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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열 예측의 가장 과학적 해석

음양은 음양오행설의 기초에 속한다. 음양오행은 형식과 내용의 관계에 속한다. 음의 내부든 양의 내부든 음양을 포함한 나무, 불, 흙, 금, 물 오상의 기본 관계가 있다는 뜻이다. 즉, 음양의 내용은 나무, 불, 흙, 금, 물의 이미지를 통해 드러난다. 오행은 음양 내용의 존재 형태다. 예를 들어 우주는 무한대이지만, 지구의 관점에서 볼 때, 그 대립의 두 가지 측면은 하늘과 땅이며, 동남, 중, 서북을 통해 천지의 공간을 전시한다. 한의사는 기혈이 인체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생리 물질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기혈은 어떤 방식으로 생리활동에 반영됩니까? 이런 이론적 사고만 있다면, 우리는 과거 한의사가 명확하게 제기하지 않았던 이 질문들에 대한 명확한 답을 찾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류옥진이' 한의학 생리 병리 시스템 이론' 에서 관련 논술을 참조하십시오.) 이론은 실천의 지침이다, 이것은 매우 확실하다. 또한 유옥진은 4 주 태양법과 달법 발명을 바탕으로 6 주 예견을 만들어 한의사를 이용해 인체 리듬을 조절하여 이익을 피하기 위한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다고 설명할 수 있다. 이 일련의 성취는 우연이 아니라 유옥진의 깊은 전통문화 기초에 있다. 그는 먼저 우리 한하 선민용 목화, 불, 토양, 금수물화 갈등 이익 구도의 구체적 사고예술을 파악해 음양오행의 영원한 수수께끼를 풀고 그 참뜻을 진정으로 파악했다. 우리 한하 선민이 음양오행학설에서 채택한 논리물화 사유 예술은 인류 인지사상 유례가 없을 뿐만 아니라 절대진리에 비길 데 없는 수준까지 갖추고 있어 차용한 물화도 상당히 적절하며 거의 거짓으로 난진할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그녀의 물화한 것을 가지고 소란을 피우고 있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음양 오행과 천간의 관계

간단히 말해서, 추상적인 개념과 구체적인 표현의 관계에 속한다. 음양오행은 추상적인 개념에 속하기 때문에 음양의 구체적인 존재 방식, 즉 A, B, D, D, E, G, N, N, D 가 구체화될 때만 구체적으로 드러날 수 있기 때문에 십일간은 사실상 음양이 나무, 불, 토양, 금수공간에 있는 구체적인 물화 방식이다. (5 운범주의 10 일공의 의미도 있으니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십이지지의 기본 의미

자추모인진이 정오에 응용한 것은 12 지지였다. 간단히 말해서, 사물 내부의 음양 두 가지 측면, 각자의 내적 갈등 요소, 자기긍정과 부정을 통해 형성된 기화 내용의 물화 표현 (기화에 관한 것) 을 가리킨다. 단어의 본의에 머물지 말고' 자기긍정과 부정을 통해 형성된 기화' 를 포함시켜야 한다.

이 문제를 분명히 하기 위해서, 우리는 모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어떤 사물이나 현상이 모순된 통일체를 형성하려고 하든, 그것들 사이의 대립 요소 외에 동일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예를 들어 앞뒤가 모순된 통일체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은 네가 정의한 위치와 네가 확정한 시각에 있다. 이 특정 조건을 잃으면 이른바 갈등은 모순의 통일을 구성하지 않는다. 따라서 어떤 구체적인 갈등이든 대립의 두 가지 측면 외에 동일성의 내용도 한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동일성은 구체적 갈등의 사물에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고, 대립의 두 가지 측면에 존재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인식으로, 우리는 유해하고, 유리하고, 같은 사물에 의해 형성된 기화 내용을 긍정과 부정할 것이다. 이것은 분명히' 6' 의 수학 원리일 것이다. 그리고 음양을 각각 유해하고, 유리하며, 같은 사물에 의해 형성된 기화화 물화는 수학적으로 반드시'/Kloc-0' 이다 그 이미지의 표현은 심유가 마인진사의' 한낮의 해자 추함' 12 지중의 운용이다 (류옥진의' 인체 생체 리듬' 참조). 그 구체적인 이미지 (음양) 는 천지기화 내용을 좌표로 하면 온도, 건조, 습기, 추위가 된다. 따라서 12 지지는 음양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일정 기간 동안 서로 다른 공간에 있는 기화 내용의 물화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음양오행설의 시공관은 바로 이런 심화에서 점차 드러나는 것이다.

