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에 대한 생각 1 현대시에 대한 나의 접촉은 고시만큼 많지 않지만, 시 한 수가 있어, 나는 본 첫순간부터 깊이 끌렸다. 이 시는 대만 시인 기현의' 아카시아 잎' 이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희귀하며 가장 소중하며 가장 슬프고 눈물도 많이 난다. 나는 매미처럼 가볍게 미끄러지는 아카시아 잎에 고국의 흙이 묻어 있는 것을 자세히 보았다. 아, 아, 내가 언제 너의 품에 돌아올 수 있을까,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회화꽃의 맑은 계절을 즐길 수 있을까? ......
이 시의 시작 부분에 연달아 몇 개의' 취함' 글자를 사용했는데, 작가가 회화잎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다. "얇다", "마르다", "연한 회황" 이라는 글자는 회화잎이 시인의 눈에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희귀하며 가장 소중한 것으로, 시인에 대한 이 잎의 중요성과 시인의 고향에 대한 동경을 엿볼 수 있다. "고국아, 아, 내가 언제 너의 품에 돌아올 수 있을까,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카시아 향이 나는 계절을 즐길 수 있을까?" 이 시는 시인이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고향에 돌아갈 수 없는 무력감과 고통을 담고 있다. 마지막 단락은 나무 때문에 아카시아 나무와 관련이 있다. 시인은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 회화꽃의 향기로운 계절을 즐기기를 바라지만, 그는 언제 고토에서 다시 이 계절을 즐길 수 있을까? 마지막 단락은 시인이 언제 익숙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는지 생각하게 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현대시입니다. 다 보고 좋아하세요?
고성의 시를 읽으면 항상 상상력에 도전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그가 쓴 세상은 우리와는 전혀 다른 동화세계이고, 투명한 마음호가 비친 하늘의 무지개 그림자이기 때문에 오색찬란한 가운데 현실을 잊게 된다. 그의 시에서 벗어날 수 없고 멈출 수 없는 판타지 발랄한 모든 상상은 시인이 일부러 해 온 기교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진정한 시인은 기교를 거부한다. 시인은 눈으로 진심을 만지는 것을 묘사했다. 그는 단지 기록일 뿐 창조가 아니다.
다시 말해 시는 그의 영감의 산물이 아니라 맞은편에서 날아오는 정신이다. 그녀는 정글, 개울, 나비가 가볍게 춤추는 날개, 신비로운 시간 깊은 곳에서 왔을지도 모른다.
"여러 번, 연기처럼" 라는 시는 우리의 묘한 느낌을 일깨울 수 있다. 시간, 그리고 시간과 관련된 지난 일은 우리가 어딘가에 서서 문득 돌이켜보면 종종 미혹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진관' 만정방' 에는' 얼마나 많은 봉래 지난 일' 이 실려 있고, 얼마나 많은 스모그가 있는지 돌이켜본다. 석양 밖에서는 까마귀가 만점으로 돌아가고, 흐르는 물이 고촌 주위를 돈다. 탕자는 이를 위해 몇 번이나 울었는지 모른다.
서쪽의 석양, 만점의 까마귀가 돌아오고, 무언의 흐르는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깊은 산속의 작은 마을에 숨어, 모든 것이 은은한 안개 속에 가볍게 싸여 있다. 마치 옛날을 추억하는 주제로 한 수묵화처럼 끝없는 외로움을 느끼게 한다.
이런 외로움과 밀접하게 연결된 것은 시간이다. 시간은 영원하지만, 과거와 관련된 시간은 오히려 불확실하다. 우리 삶의 매 순간이 과거가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운명이다. 우리는 시시각각 연무에 살고 있다.
