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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지지의 오행 음양에 대해 이야기하다.

나는 <역경> (남회근) 를 읽고 있는데, 그 안에 이 말이 있다. 참, 제가 베꼈어요. 중간에 두 장의 그림이 있어야 하지만 여기서는 매핑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 보세요. 그림이 없어도 괜찮아요. 아주 분명하다.

오행 문화, 이른바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이다. 지금 그것을 연구하는 데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것은 점쟁이가 걷는 것이 걷는 것이 절대적으로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경을 읽고' 천흥검' 이라는 말을 읽었는데, 이 말은 운동, 즉' 운동 에너지' 를 의미하며, 우주 간 물질의 가장 큰 관계는 바로 이런 운동 에너지이다. "운동 에너지" 는 금, 나무, 물, 불, 흙으로 대표되는 다섯 가지가 있다. 점괘와 마찬가지로 전통 기호이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이른바' 금' 은 금이 아니다.' 물' 은 컵 속의 물과 다르다. 오행이 다섯 가지 물질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고대 문화의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은 현대 지구 문화이며, 지구 밖의 오성은 우리와 큰 관계가 있다. 이제 이 다섯 글자를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금은 고체이고 응고되어 있으며 고대에는 현대 과학의 분류가 아니었다. 그 당시 물질 세계에서 탄탄한 속성은 모두 금자로 대표되었다.

나무는 나무를 대표하고, 풀은 생명의 기능과 뿌리를 대표한다. 식물이 잘린 후 뿌리를 남기기만 하면 이듬해에 다시 자랄 것이다. 백거이의 시: "초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이 오가면서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나무의 작용으로, 특히 강력하고, 특히 빠르며, 나무는 생발의 생명기능을 대표한다.

물은 흐름과 끝없는 흐름의 기능을 나타냅니다.

불은 열에너지를 나타낸다.

지구는 지구 자체를 대표한다.

그래서 이를 오행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 다섯 가지가 서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물질세계의 이 다섯 가지 물리는 서로 영향을 미치고, 매우 심하게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변화를 생명과 그램이라고 한다.

오행의 생성

생명과 그램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이경을 연구하는데, 모두 종합점을 알고 있다. 종합점술은 세상의 모든 것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힘, 즉 생명과 그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학술사상에서 운세는 운세에 달려 있고, 옳고 그름, 성공과 패배, 이익과 피해, 선과 악, 모든 것이 상대적 호혜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강태공이 전해 내려오는 도교의 고전' 음부경' 에는' 선생해' 라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아버지가 아들을 때린 것처럼, 맞아서 아프고,' 상처' 이지만, 아이를 성인에게 교육하는 것은' 은혜는 상처로 태어난다' 는 것이다. 지도자는 부하 직원에게도 마찬가지다. 이 말은 의미가 깊다. 중국 농촌에는 쌀 한 통을 주는 것은 은인이고, 쌀 한 짐을 주는 것은 원수라는 옛말이 있다. 친구를 돕는 것은 그가 어려울 때 그를 돕는 것이다. 그는 항상 고마움을 느끼지만, 그는 결코 너무 많은 도움에 만족하지 않는다. 보통, 당신은 좋은 친구에게 많은 혜택을 주지만, 당신의 이익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결국 당신을 반대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그러므로 지도자는 이 점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 사람의 실패는 종종 가장 신뢰하고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실패한다. 역사에는 이런 예가 많이 있다. 이런 사람이 반드시 고의로 그에게 좋은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나폴레옹은 두 사람의 눈에는 영웅이 될 자격이 없다고 여겨졌는데, 하나는 자기 아내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오랜 친구이다. 너무 가깝고, 너무 오래 함께 있고,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해로운 일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선과 해로울 뿐만 아니라, 종종 서로 인과이기 때문에' 선생해' 라고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원리, 즉 법이 생크, 생자, 선해, 두 대립이 공존하며 절대적인 면은 없다. 요즘 젊은이들은 연애할 때 사랑이 깊어질수록 미움이 깊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선생해악' 의 이치이자 생멸률이다. 다섯 줄의 원인은 다음 두 가지 모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림 A 의 화살표는 상호 연관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즉, 시계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태어나 목화, 화토, 원생금, 금수, 수생목이 됩니다.

