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경관
남교공원
2003 년 6 월 5 일부터 2 월까지 ,
건심당
원래 청두 남교공원은 무후사 원림구에 합병되었다. 남교공원은 원래 민국시대 쓰촨 성 주석, 항전 시기 제 7 전구 사령관 류시앙 묘지였다. 1938 부터1942,400m 까지의 중심축이 남북을 관통하여 석방문, 삼공문, 방정, 기념관, 묘실을 포함한다. 중국 남서부에 있는 유일한 북방 공동묘지이다. 무후사의 발전 계획에서 서구는 삼국 문화의 전파와 체험 센터가 될 것이다.
1953 년 공원으로 개조돼 엠보스 석방문, 정충문, 기념비정, 신당, 유상묘 등을 차례로 지었다. 무후사 동쪽의 금리는 무후사 박물관에서 복구한 것이다. 금리는 청말민초 건축 풍격을 지닌 옛 거리이다. 무후사를 기탁하여 삼국 문화의 외연을 넓히고, 가와시 민속과 하나가 되어 먹고, 살고, 행행하고, 구매하고, 즐겁게 하는 것이 청두 문화 관광의 새로운 포인트가 되었다. [3]
김리구 거리
무후사에 인접한' 금리' 고거리는 청두 무후사박물관에서 개조한' 국가문화산업 시범기지' 다. 금리는 무후사박물관 (삼국고적, 금리 민속구, 서구) 의 일환으로 점유 면적이 30,000 여 평방미터, 건축 면적 14000 여 평방미터, 거리 총 길이 550 미터입니다. 건축은 청말민초 쓰촨 민가 풍격을 기초로 하며 내용은 삼국 문화와 쓰촨 전통 민속문화를 기초로 한다. 금리는 2004 년 6 월 공식 대외 개방을 했다. 그 지선은 2009 년 6 월 5438+ 10 월에 개통했고, 김리지선은 대담하게 생수유통을 도입하여' 하마수 김리' 의 새로운 경관을 형성했다. 배무후, 금리' 는 이미 청두 여행에서 가장 매력적인 구호 중 하나가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금리는 서촉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상업적인 거리 중 하나로 일찍이 진한삼국 시대에 전국적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오늘의 금리는 청두 무후사를 기탁하고, 진한삼국 정신을 혼으로, 명청풍격을 용모로, 가와시 민속풍의 내용을 바탕으로 삼국 문화의 외연을 넓혔다. 이 거리에서 청두생활의 정수를 농축했다. 찻집, 여관, 식당, 바, 무대, 간식, 수공예품, 토산품이 있어 쓰촨 민속의 독특한 매력을 충분히 보여줬다.
사당 정문
간판은' 한소열묘' 이다.
한소열사 [3]
대문 안에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유동비석이 우뚝 솟아 있고, 양쪽에 각각 비랑이 하나 있고, 가장 큰 비랑이 동쪽에 있다. 당대에는 당헌종원과 4 년 (기원 809 년) 에 건설되어 문화적 가치가 높아 국가 일급 문물이다. 그 글쓰기 서예 인감 기예가 뛰어나' 삼절비' 라고 불린다. 당대의 유명한 총리 배도 문제는 비문, 서예가 류공탁 (류공권의 동생), 저명한 장인 노건도가 비문을 쓴 것은 모두 명가의 손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삼절비라고 불린다. 비문은 제갈량의 생애에 대해 중점 평론을 하였다. 나는 제갈량의 정직과 무예를 극력 찬양하여 당나라의 통치자를 격려했다. 비문은 특히 제갈량의 법치 사상을 칭찬했다. 마심은 거리 정자를 잃어 제갈량에 의해 참수되어 처형되었다. 마수는 울면서 죽어도 원망이 없다고 말했다. 이엄과 리립은 모두 제갈량에 유배된 죄인이지만, 죄를 인정하기를 원한다. 그들이 제갈량이 병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들은 "아프거나 울거나 죽었다." " 이것들은 모두 역사적 사실이고, 배도는 역사에 근거하여 논평한 것이다. 신복할 만하게도 비문 통편은 모두 매우 정교하고, 문필이 유창하여, 보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제갈량은 사상이 고상하고, 작풍이 정파적이며, 권력으로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다.
