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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노인의 죽음이' 혼상결혼' 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홍백경사' 라고 부를 수 있어요?

여러 연령대의 사람들의 장례식.

저주받은 모든 것은 기쁜 일이지만 악의적인 원한과 원수 사이에만 쓰인다.

근린이란 오랜 병으로 고생을 많이 하는 사람이다. 죽은 것은 기쁜 일이지만, 그들이 더 이상 고통을 겪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노인들은 보통 60 세 이상이며, 죽으면 혼상결혼으로 분류할 수 있다. 즉 친척과 친구들은 너무 슬퍼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 중국인의 기대수명은 기본적으로 70 세이며, 초과하는 것은 애도할 수 있다.

단지 어떤 사람들은 80 ~ 90 을 넘으면 장례라고 생각한다.

혼상접제는 원래 죽은 사람의 친지들이 슬퍼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서로 축하하는 의식도 있었고, 지금도 일부 지역에서는 이런 의식이 남아 있다.

이것은 삶과 죽음의 실천 형태이며, 최근 몇 년 동안 토론한 안락사는 이 개념에 대한 재사고에 속한다.

본질은 삶의 질을 중시하는 형성이다.

어떤 사람들은 온몸이 아파서 죽을 수 없다. 오랜 치료 끝에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 그들은 너무 힘들게 살아서 죽으면 해방된다.

하지만 자기 활동력이 강하고 고통이 적다는 것은 당신이 몇 백 살 때 집에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배로운 만년이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가족이 장수하는 유전적 혈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40 세에 사망한 사람보다 훨씬 높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문제의 노인이 몇 살에 죽었는지는 즐거운 장례식이며, 위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는 것은 슬프지 않고 덜 슬퍼하는 것이 아니라 즐겁고 슬퍼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이가 많든 적든 아픈 사람은 죽어서 다시 살아나 행복하고 슬프다. 구체적으로 노인은 지금 80 세 이상이어야 한다. 평균 수명이 70 세가 넘었기 때문이다.

농촌에서는 연극반을 초청하여 연극을 부를 수 있다. 따라서 농촌 사람들이 장례를 치르는 것을 보고, 사람들에게 연극을 부르는 것은 이상하지 않지만, 이런 방식으로 처리한 것은 떠난 사람의 장수를 보여준다.

오공이 다 물었으니 우리 위에 물건을 좀 남겨 두자.

나는 우리 할머니의 죽음이 장례식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느꼈고, 마을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했다.

그녀는 97 세까지 살았고 상반기에도 완전히 스스로 돌볼 수 있었지만 10 월 1 일 갑자기 음식을 먹을 수 없었다. 당시 우리는 듣자마자 외지에서 서둘러 돌아왔다. 그녀의 어르신은 아직도 정신이 맑아서, 하나하나 우리와 이야기하지만, 그녀의 몸은 매우 허약하다. 당시 우리는 의사 한 명을 청해서 그녀에게 수액병을 몇 개 맞았지만, 물약은 들어갈 수 없었다. 의사는 모든 혈관이 위축되었다고 말했다.

나중에 나는 그녀와 함께 누워 이야기를 나누자 그녀는 한숨을 쉬었다. 사람이 늙어서 더 이상 살 수 없다.

또한 내 인생에 대해 물어, 등등, 특히 냉정 한 느낌.

나중에 새벽, 우리 부모님은 그녀와 함께 쉬고 계셨다. 우리 부모님은 노인의 호흡이 천천히 느려지는 것을 느끼며 천천히 멈추셨다고 말씀하셨다.

당시 소리를 지르며 서둘러 낡은 옷을 꺼내서 입었다. 그때 그들은 또 소리쳤다. 엄마, 다리를 뻗어 옷을 입으세요!

할머니는 여전히 협조적이다. 착용하고 나니 숨결이 하나도 없다.

당시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이것이 장례라고 말했다.

마을의 모든 아이들이 할머니의 관 앞에 와서 그것을 만지는 것은 장수의 빛을 만지는 것을 의미한다.

할머니 술자리에서 찐빵을 달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기 노인에게 가져가도 오래 산다고 한다.

나는 이것이 장례식이라고 생각한다.

병도 없이 끝나다.

