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 미신이 같은 것인지 다른 것인지, 이것은 이론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실천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종교와 미신을 정확하게 구분하는 것은 우리가 마르크스주의 종교관을 고수하고 종교 신앙의 자유 정책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관철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그것과 다른 운동 형태 사이의 유사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특히 중요한 것은 그것의 특수성, 즉 그것이 다른 사물 운동 형태의 질과의 차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사물을 구분할 수 있다. " 모택동 선집' 제 1 볼륨, 283 면]. 우리는 종교와 미신의 공통점뿐만 아니라 그들의 특별한 점도 알아야 한다. 그래야만 종교와 미신을 구분할 수 있다.
종교와 미신은 모두 유신론을 바탕으로 신이나 초자연적인 힘을 믿고 숭배하는 것이 공통점이다. 종교 발전사의 초기 원시 종교는' 다신교' 혹은' 물교' 로 무정형, 미성숙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종교에는 종교 교리, 종교 조직, 심지어 종교 명칭도 없습니다. 이 원시 종교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첫째, 인간의 머리 속에는 신론의 관념이 있는데, 이것은 종교가 생겨난 조건이다.
둘째,' 인격화된 신과 그들을 대표하는 우상' 을 위한 제사식을 거행하여 자연사물의 신의 가호와 재난을 빌었다.
셋째, 사회에는 제사를 주관하는 사람도 있다. 처음에는 족장 겸임이었고, 나중에는 전임 인원이 생겼다.
원시 사회 전체에서 종교와 미신의 경계는 구별하기 어려워 종교와 미신이 공존하는 상태를 형성했다. 인류가 계급사회에 진출한 후, 불교, 이슬람교, 기독교, 유대교, 힌두교, 도교 등 정형적이고 완전하고 체계적인 종교가 나타났다. 이후 요술, 악마를 특징으로 하는 미신 활동이 종교에서 점차 분리되어 일종의 저속한 귀신 미신을 형성하였다. 우리나라 역사에서 일부 귀신 미신은 일찍이 노예 사회에서 존재했지만, 대부분 봉건 사회에서 생겨났다. 그래서 이런 귀신 미신은 일반적으로 봉건 미신이라고 불린다.
종교와 봉건 미신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종교는 특정 형태의 사상 신앙과 세계관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지배하는 외부 힘의 환상이 사람들의 머리 속에 반영될 뿐이다. 이런 반성에서 인류의 힘은 슈퍼맨의 힘으로 나타납니까? Quot[ZW ("마르크스 거스선집" 제 3 권 354 면 [ZW]]] 종교는 여전히 어떤 형태의 문화현상으로 철학, 문학, 예술, 윤리학 등 사회학 분야와 의학, 화학, 천문학, 생명과학 등 자연과학 분야에 풍부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역사적으로 종교는 이미 세계 각국의 인민 문화 교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종교도 사상신앙이 같은 사람들로 구성된 사회실체, 즉 종교신앙과 종교감정에 적합한 종교의식과 종교조직으로 구성된 사회실체다. 정상적인 종교 신앙과 활동에 대해 잘 인도하면 사회 안정과 민족 단결에 도움이 된다. 봉건 미신은 유신론에서 비롯되지만 종교는 아니다.
우리나라에서 봉건 미신은 주로 신, 무당, 미신 전문가가 봉건 사회가 남긴 무술을 이용하여 수작, 사기, 사기, 해를 끼치는 활동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신선 하범, 귀신병 치료, 뼈 읽기, 자점술, 풍수 보기 등이다. 이런 봉건 미신 활동은 사회 질서를 파괴하고, 인심을 교란하고, 인민의 건강을 해치는 역할을 한다. 또 우리나라에는 종교를 진정으로 믿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귀신과 운명을 믿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때때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신의 가호를 빌었다. 종교와 미신을 같은 것으로 삼는다면 귀신과 운명을 믿는 사람을' 종교 신자' 로 여길 수밖에 없다. 이는 이론상으로는 터무니없을 뿐만 아니라 실천적으로도 해롭다.
