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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은 하남 남양의 제갈루나 양양의 고룡중학교를 말하는 건가요?

1. 남양제갈루 삼국은 남양군 등현 융중 () 에서 양양서 () 에 따르면. 당시 남양군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제갈량은 남양에서 밭을 갈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 융중은 양양시에 속한다.

2. 제갈량의 위치를 가장 먼저 기록한 것은 동진의 사서' 한서 춘추' 로 배송지의' 삼국지주' 에 수록됐다. 그 이후로, 65438 년부터 0800 년까지의 사서들은 모두 이런 견해를 채택했다! 북조의' 경주도', 북조의' 도원의 수경 노트', 남조의' 유송경주기', 남조의' 남주용기', 당대의' 원과 군현기', 북송의' 항미안', 북송의 제갈량, 역사 노트 읽기, 청나라 기록 등.

3. 국무원, 현대 중국 정부는 제갈량이 오늘 양양의 융기에 헌신했다고 생각한다. "중국 백과 사전" 제 2 판은 2005 년 6 월 5438+0995 년 중국 국무부가 비준하고 주 편집장, 편집장위원회 주임의 역작이다. 그중' 제갈량' 항목은 "제갈량 ... 숙부 제갈현과 함께 익주로 갔다. 남양융중 (오늘 호북 양양 서부) 에 은거하고, 농사 용목목. "이 책에는' 와룡강' 이 없다.

4. 근대 하남은 제갈량이 오늘 양양 서부의 융중 () 에 헌신했다고 인정했다.

(1) 백수이, 유명한 역사학자 예남봉인은 그의 역사 거작' 중국 통사' 에서 "제갈량, 명명 공명은 양도 (현재 산둥 이수현) 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숙부 제갈현과 함께 경주의 혼란을 피해 양양시 서이십리 융중 () 에 거주하며, 일심전력으로 용목으로 관중 () 보다 낙이 () 에 있다. " 유비는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관우와 장비를 데리고 주둔지에서 융중으로 갔다. 두 번 연속으로 거절당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세 번째에도 그들을 만나지 못했다. "... 이것은 유명한 융중 쌍이다. 제갈량은 세계 정세를 분석하고 ... "등등.

(2) 주소후, 고고학자, 역대 하남대 역사학과장, 하남대 출판사 편집장, 교수. 중국 역사학회 이사, 중국 진한사 연구회 부회장, 중국 위진 남북조 역사학회 상무이사, 허난성 역사학회 회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92 국무부의 뛰어난 공헌증서를 받았다. 그가 편집한' 중국 고대사' (푸젠 인민출판사, 1980 438+0) 에서 "유비 삼구 롱중 (후베이 양양시 서이십리), 제갈량에게 산을 나와 천하를 정복하도록 도와주세요" 라고 말했다.

(3) 백양, 대만성의 저명한 문학가, 사상가, 하남봉인, 1949 년 대만성으로 갔다. 그는' 백악양' 이라는 책에서 "제갈량과 유비의 하룻밤 대화, 사칭 융중 대책은 기원전 3 세기 말 한신과 유방의 하룻밤 대화, 한중 대책과는 달리 400 년 떨어져 있지만 앞뒤가 빛났다" 고 말했다. 양자리판 사경 연보' 에는 "2007 년 제갈량, 랑야현인, 향양융중 (양양성서 10km) 에 거주하며 평소 관중, 낙의보다 낫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그를 중시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4) 하남인민출판사 1976 년 5 월 출판된 남양시위 홍보부가 쓴' 제갈량전' 이라는 책에서 남양와룡강을 기념지로, 양양융중을 경작지로 확정했다. 책 제 2 장' 경작남양' 은 "융중은 양양시 북서쪽 20 리, 당시 남양군 던성의 관할하에 있었다" 며 "제갈량은 이곳에서 10 개의 겨울여름을 보냈다" 고 지적했다. "샤오롱중은 사실 그의 제 2 의 고향이 되었기 때문에, 그는 자칭' 경작남양' 이라고 불렀다."

(5), 1985 하남 인민출판사가 출판하고 하남성 정부가 편찬했다. 책 Wuhou 사원 섹션 말했다: "(제갈량) 은둔 Xiangyang xilong. 그는 밭을 갈고 사서를 연구하는데 ... "한씨네 후예 유비가 융중 초당을 참관했다." "공명이 융중을 떠나 유비가 중원을 공격하는 것을 도왔다" "후베이 양양의 고룡중학교는 공명은둔수련지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제갈량은' 출사표' 에서 "나는 민간인이며 남양에 헌신한다" 고 말했다. 분명히, 여기서 말하는 남양은 남양군이지, 오늘날의 남양시가 아니다. 후세 사람들은 오늘 남양에서 사막을 지었다. 클릭합니다 이 책은 허난성 지방지 우수 성과상을 수상했다.

(6) 1986 신화출판사가 출판한' 중주 이야기'. 남양와룡강 이야기' 섹션에서 "사실 제갈씨의 진정한 은둔지는 100 여 리 떨어진 양양융 속에 있다" 고 말했다. 이 책의 저자인 왕표는 신화사 하남지사의 기자이다. 이 책은 그의 심층 인터뷰와 광범위한 학습의 결과이다.