그림 b 의 화살표는 위상 다이어그램을 나타냅니다. 5 개 요소의 위치는 그림 1 의 위치와 동일하며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도 시계 방향입니다. 사진 속의 화살표는 자신의 이웃을 가리키고, 사진 속의 화살표는 한 자리를 점프하여 옆 위치를 가리키므로 목크토, 토크수, 물크불, 불크금, 금크목이 된다.

오행배향

위의 두 원은 단지 오행 간의 관계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오행 방위는 위 그림만큼 좋지 않지만, 아래의 오행 방위도와 같다.

목토천

위의 다섯 줄의 방위도 (반드시 기억해야 함) 는 동양목 (그림의 방위에 각별히 주의해라, 이경의 방위를 바탕으로 한 것이지 현대지도가 그린 방위가 아니다)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포지셔닝은 매우 합리적이다. 우리도 명나라에서 채굴했는데, 그때는 아직 지질이 없었다. 지뢰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물론 현지 주민들도 발견했지만, 대부분 가십과 오행의 진실과 거짓으로 오행의 중심을 판단했다. 서양의 금은 티베트에서 서쪽으로 갈수록 숨겨진 금이 많아진다. 동양 목재, 식물은 털이 잘 자라서 일찍 태양에 의해 가열되었다. 남방의 불은 기후가 덥다. 북방에는 물이 있고 얼음과 눈이 가장 많다. 언뜻 보면 오행 방위가 어지러운 것 같다. 자세히 관찰해 보면, 그것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다. 고대인들은 어떻게 이 법칙을 발견했습니까? 금을 예로 들어보죠.

김이 쓴 이 천자문은 1000 개의 다른 글자로 천문 지리 물리 정치 등을 포함한 멋진 글이다. 젊었을 때도 아무렇지 않은 것 같아요. 정말 멋진 작품입니다.' 김승리수' 를 포함해서요. 절강성 여수현이 아닙니다. 여수는 물이 많은 곳이다. 금을 숨기는 곳은 반드시 우대 지역이어야 한다. 대만성에 막 도착해서 금동광국을 보고 금산 서방이 금을 생산하는 곳을 물었다. 그곳은 비가 많이 올 것이라고 말했는데, 역시 키론, 금산, 서방은 자주 비가 온다. 김생여수입니다. 금을 숨긴 곳에는 비가 많이 옵니다.

금크목, 물론 철기나 톱으로 나무를 톱질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고대에는 문 앞에 큰 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풍수가 좋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또 귀찮은 일을 베어 버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죽게 하고, 큰 못으로 나무 한가운데를 때리면, 나무는 곧 시들어 버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이 바로 금크목리의 현상이다.

김생수와 같은 또 다른 철학적 이치는 고대에 "물은 금의 아들이다" 고 말했다 물은 김의 아들이므로 수생목, 나무는 물의 아들, 나무는 불을 피우고, 불은 나무의 아들, 화생토, 흙은 불의 아들, 토생금, 금은 흙의 아들이다.

그램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이다. 옛날에 한 할아버지가 손자의 뺨을 한 대 때렸고, 아들은 보고 자신의 뺨을 한 대 때렸다. 손자를 때린 할아버지가 아들에게 왜 자기를 때렸느냐고 묻자 아들이 말했다. "내 아들을 때려도 돼, 내가 왜 네 아들을 때릴 수 없어?" 이것도 오행에 가깝다. 모든 세대가 매주 수요일마다 변하는 것은 하나의 법칙이다. 크생, 은생해, 해은해. 군사 철학에서 제 1 차 세계 대전 후 인간 문명의 진보를 촉진 할 수 있기 때문에 때로는 전쟁이 끔찍하지 않고 이발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머리가 길면 깎으면 예뻐요. 많은 친구들이 군사 철학을 말하는데, 이 오행법칙도 일리가 있다. 물리 법칙도 마찬가지다. 어떤 때는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전에 청소해야 한다. 이것이 우주의 법칙입니다. 오행의 방위는 우리가 물질관계를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하니 꼭 기억해야 한다.

