼굴, 부츠, 모자를 가져왔다.
목걸이 추함: 청장년 남성을 많이 연기하고 인품이 낮은 캐릭터를 많이 연기한다. 예를 들면' 장삼 생포' 중 장삼과 같다. 공연은 기법의 발휘 (예: 소매, 접는 팬 등) 를 중시한다. , 그림자 연극을 모방하는 공연은 특색이 있다.
못생긴 신발을 차다: 면상학, 노예술가 등 강호나 시장부두를 헤엄치는 하층인물로, 정의감 있고 불공평한 정면인물 (예:' 차이방 클럽' 의 이노삼) 을 많이 연기한다. 공연은 허리와 다리의 공을 중시하며, 늘 스턴트가 있다.
오추: 무공이 있고, 마음씨가 착하고, 대범하고, 긍정적인 인물을 많이 연기한다. 예를 들면' 소전' 이라는 수법이다. 공연은 대부분 남방 무술에 속한다.
노추와 추각: 이 두 가지 유형의 추함은 성실하고 착하며 재미있는 하층인물로, 페리인, 나이트워치, 웨이터, 점포 2 등 어린이 역할을 많이 한다. 늙은 추함의 표현은 중백색으로 짙은 지방색을 띠고 있다.
추녀: 속물 역을 맡은 중매, 부인, 가게 주인, 착하고 재미있는 유모, 농민부 등 중장년 여성. 메이크업 조형 공연은 각기 특색이 있고, 머리 장식은 긴 갈기를 크게 빗고, 빨간 구두를 신고, 큰 속옷을 입고, 해바라기팬을 들고 있다. 대부분 남자 배우가 연기하고, 동작이 과장되고, 거칠고, 매력적이고, 우스꽝스럽다. 예를 들면' 당나귀를 타고 친척을 방문하다' 는 농촌 부모,' 배우자를 바꾸다' 의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