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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불교관을 얻는 방법

모든 불교파는 올바른 관점을 얻는 것이 수행의 가장 중요한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불법의 본질에 대하여' 는 부처를 배우는 것이' 정견을 첫걸음으로 삼아야 한다' 고 말한다. 정견은 항상 반지, 지삼학을 하기 때문이다. 천빙 교수는' 무엇이 옳은지 안다' 를 대승 불교의 네 가지 기본선 중 하나로 꼽았고, 유교 경전과 구드의 계시에 따르면' 올바른 관점이 없는 실천을 맹목적인 실천' 이라고 주장했다. 용수보살은 학불에서의 정견의 역할을 우리가 걸을 때 "먼저 길을 똑똑히 보고 행동한다" 고 비유했다. 먼저 길을 알아보지 못하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된다. 올바른 관점만이 우리를 완전한 해방으로 인도할 수 있다. 의심경' 은 "열반에서 태어나 근본으로 보고 있다" 고 말한다. 정확한 관점만이 우리가 생사고해를 벗어나 열반의 보증에 도달하는 것이다. 반대로, "세상의 모든 어리석은 일반인들은 속박되어 있다. 이른바 사견이다. 모든 중생은 모두 사견으로 지옥에 빠지고, 굶주린 귀신과 짐승은 모두 지옥에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사악한 견해는 우리를 끝없는 환생에 빠져들게 할 뿐이다. "잡아가마" 는 말했다: "사악한 견해는이 해안이라고 불린다. 옳으면 건너편이라 부른다. " 농부가 비옥한 땅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그 위에 달콤한 열매를 재배할 수 있다. 불교 제자가 정견을 갖게 되면, 그는 세상 밖의 모든 선법을 낳을 수 있다. 부처는' 대보경제경' 에서 정견을 가져야 진정한 불교 제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정확한 관점을 본다면, 당신은 진정한 부처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불교의 수행, 이른바 도가의 이치는 본질적으로 정견을 기초로 한다. 올바른 지식과 올바른 관점을 얻는 것이 그렇게 중요하다면 불교 제자가 어떻게 올바른 관점을 얻을 수 있을까? 각종 유가 경전의 논술에 따르면, 우리는 정견을 얻는 방법을 전제, 도움, 9 가지 세 가지 방면으로 빗어 낸다. 첫째, 긍정적인 전제 조건 1,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충분한 순신이 있다. 진정한 불교관을 얻으려면 반드시 정확한 신앙을 전제로 해야 하며, 반드시 불문 삼보에 귀의해야 하고, 부처를 스승으로, 부처를 약으로, 스님을 친구로 삼아야 한다. 삼보에 귀의하고, 정신 () 순 () 을 세워야 정견 () 이 생겨나야 부처님 () 에 들어갈 수 있다. 용수보살은' 대지혜론' 에서 "불법은 바다이고, 신앙은 들어갈 수 있고, 지혜는 가능하다" 고 말했다. 사람이 마음속에 신앙이 있고 청정이 있다면 부처에 들어갈 수 있다. 믿음이 없으면 사람은 부처에 들어갈 수 없다. " 만약 어떤 사람이 부처가 무증깨달음을 얻는 각성자라는 것을 믿지 않고, 부처가 전력과 4 두려움 등 공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부처가 말하는 불법은 우주에서 가장 투철한 진리이며, 부처의 성인 제자가 불법진리의 실천자이자 증인이라고 믿지 않는다면, 그는 진정으로 불법을 인식하고 받아들일 수 없을 것이다. 물론 불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도 없고, 정확한 견해를 만들어 낼 수도 없다. 진정한 신앙을 세우지 않은 사람은 삼장 12 경에 정통해도 빈손으로 보산으로 돌아가 불교의 진정한 이득을 얻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가 말했듯이, "네가 믿지 않으면 나의 법해에 들어갈 수 없다. 예를 들어, 죽은 나무 한 그루가 무성한 열매나 날개열매를 맺지 못한다. 너는 머리를 깎고 옷을 염색하고, 여러 가지 경을 읽으며 대답할 수는 없지만, 불법에서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 바로 삼보 신앙이 없으면 정견을 얻기 위한 전제와 기초를 잃기 때문이다. 근대 이래 일부 교내외 인사들은 불교의' 세속화' 라는 주장을 내세워 현대사회의 이성, 과학의' 운율' 특징에 부합하는 철학사상으로 되돌리려 했다. 이것은 사자에게 이를 씌우는 것과 같을 것이며, 본질적으로 불교의 기초와 중생의 지혜를 파괴하는 잘못된 관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수경" 은 "고전은 믿지 않고 칭찬하지 않는다" 며 "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고 말했다. 믿음이 없는 것은 바로 우리가 본 가장 큰 적이다. 이것은 불교 제자의 의무일 뿐만 아니라 정견을 낳는 근본 전제이기도 하다. 2. 보리심보리심은 대승 불교의 근간이며 중생 수행 불법의 씨앗이자 본원이다. 대승경에서는 보리심은 인연이고 대승 불교의 모든 업적은 보리심을 기초로 한다. 만약 네가 보리심을 떠난다면, 너는 이런 영적인 성취의 씨앗을 잃게 될 것이다. "화엄경" 은 보살이 열 가지 마술업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는 "보리심을 잊고 선근을 쌓는다" 는 것이다. " 불교 제자는 무증깨달음을 추구하고 모든 중생에게 이익을 주어야만 올바른 태도, 동기, 입장, 방법으로 무상보리를 추구할 수 있다. 