할머니가 다른 세상에서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비록 우리가 결국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똑같지만, 우리는 결국 황토에 묻힐 것이다. 우리가 몇 년을 살든, 지나가는 그 순간, 우리에게 살아 있는 친척들에게 남겨진 것은 끝없는 슬픔과 실망, 그리고 앞으로의 세월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9 1 세 농민의 어머니가 떠난 지 이미 3 년이 되었다. 그녀가 떠날 때 조용히 내 품에 걸었지만, 여전히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생각에서 나를 나오게 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까지 어머니가 떠나실 때 집에서 장례식을 치르는 광경이 여전히 또렷하게 내 머리 속에 떠올랐다.

우리 엄마가 떠나신 그날 밤은 18 음력 3 월 25 일 밤 8 시였다. 우리 엄마는 내가 그녀에게 먹이를 주다가 갑자기 떠났는데, 밥은 아직 다 먹지 않았다. 급해서 형제들은 서둘러 마을에서 장례를 치른 사람에게 통지했다. 노모를 위해 모든 것을 다 해 준 후, 나는 공황 상태에서 정신을 차리고 눈물을 흘렸다. 어머니를 잃은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때 마을에서 도와주러 온 이웃이 울지 말라고 했다. 우리 어머니의 장례식은' 즐거운 장례식' 혹은' 좋은 일' 이다. 이런' 즐거운 장례식' 은 보기 드물다. 옛 이웃의 격려로 나는 울지 않고, 마지막으로 우리 엄마를 보러 온 옛 이웃들에게 감사했다.

다음날, 나의 늙은 형수가 와서, 우리가 장례를 기다리는 동안 울지 말라고 나에게 말했다. 노형수는 우리 엄마의 진정한' 노상' 이라고 말했다. 복이다. 모든 노인의 죽음이' 상' 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는 진짜 "장례식" 이 무엇인지 물었다. 노파는 지금 유행하는 소위 행복과 장례는 복과 장수, 둘 다 함께, 너의 어머니처럼 행복과 장수가 모두 죽고, 병이 없고, 심지어 행복한 장례라는 뜻이라고 나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늙은 형수는 계속해서 네 엄마를 봐라, 90 대, 우리 마을에서 가장 늙었다고 말했다. 그녀가 떠나기 전에 낳은 여덟 자녀 중 한 명은 그녀보다 먼저 가지 않고 잘 살았고, 집에는 많은 손자가 있었다. 너의 대가족을 봐라, 이것은 너의 어머니의 복이다. 너의 엄마 생일은 아주 좋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90 세 이상 살 수 있습니까? 게다가, 네 엄마가 90 개 이상, 그리고 아이를 드래그 하지 않았다. 그녀는 도착했을 때 아프지도 간지럽지도 않고 잘 산책을 했다. 그녀는 즉시 사라졌다. 그녀는 그렇게 평온하게 걸었고, 병으로 죽었다, 조금도 병고의 고통이 없었다. 이것은 기쁨이 아닙니까? 이것은 진짜 "장례식" 이며 울 수 없습니다.

늙은 형수들의 설명을 듣고, 나는' 홍백경사' 에 대한 지식을 얻었다. 알고 보니' 홍백경사' 라고 부를 수 있다면 죽은 사람은 반드시 일정한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사람들의 눈에는 이 표준 조건이 나이, 건재한 자녀, 마지막 순간도 아프지 않거나 불행을 겪지 않아 죽은 노인을 진정한' 결혼' 이라고 부른다

물론, 장소마다 혼상결혼에 대한 이해 방식이 다르지만, 대체로 대부분 비슷하다. 사실 이른바' 혼상 시집' 이라고 하는 것은 사람들이 고인의 친척을 위로하는 말이다. 목적은 고인의 친척을 애도하는 것이다. 결국 죽은 자는 이미 죽었다. 비록 우리가 결국 그 길로 나아갈 것이지만, 지금 생활은 계속될 것이다. 우리는 죽은 사랑하는 사람을 아쉬워하지만, 슬픔은 결국 생명의 환생을 구할 수 없다. 우리가 사는 것은 슬픔과 그리움을 마음속에 담아 현재의 생활을 잘 할 수 있을 뿐이다. 너는 생각하지 않니?

나는 Xiangxi 어딘가에서 장례식에 참석했다. 원래 장례식은 이렇게 할 수 있었다!

