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람족은 고대의' 요인' 에서 진화했다. 상로의' 화양공지 남중기' 에는 운귀고원 운령산 남연' 요인' 활동 기록이 있다. 당송 이후' 답령외 세대',' Xi 총소' 등 사서에는' 요요',' 릉' 에 대한 묘사가 등장했다. 천하현지' 와' 대청 통일지' 에서' 배우는 리아 (), 속명 () 목로 ()' 라고 불리는데, 이는 목노가 리아 () 와 링 ()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계에서는 물람족이 현대와 현대에 의해 분화되어 형성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계, 학계, 학계, 학계) 물람족은 역사적으로 한 민족으로 여겨지지 않았다. 1953 년 8 월 30 일 국가가 인정한 후에야 물람족은 진정으로 중화민족의 일원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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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람 결혼 관습 소개:
물람족 통혼의 범위는 본민족에 국한되지 않고, 주변 한족 장족과 통혼할 수 있다. 그러나 물람족은 서로 다른 성통혼을 하고, 동성은 같지만' 겨울' 과는 다른 사람은 통상 통혼할 수 있고, 다른 가족 내부의 결혼은' 근친상간' 이다. 이는 가정규칙에서 허용하지 않는 것이다. "겨울" 은 원래 사회 기층 단위로 식량을 내는 것이다. 물람족은 대부분 같은 성씨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겨울' 아래 또' 방' 으로 나뉘어 사실상 봉건종법 제도 아래 성씨와 가옥조직이 되었다. 청대에 물람 지역은 현급 이하의' 리' 로 나뉘었고,' 겨울' 은' 리' 아래에 설치되었다. 각' 겨울' 은 약 10 가구로,' 겨울 머리' 가 하나 있는데, 모두 선출되어 식량을 마련하고 돈을 받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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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람 청년 남녀는 예로부터 자유롭게 연애를 해 왔다. 명절, 모임, 장터에서 사귀는 것 외에도 주요 연애 방식은' 비탈길' 에서 노래를 전파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슬로프' 의 계절은 봄 3 월, 가을 8 월이다. 젊은이는 성장을 입고 남녀가 함께 장터에 가서 파트너를 찾아 노래를 불렀다. 만족스러운 상대를 찾은 후, 우리는 그들을 아름다운 산비탈 잔디밭에 초대하여 듀엣을 시작하고, 노래를 매개로 문답을 하며, 서로 만족하고, 서로 증물을 증정하였다. 마지막으로 중매인에게 부모에게 결혼 날짜를 확정하라고 통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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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매인은 남자가 먼저 물었는데, 만약 여자 측의 집이 동의한다면 딸의 생일을 중매인에게 넘겨주고 남자에게 전달했다. 남자 부모는 여자의 팔자를 받고 아들의 팔자와 일치한다고 생각하여 이 결혼은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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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지에서 친척을 접대하는 방식이 약간 다르다. 가장 재미있는 것은' 열 여동생을 시집보내라' 는 것이다. 신부가 문을 닫은 지 한 달 후, 동갑내기 소녀가 자원하여 10 명의 들러리를 결성하고, 미혼 신부 집에서 자매가 되어 밤낮으로 신부 곁에 있어 새 신발을 만들고, 시집가는 옷을 꿰매고, 화장을 준비한다. 결혼식 날, 10 자매와 신부는 똑같이 입었고, 같은' 애인 신발' 과' 시집가는 옷' 을 입고, 같은' 자매 우산' 을 받치고, 같은 헤어스타일을 자르고, 같은 땋은 머리를 묶고, 심지어 행동거지도 비슷했다. 친척이나 친구가 아니라면, 나는 누가 신부인지, 누가 들러리인지 정말 모르겠다. 신랑집에 도착하니 열한 명의 처녀가 함께 집에 들어와서 매우 시끌벅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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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혼하는 날, 많은 곳에서' 송표' 를 세우는 풍습이 있었다. 