화초가 큰 연기를 피워 작은 빨간 눈이 득의양양하다' 는 말은 한 시인이 홀로 불더미의 실루엣을 마주하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둠이 내리자, 한 무더기의 불이 부드럽게 불을 붙였고, 그 부드러운 불길 속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흰 연기가 살며시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눈에는 반짝이는 불꽃이 연기의 눈이다. 시인은' 조금 늦었다' 고 거듭 감탄했다. 그 아름다운 불꽃들은' 아름다운 도안, 촛불 아래 정교한 물병' 이 되고, 불은 꺼질 것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 이런 경험을 했을 것이다. 불이 꺼지려 할 때, 장작 위에 반짝이는 불꽃은 또 다른 마음을 사로잡는 미감을 갖게 되었다.
이런 아름다움은 정적인 거울이 아니라 시인이' 정교한 물병' 의 비유로 형상화한 것이다. 그것은 꽃처럼 바람에 떠오르는 흰 연기를 가릴 것이고, 다음날의 여명 또한 뒤따를 것이다. 어제 있었던 일은 이미 흡연과 관련된 추억이 되었다. 어제는 무슨 날입니까? 총알 동판 치는 큰 소리, 밝은 불빛, 달콤함과 관련된 흥청거림이 있다.
이 날, 이 날, 단지 항구에 가라앉을 파편들을 남겼을 뿐이다. 조금 늦었다' 는 시인의 감탄을 다시 한 번 들었다. 시간 동안 많은 것들이 돌이킬 수 없는 옛일이 되고, 이전에 그렇게 진실한 모든 것, 감정과 이상, 성공과 실패를 포함한 모든 것이 시간의 먼지로 변했기 때문이다. 이 날, 꿈 위에 떠 있는 것은 또 다른 국면이 될 것이다.
어젯밤과 관련된 시간은 이미 바람에 흩날리는 불꽃처럼 사라지고 시인은 옛 꿈을 간직할 수 없는 한숨을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생명에 있어서는 영원한 시냇물만으로는 이미 수천 년 동안 걸었고, 영원히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렇다면, 빛이 있는 사람이 어젯밤의 죽음에 대해 탄식할 필요가 있을까? 푸르른 세월, 황금 세월.
지난날의 연기가 오늘은 또렷하다. 생활에 너무 많은 색채가 있어서 우리는 차마 포기할 수 없다. 어린 시절 여름처럼 우리는 맨발로 시원한 물을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폭풍우 속에서 미친 듯이 노래를 불렀다. 젊었을 때처럼 사랑하는 처녀와 나무 그늘에서 손을 잡고 달빛, 수많은 오해와 눈물, 한 그림자가 말문이 막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이것은 우리가 어젯밤에 불을 붙인 불이지만, 사실, 불이 가장 아름답고 따뜻할 때에도, 사람들이 시간을 잊었을 때, 우리는 결코 바라본 적이 없다. 그것은 항상 우리와 함께 이런 시적인 긴 밤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단지 하늘에서 연기가 자욱한 꽃을 바라보며 여명 후 어느 순간에 너와 함께 꿈을 꾸기를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이미 성숙했다. 때때로 생각해 보면 성숙함은 정말 사람을 처량하게 하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숙명언) 네가 성숙했다고 말할 때, 너는 이미 완전히 자신을 현실에 맡겼다는 것을 설명한다. 우리는 선량, 본분, 충성 등 여러 가지 아름답고 엄숙한 단어로 포장할 수 있다. 우리의 자아는 현실의 물에 의해 평평해져서 점차 각종 가면에 적응하여 각종 주인공을 자유롭게 발휘했다.
살면서 별을 볼 기분이 없다. 우리는 때때로 거울 속의 더 이상 젊지 않은 얼굴과 점점 퇴색한 머리카락을 바라보며, 한 가닥의 서늘한 기운이 가슴을 스치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개의치 않는 바람이 이미 우리를 가을로 보냈기 때문이다.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이 세상에 대한 도피의 충동은 없어진 것 같다.
