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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명 장로를 기억하시나요? 고행승에서 한 세대의 고승까지.

항주 영은사 주지혜명 (1860 ~ 1930) 이 대강남북에서 모두 언급되었다. 특히 불교 승니에 의해 제기됐다. 그는 푸젠에서 태어났는데, 나는 그가 출가한 소년이라고 들었다. 내가 그에게 접근했을 때, 그는 18 세의 노인이었다. 그는 키가 작고 키가 5 피트, 고동색 피부, 높이 솟은 머리와 광대뼈, 소리가 홍종처럼 우렁차다. 그가 대전에서 강의할 때, 소리가 전의 구리 종을 윙윙거리는 것을 보니 그가 기이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생김새를 보니 나한당의 나한과 거의 똑같다. 광둥 남화사사당에 모시는 육조 대사의 형체도 상당히 비슷하다.

혜명 노법사, 평소 시대는 원래 농업 출신으로 배운 적이 없다. 출가 후, 그의 일은 모두 고행승의 생활로 정글에서 시중을 들었고, 채소머리, 쌀머리, 머리, 그물머리, 한가할 때 명상을 좋아했다. 그는 글을 모르는 고민 스님이다. 왜 그는 Arihoshi 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것도 기적이다. 임중 선배에 따르면 혜명 대사는 닝보천통사에서' 행관' 이 될 때 매일 재계하며 개에게 먹이를 준다. 이것은 그가 매일 일상적으로 하는 숙제 중 하나이다.

그는 개가 먹다 남은 음식을 버리는 것을 아쉬워한다. 그의 축복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그는 그것들을 주워 물로 깨끗이 씻고 스스로 먹었다. 이렇게 몇 년이 지났는데, 어느 날 그는 개밥을 먹을 때 갑자기 크게 웃기 시작했다. 고향은 그에게 무엇을 웃느냐고 물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개가 불성이 있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오늘, 나는 이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웃겼다. " 그때부터 그는 부처의 지식을 깨달은 것 같다. 이것은 소위 "하층에는 상층부의 지혜가 있다" 는 것이다. "

나중에 천통사는 대사에게 각원경을 강의하도록 초청했다. 독창 연예인이지만 그는 매일 대중과 함께 경전을 듣고 싶어 한다. 어느 날 스님이 경서에서' 원각은 자아성, 비성존재, 각종 성추행, 근거 없는' 이치를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생각을 열고 단번에 본성을 보았다. 매번 경전을 듣고 나면, 그는 학우들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이는 그가 경전에 대한 이해를 알 수 있다. 고향 사람들은 그를 웃으며 말했다. "거울을 보고 너의 얼굴을 봐라. 너는 매우 괴로워 보이고, 또 글을 읽을 줄 모른다. 아직도 선교사가 되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응? 그는 당시 매우 화가 나서 "내가 법사가 될 수 없을 것 같니? 글쎄, 오늘부터, 나는 너에게 법사가 되기로 결심했다. 3 년 후, 나는 천동으로 돌아가 강의할 것이다! 두고 봐! \ "라고

고향 사람들은 그가 이렇게 큰 말을 하는 것을 듣고 박수를 치며 웃었다! 어떤 사람들은 "너의 재료로 강사가 될 수 있다. 철나무에 꽃이 피고 황하가 거꾸로 흐르지 않는 한." 그도 그들과 논쟁하지 않고 즉시 방으로 돌아와 광주리를 넣고 짐을 들고 대문을 나섰다.

천동을 떠난 이래로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53 개의 이야기에 참여하고, 선지식을 두루 방문하고, 중국 4 대 명산을 두루 경배했다. 또 2 년 후, 3 년 봄, 그는 천동사에 또 다른 강경이 있다고 듣고,' 후한 화엄경' 과 광불을 선포하고 마음을 움직여서 짐을 메고 천동사로 돌아갔다. 거실에 들어가 앉았을 때, 손님은 그가 단지 낡은 가방일 뿐, 키가 작고 아까워서 그를' 운승' 으로 여겼다. 굳은 얼굴로 그에게 물었다. "당신의 주인이 여기에 와서 사는 것이 무슨 좋은 점이 있습니까?" " 그는 대답했다. "나는 경전을 들으러 왔다. 나는 여기에 남아서 경서를 받으러 왔다." 대사의 마음은 웃기고, 그가 너처럼 마음이 아프다고 느끼며, 또 무슨 고전을 들으러 왔지만, 농담으로 말했다. "우리가 여기서 무슨 고전을 말해야 하는지 아세요? 그는 고개를 들어 대답했다. "왜 이걸 물어봐? 대범광불의 화엄경에 관한 거 아닌가요? \ "라고

