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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정말 무공을 할 줄 아나요?

Q: 며칠 전 영화' 공자' 는 공자가 무공을 할 수 있다는 소문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한 네티즌은 공자 무공이 높고 사서에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고 제안했다. 공자는 치국안방책을 주장하고, 물론' 무력이 천하를 정복한다' 는 생각도 포함돼 있다. 공자가 제창한' 육예' 중의 어사는 승마 양궁 등 군사 기술이다. 게다가 춘추전국 혼전의 시대에도 공자는 아무런 재간이 없어 어떤 건달도 모두 그를 관리한다. 그는 어떻게 세계 일주를 할 수 있습니까? 이 말들은 일리가 있는 것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이전의 공자에 대한 인식과는 완전히 다르다. 문답: 중국 사회역사문화에서 공자의 특수한 지위로 인해 공자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다른 방식으로 공자를 표현하여 그의 인생 이미지를 보여주길 바랍니다. 그러나 시대의 격차와 재료 부족으로 많은 구체적인 문제에서 모호하고 논란이 되는 것은 정상이다. 공자는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지만, 유가 사상이 생기기 전에 이미' 유교' 가 생겼다. "Shuo Wen jiezi" 는 말했다: "유교도 부드럽다. 마술사의 이름. " 한대 유생 정현은 "유가의 말, 우유부단하다. 평안할 수 있고, 사람을 설득할 수 있다. " "유" 는 본래 가르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가리켜야 한다. 따라서' 문' 과' 문웨이' 가 비슷하고' 무위' 와는 달리' 유교' 와' 문웨이' 를 자주 연결시키는 공자는 약자인 것 같다. 사실,' 유' 와' 유' 는 차이가 있고 연관이 있다. "유" 와 "유" 의 원천, 유가에는 여전히 유가를 실천하는 사람이 있지만, 같은 일은 아니다. 풍우란 씨는 "유가에는 교과의뿐만 아니라 과거의 예악제도로 세상을 다스리고 싶은 사람도 있고, 과거의 예악제도의 이론적 기초가 있다" 고 말했다. 이 사람들은 바로 이후의 유가이다. 공자는 유교의 창시자가 아니라 유교의 창시자이다. " 유가는 공자를 대표해서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인생에 관심을 갖고, 사상이 숭고하고, 시야가 넓다. 그들은 수양성을 숭상하고, 편안함과 서비스를 중시하며, 의식의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는다. 공자와 유가는 교육을 매우 중시하고, 사람의 양성과 교육을 매우 중시한다. 주대에는 귀족 교육이' 초등학교' 와' 대학' 으로 나눌 수 있다. 당시 주가' 대학 장문서' 에서 말했듯이, "네가 여덟 살 때, 너는 신하 아래 있었다. 서민의 아이들은 모두 초등학교에 들어가 청소, 답, 진입, 퇴각, 의식, 음악, 사격, 어학, 쓰기, 수를 가르쳤다. 10 년 5 년, 천자의 아들, 철학자, 심지어 공천자, 대청, 의사, 원군자, 여러 사람의 미남수는 모두 대학사에 들어가 가난, 정의, 자율성, 통치를 가르친다. " 소위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 등 "육예" 는 초등학교 필수 과목이다. 춘추시대' 국대사' 는 숭참에 있다. (좌전작 공십삼년), 전쟁은 제사처럼 관심과 걱정을 받고 있다. 당연히 모두가 어떻게 사격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 예전에 공자가' 육예' 를 독존하는 것은 일종의 오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모든 중국인이' 육예' 를 실천하기 때문에 공자도 예외는 아니다. 자료에 따르면 공자는 예절, 음악, 양궁, 과거, 서예, 수학' 육예' 에도 정통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공자가 육예를 중시하거나 제자를 가르치는 데 쓰이는 육예는 그가 연구한 육경, 즉 시, 책, 의식, 음악, 이순신, 춘추를 정리하는 것이라고 한다.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육경은 사회상의 사람들을 계몽시킬 수 있는데, 여기에는' 수양성, 차분함' 의' 대학' 이 포함된다. 만약' 초등학교 육예' 가 주로 지식기능 수준이라면,' 공자 육예' 는 유가의 양기평급 사상과 이론을 포함하고 있다. 공자는 세상의 조화와 화목을 동경하며 사람들에게 선량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라고 요구하였다. 