우리 당과 국가는 종교 신앙, 봉건 미신 활동, 일반 미신 활동을 대하는 문제에서 예로부터 명확한 정책 경계를 가지고 있다. 불교, 도교, 이슬람교, 천주교, 기독교 등 주요 종교에 대해 종교신앙자유정책을 실시하여 정상적인 종교신앙과 활동을 보호한다. 금지된 모든 반동파, 신, 무당은 활동을 재개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무릇 사람을 속이고 돈을 속여 사람을 해치는 사람은 일률적으로 단속하고, 밧줄을 법으로 삼는다. 우리나라 형법 제 99 조는 "봉건 미신, 사교를 조직하여 반혁명 활동을 하는 사람은 5 년 이상 징역을 선고받는다" 고 규정하고 있다. 줄거리가 비교적 가볍고, 5 년 이하의 징역, 구속, 통제 또는 정치적 권리 박탈에 처한다. " 제 165 조는 "마법사, 미신 루머 전파, 재물을 사취하는 자는 2 년 이하의 징역, 구속 또는 통제를 받는다" 고 규정하고 있다. 줄거리가 심각하여 2 년 이상 7 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 또 점쟁이, 점쟁이, 풍수 등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미신 전문가도 있다. 주로 교육, 설득, 자업자득을 돕고 자업자득을 하는 것이다. 이런 미신으로 남을 속이는 활동을 하지 마라. 만약 그들이 지키지 않는다면, 법에 따라 단속해야 한다. 대중의 일반적인 미신 활동에 대해서는 교육 지도 방법을 채택할 수밖에 없다. 과학문화 지식을 보급함으로써 그들의 사상 각오를 높이고 미신사상을 타파할 수밖에 없다.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주목할 만하다. 하나는 이미 금지된 신무의 부활, 미신 전문가들도 옛 사업으로 복귀해 봉건 미신 활동이 고개를 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몇몇 풀뿌리 간부들은 정상적인 종교적 신념이 무엇인지, 봉건 미신 활동이 무엇인지, 어떤 사람들은 봉건 미신 활동을 지지하거나 참여하는 것조차 알지 못한다. 다른 하나는 어떤 사람들은 종교적인 동기가 낮을 뿐만 아니라 종교의식도 나쁘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종교명언) 그들은 정경만 알고 교리를 알지 못하고 어느 정도의 맹목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종교적 신념과 귀신 미신을 혼동하는 것도 봉건 미신 활동을 부추겼다.
왜 사람들은 인종, 민족, 지역, 역사 단계, 사회 발전 정도에 관계없이 종교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것은 매우 복잡한 문제이지만, 종교가 전 인류의 보편적인 특징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믿음은 인류의 본능적 재능이며, 우주의 운명과 역사에 대한 전반적인 선험적 의식이며, 다른 모든 의식 형식을 지배하는 최고 의식 형태이며, 인류의 존재 무결성에 대한 반성이다.
"종교의 본질은 사상이나 행동이 아니라 인식과 감정이다. 우주를 시각화하고, 우주 자체의 전시와 활동에 집중하며, 아이 같은 수동성이 우주의 직접적인 영향에 의해 포착되고 풍부해지길 바란다. "
종교 감정 이론의 창시자인 슈레르마흐는 종교의 본질을 이렇게 설명했다. 실제로 원시 인류의 지능이 발달하지 못한 원시 사회에서 인간은 해와 달과 별의 운행, 낮과 밤의 온도 변화, 자신의 생명의 존재가 점점 혼란스러워지고 있으며, 죽음에 대한 큰 공포가 생기고, 인류의 운명을 지배하는 자연력과 사회력 뒤에 있는 거대한 초자연적인 초사회력에 저항할 수 없는 숭배감이 생겨났다. 그는 경건한 태도로 이런 위대한 힘을 "우러러보며" 그에 대한 신뢰감과 의존감을 갖게 되었으며, 자신의 무한한 궁극의 힘으로 자신의 두려움과 곤혹을 해결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류는 가능한 한 이 궁극적인 무한한 힘을 묘사하고 표현한다. 인간의 사고력과 언어표현력 발전의 여러 단계에서 생활환경의 여러 지역에서 이런 궁극의 무한한 힘의 이미지와 본질적 표현은 다르다. 형성된 종교 고전체계, 종교의식, 규제도 다르다. 즉 종교감정의 외적 전달체와 표현형식도 매우 다르다.