한 사람이 보리심을 보내야 성공의 근본 조건을 볼 수 있다. 대장경' 은 "보리심을 위해 불법을 듣는 자, 소리를 듣는 자" 라고 말했다. 보리를 마음에 새기는 것이 좋다. 보리심을 보는 것은 정견이다. " 참된 보살은 보리심을 통해 정과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보리심과 자비심 때문에 모든 중생을 위해 정각을 선언하고 그들을 바른 길로 인도했다. 3. 반지지 3 대 계명의 인과관계와 수행 순서는 반지에 의해 결정된다. 청정계율을 엄수하는 것은 정혜가 학술적 성과를 거두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통찰력 지혜의 기초 위에 세워진 정견은 양학의 반지를 기초로 할 뿐만 아니라 반지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장경' 은 "그가 들은 바에 의하면 불법은 정견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소위 청자가 반지를 잡고 존존함을 지켰기 때문에, 존엄발을 끊고, 지족을 모으고, 지발을 모으고, 발을 모으며, 발을 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진정으로 통찰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반지를 끼고 청정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완전한 견해를 얻으려면,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둘째, 올바른 관점의 도움을 받는다. 부처님의 수행을 배우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선악의 인연을 만나게 된다. 불교의 제자로서 장단점을 판단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정업에 유리한 것이 무엇인지, 정업에 불리한 것이 무엇인지를 결정할 수 있는 충분한 지혜가 있어야 한다. 1, 악업에서 벗어나 각종 유교 경전에 따라 불제자가 정견을 얻으려면, 각종 우멸의 지혜를 증폭시킬 수 있는 현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며, 삼보를 비방해서는 안 되고, 불교의 근본법인을 부정해서는 안 되며, 불교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고, 5 가지 악견, 즉 몸에서, 사견에서, 금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2. 선행을 실천하는 불제자는 정견을 얻기 위해 각종 악업과 잘못을 멀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포드의 지혜를 고치고 심신의 선행을 고치고 욕심이 없는 성장 삼선근을 보수해야 한다. 화엄경 () 은 "모든 중생, 선행과 선언, 선심을 이루고, 성현과 역행하지 않고, 신정 () 을 믿고, 선행을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실상론에서는 네 가지 조건이 사람을 선심불법으로 만들어 해탈에 이르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첫 번째는 좋은 곳에서 사는 것이다. 불교가 성행하는 곳에서 태어났고, 오난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 번째는 좋은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이다. 살 수 있고, 불계를 소중히 여길 수 있다는 뜻이다. 세 번째는 뿌리를 고치는 것입니다. 즉, 청각 장애 및 기타 장애가 없습니다. 넷째, 자발적인 소망, 즉 부처를 배우는 것은 정견을 얻어야 한다. 이 네 가지 조건을 요약하자면, 사실 불법을 만날 수 있어야 하고, 줄곧 불법을 고수할 수 있어야 한다. 모든 불교 제자들은 이것이 사실 하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이 조건을 만족시키려면, 대지혜의 이론에 따르면, 결국 "스스로 보고, 스스로 보도록 가르치라" 는 것이다. "위대한 지혜에 대하여": "보살 상락이 그 말을 하고, 또한 선법을 좋아하기 때문에 중생을 마음대로 대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화라고 부른다. 중국에서 태어난 사람은 사견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다. 왜요 보살은 항상 세상에서 스스로 진실을 보고, 그에게 진짜, 짱 진짜, 짱 법자를 만나도록 가르쳐 주기 때문에 악을 만들지 않는다. 사악한 가정 3. 정확한 시각을 얻다. 대승경은 항상 좋은 지식을 멈추고, 정법을 듣고, 이치에 맞게 생각하고, 행하고, 관직을 멈추고, 점차적으로 정관을 하고, 생각하고, 정관을 행하고, 진정으로 네 가지 성지를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쩡익아가마」는 "두 가지 이유와 두 가지 기원이 있다. 클라우드란 무엇입니까? 법률 교육을 받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다. "요가 거장들이 지구에 대해 논하고 있다" 며 "그가 들은 목소리로 볼 때, 전시는 정관으로 변했다" 고 말했다. 탈법 처리를 위해 수행도를 위해 음식을 제공하고 관찰하기 편하다. 문혜를 두 번째로 들으면, 너는 혜를 생각할 것이다. 