그러나 공자도 당시 천하무도를 보았고, 그는 나쁜 시대에 처해 있었다. 그는' 문을 닫으려 해도 왕성하지 않고, 닭을 훔쳐 개를 만지려고 한다' 는 것은 단지 아름다운 이상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현실에서 공자는 머리가 맑아서 여태껏 진부한 적이 없다. 그는 "어진 지사는 인자하고,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을 죽이는 것은 인자하다" 고 말했다 ("논어 위령공") 그래서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공자는 항상 의연하고 용감하게 행동했다. 그는 또한' 민정' 과' 군비' 의 관계를 이해했다. 예를 들어, 제나라 와 루 jiagu 부문 에서, 공자 는 제나라 의 음모 가 실패 할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준비, 군대를 이끌 것을 촉구했다. 공자는 평화를 옹호하고 전쟁을 반대한다. 공자의 논어는 "자신의 일: 금식, 전쟁, 질병" 이라고 말했다. 공자는 금식, 전쟁, 질병을 신중하게 대했다. 군사전쟁은 국가대사로 당시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했지만, 그는 군사전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반대했다.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한다면, 그의 혐오감은 왕왕 말로 넘쳐난다. 예를 들어, 위령공이 그에게 의견을 구했을 때, 그는 매우 짜증이 났다. 그가 말하길, "콩 냄새만 맡을 수 있어요." 군대 안의 물건은 배운 것이 아니다. "그와 그의 제자들은 이상적인 사회는" 성벽이 보수되지 않고, 도랑탕이 교차하지 않고, 칼창이 농기구로 주조되고, 소와 말이 원전에서 풀려나고, 가문이 무단결석의 생각을 면하고, 천세가 싸움에서 면제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공자의 가문, 생각 ") 그러나 이상은 결국 이상일 뿐, 현실의 공자는 당연히' 밥 배불리',' 병족',' 민신' 을 열심히 하는 것이 한 나라를 다스리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정말 하나를 포기하려면 공자는' 군 복무' 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하나만 남겨두고' 인민의 신탁' 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민무신서' ('논어 안연') 때문이다. 장자는' 내성외왕의 길' 을 모든 것을 포괄하는' 도학' 이라고 불렀는데, 다른 제자보다 조금 적게 장악하는 것이' 신공' 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공자의 학문은 엄청난 부와 미묘한 내포를 담고 있어' 도학' 에 속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손자병법' 은' 도' 를 국가 안보와 생존의 관건으로 특히 중시하며, "도가 백성들로 하여금 인정할 수 있다면, 그것과 함께 죽을 수 있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상하 동욕, 군신이 하나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공자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사회를 이해하는 것에 치중하고, 그는 미시적인 각도에서 사람을 교육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 공자는 전쟁에 중점을 두는 것을 반대하지만, 결국 전쟁은 불가피하고, 진실하고 객관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그는 "교민이 싸우면 포기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논어 루즈") 그는 사람들이 훈련을 받지 않고 병법을 모르면 그들을 버리는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한번은 공자의 제자들이 군대를 이끌고 노가를 위해 전쟁을 벌여 승리를 거두었다. 지 씨는 군대에 대한 지식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고, 그는 공자로부터 배웠다고 말했다. 특히 공자는' 대성' 으로,' 문무 쌍전' ('공자의 가어') 을 배우는 것이 전부다. 유연의 말에 따르면 공자 문무는 모두 문제없다. 공자는 치국 안방뿐만 아니라' 평천하' 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사격, 수비, 사격, 운전 방법을 알고 있으며, 군사와 전쟁도 알고 있다. 