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그네스 스머틀레 "위대한 길: 주드의 삶과 시대"
"위안은 그에게 빌려줬다 1000 원"
채영과 원세카이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다. 191612/Kloc "호남 창사는 2 센트 만 빌렸다. 그는 한구에 갔을 때 친척으로부터 6 위안을 빌렸다. 그가 한국에서 북경에 왔을 때, 위안은 그에게 1000 원을 빌려 주었다. 그는 동부에 갈 때 등록금 300 원을 냈다. 나머지는 모두 친구와 공익을 위한 것이다. 그는 외출할 때 모두 걸어서, 여태껏 차를 타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양계초는 채용의 말이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원세카이미의 말을 할 필요가 없다. 젊은 채영은 순조롭게 일본에 유학을 갈 수 있었고, 확실히 원세카이의 후한 지지를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채영은' 삼좋은 장교' 라는 영예로 귀국한 뒤 광서 운남 등지에서 군대에 입대한 것은 원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신해혁명 이후 19 12,1 청정과 청정 사이의 관계가 갈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선거에서 상성에 버금가는 사람들은 모두 상성을 지명하고 싶지 않았고, 청정의 재상과 내각 대신을 지명할 수도 없었다. 확실한 것은 중국이 * * * 공화국이 될 기회가 있고, 항성도 자신이 대통령에 당선될 희망이 있다는 것이다. 대국이 이미 정해졌으니, 이 일은 자연스럽게 성사되었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평화 보호' 에 반대하며' 북벌, 직진' 을 주장하는데, 이는 청조를 겨냥한 것이지만, 원세카이에 대한 그의 불만도 드러났다. 1912 65438+10 월 20 일 그는 손중산 등에 전화를 걸었다. "아군은 이 기회를 빌어 북한에 화를 냈다. 적은 어떻게 하면 함락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나는 기꺼이 원의 어리석음을 받아들이고, 몇 번이고 또 몇 번이고, 한참을 때린 후에야 그만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65438 년 10 월 26 일 그는 손중산 및 각 성 감독관과 전화를 걸어 원세카이가 베이징에서 이른바' 국민회의' 를 열고 군주와 민주국가를 결정했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이것은 단지 교활한 전시에 지나지 않는다. 그가 전쟁을 준비하고 우리의 사기를 늦추게 하는 것이다." 그는 이것이 단지' 원의 계략' 일 뿐이라고 생각했고, 중화민국 정부가 이미 설립되었고 대통령이 이미 선출되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민주군주제의 문제는 더 이상 연구할 가치가 없다." 그는 북벌을 극력 주장하며 윈난에서 북벌군을 조직하여' 북벌서약' 을 발표했는데, 그중에는' 원적' 과 같은 문장이 있다. 선두 부대는 이미 구이저우에서 호남으로 들어갔다. 12 년 2 월 북양군 장군이 청제에게 퇴위할 것을 강력히 권하자 전보가 발표되었다. 채영은 리에게 전화를 걸어 경각심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단향군이 북상하고, * * * 와, 대국이 이미 정해져 있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그러나 단락에는 인종 사상은 없지만, 원세카이와 깊은 관계가 있다. 갑자기, 일반적인 지불은 성실해야 한다. 하지만 다른 계획이 있든 없든, 배신에 빠지지 않도록 비밀리에 준비해야 한다. "
그러나, 일단 청제가 퇴위하고 남북평화회담이 성공하자, 그의 위안에 대한 태도가 달라졌다. 그는 수도 베이징을 단호히 지원하기 위해 여러 차례 전기 전화를 했다. 3 월 6 일 손중산, 원세카이 등에 대한 전보에서 베이징을 수도로 내세웠다. "당신의 남편이 이기심을 없애고 감정을 조화시킨다면, 원공이 최고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감정명언)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 3 월 25 일, 그는 "재능이 넘치고 지혜가 풍부하며 민심을 깊이 얻었다" 고 위안세카이의 대대통령 취임을 축하했다. 4 월 1 1, 그는 상하이의 한 신문에 "선택은 위인이고 국내외에서 우러러본다" 는 메시지를 보냈다.
