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집안에 연 귀를 씻고, 줄이 끊어질까 봐 선생님께 손을 잡으라고 빌었다.
신인은 책으로 전도하며 생사를 거울로 삼는다.
늦게 진상을 알고,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고, 그윽한 절은 종경을 듣는다.
술 한 병 같은 술이 있으니, 하루는 이 선생을 떠날 수 없다.
그해 손수 몇 인치의 푸른 꽃을 심었는데, 지금은 비바람이 연이어 울려 퍼지고 있다.
이 선생은 여전히 여전하고, 뼈가 이상하고, 분명하고, 아름답다.
정영과 절구는 독보적이며, 백의와 서기 () 는 얇아 보인다.
서리종당에 가을달이 하나 있는데, 맑은 바람이 비단처럼 맑다.
공주연의 붓이 서까래와 같으니, 이 군자의 뜻은 전파될 수 있어야 한다.
황정견의 이 시의 후기에 따르면 이 시는 푸원 2 년 (1099) 9 월에 쓰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원 대사님,' 영현 제 8 인지' 에 따르면, 왕서 () 의 동생 () 이다. 그는 가정사의 스님으로 피아노를 잘 치고 계곡과 매우 우호적이다. 원년간 (1 10 1) 조연은 절에 대나무를 심고' 이 사' 라는 이름을 지었다. "왕진 회계전" 의 책: "빈 집을 맛보고, 반드시 대나무를 심거나, 그 이유를 묻거나, 회휘장을 울리며, 대나무를 가리키며' 하루에는 본군이 없다!' 라고 말했다. ""조상은 이로 인해 현이라고 불리며, 계곡은 이것을 봉호로 보내는데, 조상은 원래 군자현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군자현, 군자현, 군자현, 군자현)
이 시의 구조는 다층적이어서 조원금 기술의 정수와' 이 군헌' 이라는 제목을 고려해야 한다. 우리는 대나무를 쓰고, 조원을 찬양하고, 거문고 기술 외에 뛰어난 가슴과 인격을 찬양하며, 동시에 조원의 산업을 포함해야 한다. 층층이 복잡하여, 어떻게 잘 안배할 것인가는 잉크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주원 대사의 피아노 기교의 정수를 다룬다. 처음에는 "왕사가 30 년 동안 피아노를 배웠다고 한다" 고 한다. 그의 30 년 동안의 거문고 덕분에,' 맑은 밤이 떨어지는 물처럼 맑다' 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계곡은 늘' 야락계' 로 거문고 기술을 찬미한다. 예를 들어,' 서선은 다이도사거문고를 듣는다' 는' 비 깊은 개울' 과' 세금 온 땅' 으로 다이도사의 뛰어난 거문고를 찬양한다. 너는 소음에 익숙한 고금 귀를 씻어야 고금의 우아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이조 "당대사보" 는 "여충이 피아노를 사는데, 그 처제는 이를 알고 있다.' 3 분의 1 은 거문고 소리, 2 분의 1 은 비파 소리, 전혀 운치가 없다" 고 말했다. "계곡은 이 이야기로 조상원의 피아노 예술을 찬양하고 싶어하는 것이 분명하다. 모두가 조상원이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때 멈추기를 바란다. 거문고 줄이 끊어질까 봐, 더 이상 이렇게 고아한 음악을 들을 수 없어, 반대면에서 조상의 뛰어난 거문고 기술을 돋보이게 했다. 다음 네 문장은 조상의 성격과 업종을 묘사한다. 원래 조상은 이전에 점쟁이를 본 적이 있었다. 직어가 사람의 금기를 어겼기 때문에, 그는 일찍이' 심장사' 로 거슬러 올라가 죽금을 심었다. 고대에는 한나라의 위준과 위조의 관화와 같은 점성술을 연습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점성술) 9 ~ 12 문장은 조상의 후대와 우아함을 묘사한다. 은거묘당' 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대범하여 늘' 술이 병 같다' 며 많은 손님을 대접한다. 당시 여기에 대나무를 심었지만, 몇 인치 높이였다. 오늘날, 그것은 구름처럼 높고 비바람을 견딜 수 있다. 다음 네 문장은 대나무를 반복해서 쓴다. 작가도 대나무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대나무를 보면 옛날의 우정이 있을 것이다. 조상의 정성을 다해 배양한 대나무는 특이하고 정교하게 보여서 두 가지 전고를 사용했다. 우선, "정영 절구가 고아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조씨 세가지' 에서 볼 수 있다. 조의 혈맥을 이어가기 위해 공손과의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아들로 지불하고 자신이 첫 번째인 척했다. 그 결과, 아들을 죽인 뒤 산속으로 도망쳐 조씨를 키운 고아에게 복수를 했다. 이것은 대나무의 힘과 얽힌 고전을 자랑하는 것이다.
백이촉지가 비비를 따다' 는 고대의 둘째 아들 백이와 촉치 두 형제가 비비가 아니라 굶어 죽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대나무의 얇고 강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시에, 고대 대나무는 대나무의 읊음에 부합하여, 말 장난으로 볼 수 있으며, 필묵은 매우 탈속적이다. 그래서' 계어은총화' 는 "많이 사용하지만, 좋은 비유, 무슨 해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열일곱 번째와 열여덟 번째 문장이 또 거문고에 나타나 처음 네 문장과 호응한다. " 가을달에 서리방울홀', 이 홀의 이름은 채용의 피아노 곡' 추사' 중 하나이다. 옛사람들은 서리가 내린 후 종소리가 유난히 맑고 듣기 좋다고 생각하여, 산진 시조는 서리시계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곡우는 이 시를 쓸 때 고도의 상상력을 발휘했다. 그는 이때 조상원이 서리종청에서 달과 놀아야 한다고 상상했다. 소슬한 미풍이 마치 청려한 운문을 보내온 것 같고, 대나무는 운문을 들으면 얼마나 행복할까. 시가 여기까지 대나무, 금운, 달빛이 이미 융합되어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얽혀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주연의 붓이 필과 같으니, 이 군자의 뜻은 통할 수 있어야 한다. \ "왕 야오 단어 저우 연, \" 송사 \ "볼륨 377 패스. 동파는 서까래 같은 붓을 맛보았다. 즉, 그는 서까래를 써야 했다. 아니면 대나무의 미묘한 운율을 전달하기 위해 서까래를 써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계곡은 자신이 문학적 천재인 야오를 부끄럽게 여긴다. 조연은 부하형제이기 때문에' 공' 이라고 불렀지만 결말은 여전히 대나무에 속한다. 이 시의 처음 16 문에는 네 개의 운치가 있고, 네 구절마다 한 개의 운치가 있고, 운은 평평하다. 마지막 네 문장은 두 문장마다 운을 맞추고, 두 문장마다 운을 맞추고, 운은 평평하다. 문장이 어긋나고, 운율이 번갈아 사용되고, 음절은 아름답지만, 뜨지는 않는다. 스무 마디 중 네 마디마다' 이 선생님' 을 사용하지만, 나는 결코 번거롭게 반복하지 않고, 조직 쿵푸가 더 기교가 있고, 더 성공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