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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종공묘의 역사 고증

중국에서는 공묘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법원 에 의해 설립 된 첫 번째 클래스는 국가 감독 (태학), 주 및 (군) 카운티 학교 에 위치, 공자 공식 예배 장소 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민간에 세워진 공묘로 전국 각지와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는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 등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위의 두 종류의 공묘는 일반적으로 문묘라고 불린다. 세 번째 범주는 공자네 가묘 ("사당") 로 공자의 후손이 공자와 같은 선인을 제사하는 곳이다. 세계를 바라보면 사원이 두 개밖에 없는데, 하나는 산둥 곡부에, 하나는 절강구주에 있다.

왜 집묘가 여주에 있습니까?

1 1 15 년, 여실인이 진국을 정식으로 설립했다. 10 년 후, 김은 요국을 멸망시켜 만리장성 북쪽의 광대한 지역에 대한 요국의 통치를 대신하여 송나라와 접경하는 국면을 형성하였다. 서기 1 125 년, 진국 통치자가 요송 국경을 넘어 송조를 공격했다. 김의 침입에 직면하여 신속하게 그의 아들 (송진종) 을 퇴위하였다. 친종이 인수한 후 즉시 힘을 조직하여 김병군의 침입에 대항하지 않았다. 정강 원년 (기원 1 126), 김병은 두 번째로 개봉을 포위하고 개봉성을 공격했다. 방금 접수한 친종은 즉시 김주에 항복했다. 송정강 2 년 (서기 1 127 년) 4 월 김병은 구경에 갇혀 혜종과 친종 황제를 데리고 북송으로 죽었다. 같은 해 5 년째, 조구는 응천 (하남 상구) 에서 황제를 부르며 황제 고종을 불렀다. 이것은 남송의 시작이다. 건언 2 년 (기원 1 128 년) 가을, 송고종은 양주궁에서 교외를 열고 곡부에 있는 공자 제 47 대 손잔치 공작동우를 불러 제사에 참석했다. 이때 김병은 산둥, 하남, 산시로 3 길로 진군했다. 산둥 후 건염 3 년 (기원 1 129 년) 초봄에 서주를 함락시킨 후 남쪽으로 양주를 가리킨다. 송고종 조정은 황급히 항주로 달려갔다. 공단우는 김병에 의해 통치된 곡부로 돌아갈 수 없어 송고종의 남도를 견뎌야 했다. 같은 해 9 월, 무술 금 분병이 강을 건너 건강 (오늘 남경) 을 깨고 항주에 들어갔다. 송고종은 건언 4 년 (기원 1 130 년) 봄까지 김병북으로 철수할 수 밖에 없었다. 4 월, 월주 (이 절강사오싱시) 에 이르러 벽청에 살고, 황제가 출항할 때 길을 열어 통행을 금지했다. 나중에는 황제의 마차를 자주 가리킨다. 송고종은 월주에서 2 년을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김조 세력은 점차 북쪽으로 위축되고 남송 정권은 점차 공고해져서 남송과 김조가 대치하게 되었다. 정세가 안정되면서 남천의 공씨도 속속 부임했다. 사오싱 원년 (서기113/KLOC-0 공단스는 항주 푸설 교수로 초빙되었다. 잔치 공작 공단우는 천주로 임명되어 병으로 죽었다.

공단우가 사망한 후 공부의 배치는 남중법원에 의해 세심하게 처리되었다. 결정을 내리자 그의 아들 (조카와 공단에 아이가 있어야 하는 사람) 은 랑과 도장 공작의 잔치에 응해 거처 공자의 가족을 우회했다. 이듬해, 성공으로 성공한 구멍 짱 은 디공랑으로 바뀌었고, 인사부는 그를 초품으로 봉했다. 송고종이 이렇게 하는 것은 그 자신의 목적이 있다. 첫째, 여주에 남아 있는 공씨 가문의 정통성과 지속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다. 둘째, 김조는 공맹가의 단결을 지키기 위해 공단우의 조카 공우를 디공랑과 잔치 공작으로 부정했다. 셋째, 나는 공가가 계속 여주에 머무르는 것을 묵인했다.

구멍은 왜 오랫동안 quzhou 에 살고 있습니까?

첫째, 김조 통치 기간 곡부에 남아 있던 공단초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 진나라는 그의 아들 공우를 성연 공작으로 봉했다. 중국의 땅에서는 한 공가에 두 아들이 있어 두 잔치 공작의 국면을 형성했다. 봉건 종법 제도에 따르면, 한 종족은 한 가족만 이끌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김조는 중국에서 두 유교 가문을 형성했다. 그래서 여주의 공부는 남송의 관할 범위 내에만 남아 있을 수 있다.

둘째, 남송은 공군 등 남쪽에서 온 공부종실 멤버들에게 관직을 봉관하고 있다 .. 다시 태어난 조송왕조는 남천의 공자의 지원이 필요하다. 남천의 공격인도 송고종에 충성한다. 군신 간의 조화로운 신뢰 관계가 이미 형성되었다.