최근 몇 달 동안, 그의 원세카이에 대한 견해는 너무 많이 변했다. 일반적으로 위안 지원 * * * 및 만큼, 단호하게 지원 합니다.
1965438+2003 년 2 월 25 일, 송의 암살 후 채영도 전보를 보내' 비열한' 암살 수단을 통렬하게 꾸짖었다. 그러나 그는 무력을 사용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며 전문 법정을 조직하여 법에 따라 송안을 해결할 것을 주장했다. "편견을 하지 말고, 충동을 부리지 말고, 법을 어기고, 헛소문을 퍼뜨리지 마라." 특히 "병사들의 개입은 엄격히 금지된다." 그는 송교인은 "죽기 전에 남북 쌍방의 의견을 조율하려고 시도했다" 고 말했다. 만약 그가 뒤에서 남북의 머스터드를 일으킨다면, 그는 구천 아래에서도 안심할 수 없을 것이다. " 설령 세카이가 반드시 전복되어야 한다 해도, 정식 대통령 선거는 곧 다가올 것이다. 원지의 미래 당선 여부는 전국 전체 국민의 동의에 달려 있으며 국민의회에 의해 해결되어야 한다. 그래서 그는 무력에 호소할 수 없다. 17 년 5 월 내전이 임박했을 때 채영과 천, 구이저우, 계총독이 공동으로 반전전보에 서명하며 "누가 공격하면 전국의 적으로 간주된다" 며 단호하게 방어하기 어려운 중화민국을 표명했다. 6 월 7 일, 그는 절강성 () 과 쓰촨 () 두 성 총재 () 와 공동으로 원세카이 () 와 각 성 총재 () 에게 전화를 걸어 법적 절차를 통해 분쟁을 해결하고 군대를 동원할 것을 촉구했다.
8 월 4 일, 전쟁은 마침내 돌이킬 수 없이 폭발하여 강서 난징 등지에서 여러 곳의 불길이 하늘로 치솟았다. 그는 여전히 전화를 걸어' 토론' 의 이유가 성립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임시조약법에 따르면 대통령이 반역죄를 범한다면 상원에 탄핵되어야 한다. 만약 어떤 정치적 잘못이 있다면, 국무부는 책임이 있다. 게다가, 임시정부는 곧 끝나고 곧 정식 대통령을 선출할 것이다. 위안 이 선출 되지 않은 경우, 그러나 특공 에 의존 하지 사임, 유란다 는 너무 늦게 무술을 사용합니다. 그는 심지어 순진하게 우한 주둔,' 닝간 항복' 을 조직하려고 했다.
나중에 쓰촨 출병했지만, 그는 전쟁을 "서로 죽이고, 서로를 너무 잔인하게 죽이고, 많은 증오를 감추었다" 고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명언). " 그는 내전에 반대하며' 같은 종류의 식식, 서로 죽이는 것',' 국가의 복이 아니다' 는 생각으로' 국가에 원기를 남겨 폭행으로 조롱받는 것을 피해야 한다' 고 생각했다. 따라서 그는 북양군 장병들에게 상을 주는 것을 반대하며, 이렇게 하는 것은' 동포 살해를 장려하는 것' 과 다름없다고 생각한다.