우리는 한때는 그 올챙이였다. 평생 물속에서 살 수 있을 줄 알고 물고기처럼 발랄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시간은 우리를 개구리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이 세상은 올챙이가 아니다. 유일한 운명은 자라는 것이다. 자아를 잃고 또 다른 못생긴 몸이 되어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사는 것이다. 마지막까지. 파도에게 노래를 부를 때 그 꿈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어쩌면 사실일지도 모른다. 좀 늦었어요. 그러나, 전 세계의 햇빛이 모두 내 몸에 비춰졌을 때, 나는 여전히 그날 밤의 연기 모양을 또렷이 기억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대시에 대한 사고 제 3 장 몽롱한 시는 시인 고성의 손에 극한에 이르렀다. 때로는 물처럼 맑고 구름처럼 맑기도 하지만, 모든 것이 고요함으로 돌아가고 반복해서 읽으면 가장 진지하고 철리적인 것을 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내가' 자신감' 을 볼 때 기말고사 일주일 전이다. 찬바람이 쌩쌩 스카프 틈새로 파고들어 나는 소름이 끼쳤다. 기말고사가 홍수처럼 밀려올 것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나의 수학도 이 폭풍에 휘말릴 것이다. 눈앞의 이 사실이 나를 기분 나쁘게 했다. 나는' 구 성시 선거' 를 펴서 이 작은 시들만이 나를 고민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처음' 자신감' 을 봤을 때, 나는 내 성격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다시 볼 때, 나는 내 자신의 체험을 했다. 어린 소년이 내 머리 속에 나타났다. 그는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노력으로 성공했다. 그는 자랑스럽게 앞을 걷고 미소를 지었다. 다른 하나는 그와 똑같이 생겼지만 허황된 것이다. 그는 눈살을 찌푸리며 울 것 같았다. 이것은 그의 운명이다. 얼마나 생동감 있는 시 한 수가 간결하지만 진리로 가득 차 있는가.
그래! 사람의 운명은 자기 통제에 달려 있다. 영국의 틴니슨이 말했듯이, "사람은 사람이고, 자신의 운명의 주인이다." 맹목적으로 운명을 믿어서는 안 되고, 모든 것이 운명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점쟁이가 이른바 손상과 관상을 보는 것을 믿을 수 없다. 만약 그들이 정말 점쟁이라면, 왜 자신에게 점술을 하지 않는가? 너는 왜 아직도 거리에 앉아서 장사를 기다리고 있니? 이것은 우리의 반성과 사고의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우고는 말했다. "운명이 나에게 신 레몬을 건네줄 때, 그것을 달콤한 레몬즙으로 만들어 보자." 네, 사람마다 운명이 다릅니다. 그들이 태어나자마자, 마치 새로운 그림이 생긴 것처럼, 이것은 그들의 인생 여정이다. 마지막은 밋밋한지 다채로운지, 그들 자신이 어떻게 칠했는지에 달려 있다. 속담에' 참새, 백조, 한순간' 이라는 말이 있다
베토벤은 "나는 내 운명의 목을 졸라 죽일 것이다. 결코 나를 굴복시키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나는 현대 사회가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남자든 여자든 가난하든 부유하든, 흰색이든 노랗든 흑이든, 모두 자신을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아프리카계 대통령 후보는 자신의 노력과 자신감으로 자신의 운명을 장악하고 아프리카계 대통령 후보의 기록을 깨고 자신의 기적을 창조했다. 과거에는 심각한 인종 차별로 흑인들이 불공정한 대우를 받았고 지위가 비천했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 노력하여 자신의 운명을 감히 장악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나는 갑자기 나 자신을 생각했다. 