남회근->; 이경 잡설-> 세 번째 부분

세 번째 부분

천간 오행

오행 외에도 건지가 있다. 이경 점술을 배우는 데는 비결이 없다. 단지 오행일 뿐, 무게가 오행이지, 가십이 아니다. 정작 구괘를 쓰는 것은 또 다른 체계이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오행과 가십은 분리되어 있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모두가 함께 섞여 있었다.

지금 소개한 것은 천간 문화이며, 또한 매우 오래되었다. 우리는 <역경> 과 중국 문화 의 발전사 를 연구하여 천간 문화 가 <역경> 보다 훨씬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건지지, 우리는 지금 갑골문에서 이 문화의 기원이 매우 이르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천문학은 중국인의 가장 빠른 발전이다. 최고 수준에 도달하면 10 개의 기호로 표시됩니다. 이 열 개의 부호는 천건이라고 불리며,' 천굴' 이라고도 불린다. 그러나' 천간' 은 한나라 이후에 사용된 용어이다. 사실' 천간' 대신' 천보' 를 사용해야 한다. 천간은 오행법칙으로, "이 태양계에서는 지구와 외행성이 서로 간섭한다" 는 뜻이다. 현대 지구물리학에서는 지구와 각종 행성의 방사선 작용이 서로 흡수되고 상호 작용한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태양 에너지의 방사선은 지구상의 인류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통신, 전자 및 우주 과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중국인들은 이미 이 천체의 운동과 물질세계의 운동이 나무, 불, 흙, 금, 물로 대표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 상호 발전의 이치를 설명했다. 그러나 인류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오행법칙은 충분치 않다. 그래서 우리 조상은 오행의 이중 기능을 발견했다. 물질 세계에서 천체는 a, b, c, d, e, 길, g, 편지, 사람, 귀신 등 10 개의 기호를 사용하며 다음과 같은 패턴을 구성합니다.

천간 오성배

마지막 페이지의 패턴을 보고 처음 다섯 줄의 방위 패턴과 일치시키면 동양의 나무, 남방의 불, 서양의 금, 북방의 물, 중부의 펜틸토를 알 수 있다.

여기서 나는 동양과 나무가 모두 방위이거나 운동 에너지라는 것을 묻고 싶다. 왜 기호 a 와 b 로 표시합니까? 그중에는 또 하나의 법칙이 있는데, 중국의 점술에서 매우 유용하다. 나는 점쟁이를 위해 점쟁이를 배우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중국의 점쟁이의 이 법칙이 많은 과학과 철학의 이치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불행하게도, 고대 정치 사상 때문에, 그는 과학을 발전시키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방면에서 이 좋은 법을 발전시킬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다행히도 강호에 점쟁이가 있어서 이 규칙을 지킬 수 있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그들은 정말 대단하다. 그래서 점쟁이가 미신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나는 그들에게 이해하느냐고 물었고, 그들은 이해하지 못했다.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미신',' 속임수' 라는 죄명을 붙이는 것은 얼마나 무서운 독단인가. 이 규칙은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왔으며, 진정으로 그것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일류 총명한 사람들이다. 일류급 총명한 사람이 4 천 년 동안 연구해 온 것을 생각해 보면, 사람을 속일 수 있고, 그 이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판이 필요하다면, 먼저 그것의 사기 수단을 연구하고, 게다가 미신이라고 말해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나는 스스로 연구한 적도 없고, 이해하지 못했다. 기만적인 미신이라고 생각하세요.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미신이다. 미신은 자신의 오만함을 미신한다. 아쉽게도 지금은 아무도 중시하지 않고, 큰 투입도 없고, 충분한 실험 설비와 장소도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실험을 한다면, 이 법칙에는 많은 과학적 이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비행기는 전국 시대부터 있었지만, 그것은 사람을 태우지 않는 무인비행기로 나무로 만들어졌다. 진 왕조 때, 누군가 새 한 마리를 만들었다. 비행 후, 그것은 인간의 통제 없이 공중에서 비행할 것이고, 일정한 시간이 되면 같은 곳에 착륙할 것이다. 역사에 증거가 있다. 중국 악기와 현재 남아 있는 그릇들 (예: 구리 냄비의 물방울이 새는 것) 도 이 법칙에 따라 발명된 것이다. 당시에는 아직 현대의 과학 공식이 없었지만, 당시에도 이 법칙으로 과학을 발전시키지 않았다. 중국 고대에는 왜 이 규칙을 사용하여 과학 발전을 했습니까? 물질 문명이 발달할수록 인간의 욕망이 높아지고, 인간의 욕망이 높을수록 사회가 혼란스러워지는 것도 그 이유다. 이것이 바로 중국의 인문 사상이다.