유북전
두 번째 문 뒤에는 유비전, 일명 소열전이다.
유북전
무후사 정문에 들어가면 웅장한 소열사를 볼 수 있다. Zhaolie 사원은 단일 처마, 산에 의해 지어진 건물입니다. 중간에 금도금한 유비 조각상이 있는데, 높이가 3 미터이고, 외형이 풍만하고, 장엄하며, 귀가 크고, 어깨가 늘어져 있다. 왼쪽은 그의 손자 북지 왕 유진의 조각상이다. 촉한 말대 통치자 유비 아들 유선의 초상화, 송신종이 쓰촨 지방관원에 의해 철수된 이유는 유선이 무능하여 기업을 지키지 못하고 나라를 모욕했기 때문이다. 나중에는 개조하지 않았다. 웨이에 의해 멸망되었을 때, 그의 아들 유헨은 유비의 무덤에 가서 울며 그의 가족을 죽인 후 자살했다. 절의 양쪽, 동쪽은 관우 부자와 주창의 조각상, 서쪽은 장비조손 3 대의 조각상으로 관문과 장의 외모와 성격을 보여주며, 그들의 무예가 뛰어나고 용맹하기 짝이 없는 * * * 같은 특징을 보여준다. 동서복도 양쪽에는 각각 14 개의 촉한문관과 무장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동쪽 문관 랑방은 방통으로 향하고, 서쪽 무장랑은 조운으로 향하고 있다. 각 조각상은 실물 크기이며, 앞에 작은 비석이 하나 더 있는데, 그 이름과 생애가 발표되어 관광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조각상들은 형식이든 정신이든 기세가 웅장하여 청대 중국 민간 예술가의 뛰어난 진흙 조각 기예를 반영하였다. 소열사 본전 서벽에는 악비 () 가 쓴' 한 선생님의 파수꾼 ()' 목각 () 이 있고, 동벽에는 현대 서예가 심제 () 가 쓴' 융중대 ()' 목각이 있다. [2]
제갈량전
유비 대전 뒤에는 여러 계단이 내려앉았다 (무후사는 한소열사보다 낮으며 고대 군신 관계를 상징한다).
무후사의 제갈량 조각상
그것은' 무후사' 간판이 걸려 있는 대전이다. 무후사는 삼국 때 촉국 재상 제갈량을 기념하는 사당이다. 제갈량은 생전에' 무후후' 로 봉하고, 사후호는' 충무' 로 불리기 때문에 그를 기념하는 사당을' 무후사' 라고 부른다. 제갈량의 대전에는' 명현우주' 라는 간판이 걸려 있고, 양쪽에는 청나라 조범이 쓴 책' 공심' 이 걸려 있다.' 마음을 공격할 수 있다면 자멸을 자초한다. 고대부터, 당신은 군인들이 싸우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형세를 심사하지 않고, 관대하고 엄정한 상제는 앞으로 깊이 생각해야 한다. " 대련은 유명한 대련이다. 분석을 통해 제갈량, 정권, 유장 정권의 성패와 득실을 총결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촉국을 다스릴 때, 선인의 경험과 교훈을 배워야 하며, 특히' 공심' 과' 시태세' 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본전은 제갈량의 3 대 동상을 모시고 있다. 대전의 한가운데에는 금도금된 제갈량 조각상이 있는데, 머리는 나일론 스카프를 쓰고, 손에는 깃털팬을 들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 앞에 있는 삼면 동고는 제갈량이 군대를 이끌고 남하할 때 만든 것으로, 사람들은' 제갈고 드럼' 이라고 부른다. 드럼에 정교한 도안이 있어 진귀한 역사 유물이다. 본전의 정상은 흑목으로 만들어졌고, 제갈량은 아들 제갈첨의' 계명서' 에 "은둔하지 않으면 야망을 이룰 수 없고, 세속명리를 경멸하지 않으면 원대한 이상을 이룰 수 없다" 고 썼다. 제갈첨 부자는 면죽과 위 장군 등아이와의 전투에서 전사했다.