나의 수학 성적이 자주' 기록 경신' 을 할 때, 나는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강한 과목으로 자신의 수학 성적의 차이를 메우려고 노력한다. 이런 운명에 맡기는 학습 태도가 나의 총점이 떨어진 주요 원인이다. 나는 내가 지금 이 점을 알게 된 것에 대해 감사하기 시작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지만, 나는 열심히 노력하여 현실을 바꿀 수만 있다면 반드시 진보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겨울의 햇살은 따뜻하고 부드러워서 역경의 한 줄기 희망처럼 사람들이 손을 놓지 않도록 격려했다. 등불이 앞에 있는데 ... 내 손에 있는' 구 성시 선거' 는 햇빛으로 가득 차 있어,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다시 한 번 보고, 내가 막막할 때 나에게 성공의 길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
현대시가 반성하는 4' 별말씀을요, 케임브리지' 는 서지모가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작가의 심경을 묘사한 짧은 시이다. 시인이 고상하여 자연을 찬양하다. 시의 경물에 대한 묘사가 진실하고 섬세하다는 것을 보면 캠브리지가 시인의 마음속에 깊은 낙인을 찍었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캠브리지는 시인의 이상이다. 그가 말하길, "캠브리지는 나에게 시야를 넓히라고 가르쳤고, 나의 지식욕은 캠브리지에 감동을 받았고, 나의 자의식은 캠브리지가 나에게 준 것이다." 그러나 만신창이가 된 중국은 시비가 뒤바뀐 시대에 처해 있으며, 어려운 민생은 시인의 캠브리지 이상을 점차 깨뜨리고 있다. 이 시는 1928 년 영국으로 돌아오는 길에 쓰여졌다. 옛 땅을 다시 돌아보니, 한 장면 지난 일이 작가의 지난 일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고, 이별을 앞두고 시인의 예민한 마음이 어찌 슬픈 잔물결을 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시의 주제는 캠브리지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저자가 캠브리지에 대한 애착과 그의 내면의 우울함을 드러내는 것이다.
이 시는 현대 백화문의 형식으로 중국 고전 전통시의 공허함을 계승하고 음운상의 문법 모델을 채택하여 중서합벽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의 색채미는 시에서도 또렷한 표현이 있다. 시 속의 하늘의 구름, 김류, 푸른 꽃, 청천, 무지개는 색채가 선명하여 강교의 아름다움을 썼다. 이렇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화권은 시인의 심경과 모순되지 않는다. 바로 그것의 아름다움 때문에 시인은 이렇게 포기하기 어렵다!
더 이상 강교를 읽지 마라' 를 읽는 것은 건물을 보고, 노래를 부르고, 그림을 감상하는 것과 같지만, 네가 느끼는 것은 시인의 은은한 이별의 정이다.
현대시는 5 "나는 부드럽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
......
밤이 기이하게 고요하다! 과거의 번잡함은 이미 오늘의 한파에 휩쓸려 갔다. 상당히 번화한 도시에 사는 사람에게 이런 조용함은 얻기 어렵다. 이 순간, 당신은 자신의 공간에 있는 모든 것을 생각할 수 있고, 생각을 날리는 신장 말은 그것을 가지고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거나 아예 전심전력으로 명작을 읽고, 작가의 마음과의 묵계를 느끼고, 주변의 모든 것을 잊어버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이 순간, 내 마음은 거의 굳어지는 고요한 밤처럼 평온하기 때문에, 나는 시끄러운 사람들에게 밤의 평온을 바칠 수 있다.
