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소개:
이 글은 송대의 유명한 화가 장택단이 창작한' 청명 상하도' 를 소개하는 해설성 문장. 작가는 이 그림을 문자로 소개할 때 회화 기교의 각도에서 너무 많이 소개하지 않고, 이 그림에 묘사된 현실 내용을 보존하여 북송 변량도성의' 번화' 를 최대한 보여 주었다.
둘째, 원문:
모녕의 번영을 꿈꾸다
북송 시대에는 상업수공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도시 배치가 방방 (fāng) 과 도시의 엄격한 경계를 깨고 전례 없는 번영을 보였다. 북송 시대에는 청량 상업이 번영했고, 귀족들이 모이는 것 외에도 많은 상인, 장인, 시민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도시의 문화생활도 활발하다.
따라서 그림의 주제 범위는 당대부터 중대한 역사적 사건과 귀족 생활을 묘사하는 것, 도시와 농촌의 일반인 생활을 묘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크게 확장되었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북송의 가장 대표적인 풍속화이다.
장택단의 마비안 활동은 북송 말부터 남송 초까지였다. 생졸년 (Z) 은 알 수 없다. 그는 산둥 오동인이며 문학 친구이다. 그는 어릴 때 변경에서 책을 읽으며 혜종조/(ch 嗳 o) 가 한림에 들어갔다. 장죽명 (B) 에 따르면 그는 그림을 늦게 배워서 계화에 능하다고 한다.
청명 상하도 외에 서호신고도도 있는데, 그가 그린 것이라고 한다. 이후 학자들의 고증 (D-NG) 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는 정화와 선화 사이에 쓰여질 수 있는데, 북송 통치자가 푸 앞에서 성세의 허상을 만들어 낸 시기 (24)
그들의 눈에는 이 그림책이 반드시 그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들이 고향을 돌아보고 번영하는 꿈을 묘사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개념을 통해 이 걸작을 보면 번화함 뒤에 숨겨진 의경을 발견할 수 있다.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을 위해 만든 것으로, 견본색, 길이 24.8cm, 너비 528.7cm 입니다. 작품은 베이징 () 양량 () 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하여 교외 (), 강 () 에서 도시 장터 () 까지 묘사했다. 전체 장권은 하나의 악장과 같다. 부드러운 판과 느린 판이 있고, 점차 쾌속판과 느린 판으로 들어가고, 막을 내리고, 끝없는 뒷맛을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면의 시작은 구경 (biàn) 교외의 경치, 드문드문 안개, 농가 (CH-U) 의 농경지, 봄추위가 가파르다. 장터의 마을 사람들은 당나귀 (tuó) 팀을 서둘러 도시로 숯을 보내고 있다. 큰길로 가는 갈림길에서 많은 하인 (P) 들이 클러스터 (C) 에서 오는 가마를 타고 있다. 꼭대기에 버드나무 가지가 가득한 가마에서 권세 있는 사람이 도묘를 하고 돌아오는 것을 알 수 있고, 가까운 길에서 당나귀를 타는 것은 장거리를 걷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무의 새 가지 새싹은 화면의 색채와 밀도를 조절하여 북방 초봄의 숨결을 드러낸다. 그림의 중간 부분은 당시 남북교통의 통로로 북송시대 전국수운 (C 22O) 의 중추, 비안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이었다.
거대한 카오배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바쁜 뱃사공은 강 (bó) 에 정박한 식량선에서 무거운 식량봉투를 내리고, qiàn 사람들은 배를 끌고 역류하며 분주한 광경을 연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안 강에는 큰 아치 다리 (ch m 4 ng) 가 있다. 이 다리는 기둥이 없고 거대한 나무틀로 만든 것이다. 그 구조는 마치 날아다니는 무지개처럼 정교하다.
다리의 양끝이 시장에 가까워서 교통이 매우 바쁘다. 거대한 카오 (CࢱO) 배가 곧 아치교를 통과할 것이라는 상세한 묘사는 (W I): 배가 돛대 (W I) 를 내려놓고 다리를 건너고, 뱃사공들이 포옹대 (G O) 를 외치고 있다는 것이다.
다리가 멀리서 서로 호응하고, 해안이 손을 흔들어 진을 치다. 행인들은 모두 다릿목에 모여 구경을 했지만, 서두르고 밀고 짐을 지고 있는 사람들은 오히려 바빠서 돌볼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긴장된 장면은 전체 그림의 클라이맥스가 되었다. 후반부에서는 bianliang 시의 거리를 설명합니다. 높고 웅장한 성루 양쪽에는 거리가 가로세로로 가로놓여 있고, 집들이 늘어서 있고,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중화장실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각종 점포들은 나진 (J) 천, 담신 (T 22N) 향신료, 향종이 말, 의료클리닉, 큰 차 수리, 점쟁이, 삭발 성형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리에는 행인들이 줄지어 서 있고 (ZH ו ng), 끊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인, 행인, 행인, 행인) 학자, 농민, 상가, 남녀노소, 각 업종마다 준비가 되어 있다.
청명 상하도' 는 중국 전통회화의 독특한 손롤 형식을 채택하여 역동적인 시각으로 대상을 포착한다. 전체 화면 내용은 방대하지만 번잡하고 지저분하지 않고 길고 중복되지 않고 (R 4NG), 단락이 명확하고 구조가 엄격하다. 이 그림에는 500 여 개의 다른 모양의 인물이 있다. 그것은 일반적인 계화와는 달리, 가장자리에 쓰는 기법을 사용하며, 선이 두껍고 필법이 교묘하다.
청명 상하도' 는 매우 현실적인 작품으로, 그림에 그려진 경물은 문헌 속 옆판의 기록과 거의 일치한다. 중국몽' 에 묘사된 도쿄의 거리, 식당, 과일, 채소, 그리고' zh 사람들이 여명 때 시장에 진출한다' 와' zh 사람들이 다양한 색깔의 물건을 팔고 있다' 는 사실에서 생생한 설명을 얻을 수 있다.
그림 속의' 쑨양 가게' 는' 발가게' 와 다르지 않고' 조의 패티' 와' 본점에는 72 가구 ... 나머지는 도쿄몽의' 발가게' 라고 불린다. 화면의 세부 사항도 진실이다. guān 은 다리의 구조, 차마의 스타일, 인물의 옷차림, 각 길의 인물의 활동이다.
그것은 일반적인 시끌벅적한 장면에 대한 기록이 아니라 각계각층의 인민 활동에 대한 생생한 묘사로 이 특정 역사시대의 사회생활 상황을 깊이 드러내고 있다. 그림 속의 풍부한 내용은 대체불가의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예술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12 세기 중국 도시 생활 조건의 중요한 영상자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