천간 음양

하지만 이 규칙은 동과 같은 과학에서 나온 것입니다. 왜 A 와 B 라는 단어로 표시할까요? 그리고 나무 한 그루로 변하는가? 갑목은 성장을 대표하는 원소이고 을목은 형성의 대표이다. 즉, A 나무는 모발의 성장을 나타내는 물리이고 B 나무는 형성을 나타내는 물질이다. C 와 D 도 마찬가지입니다. C 는 불의 원소를 나타내고 D 는 형성된 불을 나타냅니다. 무극, 경신, 농귀도 모두 이렇다. 그리고 중간에 음양이 있다. 예를 들면 갑목은 양목, 을목은 음목, 병은 양불, 정은 음화, 경은 양금, 신은 음금, 인은 양수, 은 음수, 오탄은 양토, 오탄은 음토이다. 예를 들어,' 내경' 에서 여성의 첫 생리 기간이 왔다. 중국 고대에 여성의 비밀을 직접 말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자는 열네 살이고, 그녀의 날은 열흘이다" 고 말했다. 왜 "임천" 이라고 말하지 않습니까? 월경은 형수이고, 여자는 음이기 때문에' 천계' 라고 부른다. 이런 것을 통합하면 미신이 아니라 과학이며, 적어도 중국 고대의 과학이며, 이런 과학은 인류 문화에 여러 해 동안 보존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계라고 하면 한의사가 관련된다. 인체에 있어서 현재 가장 유행하는 침술은' A-B 고전' 이라는 책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다. 한의사 인체의 각 부위의 대표는 목간, 화심, 금폐, 수신, 토비장이다. 지금 나는 오행과 오장육부의 관계를 이해했기 때문에 폐에 문제가 생겼고 신장은 틀림없이 적자일 것이다. 그래서 폐병 환자는 얼굴이 붉어지지만 신장수가 부족하여 내열이 상승한다. 폐병이 상당히 심할 때 신장이 특히 크는데, 바로 신장결핍이다. 그래서 한의사는 배우기 어렵고 오장육부의 개인 기능뿐만 아니라 상호 영향을 미치는 생리 기능과 병리 요소, 즉 생크의 원리에도 관심을 갖는다. 반면에 서양 의학은 두통과 발 통증을 치료한다. 두통은 질병의 증상일 뿐 근원은 아니다. 어떤 내장이라도 사기가 축적되어 두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똑똑한 한의사는 기화를 중시한다. 예를 들어, 당뇨병 환자는 신장수의 병에 속하지만, 반드시 심화와 관련이 있으며, 심장도 영향을 받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행이 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다. (특히 각' 행' 은 다른 네 가지' 행' 과 연관이 있다. 예를 들면' 행' 과 연관이 있다. 그래서 한약은 세울 수 있고 침술도 마찬가지이다. 한의학의 의학 이론에서는 상환자 치료, 하환자 치료, 좌측 환자 치료, 우측 환자 치료, 집에서 환자 치료, 외환자 치료 등이 있다. 예를 들어, 한약은 간이 왼쪽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서양 의사는 틀렸다. 사실 한의사는 조금도 틀리지 않다. 왜냐하면 한의사는 물질 형태가 아니라 기화에 관한 것이기 때문이다. 한의사는 간은 왼쪽에서 태어나고, 간은 나무에 속하고, 나무는 동쪽에 있고, 동쪽은 왼쪽에 있다고 말한다. 이것은 오행기화이기 때문에 간이 왼쪽에서 태어나는 것이 옳다. 사람이 반드시 《황제내경》을 읽고 《황제내경》을 이해해야 비로소 양생과 방법을 알 수 있다.