"10 년 전, 메시지를 보내는 데 천 마일이 걸렸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대련은 19 13 년 6 월,' 2 차 혁명' 이 곧 폭발할 때 채영에게 선물했다. 황 싱 카이 용인 군대 와 메신저 를 보내, 카이 용 은 황 싱 경거망동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양순이' 채용 일화'' 황흥이 보징 전에 담신수를 운남으로 보냈으니 채송파에게 병사를 찾아주세요. 송파답:' 민국의 기초가 공고히 되지 않았으니, 강강을 설득하고 조용히 하라고 권해야 한다. 장, 이때 너는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담씨는 말했다: "더 기다리면 원적은 반드시 황제라고 부를 것이다." 송포는 냉소했다.' 그는 감히 황제가 되고, 나도 남서황제가 될 것이다. ♫ 담이는 듣고 깜짝 놀라서 무슨 뜻인지 물었다. 송포는 "국가는 * * * 국가다. 이것은 신성한 맹약이다. 만약 누가 감히 법을 어긴다면, 중국 국민들이 함께 싸우면, 나는 먼저 그를 용서해 주겠다. 오늘 원적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스승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한동안 참는 것을 주장한다. 시기가 오기 전에, 나는 대중에게 조용히 기다리라고 권했다. 담담은 이 말을 듣고 즉시 상해에 가서 황흥에게 보고하고 동지들에게 알렸다. 나는 상해에 있을 때 그의 말을 들었다. "
채영은' 2 차 혁명' 에 찬성하지 않고 무력으로 정치적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2003 년 7 월 24 일 담에게 보낸 편지 19 13 에서 "중국 개혁 이후 국가가 쇠약해졌고, 지금까지 상처가 많아 두 번째 파괴가 있어서는 안 된다" 고 분명히 말했다. 게다가, 어느 나라는 남의 내란을 이용하여 침략 야망을 실현하고 있다. 또 다른 이유는 우리 나라의 모든 사람들이 외국 침략을 막기 위해 일제와 협력해야 하는 이유 ...... 그 자신은 말하지 않았다. 양계초 () 는 민국 () 이후 주로 두 가지 주요 세력에 직면했는데, 하나는 관료사회의 부패세력 () 이고, 하나는 전제 사회의 폭력세력 () 이다. 그들이 보기에 채가 인정한 손중산의' 2 차 혁명' 은 후자의' 폭동세력' 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 채영은 19 13, 10.5 가 운남을 떠나기 직전에 진보당 운남 지부 환송회를 개최할 때 분명히 한 것이다 그러나, 그것의 진보는 급박하지만, 후퇴의 속도는 오히려 직선으로 하강한다. 폭력파의 실패는 그 힘 때문이지만 진보당이 주창한 정부 사회 구조는 필수적이다. 앞으로 진보당의 관심은 관료들의 귀에만 있을 것이다. " 물론, 그는 또한' 뿌리깊은 관료주의' 가' 가장 정복하기 어려운 것'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양계초는 진보당의 중요한 지도자이다. 군인은 당에 속하지 않는다' 고 공개적으로 주장하고 통일당에서 탈퇴한 채영은 선생님의 초청으로 진보당 명예이사를 맡는 데 동의했다. 진보당의 지지가 없다면 원세카이가' 2 차 혁명' 을 진압하는 것이 이렇게 순조롭지 않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것은 황제가 된 후 생각지도 못한 것이다. 놀랍게도,' 폭력파' 가 정계에서 추방된 후 양계초와 채령을 대표하는 세력이 위안으로 대표되는' 관료파' 에 대해 걱정하고, 그들의 최종 결렬은 거의 필연적이다.
원사개는 우세한 병력으로 민국 전체를 자신의 주머니에 넣었는데, 하늘가에 있는 윈난 () 구이저우성 () 은 북양군 () 의 통제를 받지 않는다. 그래서 채용 은 위안 깊이 겁에 질려 혼자 운남을 떠나야 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채용 () 은 윈난 () 에서 사직했는데, 사실 원양 () 이 핍박하는 것은 아니다. 일찍이 19 13 년 6 월 중순, 그는 양계계에게 이렇게 편지했다. "나는 일찍이 북경에 와서 위안 대통령을 만나 각종 정치인을 토론하고 각계 인사들과 접촉하고 싶었다. 하지만 일화의 중요성 때문에 나는 감히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양계초는' 호국전 회고' 에서 "민국 3 년 봄, 채공이 도독에서 물러나 상경했다" 고 회상했다. 아무도 그에게 사직을 강요하지 않았다. 운남 국민들은 최선을 다해 그를 붙잡으려 하였으나, 중앙정부는 그를 보내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채공은 솔선수범하여 그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뜻이다. 군인이 정권을 장악하여 할거 지역이 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둘째, 그는 외국의 품에 안겨 있기 때문에, 장교들을 다시 훈련시켜 우리의 이상적인 적을 상대하고 싶어 한다. 셋째, 운남에서 2 년을 일했기 때문에 몸이 좀 허약해서 쉬어야 합니다. 그는 십여 통의 편지를 써서 나에게 사직을 도와달라고 상의해서, 우리는 늘 북경에서 몇 년을 함께 보냈다. " 인사 관계가 복잡한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채용 () 은 그의 수하 몇 명의 운남부 () 를 통제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그에게 불복한 이홍상 () 은 그의 의도를 더욱 강하게 했다.
