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검사 건조 수염, 호탕한 성격, 종독고시, 성운 우렁찬, 음주, 시를 잘 쓴다. 고향 오지의 교육을 받다.
옹정 4 년 (1726), 유대추 상경, 부귀영화. 득문 후의 사람들은 늘 사람들에게 "방만큼 충분하지 않다!" 라고 말한다. " 이순신 의 아들, 국사! \ "(\" 야오\ "씨 여든 생일 주문 \") 그리고 한유, 구양수 등 1 등 인물로 그를 칭찬하고, 때로는 경성을 날리고, 사의사는 그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한다. 옹정 7 년 (1729) 과 옹정 10 년 (1732), 나는 공승 2 등을 두 번 시험했다.
건륭 6 년 (174 1), 영박홍사를 추천해 대학자 장압제를 받았다. 대동이 도시라는 것을 알고 장후는 깊은 유감을 느꼈다. 건륭 15 년, 장은 특별히 그를 경학에 참가하도록 초청했지만, 그는 합격하지 못했다. 60 세 이후 의현의 신탁이다. 몇 년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더 이상 전양강변을 여행하지 않고 학생으로 문학을 가르쳤고, 결국 무명이 되었다. 죽은 후 금사향에서 번창하는 마을 유가기지에 묻혔다. 이 묘는 성급 보호 문화재이다.
문학은 류다가 동성파 산문 이론의 총화와 발전을 주장한다. 정신 음절 문장의 통일을 강조하고 산문의 예술적 외관을 중시하다. 청대' 국사 문원전' 은 "방봉의 문으로 가더라도 문학에 조예가 다르다" 고 말했다. 고전에서 의리를 씌우고, 신은 작가로부터 의리를 얻는다. 고대인의 크고 우아한 음절, 그리고 장, 소, 좌, 사, 한, 유, 유럽, 수. 오만함, 재능, 웅장함. 클릭합니다 수필노트' 는 내용의 중요성을 긍정할 뿐만 아니라 법도와 기교도 중시한다. 그는 귀유광이 소설과 희곡 묘사를 산문 창작에 운용하는 창작 수법을 물려받았다. 빈담' 문재도' 에 비해 단어와 음절의 아름다움, 스타일과 의경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은 큰 발전이다. 측은 "학보 (류다) 중조류, 시랑 (방포) 중문의 법" 이라고 말했다. 방봉오리는 유가 경전보다 더 깊고, 문장 속에서 의와 법을 숭상하며, 필치가 엄격하고 간결하며 정확하다. 그것은 고문의 운율을 매우 중시하며 장, 소, 좌, 사, 한, 유, 유럽, 수의 장점을 흡수했다. 그것은 휘황찬란하고 웅장하다. 봄빛이 밝고 비정상적인 상황' 의 스타일을 형성하다. 그뿐 아니라' 양호파'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유다는 순경, 왕충, 유우석, 류종원의 소박한 유물주의 사상을 계승하여' 하늘이 밝지 않다',' 민이 가난하면 장수한다' 고 생각했고, 가화는 하늘과 무관하다. 이욕관' 에 대한 그의 논술은 다이진과 유사하며,' 자신의 정은 천하의 합이 될 수 있다' 고 주장하고, 인간의 합리적인 욕망을 인정하여' 천하의 사람은 모두 평화롭게 지낼 수 있고, 소득은 천도에 내재되어 있다' 고 주장했다. 그는 군신 관계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한다' 며 결혼이' 잘 어울려야 한다' 고 지적하자 청말민 초 저명한 학자 유씨는 동성작가 중' 오직 해풍도사' 라고 말했다.
주제자 유스님은 실의에 빠져 평생을 바쳐 제자를 가르쳤다. 그의 제자는 동성의 야오호, 왕졸현 오정, 상주의 정금방, 전여사가 있다. 리우 다 제자 중 야오 鼐 사단은 종방, 유, 좌씨에서 오왕으로 들어갔다. 그의 산문은 우아하고 돈후하여 동성고문의 정사이다. 건륭년 동안 키안 (일명 형벌) 과 장은 산문 연구를 포기하고 동성파 고문을 전공하기 시작했다. 구름의 산문은 싸고 강인하며, 산문은 우아하다. 그의 제자는 양계툰, 동위청, 동수성, 무진동, 장치, 사세원, 당춘범, 무석진효현, 양소문, 전당 등 수십 명이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시스템과 "양호파" 혈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초기 동성파의 한 가지로 중용과 유가법을 선전한다.