하늘과 땅의 관계

간단히 말하면 공간과 시간의 관계다.

오운 육기 60 갑자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그것의 기본 의미는 무엇입니까? 오행의 상호 작용은 일종의 기계 순환입니까? 답: 음양오행설의 오운육기는 60 갑자에서 추상한 것이다. 즉 60 갑자는 실제로 양중의 오운육기와 음중의 오운육기로 이루어져 있다. 그 기본 의미는 음양이 특정 기호에서 온도, 건조, 습기, 추위, 추위 (기화는 사물의 내부를 긍정하고 부정하는 유리한 요인과 그 동일성 요인으로 형성된 자신의 운동 변화를 가리킨다). 음양기화의 기본 내용, 즉 60 갑자의 기본 의미다. 표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사물은 다르고 구체적인 의미는 다르고 연관이 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60 화갑자는 사물의 질적 변화의 기본 법칙을 표현하는데, 유옥진의 관련 교과서에는 논술이 있다. 사물의 변화는 시공간의 추이에 따라 끊임없이 발전한다. 오행은 이런 역동적인 시공에서 형성되며, 인체의 생체 리듬이 가장 좋은 증거이다. 따라서 음양오행학설을 기계순환학설로 끌어들이는 인식은 모두 고립되고 정적이며 일방적인 각도 (즉 추상적인 오행설을 중심으로 하는 것) 에서 형성된 것이다. 반생불숙한 유물주의자들이 음양오행설의 참뜻을 파악하지 못한 표현이다. 이것도 이 문제가 오행 수준에 배치되지 않고 음양기화 법칙이 형성된 후의 원인이다.

6 대 기둥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간략한 대답. 왜 모두가 태양의 법칙과 달의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까? A: 개인의 법률 구현이 운명입니다. 인간의 생명운동의 법칙은 지구가 하늘에서 태양 주위를 돌고, 달이 지구 주위를 도는 우주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모든 인생에는 일월 운행의 법칙이 있다. 이 가운데 전통적인 사주 (일반적으로 팔자로 불림) 는 태양법칙의 일부일 뿐, 구체적인 예측 방법에는 많은 실수가 있으며, 달의 법칙은 유옥진 선생님의 새로운 발명에 속한다. 둘째, 왜 한 사람의 생년월일이 그의 운명을 지배할 수 있는가? 답: 오랫동안 인류를 괴롭혔던 이 영원한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우리는 고립되고 정적이며 일방적으로 문제를 바라볼 수 없습니다. 생명이 어디서 왔는지, 어떤 상황에서 생겨났는지 거슬러 올라가야만 과학적 결론을 얻을 수 있다. 즉, 생명을 예측하는 4 주 또는 6 주, 가지, 가지의 기호로 표현된 시간을 통해 표현되지만, 그 깊은 내포는 단순한 시간 개념이 아니라 인체를 구성하는 기혈물질의 유전과 변이를 구성하는 모순 운동에서 적자생존, 부적자가 탈락하는 자연환경의 제약 하에 시대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능성 표현 (즉 인체를 구성하는 기혈물질은 동결되지 않음) ) 따라서 리듬을 따라 진화한다면, 일생의 길흉을 예측할 수 있고, 리듬에 반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푸킨이 태어난 날짜 1952, 10.07 에 따라 5 건의 사건이 발생한 연월을 이용하면 생년월일, 심지어 초까지 고증할 수 있으며, 그 과학적 함량도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