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에는 신비한 인물이 있다. 그는 계산을 할 줄 알고, 군대를 배치하고,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 수 있다. 그는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지만 세속 명리에 유혹되지 않고 귀신 골짜기에 은거한다. 군사가는 그를 성인으로, 종횡가는 그를 조사로, 점쟁이는 그를 조사로, 종횡가는 그를 성인으로, 명가는 그를 조사로, 도교는 그를' 왕선조사' 로 존경한다. 그는 심리적 추측에 능하고, 강유하고 조화로운 추세를 깊이 이해하며, 종횡무진한 예술에 익숙하며, 독특한 지혜를 가지고 있다. 이 재능이 넘치는 고대인은 바로 귀신의 곡식이다. 그는 자신이 강할 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제자는 국가의 위대한 인재이다. 예를 들어, 스와 장 이순신, 그들은 원래 가난한 가정 이었지만, 유령 기장의 영향으로 전국 시대의 유명한 군사가, 전략가가 되었습니다. 두 제자가 산을 내려가게 하여 전국 칠웅을 손바닥 사이로 가지고 놀게 한 것을 보면 귀신의 곡식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귀조는 모든 일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사람을 고용하고 아는 방면에 있다. 그는 제자들에게 한 사람이 미래가 있다면 두 가지를 보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가 하지 않는 일을 난처하게 보고 가난은 그가 가지지 않는 것을 보는 것으로 충분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첫 번째 요점: 아무것도하지 않는 것을 보게되어 유감입니다. 생활이 항상 순조로운 것은 아니다. 휘황찬란할 때가 있고, 슬럼프가 있을 때도 있다. 인생 저조란 사실 가장 심각한 시련이다. 한 사람의 성격에 대한 냉정한 인식은 그가 어색할 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에 달려 있다. 한 가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한 사람의 성격을 어떻게 판단할 것인가? 그 중 한 명은 답안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사람은 어떤 확실한 본성도 장악할 수 없다" 고 썼다. 그렇다면 좋은 성격은 무엇일까요? 많은 경우, 너는 아무것도 보지 않고, 단지 조금밖에 쓰지 않고, 그의 하반신을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사람의 인품이 좋고 나쁨은 그가 얼마나 좋은 일을 했는지 보는 것이 아니라, 그가 나쁜 일을 할 수 있을 때 얼마나 나쁜지 보는 것이다. 이 나쁜 정도는 그가 인간으로서의 최종선과 원칙이다. 17 년 추수감사절 전, 미국 뉴저지 주 27 세 여자 케이트가 트위터에서 방랑자 한 명에게 감사했다. 원래 케이트는 혼자 차를 몰고 타지에 갔었는데, 차를 중도에 운전하면 기름이 없어졌다. 자정 12 시, 주위는 고요하다. 그녀가 도움을 요청해도 그녀는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어쩔 수 없이 그녀는 차에서 내려 자구할 수밖에 없었다. 몇 걸음 걷지도 않았는데, 한 유랑자가 길가에서 쉬고 있는 것을 만났다. 그는 옷이 남루하고 옆에 구걸하는 간판이 있다. 이 모든 것이 케이트를 긴장하게 했다. 방랑자는 케이트의 차가 길 한가운데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보고 소녀가 기름이 떨어졌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이 문제를 확인한 후, 그는 케이트에게 차 문을 잠그라고 했고, 그는 그녀에게 휘발유를 가져다 줄 것이다. 그리고 그는 어둠 속으로 사라졌다. 긴장된 케이트는 잠시 기다렸다가 그가 오는 것을 보고 손에 빨간 휘발유 통을 들고 있었다. 케이트는 그가 어떤 보답도 요구하지 않았고, 그녀에게 돈을 갚으라고 요구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두 번의 만남에서 케이트는 20 달러의 휘발유가 유랑자의 전 재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이름은 존, 34 세의 노병이다. 그 이틀 동안 그는 인생에서 가장 큰 워털루를 만났다. 여자친구에게 헤어지고 실직하여 호텔에 살 돈이 없어 타향방랑자가 되었다. 한 사람의 성격은 그가 초라할 때 무엇을 하느냐와 하지 않는 것에 달려 있다. 부유한 생활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높은 도덕적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러나 한 사람이 인생의 저곡에 빠졌을 때, 그는 시종일관 자신을 요구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에 감사하고, 다른 사람의 이익을 차지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고상한 영혼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제자 안회를 칭찬하며 "한 번 먹고 마시며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고 말했다. 