19 13 10, 10 년 10 월 7 일 채영은 운남에서 사직하고 9 일 베이징으로 떠났다. 그러나 그는 비록 운남을 떠났지만, 그의 옛 군대, 그가 요 2 년 동안 훈련한 운남군은 여전히 운남에 존재하고 잠재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호랑이 한 마리가 새장에 갇혔다"
채영의 2 년 동안, 원세카이는 표면적으로 그에게 예우를 더해, 연이어 정무원 의원 원로원 의원 등 일련의 관직을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로원, 원로원, 원로원, 원로원, 원로원)
채영도 너무 멍청해서 원지를 모집하지 않았다. 베이징에 있는 동안, 그는 거의 어떠한 정견도 발표하지 않았으며, 남겨진 주요 정적은 바로 경제무역국의 문서였다. 그는 우경무역국에 초청하는 것이 대강대강 얼버무리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천하와 천부도 치국의 중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뭔가를 해야 한다. 그러나 짧은 반년 동안 그는' 중국 역대 경제계 요약' 과' 각국 경제계 요약' 두 편의 대작을 집필하는 것을 주관하여 그의 업무가 진지하고 착실하며 섬세하며 엄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직 이 경제무역국만이 정치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어서 결과를 따지지 않는 일을 할 수 있다.
19 15 년 8 월 이후, 원세카이에게 황제의 여론이 떠들썩하게 요구되었다. 먼저' 준비위원회',' 전국청원연합회', 심지어 매춘부 거지 청원단까지 있다. 채영은 매우 조용하다. 불륜이 생기면' 하루 종일 굴원에 빠져서 파멸을 나타낸다' 고 한다. 한편으로는 양계초와 비밀교제가 있고, 운귀양성 군계와 교류가 있다. 일찍이 올해 9 월 말, 멀리 미국에 있는 황흥은 그가 귀신의 고비를 탈출하여 원전을 위해 싸울 것을 권하는 밀서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채영은 황흥에게 17 쪽 밀서를 보내 남서쪽으로 돌아가 공격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베이징의 모든 사람에게 "우리 선생님은 책벌레여서 시사를 이해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너와 양계초가 갈라선 것처럼 행동했다. 그리고 그는 군주제에 대해' 양손이 텅 비어 있다' 며 곧 성명을 발표하고 군주제에 관한 서명서를 남겼다. 첫 번째는 채용, 장존귀, 손무, 당 등이고, 뒤에는 장의작 등이 있다. 총 12 명의 장군이 서명했습니다. 중화친차대신 8 월 25 일 서명/조오 장군' 3 행은 채오가 쓴 것으로 원본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다. (이 때문에, 카이 용 르네 이순신 의 시작, 위안 은 여전히 왜 제멋대로인지 물었다. 그의 대답은 "말할 필요도 없이, 전국 체제의 문제는 베이징에서 거절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너의 양심을 묻는다면, 너는 죽을 것을 맹세할 것이다. 만약 옛 기술을 다시 적용한다면, 대통령의 선서가 있으면, 추울 수도 있고, 무슨 말을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러나 위안 은 여전히 채용 을 신뢰하지 않고, 전보 코드북을 확인하기 위해 몰래 그의 집을 수색했다. 채는 일찌감치 보초를 섰다. 그는 일찍이 수십 개의 비밀번호를 가지고 양계초의 천진에 있는 침실로 가서 살아남았다.