그 지인은 또 그와 농담을 하며 물었다. "당신은' 방대하다' 라는 단어가 어떻게 말하는지 아십니까? 네가 나에게 만약 옳다면, 나는 네가 법안을 통과시키는 것을 허락할 것이라고 말해라. 지과 선생님이 일부러 질문을 하는 것을 보고, 그는 즉시 얼굴을 내려놓고 지과를 가리키며 말했다. "야, 너 공부 안 했어! 어떻게 불법을 가볍게 물어볼 수 있습니까? 깨달음을 구하려면 공경하고, 옷을 입고, 가구를 드러내고, 나에게 세 번 허리를 굽혀 절하고, 무릎을 꿇고, 내 앞에서 두 손을 교차해야 한다. 내가 너에게 알려 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은 어린아이의 게임 태도인데, 법을 구하는 길이냐? \ "가지 는 그에게 욕을 먹을 수 있다. 그는 당시 이 사람이 못생겼지만 홀도 작지 않다고 생각하자 바로' 우롱볼' 을 펼쳤다. 잠시 앉아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금방 올게요.

대사는 몸을 돌려 방장의 방으로 달려가 방장과 스님에게' 부정행위기' 를 주었다. 심상치 않은 대기자 명단의 대가가 올 때가 되었다고 한다. 그는 경전을 들으러 올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그에게 무슨 경을 들었느냐고 묻자, 그는 대범하게 광불 화엄경을 듣고 싶다고 대답했다. 나는' 대범한 빛' 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말하느냐고 물었다. 그의 말투는 정말 작지 않다. 그는' 대범하고 광장' 이라는 단어를 들으려면 방장, 스님이 옷과 도구를 들고 방장의 방으로 오라고 해야 말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듣고 방장 스님은 잠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정말 홍조의 옷을 입고 객실에 와서 혜명 스님을 방장실로 초대했다.

혜명 스님은 방장의 방으로 들어가 말했다. "스님, 당신이 내 말을 듣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의 왕좌를 나에게 빌려줘야 합니다." 。 \ "주지는 그에게 의지하고 정중하게 그를 왕좌에 보냈다. 그는 법사처럼 왕좌에 앉아 자를 두드리며 말했다. "스님,' 대광광',' 광중광',' 광중광',' 광중광' 이라는 네 글자는 네 가지 설이 있다. 넓은 의미의' 광중광' 을 말한다면, 나는 평생 다 읽을 수 없다. 나는' 광중광' 과' 광중광' 도 1 년 반이 걸린다. 방장 스님은 그의 말을 듣고, 이 스님이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감히 경솔하게 말하지 못했다. 대신 그는 대답했다: "단지 양에 대해서만 이야기! \ "라고

그럼, 그는 큰 사자 포효를 했는데, 어떻게' 큰' 이름을' 방' 으로 지었을까? "폭" 은 어떻게 명명합니까? 몸, 몸, 의미라는 세 단어를 삼중형상의 의미로 삼중형으로 삼는 것은 물통 바닥이 떨어져 세 시간 동안 쏟아지는 것과 같다. 방장 스님은 점점 더 즐겁게 들었다. 그는 자신이 말하는 모든 이치가 자신의 본성에서 흘러나왔다고 느꼈다. 그는 독특하고 매력적이며 신비롭다. 그는 즉시 몸을 굽혀 감사를 표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승님은 영명하십니다! 법사가 뛰어나다! " 그에게 그를 대신해서 강연을 한 번 해 달라고 부탁하다. 이것이 혜명 중이 법사로 존경받는 이유이자 그가 강의를 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후로 정글의 많은 곳이 무혜명 대사의 명성에 이끌려 그를 초청하여 강의하게 되었다. 그는 매번 강의할 때마다 빈자리가 없다. 비록 그는 선교사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서면 서적을 자세히 보지는 않지만, 그의 흥미는 선종에 있다. 그의 강의는 전적으로 자신의 이해에 달려 있으며, 다른 강사와는 달리 희소한 노트를 참고해야 한다. 그는 위의 재테크 원칙이 선인의 의견이며 자신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그가 아무리 숙부를 외워도 다른 사람에게 돈을 세고 있을 뿐이다.