나는 자신의 지식 구조가 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깊이 느꼈지만, 유감스럽게도 서지모의 많은 작품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그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다. 아마도' 물건이 묽은 것이 비싸기 때문' 일 것이다. 서씨의' 작별케임브리지' 가 생각날 때마다 치친' 겨울에 관한' 타이틀곡이 조용히 울린다. "나는 가볍게 너를 떠날 것이다. 내 눈가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라고 말했다. "서씨는 그의 작품의 음악미 때문에 위로를 주지 않았지만 눈물을 닦았다. 하지만 내면의 강한 공감은 나를 몰입감 있는 느낌으로 만들었다. 지금 나는 이미 작가와 함께 구름을 타고 캠브리지로 날아간 것 같다. 난간에서 내려다보니,' 반강이 쓸쓸하고, 반강이 붉다' 는 광경이 또 눈에 들어왔다. 석양의 잔광은 수면을 비추고, 강물은 금 한 층을 도금한 것 같다. 물속에서 출렁이는 오색찬란한 그림자가 사람을 감동시킨다. 푸른 잔디를 흔드는 한가함과 고요함, 하강유파 속의 수초,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월풀, 부조류 사이에 산산조각 난 꿈속의 동반자들은 모두 가득 실린 별빛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풀이 더 푸르게 돌아가는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장대가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저자가 오랜만에' 강교' 를 보았을 때 환호도, 노래 한 곡도 부르지 않고 아름다운 시를 한 곡 불렀다고 한탄했다. 캠브리지 앞에 서서, 나는 진실한 마음으로 나의 사랑을 애도했다. 문자가 없으면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속담에 "가장 다정한 말은 모두 소리 없이,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길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소매를 흔들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
피리를 보내는 심정은 외롭고 처량하며 이별의 슬픔과 상실은 하충을 침묵하게 한다. 그러나 고향을 다시 여행하는 그리움과 위안을 아끼기 위해 그는 조용히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떠났다. 이 순간, 이 잃어버린 약간 우울한 감정; 행동으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이런 마음가짐으로는' 몽한은 서로 사랑하고, 천지는 이웃과 같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는 것' 으로 바꿀 수 없을까? 이 모든 것과 많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감정은 작가의 노서의 묘필 덕분이다. 문장에 사용된 비유와 부호는 음미하기 어렵지만 신선하고 아름다운 언어, 부드러운 음조, 조화로운 음절, 유창한 문필; 격조가 고아하고, 풍경이 나와 어우러진 예술적 효과는 시의 음악미, 건축미, 회화미 때문에 손색없고 중요하지 않다. 풍부한 이미지 묘사는 작가의 마음과 감정의 감동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서 씨의 당시 심경과 열정은 소동포의 호방한 시인의 강음호방함도 아니고,'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무작정 우여곡절이 아니었다. 완곡한 단어가 아닌 이청조의'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슬픔과 슬픔이다. 슈팅 같은 무명 시인의 혼란과 갈등도 아니다. 저자가 캠브리지에 작별을 고할 때의 서글픈 정은 마음과 비의 신이 하나가 되어 짊어진 것으로, 조안요의' 꽃과 달' 만큼 담담한 슬픔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 순간' 잘랐다, 이치가 어지럽다' 는 심정, 이별의 슬픔은 모두 밋밋하고 낯선 이미지 묘사에서 여지없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마침내 빛이 돌아오는 그런' 감상적인 말은 소리 없는' 느낌을 찾았고, 그 짧은 말에 굴복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200 자 미만의 영향력이 이처럼 큰 것은 서씨가 표현력이 풍부한 언어와 예술적 감화력으로 인문교화의 경지에 이르렀다.
다시 한번' 작별케임브리지' 를 되돌아보는 것은 달콤한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과 같다. 세세히 음미하고, 의리가 끝이 없을 뿐만 아니라, 허선생의 사상을 동경적으로 따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조용히 다 보고 가볍게 닫았다. 정말 조금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아무도 모른다.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아무도 모른다. 나는 생각하고 있었다: 라오 쑤 (Lao Xu) 의 다른 작품들은 독자들에게 무엇을 남길 것인가?
현대시는 제 6 부의 시간을 반성하며 황급히 돌아가야 할 것이 많다. 그들은 우리 생활에서, 마치 순식간에 나타난 것처럼, 그리고 소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설령 우리가 철제 신발을 밟는다 해도, 환객이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서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얼마나 공황한가. 많은 것들이 우리 마음속에서 환상일 뿐이다. 나는 아무리 많은 가능성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얼마나 많은 밤, 나는 오늘 밤처럼 이 시를 음미하고, 떠들썩한 후에, 이 조용한 도시의 어두운 밤에 생각을 던졌다 ...