나에게는 다행이다, 고향에는 이런 풍습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사람을 청해 관을 들 줄도 모른다!

결혼 상제는 모든 현지 노인들의 마지막 추구이지만, 소수의 노인들만이 소원을 이룰 수 있다! 1, 80 세 이상 노인이어야 하고, 부모 (시부모) 가 사망한 지 3 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많은 노인들이 이 이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 결국 그들은 모두 80 이 넘었고, 부모가 아직 있다면 100 세를 넘지 않을 것이다.

2. 반드시 4 세 동당 (노인, 아들, 손자, 증손자) 이어야 한다.

가족 남성 만, 네 번째 세대가 증손녀라면 그렇지 않다; 시집간 딸과 손녀는 몇 대를 기른 것도 아니다.

이 조건은 매우 가혹하다. 특히 80 대 90 이후에는 형제자매가 적고 아이가 적다. 만약 그들의 아버지 형제가 적다면, 그들의 할아버지 할머니는 혼상 시집가고 싶은 소망을 이루기 어려울 것이다.

너는 반드시 집에서 죽어야 한다.

밖에서 죽는 것은 아니다. 폭사는 아니다. 병사한 것은 아니다. (이것은 이제 완전히 풀려났고, 자연노화로 죽는 것은 정말 불쌍하다.)

이러한 조건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노인, 100 세 이상 인구의 마을은 종종 한두 개밖에 되지 않으며, 비율은 약 5% 미만이다.

혼상혼제는 경사로서 거행되며, 일부 예의와 물품은 결혼식과 일치하며, 일반 흰색 장례식과는 큰 차이가 있다. 1, 후세 사람들은 웃을 수 있다.

노인의 죽음은 원래 슬픈 일이었어야 했는데, 후세 사람들은 눈물을 흘려야 했다. 많은 곳에도' 장례식' 풍습이 있다. 그러나 혼상과 시집가는 것과는 달리, 후세 사람들은 노인의 승천극락을 축하한다. 그들은 울지 않아도 되고, 즐겁고, 이야기도 하고, 웃음도 할 수 있다.

장홍방

현지에서는 장례식에 포스터 두 장을 붙여야 하는데, 하나는 부고, 하나는 집사 명단이다.

백인 장례식이라면 두 명단은 모두 백지에 써야 한다. 만약 혼상 시집간다면, 두 장 모두 빨간 종이로 써야 한다.

3. 붉은 대련을 붙이다

같은 게시물, 장례식은 백지, 결혼상에는 붉은 종이를 사용한다.

따라서, 레드 커플, 레드 리스트 연회 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결혼식 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집 이 죽을 수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차이점을 제외하고, 모르는 사람들은 종종 관을 들어 올리는 사람을 통해 희상인지 백상인지 판단할 수 있다.

장례를 치를 때 관은 두 그릇의 길이가 10 여 미터인 실삼나무 기둥에 묶여 있었다. 노인 본인부터 대대로 여덟 명이 관을 나르도록 안배하다.

그래서 32 명이 들고 있는 것을 보면 4 대 노인이 한 지붕 아래 사는 것이 장례식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찬가지로, 8,16,24 명이 들어 올리는 것을 본다면, 그것은 분명히 백상이다.

너는 스스로 메울 수 있다. 32 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1 미터 너비도 안 되는 산등성이에서 관을 들어 올렸다. 어떤 장면이 나올지 (확실히 다음 그림보다 낫다).

겨울에 장례식에 참석했는데 밭에 물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땅을 밟았다. 나는 그때 생각했다. 만약 여름이었다면, 길에 어떻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었겠는가, 아마 모두가 논을 밟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름명언)

다행히 내 고향에는 이런 풍습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거의 반 마을을 돌아다니며 수십 명을 초청하여 관을 들어야 한다.

상혼제는 곳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장례 풍습이 온전하게 유지되는 지역에만 있다! 나는 여러 곳의 장례식에 참석했지만, 그것은 유일한 장례식이었고, 이번에도 전설의 완전한 장례식을 보았다.

1, 피마 다효

이상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서서서현 () 에서는 세대마다 효심이 다르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어느 세대인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들의 효복천은 뾰족한 모자를 만들어 머리에 쓰고 삼끈으로 묶어야 한다. 나머지 세대는 효포를 머리에 씌우고 삼끈으로 완전히 묶고서야 떨어지지 않는다. 효천은 길어서 발뿌리를 넘을 수 있다.