12 지류

오행과 천간의 조화에는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고, 그 다음에는 지지와 협조하면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 위, 신, 유유, 술, 하이 등 12 개 지지가 있습니다. 지하 지부의 일부 사람들은 분업을 의미하는 "지상 기술" 을 썼는데, 실제로는 "지부" 이며 보조 지부이다. 지구 자체의 역할, 즉 달과 지구가 태양계에서 작용하는 역할, 절기 사이의 관계는 뒤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고대 중국에는 두 개의 주요 의학 학교가 있습니다. 양생의 길, 중위 하나, 중신 하나. 모든 질병은 대부분 위에서 비롯되지만, 내 경험으로 볼 때 남방의 의사는 위, 특히 노인, 북방의 의사는 신장을 중시한다. 젊은이들도 신장의 보양에 주의해야 한다. 젊은이가 신장이 허술하다. 중년 이후 모든 증상이 왔다. 성교육이 개방될수록 젊은이들이 받는 병이 많아진다. 신장이 허술하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을 잘 보살펴야 한다.

지지에 대해' 주역' 의 학술사상과 이치만 연구한다면 오행과 건지를 연구할 필요가 없다. 중국이 수천 년 동안 천문지리에서 사용한 이경팔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려면 먼저 오행부터 이해해야 한다. 한 이과 교수는 외국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는 편지를 썼다. 해외에서 최근 한 권의 책이 나왔기 때문이다. 지구 북극에 구멍이 하나 있고, 구멍에 또 다른 세계가 있고, 인간이 있고, 비행접시도 지심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모두 이경과 관련된 문제이다. 나는 답장을 써서 그에게 이것이 이상하지 않다고 말했다. 중국인들은 일찍이 지구가 활동한다고 말했다. 지심에 인간이 있는지 없는지는 바로 뒷말이다. 도교는 수천 년 전에 지구의 북극과 남극의 연결에 대해 이렇게 말했으며, 지구 각지가 모두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 말들은 모두 책이 있다는 증거가 있지만, 우리 모두는 알아차리지 못했다. 또한 황제릉 뒤에 구멍이 있어 남경으로 통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서구에는 인류가 모두 외계에서 왔다고 말하는 학파가 있다. 이 설법은 중국 고대에도 있고 도가도 있다. 고대의 반왕도 하늘에서 내려왔고 불교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이런 도학 이론은 도장들에서 모두 찾을 수 있다.

위의 이야기는 오행사상이 원시 천문학, 지구물리학과 절대적으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자 하는 것이다. 다만 점술 점술에 사용되었을 뿐이다. 이는 단지 우리의 과거 문화가 과학적으로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전에 천간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지지를 소개한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지는 12 지지였다: 아들, 추함, 음, 묘비, 첸, 바, 오오, 위, 신, 유유, 술, 바다. 지지간이란 무엇입니까? 현대의 관점으로 볼 때, 지구 자체가 태양계에서 운행되어 다른 행성과 서로 간섭하는 것이다. 무형중에 그것을 지탱하는 힘이 있는데, 이런 힘을 지지지라고 한다.

우리는 10 일 간, 오행의 양극, 즉 오행의 음양의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안다. 지지는 6 위, 음양의 변화로 형성된 12 위다. 이 이름들의 유래는 <역경> 관계와는 크게 다르지 않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또 다른 학설의 체계로, 이전에도 언급되었다. 천건지지' 의 각 글자의 정의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는데, 어떤 해석이 완전히 정확하여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예를 들어, 아들은 만물이 발생하는 현상이고, 5 는 허브의 의미 등이다. , 각각 각자의 설명이 있으니, 우리는 당분간 논의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중국 문화 발전사에 근거하여 군사 철학의 관점에서 볼 때 갑, 을, 병, 정, 남, 자기, 경, 신, 임, 계서 10 대 천간을 볼 수 있으며,' 갑' 과 같은 고대 10 대 무기의 대표로 해석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진술이 옳은지 동의할 수 없다.