지혜에 따라 생각하면 지혜가 배양된다. 이 점에서 볼 수 있듯이, 사견은 이것이 사견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알고 있고, 너는 이것이 정확한 관점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알고 있다. "1. 선지식에 기초한' 화엄경' 에 따르면," 모든 불법은 선지식으로 성취하고 선지식을 기초로 한다. "'잡아가마'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부처는 그의 제자들에게 좋은 지식만이 우리로 하여금 긍정적인 견해를 갖게 하고 긍정적인 견해를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러므로 진정한 좋은 지식을 존중해야 합니다. 듣고, 말을 듣고, 반항하지 말고, 그래야만 올바른 가르침과 가르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좋은 지식에 의존하는 것을 멈추기 전에, 우리는 그것이 미덕과 증거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유교 경전에 묘사된 좋은 지식의 미덕에 근거하여 여러 방면에서 그것을 조사해야 한다. 오늘날, 불교 제자는 적어도 정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불교의 핵심에 대해 투철하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자의 뿌리를 잘 관찰하고, 수행의 길에 대해 정확한 판단을 해야 한다. 불교 제자는 자신이 운명한 선지식에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자신의 식견, 수행, 인격 등에서 불교의 위대한 힘을 강하게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일단 멈추기로 결정하면, 좋은 지식을 자신의 아버지와 부처로 여겨야지, 더 이상 편견과 까다로운 마음으로 그 결점을 찾지 마라.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유교 경전에 따라 가르치고, 믿고, 접근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나는 불법의 《실상론》을 듣고 "진실을 보면 반드시 불법을 듣고 태어나기 때문에, 이 불법의 이론을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대보살론" 은 "명안인이 어려움과 위험을 피할 수 있는 것처럼, 한 사람은" 많이 들으면 법을 알 수 있고, 많이 들으면 죄를 면할 수 있고, 많이 들으면 배은망덕할 수 있고, 많이 들으면 너바나를 많이 들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대승자심경" 은 "사람이 경전을 믿는다면 반심할 수 있다" 고 말한다. "불법을 듣는 것은 긍정적인 관점과 긍정적인 신념을 낳는 출발점이다. 불교 제자는 선지식의 깨달음을 듣고 고금에 공인된 대선지식의 책을 읽어야 한다. 특히 오늘날의 진정한 선함에 대한 지식은 매우 적고, 선을 말하는 사람이 소털처럼 많은 경우, 불제자는 경전을 더 깊이 파고들고, 불경을 많이 읽고, 정사를 근본으로 삼고, 교리를 진지하게 체계적으로 배우고, 가장 중요한 경전과 이론을 반복해서 읽어야 선견을 가질 수 있다. 과거나 지금이나 불교도들이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선수에 참가하여 잡념이 없고, 염불하여 철학을 버리고, 비법 공부로 정신이 나갔거나, 교육을 받지 못했거나, 게으르거나 나태하거나, 정교회를 경시하는 공부로 인해 정견의 기초를 파괴하는 것은 사견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맹목적으로 남을 해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러한 실수들은 사실 듣기와 사고의 부족으로 인한 것이다.' 화엄보경현의 소원' 이 말했듯이, "네가 모르면 너는 적게 배운다. "현재 중국 젊은 세대의 전통문화 소양은 보편적으로 낮고, 문어문 읽기 능력과 불경 학습 능력은 보편적으로 부족하다. 유교 경전의 학습 습관과 흥미를 깊이 읽지 않고 불교라는 명목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각종 패스트푸드 서적을 감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인터넷에서 유포된 사이비, 대동소이하는 법조를 듣고, 무엇이 불법인지, 무엇이 아닌지 분간할 수 없었다. 그들은 부처와 그의 성형제들만이 선전하는 불경과 삼장만이 불법이라고 불릴 수 있는 것을 완전히 무시하고, 그들이 도청설에서 들은 것을 불법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근본 원인부터 문제가 있는데 어떻게 성립할 수 있습니까? 이에 대해 불교계는 오류 수정 외에 어느 정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상황의 본질은 주지불교도가 4 대 제자에게 제공하는 불학 교육의 결핍이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우리는 불제자에게 많이 배우고 많이 듣도록 요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불교계는 그들에게 청법의 기회와 장소를 제공해야 한다. 3. 불제자는 정확한 문혜관을 낳는 기초 위에서 자신이 들은 것을 더 깊이 생각하고 정확한 문혜관을 만들어야 한다. 