남자 일행이 여자 마을에 가서 친척을 만날 때, 먼저 노래를 부르며 질문에 대답해야' 노래카드' 를 통해 신부집에 들어갈 수 있다. 마찬가지로, 여자가 남자 마을에 마중대오를 보낼 때, 신랑 집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질문가를 한 곡 대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때로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모두 주위에 붐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대답할 수 없다면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부모님이 나서서' 화해가' 를 부르고' 허들 노래' 가 끝난다고 발표하실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긴 대화에서 주인은 손님에게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여 손님들이 활기차고 정서가 충만함을 보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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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부가 방에 들어오면 많은 곳에' 소란노래방' 이 있다. 즉, 동방 안팎에 경기 노래 한 곡을 틀어 남녀가 맞장구를 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오르가즘에 웃음소리가 하나가 되어 젊은이들이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절호의 장소가 되었다. 결혼식 날 신혼부부는 함께 밤을 보내지 않았다. 신부와 신랑은 그들의 손님과 친척들과 함께 밤을 보내야 한다. 다음날 아침 식사 후 신부는 송별자와 함께 친정으로 돌아갔다. 이듬해 2 월의 사교일이 되어서야 남자는 신부를 집으로 데려와 명절을 보냈다. 오늘 밤 남편과 아내는 함께 자야 한다. 다음날 신부는 친정으로 돌아가 살았다. 보통 농번기에만 신부가 임시로 시댁으로 돌아가 며칠을 지내다가 임신 생산 후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친정으로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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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람 결혼 과정:
중매/중매인 역할을 하다
남자가 여자를 원하면 중매쟁이가 여자 집에 가서 물어보게 한다. 만약 여자 부모가 결혼을 동의한다면, 그들은 그녀의 생일을 중매인에게 넘겨주고 남자 집으로 데려갈 것이다. 남자 부모가 받은 후, 먼저 팔자를 향로 아래에 두고, 초삼, 초육, 초구 아침까지, 이 기간 동안 닭이 울거나 그릇을 깨는 등의 의외의 징조가 없다면,' 팔자' 를 할 수 있습니다. 점쟁이에게 점쟁이를 부탁드립니다. 남녀 쌍방의 팔자가 맞지 않으면 (예: 물불, 불, 금 등). ), 그들은 약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남자 의 집 팔자, 결혼 은 파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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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사하다
쌍방의 인물이 일치하자 남자는 인물을 남기고 돼지고기 두 근을 여자 집에' 따뜻한 결혼' 으로 보냈다. 그런 다음 중매인과 쌍방은 남자가 돼지고기 8 근, 거세닭 한 쌍, 술 두 주전자, 예물 돈 몇 푼을 여자 집 약혼 에 가져오겠다고 약속했다. 어떤 곳에서는 남자가 여자 팔자를 낸 후 중매인에게 돼지고기 세 근을 여자 집에 보내서' 회육합' 이라고 부르며 약혼 수속이 완료된 것으로 보고 있다. 약혼 후 점쟁이는 황도길일을 결혼일로 선택하고 또 다른 길일을 선택해 여자 측의 쇼핑을 위해 새 옷을 꿰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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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혼전 남자는 중매인을 여자 집에 위탁하여 예물 돈을 상의했다. 결혼 한 달 전, 남자는 반드시' 채례를 보내야 한다', 즉 중매인을 보내 돼지고기 4 근과 반채예금, 그리고 선정된 길일 (신부 혼수천의 개광일, 가위일, 결혼일 등) 을 보내야 한다. ) 여자 측 가족에게 알리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 20 일 전, 예금이 모두 여자 집에 배달되어' 채례' 라고 불린다. 