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설가기' 의 향신은 설날 동안 용등회를 개최하는 것을 토론했다. 그동안 아이에게 선생님을 청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하종가는 60 대 금주를 추천했다. 술자리에서 금주는 메구를 모시도록 초대했지만 학자인 메구는 석간에서 금주를 놀려 학자를 꿈꿨다고 말했다. 이것은 좋은 징조였다.
왕은 비를 피해 마을의 학교를 지나갔다. 그도 금주를 경멸했다. 그는 또 금주의 학생이 인승 상을 받는 꿈을 꿨기 때문에 곤혹스럽다고 말했다. 금주는 매우 자극적이다. 이에 마을 사람들은 매이를' 견진사' 라고 부르며 금주가 말랐다고 생각하며 금주를 해고했다.
금주와 그의 매부가 성 () 에 가서 장사를 하고 공원 () 을 지나다가 자극을 받아 벽에 부딪쳤다. 이 문장 은 문인 상경 (학력이 높은 사람은 학력이 낮은 것을 업신여기는 것), 문인이 현허를 부리는 현상을 반영한다.
3. 금주의 형부 등 불쌍한 금주 () 는 돈을 모아 곽건자 () 를 기증해 직접 시험에 응시하게 한 후 진사 () 에 합격하여 광둥 () 의 수재가 되었다. 김범, 한 학자는 그의 연민 때문에 합격했다. 이후 시험에서 추천을 받았습니다. 장향신이 친구를 사귀고 돈과 집을 준다. 이 문장 은 문인들이 벼슬길 추구에 급급하고 시대 조류에 순응하는 변태 심리를 보여 준다.
4. 김범의 어머니는 갑자기 저택과 가구 한 채를 받고 과도한 흥분으로 세상을 떠났다. 김범 수상 3 년 후, 장경재는 고요현 당지현에 놀러 갔다. 법원이 주문한 소와 쇠고기를 도살하면 먹을 수 없기 때문이다.
마침 귀민이 와서 쇠고기를 보내니, 행정 장관 이 금지 쇠고기 명령을 엄격히 집행하지 않기를 바란다. 장경재는 이를' 엄격한 법 집행으로 승진할 수 있는 기회' 로 보고, 치안 판사가 쇠고기를 배달하는 사람을 죽이고 귀민의 포위 공격을 불러일으켰다. 이 문장 은 공식 신사 장 경재 가 인민 밭 을 빼앗고 횡재 를 벌여 다른 사람 을 모함하여 승진 목적 을 달성한 험악한 계략 을 구현했다.
5. 회민의 사건은 당 지사를 거쳐 처리한 후 두 사람이 얼굴을 고소하러 왔다.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돼지를 강탈하고, 한 사람은 얼굴을 고소하여 다른 사람의 이익을 요구하며, 지사는 체포를 명령했다. 안이는 죄를 두려워하여 도망갔다. 그의 형 얀 건생은 그를 대신해서 소송을 하고, 스스로 돈을 내고 배상하고, 스스로 관리한다.
나중에 연건생의 아내 왕은 중병에 걸렸고, 나의 첩은 큰아내로 부축되었다. 결혼식 당일 왕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나중에 엄건생도 죽었다. 문장 () 는 엄한 패권, 조의 계산, 엄건생의 비열함을 반영했다.
6. 생사를 엄건했습니다. 조씨와 그의 동생은 어떻게 임직을 보낼지 의논하고 있다. 연의 jiansheng 형제 얀 공 모리 제국 시험 에서 돌아 왔지만, 그의 형제 의 삶과 죽음 에도 불구하고, 장례 를 준비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아들 결혼 을 위해 지방 도시에 갔다. 나중에 조의 아들이 병으로 돌아가자 왕덕은 그에게 돌아와 상속인의 문제를 토론하라고 편지를 썼다. 이때 제비는 성성에서 결혼했다.
퉁소를 불어주는 돈이 너무 적기 때문에 퉁소를 불어오는 사람은 오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신부는 가마를 보내지 않았다. 결국 두 사람은 겨우 신부를 데리러 왔다. 돌아오는 길에, 꾀병을 부리며 일부러 운전을 뱃사공에게 남겨 먹고, 방오 뱃사공은 약을 가지고 사람을 구했고, 결국 뱃돈을 빚졌다.