2, 허리끈

아들들은 허리에 새끼줄을 묶고, 허리에 짧은 막대기를 묶고, 새끼줄을 단단히 묶어야 한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효자가 차밥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정신을 가다듬고, 뒷일을 요리할 수 있도록, 그는 배를 움츠리고 배고픔을 해소했다.

3, 울음봉을 들고

상봉은 길이가 약 40cm, 엄지손가락 두께, 위에 흰색 쪽지가 붙어 있습니다. 노인을 안장하기 전에 효자는 굳게 지켜야 한다.

효자가 지인을 만나면 무릎을 꿇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는 너무 배가 고파서 힘이 없다. 그가 무릎을 꿇을 때, 그는 일어서기 위해 막대기 하나가 필요했고, 그가 일어설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막대기의 지지에 의지해야만 일어설 수 있었다.

상연에서도 효자는 상봉을 들고 테이블 앞에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손님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4. 추모사를 낭독하다

노인이 묻히기 전날 밤, 사회자는 노인의 생애를 랩한다. 효자는 빈소 앞에 무릎을 꿇고 하객들은 앉아서 구경을 했다. 전체 과정은 대략 두세 시간 정도 걸린다.

사의는 매번 랩할 때마다 (몇 마디), 포수가 폭죽 (평균 1 ~ 2 분) 을 가리키고, 드러머는 음악을 틀고, 효자는 절을 한다.

많은 곳에서 추도를 읽는 풍습을 간직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예의는 전면적이지 않다. 어떤 곳에서는 효자가 상징적으로 무릎을 꿇을 뿐, 대부분의 시간은 앉아서 절을 하고 총을 쏘는 것이 그렇게 밀집되지 않았다. 우리가 아직 방에 있을 때, 우리는 폭죽의 연기에 그을려 숨을 쉴 수가 없었다.

5, 한 걸음 뒤로 물러나 보고, 세 걸음 한 걸음 무릎을 꿇고 절을 한다

장례를 치를 때, 노인의 후손들이 앞에서 길을 열었는데, 각자 손에 상봉을 들고, 한 마을 도우미가 각 후손 옆에 서 있고, 관은 맨 끝에 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후세 사람들은 모두 관을 쳐다보며 거꾸로 걸었다. 세 걸음 물러날 때마다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오른손은 땅의 상봉을 들고, 조력자는 무릎을 꿇은 사람을 끌어당겨야 한다. 당길 때는 한꺼번에 일어날 수 없고 세 번 당겨야 한다.

후세 사람들이 무릎을 꿇을 때, 포수가 폭죽 한 송이를 가리키고, 뒤로 물러설 때 포수가 한 포를 가리킨다. (한 손가락의 굵은 폭죽 소리가 커서 장례식 전용 폭죽이다.)

그 시절을 돌이켜 보면, 집에서 강변까지 겨우 2 ~ 300 미터 (관이 산으로 운반되어 안장됨) 밖에 없었지만, 2 분 만에 도착하여 뒷다리가 계속 흔들렸다.

6. 우물을 굽다

우물을 태우는 것은 바로 불로 노인을 태우는 무덤이다. 그 목적은 무덤에 있는 뱀, 쥐, 개미를 태워서 죽은 사람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각지의 풍속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이 절차가 있다. 어떤 곳은 종이로 태우고, 어떤 곳은 폭죽으로 폭파한다. 장례식에서 나는 폭죽 세 개가 무덤에 던져진 것을 보았다.

유도 훈련 학교

도장은 현지 노인들이 다시 매장하는 표준으로, 보통 3 ~ 7 일이다. 오늘날, 비교 바람이 성행하고 있다. 마을에는 한 가족이 노인에게 도장을 만들어 주기만 하면, 다른 집은 모두 본받을 것이다. 한 가족이 7 일만 하면 다른 집도 할 수 있다.

그때 나는 이 의식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어차피 나는 위층에서 제사를 준비하고, 향랍을 주문하고, 서너 명이 직업복을 입은 사람이 거기서 두드렸을 뿐이다.