지지와 조디악

12 개월을 나타내는 12 개의 지지가 있다. 지지가 도대체 무엇이냐? 천문학에서 황도 십이궁의 이름입니다. 소위 "궁전" 은 부분입니다. 이른바' 황도' 란 태양이 동쪽에서 떠오르고 서쪽에서 떨어지는 원을 황도면이라고 한다. 이런 황도는 매달 다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밤의 천상을 봅니다. 각 별자리는 동쪽에서 왔고, 총 28 개의 별 (고대 중국 천문 지식이 가장 발달한 별) 이 있는데, 이 28 일 밤은 매달 황도면에서 다릅니다. 따라서이 현상에 따르면 추상화는 12 부분으로 요약되며 12 단어로 표시됩니다. 사실 이것은 천문 현상으로, 이미 일종의 추상적인 지식이 되어 후세에서의 점쟁이의 지위와 역할을 구성하였다. 이 지식은 지금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만약 우리가 정말 열심히 탐구한다면, 우리 조상들의 먼 옛날의 문화 지혜와 과학 철학이 이미 최고점으로 발전한 것을 볼 수 있다. 과학 수치가 너무 크고 복잡하기 때문에 일반인의 지혜는 이런 천재가 부족하다. 그래서 저는 5 행, 천간, 지지로 모든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화했습니다. 문화는 최고점에 도달해야만 가장 단순화된 것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의 단점은 후세 사람들이 어떻게 쓰는지는 알지만 왜 쓰는지는 모른다는 것이다.

이 추상적인 명사는 사실 무언가를 포함하고 있으며, 많은 지식을 포함하고 있다. 아쉽게도 우리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점술에만 사용한다.

"60 꽃" 과 역사 텍스트 연구

우리의 60 꽃은 갑자, 을추, 인인, 정묘와 같은 가지를 기초로 한다. , 이렇게 당일 지지가 일치하면 태양계를 대표하는 천체와 지구가 다양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그중 기상 변화가 가장 크고, 가장 두드러지고, 가장 쉽게 볼 수 있다. 여러 가지 변화가 다르기 때문에 줄기와 어울리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맞추고, 줄기를 맞추고, 줄기와 줄기를 일치시킵니다

이런 60 년의 협력은 지금의 사람들에게는 별로 쓸모가 없지만, 도대체 좋은가요? 나중에 볼 수 있어요. 좋아요. 그것은 천체의 움직임을 기록하고, 60 년 동안 큰 모퉁이를 돌며, 나이차를 고려하지 않는다. (즉, 천문학상 이른바 도, 즉 고대 태양과 지구가 하루에 한 바퀴 돌고, 365 도 4 분의 1 년을 걸었다. 360 일을 1 년으로 해도 여전히 잔여가 있고, 나머지는 구멍과 달로 축적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음력의 계산이다. 양력은 매년 7 개월 3 1 일,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숫자가 같지만, 우주의 수억 년 수치는 나쁘지 않다. 이것은 매우 큰 법칙이다. 중국의 역사를 보세요. 각 왕조는 변했고, 황제는 변했고, 연호도 변했다. 하지만 60 대 꽃의 나이는 고정되어 60 년마다 반드시 변한다.

