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는' 백가강단' 을 보았는데, 주로 이세민이 정관의 통치 아래 얻은 지위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시 한고조가 재위했을 때 이연 황제는 나라를 잘 다스렸다. 그때는 전국이 밤에 문을 닫지 않았고 길도 받지 않았다. 이때 이세민은 왕위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그의 첫 번째 단계는 태자와 제왕을 수술하는 것이다. 그는 현무문에서 태자와 제왕을 죽일 계획을 설계했다. 이른바 현무문 쿠데타다. 왜 황제는 이세민을 처벌하지 않습니까? 그의 명성이 너무 높기 때문에, 그를 죽이면 천하대란이 초래될 것이다. 왕과 태자를 죽인 후 이세민은 그의 장군 중 한 명을 보내 황제의 병권 해제를 요청했다. 당시 황제와 몇몇 대신들이 노를 젓고 있었다. 그들은 무장한 병사 한 명이 그 앞에 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놀라서 그 사람의 목적을 이해했다. 그러나 황제는 조용히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 사람은 외부 생활이 혼란스럽다고 말했다. 병권을 진 왕에게 넘겨주고, 그가 통일적으로 안배하게 하고, 그의 지휘에 따르게 해 주십시오. 그 옆에 있는 두 대신도 이세민에게 좋은 말을 했지만 황제는 어쩔 수 없이 병권을 내주었다. 그래서 그는 황위를 양보했다. 당시 병권이 전부였기 때문에 이세민은 자연스럽게 황제가 되었다.
이세민이 황제가 되었을 때 의견이 달랐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왕위를 찬탈했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계승했다고 말한다. 역사책은 역사책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나는 이세민의 행동이 틀렸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형제와 아버지를 죽여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그는 목적을 달성했지만 형제애와 부자의 본정을 잃었다.
백가강단' 은 줄곧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칼럼이다. 기련해의' 소선양 이야기' 에서 이중천의' 품삼국' 까지. 요 며칠 동안 나는 줄곧 단 교수의 논어를 주시하고 있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공자는 한 사람이 인격의 존엄성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증오를 가지고 불평하는 것을 주장하지 않는다. 보복이 언제였기 때문이다. 그는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그는 이것이 낭비라고 말했다. 그야말로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당신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굴욕을 참고 있습니다. 그 사람은 당신이 괴롭힘을 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그 사람이 너를 업신여길 것이다. 너는 너의 공정하고 개방적인 성격을 사용해야 한다. 미덕도 원한도 아니다. 너의 한정된 감정을 가장 유용한 곳에 남겨야 한다.
위단 교수는 공자의 문어문을 생동감 있게 설명해 주었다. 사람은 다른 사람이 처신하는 이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녀가 우리에게 알려준 인생철학은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열심히 필기를 했다. 나는 이런 지식을 배워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내 앞에서 곤혹스러워하기 때문이다. 나는 정말 어려운 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제 나는 답을 찾았다.
둘;이;2
백가강단' 을 비난하면서' 수호전' 의 루는 스님을 보지도 않고, 술고기 샤만루는 수호 영웅을 말하는데, 유독 루만 예외다. 그는 스님이라고 다 그런 것은 아니다. 그는 불경을 읽지 않는' 취한 스님' 이자 스님 중의' 별종'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를 봐라: 머리에 참깨 두건을 두르고 뒤통수에는 태원부 금반지 두 개가 씌워져 있다. 옷깃을 입은 앵무새 녹색 실크 셔츠; 허리춤에 무공 쌍주 까마귀 푸른 띠가 묶여 있다. 독수리 발톱 가죽 네 솔기 마른 노란 부츠 한 켤레를 입고; 천성적으로 둥근 얼굴 귀, 곧은 코 네모난 입, 턱 한쪽에는 부족 턱 수염, 길이가 8 피트, 너비가 10 허리이다. 얼마나 용감한 사람인가! 웨주 경략부 지사에서 양산포 수령에 이르는 성격투쟁의 생활사이다. 루가 양산에 오르도록 강요된 것은 현실에 대한 박해이자 그의 울퉁불퉁한 길과 도움의 결과였다. 비록 그는 무례한 사람이지만, 그의 좋은 무공은 명실상부하다. 아니, 김가를 돕기 위해, 그는 세 주먹으로 진관시를 죽였다. 나는 주를 만나 민녀 한 명을 빼앗아 그를 한 대 때렸다. 항아리 사원에서 악인을 몰아내다. 들돼지림에서 임충을 구하다. 무모하지만 그는 열정이 있다. 그가 권력을 잡을 때 본래 "근심 걱정 없이" 있을 수 있었지만, 그는 냉막 사회를 참을 수 없었다. 루는 그가 사는 사회를 참을 수 없었고, 그가 본 불합리한 사회 억압에 대해 공격적인 태도를 취했다. 루의 정의감이 그의 성격과 인생을 빚었다. 그는 광대이지만 그는 매우 착하다.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무쌍하고, 협의의 용기가 있는 것도 영웅이다. 제멋대로 행동하는 루, "평생 좋은 일을 한 적이 없고, 살인과 방화만 좋아한다." 그는' 술과 고기가 장을 입는다' 지만, 부처가 마음속에 남아 있는지 아닌지는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그는 오대산에서 소란을 피우며 정자를 힘껏 넘어뜨렸다. 정말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만리는 선림에서 태어나 줄곧 장사꾼을 찾고 있다. 팔이 무거우니, 너는 태어날 때부터 살인의 마음을 가지고 태어났다. 부처를 업신여기고 관음을 마시며 칼을 끊고 지팡이를 잡다. 저 두타 보지 마, 술고기 샤먼루. 오대산에서는 노가 도처에서 소란을 피우고, 여러 번 반지를 범하지만, 지진방장 앞에서도 얌전해 보여서 방자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루도 그의 귀여운 면이 있다. 루의 성격에는 무모한 면이 있지만, 그도 굵고 가는 사람이다. 채소밭에서, 그는 많은 무뢰한을 이기고, 용맹하고 계략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는 모든 불량배들 앞에서 수양버들을 뽑았고, 그의 실력과 패기를 보여 주었다. 무공이 출중하다, 역시. 루는 마음이 넓고 성격이 솔직한데, 이곳이 바로 그의 귀여운 곳이다. 그는 입을 다물고 말을 하며 다시 한 번 그의 솔직함을 나타냈다. 루가 확실히 영웅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영웅으로서 그는 영웅적인 기개가 있다. 영웅으로서, 그도 영웅적인 충성심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들돼지림에서 큰 소란을 피우고, 어떻게 화주에서 감옥살이를 하고 사진을 구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이 울퉁불퉁할 때 칼을 뽑아 돕는다. 형제를 위해 무엇이든 하다. 양산에 온 후에도 나는 여전히 밤낮으로 옛 친구 형제를 그리워하며 그들을 양산으로 데리고 가기로 했다. 이렇게 충성스럽고, 이렇게 의협심이 있는데, 어찌 탄복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루의 몸 전체가 극적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부터 추적을 피해 어쩔 수 없이 머리를 잃고 대묘에서 죽었다. "가짜 스님" 에서 "진짜 스님" 으로 바뀌었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Liangshan 에 도착 했지만, 또한 몇 가지 살인 활동 을 했지만, 뼈 는 나쁜 사람 이 아니다, 또는 일부 불교 연민 을 보였다. 지젠 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