셋째, quzhou, kinbyo 행진 동서 사이, 진 송 전투 전장에서 멀리 지연. 상업, 해운 교통, 도자기 제지, 은아연 광산 채굴이 모두 발달하여 사회가 안정되고 번영하였다.

넷째, quzhou 지리적 조건이 우월하여 quzhou 시는 남송 임시 대도시 린안 (linan), 수륙양로로 직통한다.

송고종부터 차후의 사황까지 송고종의 뜻에 따라 송리종 보옥 원년 (기원 1243) 까지 여주 지사 손자수의 초청을 허락했다.

그렇다면 송고종, 효종, 광종, 영종이 공묘인 여주 자묘를 100 여 년 동안 건설하는' 편법' 정책을 채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사당, 흥방, 국자감 등을 건설하였다. 모두 국가의 교육 방면의 대사이니, 반드시 신중히 대해야 한다. 마치 현대사회에 대사관을 세우는 것과 같다. 공자여주가묘의 건설도 마찬가지다. 남송의 왕씨 왕조가 린안에 국자감을 세우고 사당을 건설하면 반드시 전국의 논란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남송은 중원을 수복하고 두 번째 황제를 맞이할 계획을 포기하고 동남각에서 정착하려 한다고 생각하게 된다.

공가묘는 일반 사당과는 달리 공자일파가 공자를 숭배하는 등 선인들의 장소로 중국에는 많은 것들이 있다. 공가묘는 공자가의 종실로, 모든 유교 선인을 대표하여 공자를 숭배하는 등 선인들을 대표한다. 중국은 단 하나의 절만 지을 수 있다. 만약 공묘가 여주에 재건된다면 정치적 영향은 심각해질 것이다. 이는 송고종이' 대통일' 의 전통을 버리고 김조가 유가 가문을 분열시켰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다. 남송은 산둥 등 넓은 지역을 수복할 힘이 없어 남천의 공자 후예를 곡부로 돌려보냈다는 설명도 있다. 따라서 남송은 여주에 공묘를 짓는 것에 쉽게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남천여주의 공자가 공자 등 선인들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주학을 가묘로 삼는다' 는 정책을 채택하는 것이다. 이로부터 남송의 양고심을 알 수 있다. 남송이 국인 앞에서'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제국공업을 진흥시키라',' 통일 중국' 이라는 깃발을 놓지 않는 한' 정통' 마인드를 품지 않고 여주학권을 부자묘로 삼는 구도는 반드시 함께 유지될 것이다. 이것이 quzhou kongjiamiao 가 건설하기가 어려운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법원은 왜 공가를 위해 샹저우 자묘를 짓는 것에 동의하여 공가와 두 개의 공가묘를 형성하는 사실에 동의합니까?

송리종례부 상서, 국자감대 학사, 국사 편수 조여텐은 남천 공자가의 초청으로 법정을 대표하여 여주로 갔다. 이듬해 2 월 공씨 자묘 낙성식에 참석했을 때 그는 공자를 모시는 것이 중화민족의 책임이라고 설명했다. 전국 각지에서 공묘를 건설하여 공도를 존중하기 때문에 공묘도 각 현에 널리 퍼져 있다. 산곡에 살아온 유교 가정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절이 부족하여 본연의 애정과 효심을 드러내기 어렵고' 의식' 과는 매우 맞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따라서 quzhou 에 공묘를 건설하는 것은 공자의 후손들의 책임이자 quzhou 치안 판사의 임무이다.

당연한 일이니, 왜 가능한 한 빨리 남천 공자를 위해 사찰을 짓지 않는가? 조여텐은 "가묘는 육조남비", "권력과 가묘가 교궁에 거주한다" 고 말했다. 남송 () 몇 대 황제의' 답습' 고종 황제의' 연세가 오래되어 전전 ()' 이 결여된 법령은 전조 황제의 유지를 돌파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이 이유는 기본적으로 믿을 만하다. 정지는 19 년 (서기 1369 년), 주원장은 늘 유춘을 만나 여주를 점령하도록 명령했다. 주원장이 공자가 여주의 자묘에서 화재를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즉시 대신에게 그것을 수리하라고 명령했다. 이 시점에서, 어떤 사람들은 송말건 공자 quzhou 홈 사원 부적절한, 수리 에 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Zhu Yuanzhang 의 직원 유교는 말했다: "루 사원, 의식; 루난을 버린 사람들에게는 쫑쯔 (종법제 장남) 가 나라를 떠나 사찰을 옮기는 것도 예우였다. 예절이 있는 곳에 군자는 신중히 한다. "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공자 귀족 가정의 아들이 절남과 함께 이사하는 것은 예의에 부합한다. 여주공묘가 설립된 이래 800 여 년 동안 수량이 달라졌다. 처음에는 여주국학을 가묘로 하다가 나중에 마름호 기슭에 가묘를 새로 지었다. 그런 다음 성남에서 재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동신교가로 이사를 갔는데, 바로 오늘 본 집묘였다.