(7) 1987 년 3 월 남양시위 홍보부에서 출판한' 역사문화명성 남양' 도 남양와룡강무후사를' 제갈량 기념지' 로 인정하며 기념건물이지 옛집이 아니다. 남양무후사의' 제갈려' 는' 모조품' 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제갈량은 유명하기 때문에' 남양무후사도 유명하다' 고 한다.

(8) 1987' 남양시 와룡강무후사 관광안내서 소개' 도 "제갈량은 남양융중 (후베이 양양 근처)", "유비가 초당에 가서 제갈량을 만나다", "이때부터 융중을 떠나 유비를 보한다" 고 말했다. 또 "와룡강 (남양) 무후사 뒤의 초당은 후세 사람들이 제갈량의 일상생활에 따라 지은 기념건물이다" 고 덧붙였다.

5, (1), 청말부터 19 15 초안 완성, 1980,' 사원' 첫 인쇄 호북성 양양현 서부에 있습니다. 한나라 말년에 제갈량은 여기에 거처를 세웠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유비 () 는 삼구 초려 () 라고 하는데, 바로 이것이다. ""

(2) 송해 (1989), 롱종산에 대해 "후베이 () 성 양양현 서부, 한수 부근에 있다. 동한 말년에 제갈량은 여기에 은거했다. " 융중 () 이' 동한 말년 제갈량 은거 ()' 에 대해, 유비 () 는 건안 () 에서 12 년에 세 번 방문했다. ""

(3) 근대의 저명한 역사학자 정천정, 담치상 편집장의' 중국사대사전'. 그중 단어 "제갈량" 은 "자공명" 이라고 말했다. 젊은 적막함, 숙선부터 경주까지 융중 (지금 호북 양양서) 에 은거한다. " Longzhong 쌍 "항목은 말했다:" 장소 이름. 호북성 양양현 서부에 있습니다. 삼국지 촉지 제갈량전' 은 한진 명청춘추를 인용한다. 양가는 남양등현, 양양은 서쪽으로 20 리, 시호륭에 있다. " 융중쌍' 항목은 "동한 말년에 제갈량은 융중 () 에 살고 있다. 건안 12 년 유비 3 방문. ""

6.' 융중쌍' 은 유비와 제갈량 융중 가장 오래된 호칭이다. 남송시대의 학자 손손은 그의' 유림외사' 시에서 "한자는 예로부터 길고, 사람은 소박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아마도' 융중쌍' 으로 이' 답' 이라는 이름을 붙인 최초의 기록일 것이다.

이후 명나라 만년 학자 양스웨이는 그의 저서' 제갈중무술' 권 4 권' 연오' 에서 "위시는 후륭중운: 손권 3 대가 강동에 거주하면 도움이 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답은 여기서도' 융중어' 라고 불린다.

명말 유명한 반청 명장 장황언은' 촉회' 시에서 "한 검이 거의 10 서리를 가로지르고, 머리를 긁고 천늑대를 바라본다" 고 말했다. 몇 번, 나는 실수로 손님을 데려갔지만, 나는 희찬에 대한 경멸로 가득 찼다. 이 책은 진홍색의 관개를 잃었고, 융중은 그것을 두드러지게 하기로 결정했다. 산과 강은 여전히 끊어지고, 흥망성쇠보다 더 많이 시도한다. " 시에서 "답" 은 "융중책" 이라고 불린다.

롱중' 은 적어도 남송시대부터' 답' 이라는 명칭이 됐고, 이후' 융중' 이라는 이름을 붙인' 답' 이 역대 공인된 것으로 보인다.

융중쌍' 이라는 단어의 가장 오래된 기록은 원대에 나타날 수 있다.

청강희년 형부 시랑 () 변영옥 () 은' 사면권' 을 언급했다 ...' 제갈무후융중쌍' 이라는 책의 두 번째 단락은 그의' 격조 고당 서화집' (강희 21 년, 서기 1682 년) 에 적혀 있다. 라오지는 원대의 서예가이다. 그의 작품' 사체 두루마리' 에는' 제갈무후용종 쌍' 이 수록됐다. 청대 강희 내각 시랑 고스치 (1645- 1704) 가' 강촌매하기' (강희 32 년, 서기 1693 년) 에 적혀 있다. 이 두 개의 같은 기록은 원대에 융중 () 이라는 이름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명나라 숭정 년 학자인 강찬은' 두소릉초상화' 라는 시에서 "큰 뜻을 갚기 어렵고, 환영하기를 거절하고, 배고픔을 가리지 않는다" 고 썼다. 그 이후로 "longzhong 쌍" 이라는 단어가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조로팀' 의 명칭은 청나라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요약하자면, 65438 년부터 0800 년까지' 제갈량은 오늘 양양 서쪽에서 융기에 헌신한다' 는 것은 앞뒤가 일치하는 역사적 인식이다.

7. 와룡강이라는 단어는 원대에서 허공에서 사서에 처음 등장했는데, 원대 이전에는 역사 기록이 없었다.

8. 와룡강에는 소위 증명이라고 하는 많은 것들이 거짓이다. 예를 들어 청대에서 출토된 이른바' 김제갈헌과 송비' 는 거짓이다! 이른바' 황천 건무후사' 는 꾸며낸 거짓말이다! 이른바' 수나라 자갈루' 는 남양 현지 교육자들조차도 제갈량과 무관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이 가짜 상품들이 증명한 경작지가 사실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