그래서 그의 강의는 교리를 판단하지 않고, 본문에 대한 해독만 배제하고, 계발적인 공안 법규를 즐겨 이야기하므로, 일반 선승과 거사 남녀에게 인기가 많다. 혜명 대사가 어디로 가서 경전을 강의한다는 말을 듣기만 하면, 선호 자세와 일부 속인들 모두 무리를 지어 그를 따라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장면은 일반 강사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장면이다. 혜로는 글을 쓰지 않는 사람이지만 프랑스어는 아주 듣기 좋다. 그 해 나는 영은에서 설을 보냈다. 섣달 그믐 날, 그는 수업 시간에 말했다. 나는 프랑스어에' 꽃이 피고 꽃이 피고 매화꽃잎이 향기롭다' 는 말이 두 개 있는 것을 기억한다. 얼마나 시적인가! 잉크를 마시지 않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인가요? 이것은 그의 계시이다. "혜명 대사어록" 한 권이 있는데, 호남의 담선 대사가 녹음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혜명 노법사에게 접근한 지 반년 만에 이 대덕에 이상한 산품이 많다고 느꼈다. 첫째, 그는 허영심이 없다. 증명할 수 있는 사실이 하나 있다. 민국 10 년, 항주 영은사는 시방 정글 (영은사는 원래 후예 절) 으로 바뀌었다고 발표했고, 항주의 각 산장로들은 모여 토론하여 첫 주지를 선출하였다. 모두 혜명 대사의 도가 높고, 멀리 바라보고, 모두 혜로를 영은방장으로 추천하고, 혜로는 거절한다. 여러 차례 설득하려고 노력했지만 거절당했다. 그래서 반년 후, 모두 계획을 세우고, 현지의 유명한 거사들이 나서서, 혜노령은사 () 에게 밥을 먹으라고 했다.

혜로는 그를 의심하지 않고 초청을 받았다. 그가 영은산 대문을 지나갈 때, 양옆에 서 있는 스님들이 옷을 입고 도구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차를 몰은 사람을 환영하는 것 같았다. 상황이 옳지 않은 것을 보고, 그는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고, 즉시 고개를 돌려 큰 걸음으로 날아갔다. 모두들 따라잡아 그를 막고 그를 돌아오게 했다. 그래서 그는 땅바닥에 앉아 다리를 벌리고 일어나려 하지 않았다. 모두들 어쩔 수 없이 그를 데리고 왕궁에 들어가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릴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울고 소리 쳤다, 나중에 장가 본전으로 끌려갔을 때, 여전히 울부짖고 있었다! 모두들 지하를 기어올라 일제히 말했다. "스님을 축하합니다! 그는 울면서 "나는 방장의 재료가 아니다. 네가 이렇게 나를 사랑하니 정말 나를 다치게 했다! 나는 도덕도 없고 덕도 없는데, 어떻게 대중을 이끌 수 있을까? 아니면 다른 인재를 선택하든지, 수하의 사정을 봐주시고, 나를 놓아주세요! " 그는 이 완료되면, 목 놓아 울었다. 모두들 땅바닥에 무릎을 꿇고 애원하는 후에 승낙하지 않으면 일어나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혜로는 간신히 영은방장을 관장하는 것에 동의했다.

혜명, 노법사, 항주의 제 1 찰로 존경받고, 지위가 그렇게 숭고하지만, 그의 생활은 여전하다. 역시 선사이다. 매일 로비에서 밥을 먹고, 사적인 음식을 먹지 않고, 대중과 함께 밥을 먹는다. 그의 침실에는 나무 소파 한 장을 제외하고는 탁자가 하나밖에 없었다. 탁자 위에는 아무런 장식도 없고, 도자기 찻주전자 하나와 찻잔 하나만 있다. 침대 위에는 누더기 이불 한 채, 낡은 옷 두 벌, 낡은 옷 한 벌, 즉 신도가 그에게 새 옷 뉴팬츠 를 제공하고, 이틀 동안 입을 수 없으면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이다. 항주 () 의 한 무리의' 나한 ()' 은 옷도 없고 돈도 없어 영은사 () 에 가서 혜로랑 가을바람을 친다. 혜로는' 타로한' 을 가장 동정하는 사람이다. 그는 항상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주고, 결코 인색하지 않다.