원시 사회에서는 인간의 뇌 사유 능력과 언어 표현 능력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인간과 벌레, 뱀, 새와 짐승의 교제로 이런 초자연적인 신비한 힘을 구체화하여 각 민족이 각종 동물이나 나무에 대한 서로 다른 토템 숭배를 하고 일련의 번거로운 풍습과 예의를 형성하였다. 요술이 바로 이때 생겨났다. 요술은 인간과 이런 신비로운 무한한 힘 사이의 교류를 보여준다. 중국 원시 사회에서 중대한 사건이 발생하면 사람들은 점술 등을 통해 천정에 지시를 요청하며, 중대한 의사결정 시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천정의 계시를 받기를 희망합니다. 성경에는 많은 선지자의 이야기가 있다. 그들은 단지 신의 계시를 받아들인 다음, 사람의 행동이 신의 뜻에 맞도록 표현하고 가르쳤을 뿐이다. 즉 신의 절대적인 경건함,' 이웃을 사랑하라'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러한 궁극적인 무한한 표현에서 각 민족은 자신의 문화 발전, 지리 환경, 사유 언어 능력의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각 민족의 궁극적인 무한함은 모두 다른 방식으로 표현된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제우스를 비롯한 다신론자였다. 히브리 문화에서, 당신은 주님의 지시에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합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이 궁극적인 무한함이 바로' 하늘' 이었다. 하늘은 인격화의 무한한 힘이 아니지만, 서방의 신처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신비한 힘으로 감사, 공포, 숭배 등 복잡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군주에서 여족 인민에 이르기까지 인의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하나님은 벌을 내리실 수 있다. 중국인들은 항상 바람을 보고 키를 돌려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인간의 사고력, 생산 경험, 지식 체계, 자의식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종교 신앙 체계도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종교의 창시자는 교리에 현실 사회의 도덕 표준에 가입하여 신도들에게 도덕 표준에 따라 행동하도록 가르쳤다. 사람들의 이성적 능력이 높아지면서 종교의 수호자들은 궁극적인 실체로서의 하느님에 대한 증거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신앙과 이성에 대한 논쟁도 끊임없이 반복되고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떤 사람들은 하느님의 존재에 의문을 제기하고 종교의 수호자들과 하나님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같은 종교 내에서도 하느님을 증명하는 다른 방식을 둘러싸고 정통과 이단 간의 다툼이 더욱 치열해졌다. 믿음은 초자연적인 힘에 대한 인간의 두려움과 자신의 운명을 장악하는 힘에 대한 곤혹스러움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신앙은 감각과 감정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왜 인류의 불완전한 이성으로 이 궁극적인 실체의 존재를 증명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앙과 이성은 두 가지 다른 차원의 개념이다. 왜 함께 생각해야 하는가? 인류는 항상 오늘의 업적으로 어제의 무지를 부정하고 비웃으며, 하나님에 대한 인식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편견과 순진함으로 가득 차 있다. 불쌍한 하나님!
신은 내 마음속에 있어서 외부인이 그의 존재를 증명할 필요가 없다.