귀국 후 조씨는 첩이라고 주장하며 아들과 신부에게 죽은 형네 집 광장으로 이사를 가서 집을 차지하라고 했다. 조씨는 족장이 감히 상관할 수 없다고 원망했다. 치안 판사는 조의 의견을 따르기로 결정했다. 안복은 불복하고, 또 성 () 을 고소하고, 또 공부 () 를 고소했다. 그것은 얼굴의 인색함, 위압적, 무뢰한 행위를 반영한다.
7. 범은 들어가서 그의 선생님을 뵈었다. 김범은 산둥 가서 도교를 배우러 가야 하기 때문에, 김주는 김범에게 매실을 찾아 산둥 공부하라고 말했다. 그때 탐매와 왕휘는 같은 시험장에 있었다. 그들은 점쟁이 진리를 만나 왕휘의 미래를 위해 점술을 했다.
매실을 찾는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궁전 시험 후 매이와 왕혜가 집에 가서 장례식에 참석하고 싶어 죽음을 숨기려 했지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매실을 찾는 장례식이 끝난 후 왕혜는 혼자 성도로 돌아갔다. 문인의 위선과 경솔함을 구현하였다.
8. 왕혜가 성 () 으로 돌아온 후 조정에 의해 남창 지사 () 를 보충하라는 명령을 받아 곧 부임했다. 난창 (南昌) 에 도착한 후, 그는 일부러 봉에 불복하여 현이 돈을 보낼 때까지 정식으로 취임했다. 나중에 닝 반란, 난창 캡처, 왕 후이 항복.
닝 패배 후, 왕 후이 탈출, 풀 쿵 만났다. 곽공손승이 집에 돌아온 후, 이 일을 그의 할아버지 곽현 () 에게 알렸다. 구오 gongsun 찬 두 사촌 방문, 며칠 동안 살고, 지방 도시로 그들을 다시 보냈다. 왕휘의 탐욕 무원칙한 행동을 반영하였다.
9. 그들이 성 () 으로 돌아가는 길에, 루공자는 가족을 위해 무덤을 보는 하인 추계보 () 의 아들 추삼 () 을 만나 그가 근처에 산다고 말했다. 루의 아들은 뒤이어 집에 들어가 문안하였다. 석간에서는 양지충이 다른 사람의 장부 관리 적자로 감옥에 보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루 왕자는 사람을 구하기로 결정했다. 집에 돌아와서 하인 김작이 현에 돈을 가지고 가서 똑똑히 말하라고 했다. 루복의 집에서 찍은 건데, 지사가 양지충을 넣었어요.
양지충은 누가 그를 구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집으로 돌아갔다. 여러 날 후, 건물의 아들은 양지충이 누구인지 알고 싶어 양가에 가서 그를 찾아갔는데, 아무리 해도 찾을 수가 없었다. 도중에 유수비의 배를 만나 루복인 척했고, 루석의 아들은 전파만 하고 풀려났다. 며칠 후에 또 찾아갔지만, 여전히 만나지 못했다.
10, 루의 아들은 두 번째로 양지충을 찾지 못했지만 돌아오는 길에 여변수를 만났다. 양지충에 대해 말하자면, 여변수는 결코 동의하지 않는다. 며칠 후, 첸 리가 방문했다. 이때 곽공손은 루부에 살고, 진립은 육가의 딸 제친이다. 미 선생님은 편지를 써서 건물 선생님이 참작하여 처리하도록 했다. 루 편집 의 의미에 따르면, 수미 gongsun 루 에 들어갔다. 상서로운 날에 나는 결혼했다.
1 1. 결혼한 육양은 재색을 겸비하고, 미공손의 문학 지식은 보통이지만 어쩔 수 없다. 추계보가 건물 댁에 와서 양지충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시 방문하기로 했다. 만난 후 우리는 아주 즐겁게 이야기했다.
수미 gongsun 너무 낮은 지식 때문에, luxiu 는 아들 을 재생하기 위해, 다른 첩 을 결혼하고 싶어, 공식 이 될 수 없다고 걱정했다. 노부인의 불만을 불러일으키다. 여변수는 그래서 병이 났다. 이 때, 양 zhizhong 는 루 의 아들이 현인 을 사귀는 데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보고, 루 의 둘째 아들 에게 통찰력 있는 사람, 권리 사용 안 함 을 추천했다.