이 규칙을 확장하면 더 많은 용도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당요가 즉위하는 날, 즉 그가 황제로 등극한 날은 진가의 해였다. 나중에 소강절의 알고리즘과 일반 알고리즘은 모두 이 분기를 기초로 한 것으로 역사적으로 조사할 만한 근거가 있다. 요재에는 오성련주 현상, 즉 금, 나무, 불, 물, 흙이 하늘에서 일렬로 늘어서서 일정한 천상이 있었다. 당시 첫 60 년을 상원으로 정하고, 상원갑자, 두 번째 60 년은 중원갑자, 세 번째 60 년은 하원갑자, 첫 번째 * * 는 180 년이었다. 그런 다음, 상원의 첫 번째 180 년, 중원의 두 번째 180 년, 하원의 세 번째 180 년, 일련의 세트처럼 가지런하고 촘하다. 이 갑자법과 <역경> 발전을 통해 역사, 사회, 인문 현상이 몇 년 동안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있다. 게다가 중국의 천문학은 중국인들이 발견한 기묘한 법칙이다. 어떤 글자가 나와야 하는지 계산해 보면 유교 사상의' 천인합' 이라고 할 수 있다. 변화의 경전에 따르면, 이것은 반드시 변할 것이며, 우주의 사물은 어느 시점에서 반드시 변할 것이다. 어떤 현상에 관해서는? 이 큰 법칙을 이해하고, 다시 점괘에서 우리는 어떤 현상이 될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아는 사람들은 대부분 비밀을 누설할까 봐 말하지 않는다. 옛사람은 "물속에서 물고기 몇 마리를 똑똑히 보는 것은 불길하다. 눈이 너무 강하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은 오래 살지 않아도 백내장을 앓는다. 왜냐하면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기 때문이다. 너무 많은 지혜를 사용해서는 안 되고, 예언자가 되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정말 수양이 높고, 모든 일에 선지자가 먼저 깨닫고, 무지해지고, 매우 똑똑하고, 막막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소수의 수양이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고, 보통 사람은 할 수 없는 것이다.

이제 땅바닥을 보고, 한 바퀴 돌고 있습니다.

왜 원형으로 칠해졌나요? 지구와 천체는 모두 둥글기 때문이다.

조디악

십이지지의 띠는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진룡, 뱀, 우마, 양, 원숭이, 수탉, 개, 바다돼지입니다. 이 띠는 내가 고증한 바에 의하면 한나라 인도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당시 인도의 12 개 분기는 우리의 것과 정확히 같지 않았고, 모두 문화 추상 기호와 동물로 표현되어 나중에 중국 문화의 해석이 되었다. 아들은 다섯 발톱 쥐, 홀수는 양이다. 못생긴 소는 소의 발굽이 음이고, 음속 호랑이가 있고, 호랑이가 다섯 발톱을 가지고 있고, 털이 토끼이기 때문에 토끼가 두 입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주문했다고 하는데, "일이 생겨서 증거가 없다." 고대와 현대 도서의 통합에 따르면? "28 밤 새밭은 하늘 높이 솟아 있고, 1 년 12 일은 십이띠의 시작이다" 는 개념은 최근 출토된 서한청동기와 한묘성점학에서 추론한 것이다. 이것은 매우 가능하다.

지지와 점리학

이 대법칙은 초등학교 문제로 발전하여 점쟁이 점술 점술 심지어 살인사건의 수사와 판결에도 쓰였다. 《불공평록》에는 이 방면의 지식이 있다. 땅에는 육홍지가 있는데, 앞의 동그라미에서도 맞은편이 모두 돌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아들과 무, 추함과 아니오, 음과 신, 모와 유유, 첸과 서, 회사와 바다. 돌격도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며, 어떤 것은 또 돌진해야 한다. 상대적으로 무뚝뚝한 것도 <역경> 오류의 원인이다. 사실, 소위 충동, 황도면 28 박, 태양의 각도 에 와서, 이것은 충동 이라고 합니다; 태양의 방향과 반대로, 이를 조화라고 한다. 원의 관점에서 볼 때, 지위평등은 조화이다 (예: 자추조화, 음해조화, 모서조화, 진서조화, 진심조화, 오일은 일, 비육월). 12 지 중 두세 가지 조합이 있다.) 여기에 우리도 한 가지 생각이 있다. 28 박 황도 12 궁의 위치에서 대일 변종. 따라잡는 것은 듣기 싫은 단어가 아니라 장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