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전설은 ...
옛날에는 목련이라는 아들이 있었다고 한다. 타고난 좋은 불, 착한 사람. 어머니에게 효도하지만 무련의 어머니는 황후로서 성격이 거칠고 호불호하다.
한번은 목련의 어머니가 갑자기 심혈을 기울여 스님의 염불, 채식이라는 유치한 생각이 떠올랐다. 나는 그들을 놀리고 개고기를 먹을 것이다. 그녀는 개고기 만두 360 개를 만들라고 명령했는데, 소만두라고 해서 절에 가서 부시를 하려고 한다. 무련은 이 일을 알고, 그의 어머니에게 듣지 말라고 권하고, 사람을 보내 사내의 주지에게 알렸다. 방장은 소만터우 360 개를 준비했다. 모든 스님의 소매 속에 숨어 있다. 목련의 어머니가 와서 시를 지어 각 스님에게 개고기 찐빵을 하나 주었다. 식전 스님은 부처를 읽고 소매에 있는 개고기 찐빵을 채식 찐빵으로 바꿔 먹는다. 어머니는 승려들이 모두 그녀의 찐빵을 먹는 것을 보고, "ㅋㅋ" 하며 손뼉을 치며 말했다. "오늘 중승들은 어지럽다! 스님이 개고기 찐빵을 먹어요! " 방장은 두 손을 합친 후, "아미타불, 죄, 죄!" 라고 반복해서 읽었다. "그 후 개고기 만두 360 개가 절 뒤의 흙에 묻혔다.
하늘의 옥제는 이 일을 알고 매우 화가 났다. 목련의 어머니를 18 층 지옥으로 만들어 악독한 개로 만들어 영원히 다시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목련은 효자로 어머니가 지옥에 가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밤낮으로 수행해 마침내 부처가 되었다. 그의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그는 장시를 이용해 지옥의 문을 열었다. 목련의 어머니와 모든 악령은 지옥에서 도망쳐 세상에 태어나서 소란을 피웠다. 옥제는 크게 노하여 목련이 내려와서 황둥지에 헌신했다. 나중에' 황둥지가 800 만 명을 죽였다' 는 전설이 지옥에서 탈출한 악귀를 거두러 왔다.
목련의 어머니는 악견으로 변했다. 지옥에서 탈출한 후, 그녀는 옥제에 대한 원한이 뼈에 사무쳐 천당에 가서 옥제를 찾아 결판을 냈다. 그녀는 하늘에서 옥제를 찾지 못하고 태양과 달을 쫓아가서 그것들을 삼키고 천지를 어둠의 세계로 변하게 하려고 했다. 이 못된 개는 쫓아다니며 밤낮없이 쫓아다닌다! 그녀는 달을 쫓아가서 한입에 삼켰다. 태양을 따라잡아 한입에 삼키다. 어머니가 변한 악견조차도 징과 북 폭죽을 가장 두려워하며, 악개가 삼킨 해와 달이 또 토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태양과 달이 구조되자 태양, 달, 제휘가 다시 뛰기 시작했다. 나쁜 개는 더 이상 따라잡고 싶지 않아 하늘에서 일식이 한 번 형성되었다. 민간에서는' 천개가 태양을 먹는다',' 천개가 달을 먹는다' 라고 부른다. 지금까지 일식과 월식 기간에도 많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여전히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며 천개를 쫓아내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시리우스
동진 곽후가 시작되자' 산해경' 에 기재된' 천개',' 천개' 는 천개성으로 해석됐다. 곽후안은 주석에서 주수의 말을 인용했다. "천개는 천애곶에서 멈추고, 구석의 촛불은 별똥별이며, 수십 피트 길이이다. 그 질질은 바람과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고, 그 빛은 전기와 같다. 오추 칠국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도 개가 양국을 넘었다. "
청대 학자들은' 산해경주' 에서' 산해경' 의' 천개' 와' 천개' 가 모두 동물 이름이라고 지적했다.' 곽주가 천개를 성으로 삼는 것은 실수인 것 같다' 고 지적했다. 곽경의 잘못된 주석 때문에' 천개',' 천개' 가 천개성으로 올라가 백성들이 숭배하는 천개신이 되었다.
개별, 일명 개별은 수시의' 북서사천늑대' 중 천늑대다. 개별은 하늘에서 비교적 밝은 별이다. 태양, 달, 진싱, 목성, 화성만 그것보다 밝다. 그것이 지평선 가까이에 있을 때, 늘 가지각색의 빛이 번쩍인다. 곽경의 묘사는 이 인물의 형성에 부합한다.
개별은 개의 코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개의 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개는 사람의 좋은 반려자이지만,' 천개' 는 무서운 악령이다. 불길하고, 부상, 교통사고, 수술 등 집단성 사상자가 있다. 청대 피연의' 재치통감' 에 따르면, 6 년 (1346), 천하대란 이후 모든 것이 그 말대로 되었다.