12. 루씨의 아들이 방문하려고 할 때 새로 온 위나리가 왔다. 자질구레한 일이 많은 것을 보고, 양지충은 하인에게 편지를 가지고 초청할 것을 건의했다. 가는 길에 하인은 권할 필요 없는 것은 빈둥거리고 프로답지 않은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루복에 오기 전에 편지 두 통을 썼어요. 기사 한 명을 데리고 가다.
바닥 공자도 친구 몇 명을 초대하여 며칠 동안 그와 함께 놀고 며칠 동안 술을 마셨다. 협객은 건물 공자에게 은화 오백 냥을 속인 후 사라졌다.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 권리는 원적 국유범죄 기록으로 뒤이어 오는 경찰에게 빼앗겼다. 루의 아들은 조금 실망했다. 루 편집 법원에 의해 승진 되었지만, 매우 통쾌하게 죽었다.
13, 늦게 공손이 만났는데, 그는 다른 사람이 공부할 수 있도록 반을 열어 진학하는 비결을 듣고 영감을 받았다. 집주인의 하인은 밀한 여종 () 과 물들어 왕혜 () 가 어르신의 상자를 가지고 달아났다.
수미 gongsun 부사관, 상자 는 반군 장교 장물, 관청 의 모든 돈 을 사기, 관청 의 이름으로 수미 gongsun 돈 을 사기, 가식적으로 shuanghong 몸값 을 요구했다. 나는 곽공손승을 보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내 돈으로 일을 가라앉히려고 찾았다.
14, 가격 흥정을 거쳐 은화 92 냥을 지불하고, 피공손이 쌍홍을 되찾도록 서류를 써서 도난당한 상자를 되찾았다. 메신저가 대부분의 돈을 가져갔다. 관성과 쌍홍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일이 해결되자 마순은 항주로 갔다. 항주에 도착한 후, 정가묘에서 홍한현이라는' 신선' 을 만날 때까지 며칠을 놀았다.
선인은 마순의 현재의 곤경을 알고 자선을 베풀는데 관심이 있다. 마순은 그에게 검은 석탄 몇 조각을 주었고, 집으로 돌아가 불을 정련하여 은으로 변했다. 선인은 또 돈 많은 호공자에게 22,000 데나리온을 내고 정단 재료를 준비하라고 했다. 49 일 후에' 은모' 를 수련할 수 있고, 석두 을 금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신선은' 크레인 서투어' 를 했다.
그의 하인은 이 이야기를 하는데, 홍한현은 신선이 아니라, 단지 마순을 도우려고 한 것이다. 장례를 치르는 것을 도와준 후, 마순은 거리에서 형형이라는 소년을 만났는데, 그는 거리에서 노숙하고 집에 갈 돈이 없었다. 그리고 집안의 아버지는 중병에 걸려 매우 슬펐다. 마순은 그에게 은화 열두 닢을 빌려 주고, 그가 집에 가서 효도를 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재삼 그에게 사업을 추구하고 입학할 것을 당부했다.
집에 가는 배에서 나는 정 아버지 (나중에 장인이 된 아버지) 를 만나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장씨 형제는 아버지가 막내아들을 편애한다고 불평해서 크게 싸웠다. 아버지에게 고소를 당한 후 큰형과 둘째는 위아래로 돈을 벌어 아버지의 이름으로 고소를 철회했다.
확장 데이터
작품 주제
유림외사' 는 풍자소설이다. 신랄한 필법으로 사회 현황과 유생의 운명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소설은 과거제도 하에서 지식계층 정신도덕과 문화교육의 부패 현황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것은 삶을 통해 명리관, 관료주의, 인간관계, 사회 풍조를 드러낸다.
저자는 과거제도와 이런 제도에 노예가 된 문인의 추악한 영혼을 폭로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봉건관리의 졸속 무능함, 지주신사의 탐욕 비열함, 예속풍아 명사의 위선 비열함, 그리고 봉건예교 제도 전체의 부패와 사람들의 영혼의 왜곡을 풍자한다.
오의 풍자는 분명히 봉건 사회를 강력하게 타격하고, 뜻이 맞는 대부분의 문인들이 인간성의 비열함과 사회의 어둠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