왜 모든 것을 원상회복시킬 수 없습니까? 왜 가장 원시적인 느낌, 경험, 감정에서 하느님의 존재를 경험하지 않습니까? 성경 (구약) 은 히브리 민족과 주변 민족의 오랜 투쟁이다. 예언자들은 사적인 종교적 감정을 기록하고 주와 히브리 민족에 대한 충성을 통일하여, 히브리 민족이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 단결하여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경은 서구 민족 전체의 정신적 양식이다. 하느님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하느님의 존재를 진정으로 느껴야만 기독교에 대한 강한 신앙을 가질 수 있다. 성서와 선교사들은 하느님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믿는 촉매제 일 뿐이며, 그들의 목적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종교적 감정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나에게는 하느님이 어떤 생각이나 사물이나 사람보다 더 진실하시다. 나는 확실히 그의 존재를 느꼈다. 나는 그가 밝은 햇빛 아래, 가랑비 속에서, 그가 찬양을 기도하고 있을 때, 나는 그에게 말하는 것이 마치 친구에게 말하는 것과 같다고 느꼈고, 우리의 말은 매우 즐거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그는 나에게 몇 번이고 대답했다. 그의 말은 종종 분명하고 이해하기 쉬워서, 내 귀가 그의 목소리를 싣고 있는 것 같았다. 전반적으로 그의 말은 내 마음속에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
"신은 자연의 공기처럼 나를 둘러싸고 있다. 그는 내 호흡보다 나에게 더 가깝다. 사실, 저는 하나님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존재합니다.
때때로 나는 그 앞에 서서 그와 이야기하는 것 같다. 기도는 반드시 응답해야 하며, 때때로 이러한 반응은 직접적이고 압도적인 방식으로 그의 존재와 힘을 드러낸다.
나는 일종의 존재를 느꼈고, 강력하지만, 편안하고 즐겁고, 내 머리 위를 맴돌았다. 때로는 강력한 팔로 나를 껴안는 것 같다. ""
이 개인적인 감정적 경험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묻습니다. 얼마나 진실할까요? 사실일지라도 현대 심리학 성과로 분석한 결과, 이것들은 단지 인간의 심리적 반영일 뿐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종교가 없는 사람은 진정한 신앙을 가진 사람의 개인적인 감정을 이해하기 어렵다. 종교감정론의 반대자들은 종교의 본질을 신도의 개인적인 체험으로 정의하는 것은 보편성이 아니며, 종교감정은 파악하기 어려운 신비로운 느낌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중국 헌법 제 36 조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시민들은 종교의 자유가 있다" 고 규정하고 있다. 우리나라 형법 제 25 1 조는 "국가 직원들이 시민의 종교 신앙의 자유를 불법적으로 박탈하고 ... 줄거리가 심각하여 2 년 이하의 징역이나 구속형을 선고받는다" 고 규정하고 있다. 시민의 종교적 권리를 존중하고 정상적인 종교 활동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일관된 정책이다. 봉건 미신 활동에 대하여 중국의 일관된 정책은 단호히 법에 따라 단속하는 것이다. 국가의 이익과 인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해치는 모든 봉건 미신을 타격하다. 우리나라 형법 제 300 조는 "회문을 조직하거나 이용하거나 미신을 이용하여 국가법, 행정법규를 파괴하는 것은 3 년 이상 7 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줄거리가 특히 심각하여, 7 년 이상 징역에 처한다. 클릭합니다 봉건 미신 활동은 국내법의 보호를 받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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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기독교는 구기독교 (중국 천주교), 개신교 (중국 기독교), 정교회의 총칭이다.
국제적으로 공인된 기독교 구교는 중국의 천주교이다.
국제상의 개신교는 바로 중국의 기독교이다.
기원 15 17 년에 가톨릭 오스트리아 교회의 마틴 루터 신부는' 따로 포털' 을 하고 로마 가톨릭교를 떠났다. 그 이후로 가톨릭교회는 한때' 항의교',' 반로교',' 선서반교' 라고 불렸고 바티칸 2 세가 떠날 형제회, 즉 개신교나 개신교 (중국은 기독교라고 불림) 라고 불리게 되었다.
