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체는 한 사람의 성격을 반영할 수 있고, 일정한 과학적 근거가 있다.
1, 세로 글꼴 책임감이 강하다. 세로로 쓴 사람은 실천, 독립 자주성, 머리 이성이 분명하고 자신의 분석 판단에 따라 결정을 내린다. 일단 결정되면 쉽게 바꿀 수 없다. 자제력이 강하고, 신중하고, 절제되고, 진지하고, 직무에 충실하고, 책임감과 원칙성이 강하며, 감정적으로 일을 하지 않는다.
2. 글씨가 적당한 사람은 사교를 더 좋아한다. 글씨체는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주동성이 강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독립하고, 활달하며, 미래를 내다보고, 정신분야의 사물에 관심을 갖고, 정신분야에서 발전하기를 갈망한다. 우호적이고, 명랑하고, 관대하고, 동정심이 많고, 이타적이고, 헌신적이며, 강한 집단관념이 있어 사교를 좋아한다. 글씨체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고 선이 아래로 기울어지면, 필자의 자성을 반영하지만 의지가 약해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기 쉽다.
3. 좌경 글씨체가 우울하다. 왼쪽으로 쓴 사람은 신중하고, 세심하고, 자숙하며, 자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변 환경에 무관심하고, 기분이 저조하다. 그는 관찰력이 예민해서 좋은 경청자일 수 있어 다른 사람과 직접적인 충돌을 일으키기가 쉽지 않다. 자립과 독립.
4. 작은 글씨체를 쓰는 사람은 관찰력이 예민합니다. 자필 (서체 크기가 4mm-2mm 사이) 에 익숙한 사람들은 관찰력과 집중력이 모두 좋고 일도 꼼꼼하지만 지나치게 신중하고 경계하여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기 쉬우며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견해에 매우 신경을 쓴다. 글씨가 작다면, 글을 쓰면 적을수록 글을 쓰는 사람은 매우 집중하고, 세심한 일, 이성, 냉정함, 분석 판단, 인내심, 세심함을 좋아한다. 가정을 중시하고, 가정을 핵심으로 하며, 자기희생, 자기헌신을 할 수 있다. 글씨는 작지만 적을수록 글을 쓰는 사람은 나약하고, 순종하고, 자신감이 없고, 관대하지 않고, 의심이 많고,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한 반응에 너무 신경을 쓴다는 것을 설명한다.
5. 작은 글자를 쓰는 사람은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작은 글자를 쓰는 데 익숙한 사람 (서체는 종종 5mm-4mm 사이) 은 보통 자숙하며, 다른 사람의 주의를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겸손하고, 간단하고, 수줍고, 디테일을 중시하고, 겸손하고, 복종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6. 큰 글자를 쓰는 성능이 좋다. 큰 글자 (서체 크기가 6mm-8mm 사이) 를 쓰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고 표현력이 풍부하고, 일을 빠르고 무모하게 하며, 진취적인 마음을 행동 지향으로 삼고, 일에 목적이 있고, 세부 사항을 중시하지 않고, 자기 중심적이다.
7. 중자를 쓰는 사람은 연습에 신경을 쓴다. 중등인물 쓰기에 익숙한 사람은 외부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강하고 착실하고 이성적이며 실사구시하며, 직장에서 사람들과 잘 지낸다.
8. 네모난 글자를 쓰는 사람은 정직하다. 이런 서체를 쓰는 데 익숙한 사람은 품행이 단정하고 정직하며 책임감이 강하다. 전통을 존중하고 규율과 규정을 준수하며 원칙을 고수하고 권위에 굴복하지 않는다. 꾸준하고 착실하며 세심하다. 자제력이 강하여 감정이 쉽게 드러나지 않는다.
9. 동그란 글자를 쓰는 사람이 비교적 유순하다. 글자를 쓰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부드럽고 선량하며, 이해심이 많고, 합리적이고, 감성이 완강하고, 사회현실에 적응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온화하고, 편협하지 않고, 사람과 직접적인 충돌을 원하지 않고, 자제력이 강하고, 신중하고 사려 깊지만, 자신의 본능을 지나치게 억제하여 중대한 결정에 있어서 종종 망설이는 경향이 있다.
10, 직사각형 글자를 쓰는 사람은 과감하게 개척한다. 이런 서체를 쓰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감이 있고, 추진력이 있고, 행동력이 있고, 사랑과 증오가 뚜렷하며, 태도가 뚜렷하다. 반전통, 반관습, 개척정신을 갖추다. 직사각형 글씨체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지면 필자가 대범하고, 마음이 넓고, 낙관적이고, 경쟁을 좋아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성격이 드러나면 남에게 미움을 사기 쉽다. 직사각형 글꼴이 왼쪽으로 기울어지면 필자의 자성, 우울증, 관심, 폐쇄성, 주변 환경에 대한 무관심이 반영된다.
1 1, 납작한 글자를 쓰는 사람은 완강한 끈기를 가지고 있다. 평면 서체를 쓰는 사람은 확고한 믿음과 끈기를 가지고 있어 외부 환경의 영향을 잘 받지 않으며, 심지어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고 소뿔을 뚫는 것을 좋아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을 열심히 책임지고, 질서 정연하고, 계획이 있지만, 때로는 융통성이 없고 유연하지 않을 때가 있다. 납작한 성격이 오른쪽으로 기울면 작가가 이상, 포부, 사업심, 개척, 열정, 사랑, 도움, 쉽게 어울리고, 모험하고,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납작한 글씨체가 왼쪽으로 기울면 필기자의 반항, 진취심, 노력, 집념, 끈기가 반영된다. 이런 서체를 쓴 사람은 거만하고, 세속적인 것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종종 현실 사회에 원한을 품고 있지만, 자신의 포부가 따라올 수 없다고 느끼고, 마음은 모순과 발버둥으로 가득 차 있다. 친구의 범위는 매우 좁지만, 절친한 친구는 바로 절친한 친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