그러나 공자 무공이 강하면 직접 재료가 부족하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무' 는 오늘날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데 익숙한 무학, 무공, 또는 냉병기 시대의 어적, 살인 기술을 가리킨다. 더욱 확실한 것은 공자가 현대 무협소설에서 그런 높고 빈틈이 없는' 신력' 을 갖추지 않았다는 것이다. 공자는 예전에 제후들 사이를 뛰어다녔고, 슬프고 두려웠고, 때로는 공격과 포위 공격을 당하기도 했다. 하지만 공자가 세계를 여행할 때, 그는 항상 제자들과 함께 있었고, 그의 제자들 중에는 루즈와 같은 용감한 사람들도 있었다. 기록에 따르면, 루즈는 전쟁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무 재능' ('공자의 가문: 72 제자해') 을 가지고 있다. 공자는 루즈를 도입한 이후' 악담 무시' ('사기 중니열전'), 루즈가 자신의 유산을 수호하고 공자를 보호하며 좋은' 변호' (공자) 를 했다고 말했다. 사서에 따르면 공자의 아버지 촉은 제후국의 유명한 무장이다. 푸양 전쟁에서 그는 성문을 믿고 많은 병사들을 구해냈다. 이때부터' 용을 제후로 아는 것' 이다. 공자는 "9 피트 길이 6 인치, 사람들은 모두' 장인' 이라고 부른다." (사기 공자세가가) "공자력은 천하의 요요" (루' 춘추' 와' 심대란') 와 "용용 맹본, 성지 항복에 효과적이다 따라서 당시 사회 조건 하에서 공자가' 무', 심지어' 무학의 대가' 를 안다고 말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사실대로 말하자면, 이곳의' 무공' 은 한정해야 한다: 김용, 구룡소설 속의' 신공' 이 아니라 진정한 적을 막아 장거리 살인을 하는 능력이다.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공자는 전장에서 싸울 능력이 완전히 있다. 하지만 공자의 이론체계에서는 결국 제국군과의 작전사격의 공과가 부차적인 위치에 불과하다. 공자는 위대한 정치 사상가로서 당시 사회 환경에서 인류 사회의 전반적인 진보에 초점을 맞추고 예악 정치 회복을 주장하며 예악이 무너진 사회를 다시 화합의 선로로 돌려보냈다. 그는 당시 제후국의 남형과 전쟁전쟁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여, 결코 방범의 신분으로 부화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여씨춘추 심대란' 이라는 책은' 공자력이 천하의 열쇠다' 라는 기록과 함께 공자가' 불복종' 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당연히, 이것은 공자가 단지 약한 스승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공자는 세상을 구하기로 결심했다. 공자는 하상주 3 대의 발전 추세를 심도 있게 분석한 뒤 은상례는 한여름의 예손익으로 이루어졌고, 주조의 례는 한여름의 예손익으로 이루어졌으며, 사회역사는 한여름의 예손익으로 발전했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지금부터 손익을 상쇄해 새로운 선물이 되어야 한다. 공자는 새로운 주조를 창조하고 주조의 예악 문명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의 야망은' 이전' 에서 일찌감치' 하루 종일 일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해야 한다' 고 분명히 썼다. 공자의 사상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다. "이전" 은 주로 공자가 쓴 것으로,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는 두 문장을 포함한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공자 정신의 묘사로 삼을 수 있다. 공자는 천도 운행에서 법을 취하여, 자강불식하고 분발하여 향상할 것을 주장하였다. 그러나 동시에 법률의 풍부함을 이용하여 수양, 관대함, 관용이 필요하다. 이런 식으로 창력과 대범하게 서로를 보완하고, * * * 함께 듬직하고 균형 잡힌 인생정신을 형성한다. 서구 기독교의 진취적인 경향보다 공자의 진취정신은 더 많은 관용과 박애, 더욱 균형과 안정을 포함하고 있다. 그의' 무공' 에 비해 세계가 세계화되고, 나라와 나라 간의 문화 교류가 잦아지고 있는 오늘날 공자의 정신과 기개가 어우러진 생명정신은 그가 우리와 인류에게 남겨준 영향이 깊은 보물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