국제적으로 천주교를' 기독교' 라고 부르고, 신흥교회를' 개신교, 개신교' 라고 부르는데, 중국은 신흥교회를' 기독교' 라고 부른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가톨릭교는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 창설한 로마 가톨릭교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의 전신은 유대교였기 때문에 유대교와 구약성경의 일신론 관념을 물려받았다. 중국의 기독교는 세계에서 개신교라고 불리며 예수 탄생 후 15 17 년이 되어서야 국제 로마 가톨릭교회를 분열시켰다.
기원 15 17 년 이전의 기독교는 개신교가 아니라 로마 천주교였다. 마틴 루터 신부가 창립한 개신교 (중국은 기독교라고 불림) 가 아직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원 15 17 년 후의 기독교는 천주교가 아니라 개신교 (중국은 기독교라고 함) 이다. 마틴 루터 신부가 창설한 개신교가 이미 탄생했기 때문이다.
바티칸 2 세 대주교구에서 말하는 기독교는 개신교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교회를 가리킨다.
비교회인들이 쓴 책, 비교회가 출판한 책, 또는 외국 교회 서적에서 번역한 책을 읽을 때, 개신교 (중국 기독교) 와 천주교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천주교 신앙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신앙의 대상은 이스라엘이 기대하는 메시아, 그의 이름은 예수. 우리는 예수 숭배를 우리의 신앙의 핵심으로 삼는다. 오늘날의 교회에서는 여전히 많은 기독교인들이 여전히 제멋대로 행동하고, 바티칸 2 의 가르침을 무시하고, 신앙의 핵심을 자주 옮기거나, 사회나 교회의 사람들이 신앙이 더 이상 신앙이 아니라 성모 마리아와 자신을 숭배하게 한다. 이것은 교회의 심각한 현상이며 복음에 대한 큰 타격이자 십자가에 못 박힌 주님의 큰 모욕이다. 사람들이' 신앙이 옳지 않다' 고 생각하는 데에는 다섯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이전 선교사들의 인도가 잘못되었다는 것이다. 둘째, 오늘날의 선교사들은' 신앙오류' 의 추세를 바로잡지 못했다. 셋째, 선교사의 목소리는 왼쪽 귀에서 오른쪽 귀로 들어온다. 넷째, 나는 사실 신앙이 무엇인지 모른다. 다섯째, 천주교에서 분리된 개별 교회의 오도.
신앙은 먼저 어떤 교리에 대한 이해가 아니라 하느님의 아버지에 대한 자기 전시, 개인과 신의 만남, 하느님에 대한 귀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믿음은 기본, 부분 또는 모호한 지식 형식이 아니라 순수한 지식이다. 믿음은 하느님에 대한 관념이나 교리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 반응이다. 우리는 그분의 약속을 절대적으로 믿고, 그분의 말씀을 고수하고, 그분의 도움을 기대하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위력을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는 성인으로 태어나는 진명천자입니다. 신앙은 하느님께 귀의하는 부름이고, 가장 철저한 귀의는 하느님과 그의 왕국으로 완전히 돌아가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이런 신앙은 예수 자신이 선포한 천국이 오는 복음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여전히 교조식 신앙이 어떤 교리를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신의 성언-예수, 그의 부름을 받아들이고, 평생 후회 없는 선택을 하고, 세례를 받고, 생명의 문으로 들어가 그리스도와 함께 살고, 그의 구원의 약속을 즐기고, 땅에서 천국을 실행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산다.
신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는' 신앙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까? " 교회의 지도 아래 성령의 세례를 받아 신의 자녀가 되는 것은 주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추구하는 것이다. 하지만 바티칸 2 세의 오늘 교회는 자신을 반성해야 합니까? 품에 안겨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무엇을 보러 왔습니까? ! 주 예수 영생을 만나기 위해서인가요? 아니면 이 세상에서 썩을 생명을 보고 자신을 볼 것인가? 그렇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주 예수 보러 왔지만, 주 그리스도를 사용하여 자신을 숭배하는 그리스도인들을 "통합" 합니다.