채영이 베이징을 떠난 일에 대해' 채공유서' 에서 "2005 년 10 월 9 일 19 15438+065438, 065438 채오1915438+0111베이징, 위안가프/Kloc 채영은 "전날 산둥 알약을 가지고 일본에 갔다" 고 말했다. 이 기간 동안 채용 () 은 두 편의 논문을 가지고 있는데, "원세카이 () 를 선물하다." 첫째, 10 월 22 일,1915438+065438 원의 비준령은 "두 달간의 휴가를 주다. 며칠 후 채영은 또 원세카이에게 편지를 써서 말했다. "기후가 따뜻한 곳으로 이사를 가서 자신을 잘 보살펴야 평범한 약이 작용할 수 있다. 일본은 기후가 온화하고 산천이 맑고 폐위를 치료하는 특산물이 있어 병을 치료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나는 배를 타고 일본으로 가서 치료를 받으러 가려고 하는데, 빠른 시일 내에 건강을 회복하고 보고를 하기를 바란다. " 위안 시카이 (yuan Shikai) 는 "가능한 한 빨리 조정할수록 좋다. 그래도 빨리 귀국하여 휴가를 내고 부수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두 편지는 아마도 채영이 원원의 통제를 탈출한 후에 쓴 것 같다. 표면적으로 볼 때, 노략이 깊은 원군은 할 말이 있다: 벙어리가 황련을 먹는다. 이 두 의견서와 원의 인정으로 볼 때 채영은 베이징에서 일본으로 가는 것이 비교적 쉽다. 일본에서는 채영도 원세카이에게 "글자를 자르고 마음을 전하지 않는다" 는 편지를 썼다. ""
세카이는 재정국장에게 채용 () 이 떠날 때의 선견지명을 보면 "이 사람은 황흥 등 민주당보다 훨씬 낫다. 즉 송은 반드시 ab 가 아닐 수도 있다" 고 말했다.
이세카이가 천황제를 폐지하고 국제적으로 기세등등한 사람들을 달래고 계속 권력을 잡으려 했을 때, 채영은 2006 년 3 월 30 일 당 등에 대한 전보에서 "그 교활하고 파렴치한 행동은 정말 밉살스럽다" 고 지적했다. 그는 원세카이가 욕설 속에서 황포를 벗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며, 그는 계속 큰 대통령이 될 것이다. 그는 4 월 18 일 정무청 지휘 아래 사무실에 대한 회신 소식에 엄숙히 태도를 밝혔다. "인생 기하학, 60 세의 사람은 세상을 은퇴할 수 있다. 그는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원세카이에게 정계에서 물러나라고 요구하다. 그러나 그는 또한 말했다: "당신은 Xiangcheng 에서 어떻게 사랑을 느낍니까? 충신, 천하를 덮고, 그 개인도 보답한다. " 앞서 그는 "그에게 예의 바르고, 개인적인 감정에 민감하며, 국가와 가정에 해로운 일을 하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
"승리가 아니라 민국 4 만명의 인격이다. 클릭합니다
그가 반원을 일으켜 민국을 보위하는 것은' 시대와 양심이 핍박하는 것' 으로 정의를 위한 것이므로' 사사를 돌볼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는 Yuan Shikai 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을 결코 부인하지 않았지만, 일단 Yuan 이 중화 민국을 배반하고, * * * 를 배반하고, 충성을 맹세 한 나라를 배반하고, 군주제를 돌볼 때, Cai Ying 은 반대 할 것이고, 여지를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이것에 대해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 19 16 년 5 월 16 일 그는 판혜영에게 "원세카이는 퇴위 계획이 있어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싸우지 않을 것" 이라고 썼다. 신해전에 비해 이 사업은 더욱 휘황찬란하고, 그것이 경험한 위험도 크다. 생각해 보면, 그것은 매우 강하고 속도도 빠르다. " 그가 출발했을 때, 그는 죽기로 결심했다. 그는 5438 년 6 월+10 월 3 1 이라는 편지에서 "양귀비는 그의 나라에 충성한다. 이번에 그는 특히 단호하다. 만약 그가 적의 매복에 걸렸거나 전쟁터에서 죽었다면, 그는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절친석도 당초 서원 당시 "이미 죽음의 마음이 있으니 모두 함께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라고 회상했다. 도국은은 채영이 정의를 주재하기 전에 운남 육군 본교에 침통한 연설을 했다고 말했다. "원씨 성세, 우리는 일각으로 대국에 대항한다. 희망이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차라리 무릎을 꿇고 살지언정 목을 베어 죽고 싶지 않다. 이번에는 승리가 아니라 중화민국 4 만 인민의 인격이다. " 당시 원세카이가 전복될 수 있을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힘 대비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나라를 지킬 수 있다. 그래서 국민경비대가 쓰촨 안으로 들어갔을 때 찬바람이 세차게 불었다.