(1) 주설을 사찰로 삼을 권리: 유가 세가가 남천주로 이주한 후, 사당 제조가 없다. 그들은 남송조정에 사찰을 짓고 공자 등 선인들을 제사하도록 청했다. 사오싱은 6 년 동안 송고종이 "허베이 여강이 회복된 후 곡부의 묘를 수리할 수 있다" 고 주장했다. 여주국학과 여주부자묘의 하나가 100 여 년 동안 유지되었다.

(2) 마름호 변가묘: 보두원년 (서기 1253 년), 송리종은 실사구시적인 태도를 취하고' 자응국, 사찰이 따라야 한다' 는 이유로 여주지사 손자수의 요청을 비준해 30 만원을 배정했다. 송대 한림학사 조여텐이 법정을 대표해 이 절의 낙성식에 참석해' 두남가묘' 라는 제사를 붙였다. 이 묘는 송대 곡부 공묘의 규격을 모방하여 규모 225 (일렬로 늘어선) 이다. 이 절은 원군에 의해 파괴되어 지금은 이미 사라졌다.

(3) 성남자묘: 마름호 기슭에 있는 자묘가 화재로 소실된 후 여주 성남도관골목 남단으로 이주했다. 공주가 작작을 봉한 후 원나라는 관원에게 제사를 지내지 않았고, 공묘를 수리하는데 지출하지도 않았다. 원나라 말년이 되자 절이 파괴되었다. 정청 19 년 (기원 1359 년), 주원장은 이 절을 복구하라고 명령했다. 유명한 유교 후한이 이를 위해 한 편의 노트를 썼다. 명대 영락 5 년 홍치 초수.

(4) 신교가 동단가묘: 명원년, 조정은 남천의 공자후예를 남종공자로, 공자 제 58 손공연생을 한림원 오경 박사로 봉하여 여주공묘제를 주재해 달라고 했다. 정덕 15 년, 한림원 2 대 오경 박사공, 원대에 건설된 가묘가 너무 얕고, 오랜 기간 수리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검사사 당봉의가 조정에서 신가묘를 치도록 했다. 명무종은 당봉의의 공연을 인정하고, 쿠은으로 군학구지, 신교가 동쪽 끝에 구멍을 건설한 여주가묘를 1 년 만에 준공했다.

이 사찰의 서쪽에는 오경 의사실도 세워졌고, 사찰집은 하나가 되었다. 이때부터 실크로드는' 실크로드 홀' 으로 바뀌었다. 오영당 대학사 사천과 형부 주임 방호는 각각 이 주제에 대해 비석을 세웠다. 청강희 13 년 (기원 1647 년), 오삼계는 윈난에서 일어섰고, 상양은 광동에서 일어섰고, 강건은 푸젠에서 일어섰고, 기병은 반청했고, 강중경은 취안저우, 장주, 온주를 점령하고, 절강, 민, 장시를 빼앗았다 정세가 갑자기 긴장되기 시작했다. 청정부는 병부 상서 이지방, 총독이 이끄는 만한 양군 10 만 명에 집중하여 여주시성을 집결했다. 군기의 존재로 여주의 공묘가 파괴되었다. 반란 후 청정부가 이 절을 건설하자 이지방은 이를 위해 필기를 한 편 썼다. 진부한 글을 다 쓴 후, 석립비를 새기다.

옹정 8 년 (기원 1730) 과 건륭 43 년 (기원 1779), 청정부는 수리를 배정했다. 도광 원년 (서기 182 1), 여주 지사는 담에 이어 이 사찰을 잇따라 건립할 것을 제의했다. 그중 좌영은 류룡표 변호를 위해 더 많은 돈을 기부한 뒤 깊은 산 (오늘 대성전의 기둥) 에서 큰 나무 열 그루를 사서 지었다. 이 건물 때문에 여주가묘는 사록각을 대성전의 북서쪽 모퉁이로 옮겼다. 대성전 받침대를 5 피트 들어 올리다. 나무 기둥은 석두 되기 쉽다; 아래의 모든 신전이 개조되었다. 공여주 자묘는 3 년간의 건설과 개조를 거친 신가묘 중의 하나이다.

공묘는 청도광 초년에 건설되어 지금까지 남아 있다. 남북심 100 미터, 동서폭 100 미터, 부지면적은 약 1 헥타르이다. 집묘의 동서 양쪽에는 거리에 두 개의 돌건물이 있는데, 각각' 덕일지' 와' 도관 고금' 이다. 집묘는 거리를 따라 동쪽100m 에 강희 황제 기념비가 서 있다. "문관은 가마를 내리고 무관은 하마를 내린다." 이로써 봉건 사회의 문무백관은 어쩔 수 없이 말에서 내려와 공자에게 경의를 표해야 했다. 그래서 이 지역은' 참깨만'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