하나님이 십계명을 주셨을 때 (예: (24-5) 그는 사람들에게 우상을 숭배하거나 조각상을 만들지 말라고 말했지만, Ex 에 있었다. 25, 10-22, 신은 모세에게 계약의 궤 위에 그룹들의 조각상 두 개를 만들라고 하셨고, 후 2 1, 8-9 는 모세에게 청동뱀상을 만들어 나무 기둥에 매달아 보여 주라고 명령하였다. 그러므로 신은 형상을 만드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그 형상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다: 신.
낡은 관념에서, 사람들은 하나의 이미지가 하나의 신으로 빚어진 후에 신이 그 형상에만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래서 그들은 이 조각상을 숭배하기만 하면 알라딘의 등불처럼 이 신을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은 사람을 위해 형상을 만들지 말라고 하셨고,' 그는 알라딘 등불 같은 신이 아니다' 라고 말했을 뿐, 사람이 통제하는 신이며, 사람이 보낸 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신, 그는 지극히 높고, 자유롭고, 통제되지 않고, 애인의 천지 주인이다. 또한 신은 사람들에게 "그는 자연의 신이 아니다: 뇌신, 우신, 풍신, 전기신, 산신 또는 기타 신" 이 아니라 자연을 초월하는 것이다. 그가 창조한 세상에는 그를 완전히 대표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성모 마리아와 성도에 대한 천주교의 경의를 하나님에 대한 숭상보다 훨씬 적습니다. 천주교는 성모 마리아에게 경의를 표하지만, 성모 마리아를 신으로 숭배하지 않는다. 또한 삼위일체의 하느님만이 하느님이고 성모 마리아는 단 한 사람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톨릭교인들이 매일 거행하는 미사는 하느님께 존경과 숭배를 표하는 위대한 선물이다. 가톨릭교도들이 정당한 이유 없이 일부러 일요일 미사에 참석하지 않는 것은 십계명의 가르침에 위배되는 것이다. 성모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단지 "열심히 일하는 것" 일 뿐, 정당한 이유가 없어도 범죄가 아니다.
바티칸 2 세의 교회 헌장 제 66 조는 "마리아, 그녀는 하느님의 어머니이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신비에 참여했다. 신의 은혜를 높였기 때문에, 그녀는 아들 아래, 모든 신과 사람 위에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교회가 특별히 존중할 만한 가치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나님의 백성은 마리아에게 경의를 표하고, 사랑, 부르짖음, 모방에 놀라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녀가 말했듯이, 지금부터 대대로 나를 축복이라고 부를 것입니다 (누 1: 48). 교회에 자주 존재하는 이런 경례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태어난 신성한 말씀과 아버지 신과 성령에 대한 숭배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
교회 헌장 제 53 조는 약한 마리아가 아담의 후손이며 그리스도의 구원이 필요하다고 규정하고 있다. 신의 구원과 도움에 감사드리며, 그녀는 성인의 지위에 도달할 수 있으며, 신의 위력, 영광, 대은, 성도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따라서 교회는 성모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을 승인했다.