유다의 주요 저서는' 해봉 선생문집' 10 권,' 해봉 선생시집' 6 권,' 수필노트' 1 권,' 고시선' 48 권,' 역대 시선' 이다 "오답의 편지" 와 "나의 수필" 과 같은 비교적 대표적인 장도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조르슨 등의' 청사원고' (권 485, 열전 272, 유대천, 유다) 는 동성인이다. 증조할아버지 정, 명나라 말년에 현에서 벼슬을 하며 마을에서 그의 절조를 매우 존중했다. 이때부터 대대로 전해져 오읍이 유명하다. 20 년 초, 자본으로, 태어나서 바다를 바라보다. 후에 그 과장된 사람들은 모두 그다지 중시하지 않아서, 그도 따라서 상을 받았다. 옹정시, 두 부직의 명단은 모두 받지 못했다. 건륭원년, 보감은 사부로 추천되었고, 대학자는 그것을 버리고 후회해 마지않았다. 15 년, 유교 고전의 추천을 거쳐 더 이상 녹음하지 않는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이현의 칙령을 선택했고, 몇 년 후에 나는 돌아왔다. 그는 전양강에 살면서 돌아오지 않았다. 그는 향년 83 세이다.
건조한 콧수염을 손질하면 주먹 입구를 뚫을 수 있다. 고시를 읽고 음절을 들으면 신이 이해할 수 있다. 동성의' 사방보' 는 중국 고대 문학을 연구하는 것으로, 명세와 후종서를 쓰는 것도 있다. 명세에는 어려움이 있고, 종서는 박학하고, 이름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는다. 보문으로 헤엄쳐 그 뜻을 전하고서야' 해풍시집' 을 불러냈다. 야오 鼐 (Yao 鼐) 이 뒤따 랐고, 그 이론은 시대에 널리 퍼져 있으며, 특히 밀고 설득력이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를' 방육요' 라고 부른다.
리우 마스터의 역사적 지위는 네, 인정받았습니다. 그도 야오의 선생님으로 동성파 발전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동성삼조' 중 하나로 칭송받았다.
작품과 시가 감상
서산
비 온 뒤의 서산, 푸른 물결이 물들고, 백청호는 평강, 천척에 있다.
새들이 몇 번이나 나무를 깊이 읊고, 열 화면이 강남을 썼다.
문장
노새 이론
기수는 값싼 노새와 비싼 말이다. Fushan 는 만남과 안전, 반대로, 그것을 강제로 발생 하도록 강요, 최후의 수단, 소위 천하 싼 사람. 선량하고 따뜻하며, 자연에 순응하고, 힘으로 핍박하는 대신 좌절할수록 용감해진다. 마음이 텔레파시되어 뽑을 수 없는 사람은 세상에서 소위 비싼 사람이지만 말은 싸고 노새는 비싸다. 오늘날의 남편은 일화를 잘 듣지 못하지만, 추 (Chu) 는 자신의 명성 때문에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노새보다 못하냐? 그러나 노새가 제멋대로여서 그는 자신이 오랫동안 불굴의 존재라고 생각했다. 오! 왜 이 노새는 그 말보다 못하지? (번역은 제목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내 논문 노트 (발췌, 전문은 제목 링크를 참고하세요)
글쓰기는 신을 위주로 하고, 가스는 보좌한다. 카오 zihuan, 스와 zizi 는 가스 기반, 쉬운 작성. 그러나 가스는 신과 함께 돌고, 신은 훈훈하면 기가 막힌다. 신이 멀리 있을 때, 숨이 막힌다. 신이 위대할 때, 숨이 막힌다. 신이 변하면 숨이 막힌다. 그러므로 신은 가스의 주재자이다. 이성을 중시하는 것은 결코 멋지지 않다. 네가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너의 말은 공허하고 희박해질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경제가 없다면, 그의 말은 너무 피곤해서 쓸 수 없다. 그러므로 이성적이고, 서화가 나고, 경제적이며, 글쓰기의 현실은, 만약 글쓰기가 또 다른 문제라면. 예를 들어, 장인은 힘들고 토목 재료가 없습니다. 공통적인 관행이 있다 해도 시설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지만 토목 재료가 있어 시설을 잘하지 못하고 결국 장인이 될 수 없는 사람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토목, 토목, 토목, 토목, 토목, 토목, 토목) 그래서 수재는 대장장이다. 음절의 기운이 있는 사람, 장인의 능력, 의, 서경, 장인의 재목.
동굴 여행 (발췌, 전체 텍스트는 제목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가운데 방은 로비 같고, 오른쪽 방은 주방 같고, 왼쪽 방은 로비 같다. 그 중 한 조각의 석두, 젖이 늘어져 있고, 버클이 되어 있고, 그 소리는 시계와 같다. 반면에 왼쪽 실외의 자갈은 턱처럼 똑바르게 서 있다. 지면에 흙이 섞여 있어 그 위에 치면 드럼 같은 소리가 난다. 등에 석두 한 조각이 있는데, 예를 들면 침대와 같이 앉아서 두세 아들에게 줄 수 있다. 그간 소리가 종소리처럼 울려 퍼졌다. 깊은 계곡을 내려다보니, 낭랑한 물소리가 지하에서 들려왔다. 개울 밖은 천리 녹색 벽이고, 밑에는 오솔길이 있다. 월급을 받고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더욱 끊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