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는 현재 보고서, 건강 보고서 및 사후 보고서로 나뉩니다. 지금 상은 지금 좋은 일을 하고, 지금 즐기고, 지금 나쁜 일을 하고, 지금 벌을 받고 있다. 요괴는 복을 보고, 그 악은 익지 않고, 익으면 앓는다. 참에게 재난을 보았을 때, 그의 선량함은 아직 성숙하지 못했고, 그가 성숙할 때, 그는 축복을 받을 것이다.
인과란 무엇인가? 인과도 인연, 업보라고 한다. 이것은 불교의 기본 원칙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바로 원인이다. 결과가 결과라면 인연이라고도 한다. "산업" 은 모든 심신 활동으로 몸, 입, 마음으로 나뉜다. "보응" 은 인과응보, 즉 인과응보가 하는 선과 악의 결과이다. 원인은 인과응보, 결과는 인과응보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 한 마디, 심지어 움직이는 한 가지 생각은 모두 하나의 원인이다. 선악의 성질과 경중으로 뒤에 모두 적당한 결과가 있으면 조만간 손해를 볼 것이다. 요약하자면, 선함에 선보가 있고, 악을 심으면 악보가 있다. 사실, 어떤 선에는 어떤 선보가 있고, 어떤 악에는 어떤 고보가 있으며, 적절한 인과율도 있다.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상위 10 선은 하늘에서 태어나고, 중 10 선인은 사람됨이고, 이후 10 선인은 아수라입니다. 처음 열 악한 자는 지옥에 가고, 열 악한 자는 굶주림에 빠지고, 낮은 열 악한 자는 가축에 빠진다. " 10 선과 10 악은 업장륜 중 6 대 사의 업장이고, 업장륜 중 6 대 부문은 10 선과 10 악의 업장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인생은 업계의 연속이다. 자기가 전생에 창조한 선악업을 이 생에 데려오고, 이 생에 창조된 선악업을 후대에 데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연에서 인연까지, 인연에서 인연까지, 생멸이 흐르고, 끝없는 순환이다. 인생의 애환, 세계의 흥망은 모두 인연에 의해 유발된 것이다. 그래서 부처는 "자고, 공고", "인" 은 "과" 가 생길 때까지 저절로 사라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반면에, 만약 네가 선악의 인연을 창조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결과가 있어야 하고, 결과가 있으면 반드시 결과가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포기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성경에서 말했듯이: "선과 악의 보답은 그림자처럼 따라다닌다. 3 대 인과 관계, 순환은 깨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생명의 법칙은 이렇다. 출생의 법칙도 마찬가지다.
인과 법칙은 부처가 규정하거나 제정한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존재의 법칙이다. 부처는 단지 그것을 폭로했을 뿐이다. 윤광 대사는 이렇게 말했다. "여래성도, 중생은 모두 세 길로 타락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결실이 없다." 。 부처님조차도 인과법을 초월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물며 일반인은 네가 믿든 안 믿든 인과법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과관계는 III 를 관통한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모든 것이 우연이고 인과가 없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죽으면 육체가 파괴되고 신에 대한 인식이 흩어진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사람은 악보가 있고, 나쁜 사람은 좋은 보답이 있는 것을 보면 인과와 불교를 의심한다. 인과가 III 를 관통하는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불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전생의 원인을 알고, 이생에 견디다. : 내세를 알고 싶다면, 이 삶의 저자는 "입니다. 즉, 우리가 평생 얻은 선악의 결과는 전생에 심은 업장이며, 모두 스스로 만든 것이며, 모두 스스로 만든 것이다. 지금 입심 삼업으로 만든 업장은 바로 한 사람이 앞으로 받아야 할 업장이다. 인과가 무궁무진하여 잘못이 없다. 또한 말했다: "강도가 있다면, 작품은 죽지 않습니다. 인과응보, 인과응보. "십만 강도" 는 아주 먼 시대이고, "네가 한 일" 은 네가 심은 먼 원인이다. 일찍이 백강도 전에 심은 업장벽은 스스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 인과응보가 시간을 만난다' 는 뜻은 지금 인과응보가 성숙하면' 인과응보가 스스로 갚는다' 는 뜻이다.