혜대사, 순민간인, 쾌락을 탐내지 않는다. 그는 일반 신도들이 그에게 준 제물, 과일, 사탕, 과자, 옷을 결코 즐기지 않고 즉시 웨이터를 선당, 불당, 객당에 보내어 인연을 맺었다. 누군가 그에게' 빨간 봉투' 를 주자, 그는 돈을 창고로 보내 대중을 위해 단식을 했다. 그는 입버릇이 있다. "방에 이런 덩굴이 있어서 잠을 잘 수가 없다." 이 오래된 해방은 대체로 볼 수 있다.

혜로는 설교자, 정글 스님이지만, 이 자리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고, 접근하기 쉽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그는 행동거지가 소탈하고, 봄바람인처럼 상냥하고 친절하기 때문에, 청인들이 모두 그 앞에 있는데, 그는 그들과 교제하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혼자 다니는 고행승과 인연이 있어 채소머리, 원두, 문두, 수두가 아까운 사람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곤 한다. 때때로 나는 채소를 심고, 땅을 파고, 똥을 붓고, 내가 하는 모든 일을 도와준다.

민국 17 년, 장개석 선생은 외지로 물러나 항주 영은사에 유람할 때, 노법사 목혜의 도학풍으로 특별히 방장실에 가 보았지만, 도처에서 찾을 수 없었다. 채소밭에 도착한 후, 나는 혜로가 블라우스와 누더기 천을 입고, 손에 똥 바가지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장선생은 그의 해방을 사랑하여, 그가 진솔하고 자연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채소밭에 서서 그와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다.

혜로의 풍채는 언제나 소탈하다. 어느 해 호북귀원사는 그에게 각원경을 이야기하라고 청했다. 출산 예정일이 되자 절에 있는 모든 스님들이 3 일 연속 교대로 산문으로 가서 운전기사를 마중하러 갔는데, 그는 오지 않았다. 모두들 이상하다고 느꼈다! 넷째 날 방장과 스님이 재당에서 밥을 먹을 때, 한 선생님이 구석에 걸려 있는 것을 보고 혜로처럼 생겼다. 자세히 보니 원래 혜명 노법사가 강의를 청하자 반가워했다. 식사 후 주지와 스님은 자리에서 모두가 자기 방으로 돌아가지 말고 재당에서 대사의 운전기사를 데리러 올 것이라고 발표했다. 모두들 이상하다고 느꼈다! 나는 혜명 대사가 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 왜 자이당에서 운전기사를 마중해야 합니까? 방장 스님이 객실로 내려오니, 혜로께서 나오세요.

모두들 보고 나서야 선교사들이 이미 와서 객당에 숨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원래 그는 5 일 전에 와서 벽장으로 가장했는데, 카메오 선생님은 알아보지 못하고 객실로 보내졌다. 방장 스님은 즉시 지하를 기어올라 머리를 조아리며 죄를 모시고, 대사에게 혜로에게 참회를 청했다. 혜로는 "손님이 무례하다는 것을 탓해서는 안 된다. 나는 내가 모두를 방해할까 봐 두렵다. 나는 총애를 받고 놀란다. 나는 스스로 이 법안을 지지하기 위해 서명하고 싶다. 나는 그것으로 생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 "이 점에서 옛 주인 혜명이 얼마나 기쁘고 안심이 되는지 알 수 있다.

혜대사는 민국 19 년 겨울에 즉위했고, 영골은 보탑에서 솟아올라 그를 지탱하고 있다. 34 년 항전이 승리한 후, 나는 스님 구조대의 일을 끝마쳤고, 두 번째로 경성에서 영은사까지 내려와서 오랫동안' 당승사도' 를 써달라고 부탁했고, 이렇게 혜로구령탑 옆에 있는 라오스 방에서 3 년을 살았다. ('불교문화' 제 1 권 제 3 호, 1966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