결혼식 당일 남자는 여자 집에 갔고, 여자 집은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고, 가족, 시부모, 손님을 배웅했다. 술자리가 끝난 후, 여자 집은 한 남자와 여자, 젊은 가수 두 명을 골라 손님을 모시고 두 개의' 노래방' 을 열고 마을의 젊은 남녀를 모두 모아 술을 동반하고, 남자 손님과 여자 손님, 남자 손님을 불러 새벽까지 노래를 불렀다. 가사는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주로 아첨하는 노래, 고가 (즉 이야기노래), 심문가 등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 집에 노래방이 없다. 다음날 신부는 남자 집으로 보내져 결혼식을 올렸다. 남자 집에서 술자리를 마련하여 여자 측의 선물인과 친지들을 대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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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람 결혼 관습의 특징:
문화 세 켤레
물람족 결혼식에서 신부는 문을 지나가는 날, 어떤 곳에서는 반드시 새 신발 세 켤레를 신어야 한다. 신발을 신는 자리에는 매우 신경을 쓴다. 문을 지나던 날 아침, 신부는 규방에서 참신한 흰 헝겊 신발 한 켤레를 갈아입고, 집안의 형이 들어 올리고, 여러 자매가 배웅했다. 신랑의 마을에서는 환송회가 멈췄다. 신부의 한 절친자매가 가방에서 흰색 바탕의 새 천 신발 한 켤레를 꺼내 신부의 발에 있는 그 한 켤레로 갈아입었다. 신랑 집 앞문에 도착하자 행렬이 다시 멈췄다. 신부의 절친자매는 새 흰 천 신발 한 켤레를 꺼내 신부에게 신었다. 민간에서는 이런 방식으로 신발을 몇 번 갈아입는 것이 처녀가 태어날 때부터 오늘까지 시댁, 순진무구한 마음 순수함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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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가를 막다
신부가 문에 들어올 때 어떤 곳은 송문에 가려질 수 있는데, 이것은 물람족의 결혼 풍속의 중요한 활동이다. 신랑집 촌장은 결혼식 날 남녀노소 가득 앉았다. 초소 사람들이 뛰어들어와 그들을 맞이한 것은' 격카' 를 구성하는 젊은이들이었다. 그들은 아무렇지도 않은 척했다. 그들 중 일부는 강가에 앉아 있고, 어떤 사람은 마을 머리의 큰 나무 밑에 앉아 있고, 어떤 사람은 길에서 장난치고 있다. 신부를 송별하는 대오가 다가왔을 때 달콤한 노랫소리가 서로 들려왔다. 게다가 노래까지 더하고 신부를 배웅하는 아가씨들은 앞에' 노래카드' 가 있다는 것을 알고 얼른 다가와 상의해 다시 불렀다. 이렇게 한 번 묻자, 노래에서 상대방이 대답을 하지 못하고, 질문자가 스스로 대답하여 승부가 훤히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만약 여학생이 이기면 후배는 노래 카드를 찢고 청신호를 켜서 석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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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친척"
친척회' 는 물람족의 오래된 결혼 방식이라고 전해져 왔지만 지금은 이미 사라졌다. 중매인이 바늘귀를 꿰고 나면 쌍방이 결혼에 동의하면 남자가 술고기 한 대를 골라서 교차로에 놓고 피하는 것이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 여자와 그녀의 부모, 친척과 친구들이 여기에 가서 밥 한 끼를 먹고 나머지는 모두 가져갔다. 다음 날, 여자 집은 길목에서 같은 술과 고기를 선물했고, 남자와 그의 부모, 친지들도 식사를 하러 왔다. 이것이 바로' 결혼식' 입니다. 전체 결혼식의 첫걸음입니다. 완전히 중매인이 주관하고 쌍방이 만나지 않습니다. 결혼식 날 남자는 예쁜 여자 두 명과 중매인을 함께 보내 신부를 데리러 갔다. 신부 옆에는 수십 명의 여친이 있었는데, 각 여친은 기름종이 우산을 쓰고 신부를 위해 행인을 가렸다. 신랑집에 도착하자 머리에 검은 천을 뒤집어쓰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신부가 친정에서 나와 사람을 볼 수도 하늘을 볼 수도 없다. 그날 밤, 들러리와 남자 게스트 경기는 다음 날 아침까지 민요 도박 승부를 불렀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 사라지고 노인들의 추억과 서술에만 보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