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혼비백산' 이라는 단어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즉, 사람이 놀라서 죽을 지경이라는 뜻이다. 이 육체는 이미 사라졌다. 요약하면 공포와 공포라는 뜻이다. 그러나, 이 영혼이 어떻게 날고, 어떻게 흩어지는지, 나는 아마 아는 것이 많지 않을 것이다. "유 씨가 이렇다" 는 말을 듣고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 씨는 이렇다
먼저 영혼이 무엇인지, 정신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영혼' 이라는 글자는 옆쪽에' 귀신' 이 있다. 사람들의 관념에서' 귀신' 은 매우 무섭다. 물론,' 귀신' 은 유형적이지 않다. 귀신' 글자 아래에는' 음스' 가 있는데, 밧줄로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민간에는 귀신을 잡는 방법이 있다. 빨간 밧줄과 다른 방법으로 귀신이 드러날 수 있다. 이런 무술은 갑골문이 창립되었을 때 있었던 것 같다.
"영혼" 은 구름에서 왔고, 구름은 구름 같은 것이다. 허황되지도 않고,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혼명언) 고대인들은 사람을 동반하는 것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물건을' 영혼' 이라고 불렀다. "정신" 은 흰 글자와 흰 글자에서 나온다. 하나는 과녁으로, 화살 과녁 모양처럼 보이고, 하나는 일중의 점으로, 태양의 빛을 강조하며, 상대의 손톱 위에 있는 초승달을 가리킨다. 손톱에 초승달은 한 사람의 정기의 출현이고,' 영' 의 표현은' 귀신' 의 표현이다.
좌전' 은 "모양에 붙어 있는 신은 영혼이고, 가스에 붙어 있는 신은 영혼이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위에서 한 말을 잘 해석하였다. 그러므로 이 점에 비추어 볼 때, 영혼과 신은 사실 비슷하다. 정신을 집중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며, 영혼의 집합이며, 영혼을 진정시킨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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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공 7 년": "생시 변화, 즉생, 양위혼; 쓸 물건이 많아지면 영혼이 강해진다. " 우리는 사람이 삼혼칠백이 있다고 들었는데, 대략 도가 고전' 운칠정' 에서 "부인은 삼혼이 있고, 하나는 태이고, 하나는 냉백하고, 하나는 정백이다" 고 말했다. 칠령은 죽은 개, 화살, 새음, 삼키기, 무독성, 더러움, 폐가 모두' 체내 탁귀' 라는 것이다. 이것은 한의사가 말한 것과 일치한다.
물론, 장면마다 각도에 따라 삼혼칠백도 서로 다른 견해와 호칭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관점은 세 개의 영혼이 있다는 것이다. 하나는 하늘의 영혼, 하나는 땅의 영혼, 세 번째는 생명의 영혼이다. 그 영은 일곱, 한 영, 두 영, 세 영, 네 영, 다섯 영 중추, 여섯 영, 일곱 영이 있다.
불경' 지장 10 왕경' 도 삼혼칠백에 대해 말하는데, 중국 전통 경전과 매우 비슷하며, 삼혼칠혼과 불교도가 말하는 9 가지 의식을 상응한다. 이른바 구식이란 안식, 귀식, 코식, 설식, 신식, 의식, 종식, 아리안식, 아몰로인식이다. 그 구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라이에서, 나는 그것이 세 영혼이라는 것을 안다. 각각 태광공업혼식, 그윽한 정감, 혼식, 혼식이다. " 칠령은 새의 음령 (즉 설식), 절도의 영 (즉 귀식), 무독영 (즉 눈식), 시체 영 (즉 신식), 악취가 나는 폐영 (즉 비식), 외설영 (즉 의식), 시체 매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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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들은 기본적으로 서로 다른 각도에서 묘사된 것이다. 나는 또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이른바 천혼은 바로 아모로의 지식이고, 아모로의 지식은 바로 불성지식, 즉 불성이며, 견성의 마음은 바로 아모로의 지식이다. 대지의 혼은 아리안 지식으로, 은식, 혹은 무지라고도 하는데, 이른바 인연은 여기에서 온 것이다. 생명의 영혼은 마지막 지식이다. 잠재의식, 혹은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라고도 한다. 이런 지식의 존재로 인해' 나' 라는 개념이 생겼다. 하늘의 혼은 땅의 혼이고, 땅의 혼은 하늘의 혼이며, 일체의 두 상이다. 만약 네가 깨어나면, 대지의 혼은 대지의 혼이 될 것이다.