바티칸 2 세의' 교회 헌장' 제 66 조는 "성모 마리아에게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알고 사랑하고 영광스럽게 하며 모든 것이 그를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 그 목적이다" 고 선언했다 (형제 I15-1
바티칸 2 세의' 교회 헌장' 제 67 조는 "전파하고 성모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미" 라고 선언했다. 사람들이 "하느님의 어머니의 우월성을 인식하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효심으로 우리 어머니를 사랑하고 미덕을 모방하도록 격려했다" 고 주장했다. 천주교는 성모 마리아 조각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우상 숭배가 아니라 성모 마리아는 우상이 아니다. 천주교는 결코 성모 마리아로 하나님을 대신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이 보이는 어떤 이미지 (성인, 천사, 성모) 를 통해' 존중' 으로 경례할 때, 경례를 목표로 한 이미지로 묘사된 인물은 일종의 숭배 (천주교 교리 2131-2/Kloc) 가 아니다 우리가 예수 (하느님) 의 조각상을 숭배할 때, 우리는 상품을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미지가 대표하는 본질, 즉 하느님, 무한한 숭배를 바칩니다. 교회는 성모 마리아를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감정으로 그녀를 사랑한다. 교회는 성모 마리아를 숭배하지 않으며 성모 마리아를 구원 자체로 간주하지도 않는다. 그녀는 가장 높은 경례를 받을 자격이 있고, 오직 하느님만이 숭배할 가치가 있다. 그러므로 교회는 성모 마리아를 숭배하는 교회가 아니다. 그와는 반대로, 이 경례는 하느님의 백성의 여행 중 믿음을 활성화시키고, 나의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며, 구원의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렇게 비천한 사람이 주 예수 십자가의 구속 공로가 아니라면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
천주교와 개신교 (중국은 기독교라고 불림) 의 탄생
천주교는 유대교에서 탈태했다.
기원전 1003 년에 다윗은 이스라엘 12 부족을 이끌고 예루살렘에 통일된 이스라엘 북부-유다 남부 연방 왕국을 세웠다. 짧은 휘황찬란한 후에 통일된 연방 왕국은 빠르게 분열되어 쇠퇴했다. 기원전 722 년에 이스라엘 북부는 아시리아 왕 사르곤에 의해 멸망되었다. 기원전 598 년과 기원전 587 년에 유대인 남부의 상류 유대인 3023 명과 중산층 유대인 800 여 명이 각각 바빌론으로 유배되었다. 기원전 587 년에 남부 유다는 바빌로니아 왕 나부코 2 세에 의해 멸망되었다. 이스라엘 세대가 살았던 팔레스타인 지역은 페르시아 제국, 이집트 제국, 그리스 제국, 로마 제국의 식민지가 되었다. 로마 제국은 예수 사망 후 사도 시대, 즉 기원 70 -72 년의 유대인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멸망시켰다. 그 후 이스라엘 사람들은 기원 1948 년까지 전 세계에 흩어져 있지 않았다.
기나긴 제국 식민지 생활 이후 유대인들은 밤낮으로 하느님이 약속하신 구세주' 맥시아' 를 기다리며 그들을 압제자들의 손에서 구해냈다. 기원전 8 ~ 2 년경, 맥시아는 유대인 여자인 마리아를 어머니로 선택했는데, 그녀는 유대인 팔레스타인 땅, 즉 예루살렘 남단의 베들레헴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포대기로 그를 싸서 마구간 (구유라고도 함) 에 넣고, 한 천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하느님은 하늘에서 영광을 받으시고, 사랑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평화를 누리신다 (누 2: 1-20)." 그가 현자 (외국인) 에게 숭배를 받은 후, 그의 어머니는 그를 이집트로 데리고 가서 박해하는 헤롯 왕이 돌아가 이집트에서 돌아올 때까지 그곳에 살았다 (말 2: 7-22). 그의 이름은 예수 이다. 그는 열두 살 때 정치, 경제, 종교, 문화의 중심지였던 거룩한 도시 예루살렘에서 선생님들의 경전을 듣고 그들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누 239-46). 그는 갈릴리 주의 작은 도시인 나사렛에서 은거해 자랐고, 서른 살쯤 되어서야 이곳을 떠나 (누 323) 갈릴리로 가서 천국의 복음을 전하러 갔다 (구 1: 14- 15). 그래서 그는 갈릴리인과 나사렛 사람 (말) 으로 불린다. (2: 23). 이 나사렛 사람은 요르단 강 (골 1: 5) 에서 요한의 세례를 예수 받은 뒤 복음을 전파하기 시작했다. "때가 되었으니 천국이 가까워졌다. 회개하고 복음을 믿는다 (곡식 1: 14- 15). " 그는 원나라의 전말 (모 22 13) 으로, 과거와 현재, 시간과 역사, 영광과 권력은 모두 그에게 속한다. 그러나 그는 세상에 와서 자신의 분야에 속하지만, 자신의 백성은 그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세계에서 온 엄청난 굴욕과 고통을 겪은 후, 그는 십자가에 못 박혔을 때 약 33 세였다. 그가 죽은 지 사흘 만에 그가 한 말이 성취되었다. 셋째 날은 반드시 죽음에서 부활해야 한다 (고 16 1-20).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 증거들은 2000 년 동안 그가 부른 제자들의 마음속에 줄곧 기록되어 있다.