생활이 그에게 어떤 환경을 주든 그는 자신이 인간으로서의 신념을 고수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잘 지낼 때는 모든 것이 좋지만, 조금도 즐겁지 않다. 온 세상이 그들을 위해 양보해야 한다. 어떤 곤경에 처해 있든, 어떤 일을 하고, 하지 않고, 인간으로서의 원칙을 고수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생 저조란 사실 가장 심각한 시련이다. 이 기간 동안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을 다시 알게 되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두 번째 요점: 가난해서 필요한 것을 얻지 못한다. 가난은 한 사람의 성격을 가장 잘 단련시킨다. 물론, 사람이 가난할 때 물건을 좀 가져갈 수 있는지도 그 사람을 판단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저는 특히 영화' 장강 7 호' 에서 주성치 주연이 아들을 교육하는 고전적인 대사를 좋아합니다. "우리는 가난하지만, 우리는 거짓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때리지 않고, 우리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공부하고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부자는 음행할 수 없고, 권리는 굴복할 수 없다.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 성현들의 길은 모두 우리가 원칙과 최종선을 지키도록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의 원칙과 최종선은 너의 성격의 바탕색이며, 너의 인격의 무게이다. 한 사람이 다시 성공하고 아무리 우수하더라도 모두 일시적일 뿐이다. 이것은' 홍루몽' 의 왕희봉이 생각나게 한다. 우리는 왕희봉의 몸에 많은 인화점이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신하, 난세의 한강간", "여조조" 라고 부른다. 그 이유는 왕희봉이 관리 재능이 있고 총명하고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능력은 능력으로 돌아가고, 성격은 성격으로 돌아간다. 왕희봉의 독을' 가장 독한 여인의 인심' 으로 묘사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홍루몽' 에는 그녀에 대한 이런 묘사가 있다. "입가가 씁쓸하고 양면이 삼칼이고, 꼭대기가 웃고, 발밑이 걸려 넘어지고, 명리 한 대야에 불이 나고, 암암리에 한 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설아카시아국',' 철옥사 조작',' 검을 휘두르며 살인하다' 는 모두 그녀의 대표작이다. 금전적 이익을 위해 왕희봉은 타인의 생명을 똥처럼 여긴다. 하인은 그녀에게 무고한 자의 보응을 조심하라고 상기시켰다. 왕 Xifeng 웃었다: "나는 지하 세계를 결코 믿지 않는다. 나는 단지 내가 하고 싶다고 말했을 뿐이다. " 이런 전쟁 결심의 영웅적인 기개는 그녀가 잘못 썼고, 그녀의 눈에는 권력과 돈밖에 없었다. 권력과 돈을 얻을 수만 있다면, 그녀는 부처를 만나 부처를 죽이고, 신을 만나 신을 죽인다. 인간으로서의 원칙은 어디에 있습니까? 돈은 그녀의 원칙이다. 그녀는 악으로 가득 차 있다. 밖으로 나와 섞어라, 조만간 갚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신은 누구도 가만두지 않았다. 머리를 높이 쳐들고, 사람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원칙과 최종선이 없는 사람은 조만간 자신의 악행에 대해 두 배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너의 원칙은 바로 너의 가치다. 당신의 원칙은 어디에 있고, 당신의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원칙이 없는 사람은 아무리 많은 돈을 벌더라도 가치가 없다. 자신의 영혼을 배신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빙심은 일찍이' 춘수별' 에서 "성공의 꽃은 오늘만 부러워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애초에 그녀의 꽃봉오리는 분투의 눈물에 흠뻑 젖어 희생의 피비가 가득 튀었다. " 성공하지 못한 것은 우연이다. 어색함을 견디고 번화함을 견딜 수 있다. 유혹을 견디면 원칙을 지킬 수 있다.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어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체면을 세워야만 존엄성을 얻을 수 있다! 헤밍웨이는 "우리를 이길 수 없는 것은 결국 우리를 강하게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 "외로움, 스트레스, 유혹, 체면이 더 이상 우리의 전진의 부담이 아니라면, 성공은 곧 다가올 것이다. 너도 이렇게 더 좋은 자신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