무문 갤러리
무후사에서
혜령
촉나라의 중요한 인물은 모두 조각상이 있다. 그중 유비 제갈량 관우 장비는 모두 전문 청당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중요한 문신 무장은 각각 문무 복도에 형성된다. 동쪽은 문관랑으로, 우두머리는 방통이고, 뒤에는 간옹, 육카이가 있다. 서쪽은 무장랑이고, 첫째는 조운이고, 뒤에는 손간 (), 장기 (), 마초 (), 왕평 (), 강위 () 가 있다.
좌우 복도 문관 무장 14 명, 총 28 명의 문무 관원. 동방관랑은 방통을 비롯한 간용, 육카이, 푸이, 페이유, 하동, 던시, 마커, 장진, 동윤, 복금, 양홍, 마량, 계승이 뒤를 이었다. 서부 무장랑은 조운을 비롯한, 장계, 마초, 왕평, 강위, 황충, 리아화, 부겸사, 마충,,,,,,, 폰
혜령
제갈량당 서쪽은 유비의 무덤으로, 역사는' 혜령' 이라고 불린다. 제갈량은 직접 보지를 선택해서 유비를 여기에 묻었다. "삼국지" 는 "8 월 혜령이 장례를 치렀다" 고 기록했다. 시법' 에 따르면'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해서' 혜' 라고 부르고 유비의 묘는' 혜' 라고 불렀다. 유비의 두 아내 간과 오도 능묘에 묻혔다. 유비 무덤 앞에는 청건륭년 사이에 세워진' 한소열묘' 비석이 하나 있다. 영묘 건물은 벽장, 울타리 문, 신도, 침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대 영묘 앞에는 작은 신도가 세워졌다. 혜령은 무후사의 주요 건물과 마찬가지로 북조남에 앉아 한소열사와 무후사의 서쪽에 인접해 있다. 그것과 무후사 사이에 붉은 벽이 하나 있다.
청두 무후사 안에는 많은 서화와 대련이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현대 서예가 심신의' 융중쌍' 이다. 무후사에는 악비가 쓴 제갈량' 사표' 석각도 있다.
삼의묘
삼의사는 현재 삼의사라고 불린다.
삼의묘
청강희 초년, 쓰촨 총재 정교린이 창설했다. 건륭 49 년 (1784) 분향으로 인한 화재가 파괴되고 건륭 49 년 (1787) 재건, 도광 22 년 (1842) 완전 복구 지금 보시는 건물과 현판은 주로 도광시대의 유적입니다. 그 건물은 혼합 구조로 569㎡, 4 관 5 홀, 규모가 크다. 무너진 후 소수의 건물만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198 1 에 청두시 시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1998 도시건설 요구로 삼의사는 제독가에서 무후사로 이동했다.
유명한 머리글
본명은 제갈무후, 촉승상이다.
유명한 머리글
무후사 대문과 두 문 사이의 동각. 기념비는 높이 367cm, 너비 95cm, 두께 25cm 입니다. 그것은 원과 4 년 (809 년) 에 건설되었다. 당나라 총리 배도가 쓰고, 서예가 류공탁 (류공권의 동생) 이 글을 쓰고, 석공 노건 각제. 배문, 유서, 루코는 모두 우수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삼절비라고 불린다. 삼절이란 제갈량의 성과, 배도의 문장, 유의 서예를 일컫는 말이다. [4] 당, 송, 명, 청명문, 비문, 발문, 북양, 윤베, 북양을 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