초기 및 후기 결과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지금 보상: 지금 좋은 일을 하고, 지금 좋은 소식을 즐기세요. 이제 너는 나쁜 짓을 했으니, 이제 너는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었다.
2. 건강보도: 즉, 평생 좋은 일을 하고 악을 행하며, 다음 생에는 좋은 보답이 있다.
3. 후불: 지금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고, 두 번째, 세 번째, 심지어 진모루를 강탈할 때까지 보답이 없다. 후보는 확실하지 않지만 업장을 심기만 하면 보고하지 않는 것은 없다. 그래서 "선악은 결국 보답이 있다. 단지 일찍 늦게 오기 위해서이다."
악인에게 좋은 보답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그가 전생에 지은 선근이 두터워서 지금은 인연이 성숙해서 복을 누렸기 때문이다. 만약 그가 평생 악을 행하지 않는다면, 복보가 더 좋을 것이다. 그의 일생에 심은 악연은 스스로 사라지지 않고, 앞으로 만나면 반드시 보응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 먹고 마시고 노는 아이, 노름으로 돈을 헤프게 쓰지만, 그는 배고프지도 춥지도 않다. 왜냐하면 그의 집은 돈이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러나 이렇게 계속하면 언젠가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좋은 사람의 경우, 그것은 그가 과거에 매우 심각한 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지금은 인연이 성숙해서 악을 갚았기 때문이다. 그는 평생 선을 행하지 않으면 악이 더욱 무거워진다. 한편, 그가 평생 심은 선인은 사라지지 않고 앞으로도 그에 상응하는 보답을 받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즉시 사형을 집행하지 않은 중형범처럼, 그는 죄를 뉘우치고 공을 세웠다. 그러나 소공 대죄는 완전히 사면할 수 없고 중형은 경형으로만 감형된다. 만약 네가 계속 공을 세우고 많은 공헌을 쌓을 수 있다면, 너는 그의 모든 낡은 죄를 사면할 뿐만 아니라, 상, 중용, 부자가 될 것이다.
당나라 현석 법사, 인도 승려계 현법사, 나란도사 방장, 계율이 엄격하고 도덕적 기대가 높다. 한번은 그가 매우 고통스러운 병에 걸렸는데, 심지어 참을 수 없어 단식 준비를 하다가 죽었다. 이때 관음, 문수, 보현이 깨달음을 얻었다. "네가 전생에 여러 차례 왕을 불렀기 때문에, 백성을 해치는 죄를 많이 저질렀으니, 진작에 지옥에서 벌을 받았을 것이다. 평생 불법을 퍼뜨리기 위해 고생하고 있기 때문에, 이 작은 세속적인 고통을 겪으면서 오랫동안 지옥에 빠지는 큰 고통을 상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는 참고 진지하게 참회해야 한다. 너의 병은 스스로 경감될 것이다. " 제현 대사도 따라 했는데, 나중에는 병이 나았다.
만약 우리가 이런 일이 전생의 인연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사람들은 계현법사가 도사가 아니라고 말할 수도 있고, 그런 수행이 높은 사람이 이런 고통스러운 병을 앓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다. 불교의 효능과 유익은 무엇인가? 사실 III 의 선행과 결과는 복잡하다. 어떤 것은 후보가 되고, 재보는 현보, 경보가 된다. 그들 중 일부는 현재 보고서로 전향했고, 가벼운 보고서는 이후 보고서와 재설이 되었다. 이 점은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점쟁이는 운명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종말을 바랄 뿐이다. 인과 관계를 확고히 믿고, 스스로 악행을 멈추고, 악인을 심지 않고, 선인을 광범위하게 심어야 과거의 죄악을 개조하고 없애고 현재와 미래의 복보를 키울 수 있다. 이것도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진정으로 자신을 축복하고, 온 가족을 축복하고, 인류를 축복하다. 네가 좀 조심하고 해 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