위에서 말한 기초를 가지면 과거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천체의 영혼은 태양처럼 에너지체와 더 비슷하다. 지구의 영혼은 달과 같다. 그것은 그 자체로 빛을 발하지는 않지만, 태양광을 통해 빛을 발할 수 있다. 생명의 영혼은 감지할 수 있는' 나' 와 같다.
천국의 영혼과 지구의 영혼은 무형이며 알아차리기 어렵다. 그들은' 나' 속에 존재하고 허공 어느 곳에나 존재한다. 천안 () 이란 천혼 () 과 지혼 () 을 여는 것이다. 생명의 영혼이 눈이비인후과 혀에 의해 차단되고, 탐욕스럽고, 갈라지고, 집착하기 때문이다.
영혼은 원신이다. 영혼과 귀신은 매우 닮았다. 사실 보살도 귀신이라고 할 수 있지만 더 고급스러운 귀신일 뿐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완전히 정력적인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정신이란 무엇인가? 정신은 인간의 기능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인체가 더울 때, 이 열은 정신, 사람의 색깔, 이 색깔도 정신이고, 이것도 정신이다. 눈은 정신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도 정신이다. 비유는 마치 자동차 한 대와 같다. 영혼은 무엇입니까? 운전기사 같다. 정신은 한 대의 차의 성능이다. 운전기사도 있고 차도 있고, 차의 시동 방식은 한 사람의 언행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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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실혼' 이란 무엇인가?
이제 드디어 진정한 화제에 이르렀다. 아이의 신체가 잘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마치 차 한 대의 모든 방면의 성능이 완전하지 않은 것처럼 아이에게 자주 발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아이가 차를 천천히 운전하는데, 네가 갑자기 앞에 석두 한 조각을 던지면 차가 전복될 수도 있고, 아이가 버려질 수도 있다. 실혼은 아마 이런 뜻일 것이다.
어른들이 혼비백산하는 가능성은 비교적 낮아 이렇게 긴 차를 몰 수 있어 사고 발생 가능성은 자연히 낮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혼을 잃으면 어떻게 될까? 마치 운전자가 쫓겨난 것 같았지만, 차가 여전히 달리고 있어서, 결과는 상상할 수 있다. 정신은 영혼에 의해 조절된다. 영혼의 통제가 없으면 정신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정신은 신체의 기능이기 때문에, 즉 기능 장애는 열이나 혼미와 같은 여러 가지 질병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아이는 직접 영혼을 잃기 쉽다. 영혼이 사라진 후 민간에는 많은 무술이 있었고, 일부 노인들은 알고 있거나, 무신, 또는 도사가 어떤 식으로든 영혼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장소마다 다른 영혼 모집 방식이 있다. 방법은 다르지만 모두 효과가 있다.
터무니없는 것은 성인이 영혼을 잃거나 혼비백산한 표현이다. 이런 상황에서 극도의 공포가 원인 중 하나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 감정, 사상과 관련이 있다.
《황제내경》은 삼혼칠백이 있고 매우 상세하다. 비유를 하나 더 들다. 정신은 나라와 같고 영혼은 나라와 같다. 만약 한 나라가 어지럽다면, 그것은 매우 번거로울 것이다. 문제가 생기면 한 나라도 폐지될 것이다. 따라서 몸에 문제가 생기고 병이 나면, 방에서 물이 새는 것처럼 칠신 중 하나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심하면 안에 있는 사람은 살 수 없다. 마찬가지로, 안에 있는 사람이 걸을 수 없고, 집이 비어 있으면, 집은 곧 손상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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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적인 실심광 사례는' 홍루몽' 에서 제리가 왕희봉이를 짝사랑하고, 왕희봉이 자서에게 올가미를 씌웠다는 것이다. 나중에 제리는 병이 나서 풍류보를 들고 계속 몽유를 보고 넋을 잃고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것은 매우 심각한 사건이지만, 일반적인 상황은 모두 이렇다. 많은 것이 관념으로 인한 것이다.
영혼은 잃어버리고 날아가고, 정신은 흩어지고, 남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영혼' 과' 영' 은 별개이며 표현도 다르다. 혼비백산' 은 운전자가 차에서 떨어지는 것과 같다. 혼비백산' 은 움직일 수 없는 낡은 차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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