천문 현상: 월식
천개는 달의 형성을 먹는다
달은 지구 주위를 돌고 있는 지구의 위성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동시에 지구는 달을 데리고 태양 주위를 돈다. 일식과 월식은 이 두 가지 운동의 결과이다. 지구와 달은 모두 빛을 내지 않는 천체이기 때문에, 태양 아래서는 그 뒤에 긴 그림자를 끌고 있다. 달, 지구, 태양이 직선에 있거나 직선에 가까울 때, 지구나 달이 그림자에 가려져 일식이나 월식이 일어난다. 달이 지구와 태양 사이를 돌고 있는데 이 세 천체가 마침 직선에 가까우면 달이 지구에서 태양을 가릴 때 월식이 발생한다. 달이 모든 태양을 덮을 때 개기일식 라고 합니다. 일부분만 가리는 것을 일편식이라고 하고, 태양 한 바퀴로 가운데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일환식이라고 합니다. 개기일식, 일식 전후에도 편식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지구가 달과 태양 사이를 돌고, 이 세 천체가 일직선상에 있다면, 달은 지구의 그림자 속으로 들어가고, 태양은 달에 비치지 않고 월식이 일어난다. 달이 모두 지구에 들어가는 그림자는 월식이라고 하며, 일부분만 지구에 들어가는 그림자를 월편식이라고 한다.
월식은 정기적으로 발생한다: 월식은 항상 음력의 첫날, 월식은 항상 음력의 열다섯 번째 날에 발생한다. 그러나 모든 일식과 월식이 매월 첫날과 열다섯 번째 날에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왜 그럴까요? 원래 지구에서 보면 태양과 달이 하늘에서 운행하는 경로가 다르다. 즉, 지구에서 볼 때, 태양의 1 년 노선에 의해 형성된 원과 달의 한 달 노선에 의해 형성된 원은 한 평면에 있지 않다. 이 두 원은 두 개의 교차점이 있다. 일식은 태양, 지구, 달이 교차 지점 근처로 운행되는 경우, 즉 태양, 지구, 달이 직선에 있거나 직선에 가까운 경우에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달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지구를 따라가기 때문에 일식은 서쪽에서 시작되고 월식은 동쪽에서 시작됩니다. 또 일식은 지구의 좁은 지역에서만 볼 수 있고 월식은 지구의 절반과 동시에 볼 수 있다. 지구 전체에서는 일식이 월식보다 많지만, 한 곳에서는 일식이 월식보다 많다.
월식의 과정
월식 후 반그림자가 월식을 시작한다. 달이 마침 반그림자에 닿았는데, 이때 육안으로는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한 차례의 정식 월식 과정은 5 단계로 나뉜다: 초손실, 음식, 음식, 생광, 마지막 접촉.
첫 번째 손실: 일식의 시작을 표시합니다. 달이 동연에서 천천히 그림자에 들어가자 달과 지구의 본그림자가 처음으로 동그라미를 쳤다.
월식: 달의 서연은 지구의 본영서연과 접해 있고, 달은 마침 지구의 본영에 들어간다.
월식: 달의 중심은 지구 본영의 중심에 가장 가깝다.
발광: 달의 동연은 지구의 본영동연과 내접하며, 이때 개기일식 단계가 끝난다.
마지막 접촉: 달의 서쪽 가장자리는 지구 본영의 동쪽 가장자리에 접해 있다. 이때 일식 전체가 끝났다.
월식: 달이 먹히는 정도를' 월식' 이라고 하는데, 달 바퀴 가장자리에서 지구 본영까지의 가장 먼 거리와 달 자오선의 비율과 같습니다.
반그림자 월식이 끝난다: 달이 반그림자를 떠나고, 전체 월식 과정이 본격적으로 끝난다.
윤칠월, 200 년에 한 번 만난' 천개가 달을 먹는다'.
북경시간 새벽 2 시 05 분, 달이 지구의 본영에 닿기 시작했고, 하늘에는 월편식이 나타났다. 한 달 내내 부분 일식이 93 분 동안 계속되었다. 신화사 기자 왕뢰 사진
전문가에 따르면 천문력 통계에서 1787 부터 현재까지 2 19 년 음력 7 월에는 월식이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둘째, 이 윤칠월, 개년의 13 만월 중 달이 가장 둥글고, 가장 크고, 가장 밝다.
천문학자에 따르면 올해 9 월 8 일의 천문력 현상에는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 하나는 음력 7 월에 발생한 월편식이고, 현대인들은 본 적이 없다. 천문력 통계에 따르면 1787 년부터 오늘까지 2 19 세까지 살더라도 음력윤7 월에 발생한 월식은 없었다. 둘째, 이 윤칠월, 개년의 13 만월 중 달이 가장 둥글고, 가장 크고, 가장 밝다. 이는 13 번 관월 중 관월이 지구와 가장 가깝고, 시각직경이 가장 크며, 사람들이 보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