서른 살 때, 예수 () 는 은둔 나사렛을 떠나 요르단 강에 와서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복음을 공개적으로 선포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전파 활동을 받아들이고 그를 따라 복음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그는 그들 중 12 명을 제자로 선택했다. 그분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부활되신 후에 베드로를 교회의 반석으로 존중하셨습니다. "요나의 아들 시몬, 당신은 베드로를 반석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나는 내 교회를 이 반석 위에 세울 것입니다. 저승의 권세 중 어느 것도 그를 이길 수 없습니다. 16: 13- 19) "라는 글과 함께 교회 설립을 명시했습니다. 베드로를 제자로 삼았을 때, 주의 추종자들은 성찬과 목양 아래 눈에 보이는 작은 집단을 형성하였습니다. 이 작은 단체는 가장 통일되고 신성하며 가장 공개적인 로마 가톨릭교회로, 앞으로 사도들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보편적 교회로 발전할 것이다. 이것은 영원히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세상에 축복을 전파하고,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파하고, 사람의 정신을 거룩하게 하고, 사회를 축복하고, 그리스도의 모든 가르침을 보존하려고 노력한다. 교회는 결코 변하지 않고, 하느님 자신이 공포한 십계명과 하느님이 규정한 칠성례를 추가하거나 삭제하였다.
개신교 (중국은 기독교라고 함) 는 15 17 년 로마 가톨릭에서 분리된 교회이다.
16 세기 초 유럽에는 400 여개 규모의 국가가 있었고, 정치는 매우 복잡하고 종교생활은 상당히 낮았다. 당시 로마 상트피터 대성당은 건설 중이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잠시 모금할 수가 없었다. 교황 리앙 10 세는 사람들을 보내 도처에서 모금을 하고 열렬한 기증자에게 사면을 주었다. 사면은 불법이 아니지만, 사면을 주창한 사람들은 돈에 지나치게 관심이 있는 혐의를 받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켰을 것이다. 15 1 1 년, 독일 가톨릭 원장 마틴 루터 신부가 로마로 가서 바티칸의 호화로운 생활을 목격하고 교회를 개혁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는' 다른 난로를 세우려고 하지 않았다' 고 시도하지 않았다. 이후 사면으로 인해 그가 교회를 개혁하는 도화선이 되었다. 151710 3/Kloc-0 불행히도, 이 파도는 점점 더 심해졌고, 그 다음에는 교회의 기본 신조에 관한 것이다. 그를 설득할 수 없었기 때문에 교황은 6 월 1520 일 법령을 발표하고 60 일 동안 논란을 철회했다. 그렇지 않으면 교회에서 쫓겨날 것이다. 루터는 대중 앞에서 성지를 불태워 분노를 표시했다. 152 1 1 3 에서 교황은 그의 종교 증명서를 박탈했다. 이후 신입생의 개신교가 천주교에서 분열되어 아직 완전히 융합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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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법인은 모든 불법진리를 보여주는 네 가지 표지로 불교의 특색이 될 수 있는 4 법이다. 즉, 모든 행동은 무상하고, 모든 행동은 씁쓸하며, 모든 법은 스스로 폐쇄되고, 열반은 조용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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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이슬람교 명칭은 아직 정설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