3 월 강남 류솜이 날고 서래동풍이 불다. 나는 한 여자가 방 안에 앉아 가장 잘 아는 발소리를 듣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하루 종일 듣지 못했다. 이 고요한 순간에 나는 달다의 말굽 소리를 들을 수 없었고, 여자는 창밖을 바라보았다. 발굽 소리가 점점 흩어지는 것을 보고, 뜰의 가지 끝에 있는 새소리만 남았고, 여자는 얼굴에 근심이 가득했다. 그녀는 아름다움이 늙기 쉽다는 것을 알고, 청춘은 기하학이며, 아무리 예쁜 여자라도 시간의 고생을 견디지 못한다. 하지만 그녀는' 등'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녀는 연인의 귀환을 기다리기 위해 자신의 작은 마음을 폐쇄했다 ...
전쟁이 흩날리던 그 시절, 전쟁은 멈추지 않았는데, 왜 모든 여자들이 미지의 변수를 기다리고 있는데, 어떻게 그것을 바꿀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남편이 나라를 위해 출정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과거를 돌이켜 보면, 이 여자들은 기다릴 가치가 있다. 아마도 결말은 대부분 애인이 오기 전에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할 것이다. 그러나 조국의 번영은 이 간절한 기대에서 점차 두드러지고 있다.
오늘 우리는 그런 간절한 기대를 경험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젊은이로서 느끼는 것은 그 시대의 부름이다. 왜 현재를 붙잡지 않고, 그 고독한 기대를 더 의미 있게 하고, 더 이상 그 침묵이 현 시대에 울리지 않게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현대시에 대한 사고는 7 일 밤 무심코 한한의 블로그' 현대시와 시인이 어떻게 존재하는가' 로 바뀌었고, 무심코 보았지만, 무심코 뒤집혔을 때 의외로 우울했다.
시를 쓰려면 청춘이 필요하고, 소설을 쓰려면 경력이 필요하다는 고전적인 말이 있다. 나는 고등학교를 중퇴하지 않았고, 지금도 대학에 입원하고 있어, 자연경험이 한한한보다 적다.
시험지 후에 가격을 명시하고, 문체는 시를 제외하고는 제한되지 않는다. 시의 특수성 때문인지 내가 잘 썼다고 생각하지만, 채점 선생님에게 맡길 때, 나는 "엄마, 뭐 좀 쓰세요" 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선생님이 이 말을 하는 것은 당연히 불쾌하다. 만약 그가 성질이 좀 급하다면, 선생님의 이론을 찾아야 할지도 모른다. 만약 그가 더 불행하다면, 선생님은 손을 들어 그의 뺨을 두 대 때렸을 것이고, 그는 이빨을 깨물어 뱃속으로 삼킬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시는 모든 사람이 막 젊기 시작했을 때 요람에서 목을 졸라 죽인 것 같다.
고집이 세고, 이상적으로 대학에 뛰어가서 발을 디딜 곳을 찾았지만, 네가 발휘할 곳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시 한 수를 불러서 스스로 읽으라고 했다. 읽고 싶은 것 외에, 끝내고 장소를 치우려는 이모밖에 없었다. 학교에서 시 낭송회를 열겠다고 하자, 나는 흥겹게 참가하러 갔다. 가서야 그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았다! 아름다운 캠퍼스, 이 말의 원고를 제외하고, 다른 것은 모두 곽모약과 좀 더 많은 것이다. 해자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작품이 이해하기 어려워서 필요 없어요.
그리고 나는 자신이 나체가 시의 본질을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말한 그 시인을 우연히 떠올렸는데, 그가 시인이기 때문에 그리 이상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하반신의 시적 장르에 집착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람들에게 그의 하반신을 보여 주었지만, 그가 표현하고 싶은 본질은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거나 본질적인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시의 어색한 처지에 직면하여 약자는 시를 피하고, 폭력을 휘두르는 자는 대지를 찍으려 하지만, 발버둥치는 자는 여전히 발버둥치고 있다.