심결' 밀경' 에 따르면 문혜만이 불교의 의미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없고, 완벽한 사유만이 불교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불교의 전체와 기본 원리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잡아가마' 는 "정념자, 태어나지 않은 자, 태어난 자는 환생을 보고 시야를 넓힌다" 고 말했다. "'고전 대집' 은" 두 가지 방법이 다를 수 없다면, 생각은 선하고, 보는 것은 긍정적이다 "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세계의 기원, 생사, 인과 등 우주 생명의 궁극적인 문제에서 불교를 다른 종교, 철학, 과학과 비교해야 한다. 세계관과 인생관에서 우리는 불교만이 우주 생명의 궁극적인 진상을 진정으로 밝힐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우주 생명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중생이 생사윤회를 벗어나 자유로움을 얻는 유일한 의지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사유로 지혜의 힘으로, 인생관 세계관의 철저한 변화를 촉진하고, 올바른 관점의 힘으로 확고하고 정직한 신앙과 성숙한 신념을 세우다. " 실천론' 은 "신앙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오른쪽에서 인생을 보는 것이고, 하나는 인생을 듣는 것이다" 고 말했다. 올바른 관점에서 삶을 바라보는 신념은 강하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너는 낯선 사람에게서 이렇게 변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불법의 기본 원리를 깊이 생각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삼법인, 실상인, 사성제, 둘, 나, 인과, 열반 침묵 등이다. 사고의 논리적 차원에서 분명히 말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심신 내외세계의 본질이 정말로 불가가 말한 것과 일치하는지 관찰하여, 정해를 낳고, 세상 밖의 정견을 이루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실천은 관념에서 멈춘다.' 심결비경' 에 따르면 사고의 지혜는' 의리를 잘 해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지만, 교수 이론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사상적 수준에 머물러 있어 진리를 전방에 분명하게 할 수 없다. 현량의 증인이 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고와 지혜를 바탕으로 법칙을 따르고, 실천을 하고, 관념을 멈추고, 완벽한 배양을 실현하고, 올바른 배양관을 얻어야 한다. 지혜를 고치는 정견은 주로 선정을 통해 얻은 것이다. 열반경은 "내관의 이름은 정견이다. "불문 제자는 비모문의 사고력으로 세상의 긍정적인 인과를 살피는데, 이를테면 세상의 두 가지 나, 네 가지 성지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의 간단한 선택, 아주 작은 선택, 아주 작은 선택' 과 같은' 삼매' 의 경험 지식은 지혜로 각종 법의 진실성을 구분없이 증명하고, 나중에는 지혜와 자비를 얻어 세상을 도우며, 무누락, 무식한 정견을 얻어야만 진정으로 깨끗하고 완전한 정견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상 연습은 엄격한 순서와 기술요령이 있는 실제 조작이다. 학습자는 좋은 지식지도 하에 공부하고, 정확한 관점을 지향하며, 그에 상응하는 지혜와 실천을 병행하는 방법을 취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마음을 인식하고,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고, 점차 깊이 파고들고, 법칙을 맛보고, 큰 수익을 거두어야 한다. 넷. 결론 위의 세 가지 측면 중 9 단계는 대승 대승 대승학설에서 정지식, 정견을 얻는 데 꼭 필요한 길, 특히 정선 부분, 실제로 요가사 지학설에서 말하는 3 개 개종 후의 사정선이며 모든 불교도의 필수 과목이다. 불교 제자는 정각이 불교, 인생, 수행에 대한 중대한 의미를 깊이 인식하고, 정각에 대한 큰 희망과 열망을 가지고 있으며, 유교 경전에서 말했듯이, 수행과 같은 불법의 지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 우리는' 인체는 희귀하다' 는 것을 관찰해야 한다.' 유포세이절' 이 말한 바와 같다. 비록 네가 한 사람이 있지만, 모든 뿌리를 가지기는 어렵다. 여러 가지 뿌리가 있지만 거의 보이지 않는다. 비록 네가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모처럼 자신감이 있다. 자신감을 얻었지만 좋은 친구를 만나기가 어렵다. 좋은 친구를 만났지만 고약하다. 사실이지만 지지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불교도들은 의를 생명으로 여기고, 의를 눈으로 보호하고, 정의를 보물로 여기고, 큰 자비와 큰 자비로 남을 도우며, 불법을 오래도록 만들고, 모든 피조물에게 한 도를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