채용 () 과 원세카이 () 의 관계는 그에 대한 은혜뿐만 아니라, 그의' 도은사랑' 과' 예현 상병' 이기도 하다. 그 자신의 사상에서도 몇 가지 단서를 찾을 수 있다. 65438 년부터 0902 년까지 채영은 0755 년부터 79000 년까지의 장문을 발표하여 처음으로 그의 군사 민족주의 사상을 천명하였다. 군사 민족주의는 그의 부국 강병의 모든 이상을 구현했다. 그가 세카이 같은 정치적 강자에게 큰 기대를 거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런 군사민족주의 때문에 의수와 담담한 사람만이 할 권리가 있다. 19 15 년 5 월, 21 개 협상 기간 동안, 그는 친구에게 "협상이 끝나면 꼭 이를 물어뜯고 생각해도 부끄럽다" 고 편지를 썼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중국의' 무한복보' 이며, 그는' 선혈로 진심으로 갚겠다고 맹세했다' 고 말했다. "그래도 일치한다면, 깊은 결과만 나올 뿐이다. 개인의 가난에 대한 주판이 이미 그의 귀에 맞았다. "
군사민족주의를 신봉하는 군인으로서 강적에 저항하고 국치를 씻는 것이 채영의 가장 큰 소원이다. 그는 원세카이에 대해 약간의 환상을 가지고 있는데, 설명은 여기서 찾을 수 있다. 물론, 그는 여전히 깨어 있고 신중하며, 원의 말을 완전히 믿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그의 미공개 유언장에서 볼 수 있다.
"소년은 동양의 이웃 나라의 번영을 부러워하며 군국주의를 안고 있었다. 그것은 교리, 군주가 아니라, 전진을 채찍질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정치 제도가 좋은지 아닌지는 절대적인 증거가 없다. 나중에, 위안 강간 여론 때문에, 군주제는 자기 방식대로 행동했고, 그는 절도로 사리사욕을 도모했다. 그는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한 손으로 남의 이목을 가리고, 이를 통해 적극적인 우정을 넓히고, 민족의 인격을 쟁취한다. ""
원사개는 죽을 때까지 채영이 그의 황제를 반대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다. 자신의 야망을 위해서가 아니라' 4 억 명의 인격을 위해 싸우다' 는 것이다. " 인격' 이라는 단어는 원의 사전에서 찾을 수 없다. 채용 () 은 창사 시사학당에 일찍 입학하여 전통 군인보다 시야가 높다. 그는 지식인 기질을 지닌 현대 직업군인으로 군벌이 되고 싶지 않았다. 그는' 신민총보' 에서' 중화의 영혼, 국가 입국의 강령, 민족 자존감의 씨앗' 이라고 분명히 제기했다. 국민성에 대한 그의 인식은 자존감과 자강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이는 원세카이라는 오래된 권위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