그러나 시는 시이다. 네가 머리를 부러뜨리든 피를 흘렸든 간에, 너는 여전히 간결하고 정교한 글로 한 사람의 실존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시가 문자에 대한 고문이라고 주장해도 어쩔 수 없다. 그가 포도를 못 먹는다고 불평하든 유행을 따라가려고 하든 풍풍풍랑의 끝에서 망신을 당한다.
아직도 너무 많은 사람들 이 시 에 대한 냉막 이 시대 의 진화 인지 퇴화 인지 알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고개를 저으며 시와 선을 긋고 싶어 한다. 마치 실수로 잘못된 말을 하면 총에 맞을 것 같고, 어떤 사람들은 시가 남긴 정토를 고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반드시 긴 머리의 예술가가 될 필요는 없다. 너는 단지 눈을 반짝이고 번잡함 속에서 자신의 영혼을 지키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수천 년의 중국 문화는 신성하다. 만약 누군가가 그것을 응시하고 큰 코를 광대로 그린다면, 그것은 단지 일종의 자업자득이 될 뿐이다.
시를 쓰는 것이 나의 육신 부착 상태의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표현하기 위해서든, 아니면 말의 고집으로 내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서든, 단지 시의 큰 나무 밑에서 내 영혼에 시원한 곳을 찾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자신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한, 전위, 선봉, 전통, 낙후점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이 시로 무언가를 말하고 싶다면, 나는 먹을 것도 없고, 지탱할 것도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시가 문화를 파괴한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뇌에 문제가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많은 위인들을 동원하여 너에게 시가 시간 발전에서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대중의 환심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너의 자격이 이미 시가 될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리고 싶을 뿐이다.
물론, 시는 확실히 어색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시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가능한 한 견지하는 것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발언들은 결국 어떤 방식으로 사라질 것인가.
현대시 독후감 8 나는 가볍게 걸어간다. 마치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하강강의 유파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그 담은 맑은 샘이 아니다.
하늘의 무지개가 떠다니는 해조류에 눌려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는다.
꿈을 찾으세요? 장대 하나를 버티고 잔디밭이 더 푸르른 곳으로 헤엄쳐 가다.
한 척의 별빛을 가득 싣고 별빛의 찬란한 가운데 노래하다.
하지만 저는 피아노를 칠 줄 모릅니다. 조용히 송별한 피리입니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이다.
더 이상 강교를 하지 마라' 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경음악처럼 아름다운 서정시이다. 1928 년 가을, 작가는 잉글랜드를 다시 방문해 고향을 다시 방문하고 시적이 완연하며 자신의 인생 경험을 일련의 감정으로 바꿔 캠브리지의 아름다운 풍경에 녹아들며 시인의 상상력을 질주했다.
시 전체는' 부드러움',' 걷기',' 손 흔들기',' 이별구름' 을 시작으로 허실이 번갈아 가는 수법으로 한 폭의 흐르는 그림을 그려 아름다운 경지를 형성하고, 강교에 대한 시인의 사랑, 과거 생활에 대한 동경, 현재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슬픔을 상세히 표현했다.
이 시는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보여준다. 시인은 구체적인 풍경과 상상력을 결합하여 시의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분위기, 감정, 정경을 예술적 경지에 교묘하게 융합하여 정경 속의 정서와 정경을 이루었다. 시의 구조는 치밀하고 깔끔하며, 착오가 있다. 시 전체는 총 7 절로, 절당 4 행으로 두 개의 평행한 계단을 형성한다. 1 및 3 행은 약간 짧고, 2 행과 4 행은 약간 길며, 행당 6 자에서 8 자 사이입니다. 시인이 고율시와 자유시의 형식을 결합해 민족화와 현대 건축미로 가득 찬 새로운 시가 될 의향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시의 언어는 신선하고 아름답고, 리듬이 부드럽고 완곡하며, 조화가 자연스럽고, 감정의 기복에 따라 은은한 산판처럼 가볍고 완곡하여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1920 년대에 시인은 현대시의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제창했다. 더 이상 강교를 하지 마라' 는 삼미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서지모 시의 절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