많은 곳에서 전통적인 장례 풍습이 크게 간소화되고 있다. 아마 수십 년 전에도 그랬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더 이상 대마를 입지 않고, 밧줄을 묶지 않고, 더 이상 상봉을 잡지 않고, 뒤로 물러서서 진보한다. 장례는 무릎을 꿇고 절을 할 필요가 없고 도장도 더 이상 하지 않는다. 효복은 형식일 뿐 언제든지 벗을 수 있다. 효자도 앉아서 제문을 들을 수 있다.

장례 풍습은 이 정도로 단순화될 수 있으며, 설령 이들 지역에' 혼상 시집' 이 있다 해도 이미 줄어들었다.

내 의견으로는, 이러한 전통적인 장례 관습은 근거가 있고, 연원이 있으며, 보존될 수 있다.

비록 풍습은 결국 풍습일 뿐, 어떤 실제적인 역할도 할 수 없지만, 의식이 복잡할수록 오히려 더 또렷하고 더 맛나게 기억할 수 있다.

민간 전통에 따르면,' 혼상 시집' 은 반드시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1, 죽은 60 세, 갑자 환생;

2.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일반적으로 자손이 있다고 한다.

3. 부모, 악부모, 장모님, 장모님, 장모님 모두 그 전에 떠나셨고, 모두 3 주, 3 주년을 가셨습니다.

4. 멀쩡한 것은 무병으로 죽는 것이다. 하하, 현대인이 달성할 수 없는 조건이다. 현대인, 조금 긴장을 풀 수 있습니다. 처음 세 가지에 맞으면, 차불로 죽지 않는 한 좋은 결말이 될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설날에 모두들 새로운 놀이법을 만나게 될 것이다. 바로 오복과 오복이란 무엇인가? 간단한 설법은 수비남산,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고, 건강한 핑안, 품성이 고상하고, 시작과 끝이 좋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마지막이 가장 어렵다고 말한다. 첫 번째 오복: 행복한 결말. 좋은 과일 좋은 끝; 수련과 지지가 있기 때문에 운세를 수련하다. 사실, 이것은 또한 우리 백성들이 만난 장례식이기도 하다: 장례식. 혼상 결혼 조건이 모호하여 구체적인 규정이 없다. 다방면의 고려를 거쳐서야 혼상접혼으로 인정되었다고 할 수 있다.

혼상접제는 이해하기 쉽다. 큰 흥분으로 장례식을 치르는 것은 그리 치열하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혼상제를 하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옛날에는 노인이 나이가 들어서 장례식은 혼상시집에 따라 할 수 있다는 말이 있었다. 그런데 이 나이는 몇 살입니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계마다 다르다. 예전에는 평균 수명이 비교적 짧았고, 사람이 70 세가 되면 보기 드물었고, 70 세 이상은 늙었다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은 이미 달라졌다. 사람의 수명이 보편적으로 연장되었다. 그래서 나이에 따라 축하하고 애도하는 것은 정말 너무 일반적이다.

제 생각에는, 그것은 일반적으로 4 가지 조건을 충족: 1 노인 아 이들이 살아있다, 2 4 세 교회 (위), 3 90 세 이상, 4 병 때문에 죽을 것 이다. 이런 조건에 부합하는 것이야말로 결혼 상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달성하기 어렵다. 우리 마을의 이 부인은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다. 그녀는 105 세를 살았고, 아들은 모두 노부인에게 살해되었다. 그래서 그녀가 늙어서 할 수 있을지, 그녀의 아이가 그렇게 오래 살 수 있을지 말하기 어렵다. 그래서 그녀의 모든 아이들이 살아야 한다는 것이 첫 번째 요점이다. 그녀가 이것을 달성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아래의 조건이 만족되는지 다시 한번 보자.

90 세 이상, 난이도가 커지기 시작했다. 90 세, 장수로 여겨지는 사람. 그는 비바람을 겪으며 긴 일생을 보냈다. 민간의 말에 의하면, 이것은 유복한 사람이다. 세 번째 조건은 4 세 동당이다. 전제는 손자가 있다면 4 세가 동당이다. 지금 4 세 동당은 농촌에서 비교적 보편적이어서, 이미 특별히 어렵지 않다. 네 번째는 더 어렵다. 오복의 오복처럼, 좋은 시작과 좋은 결말, 조용하고 시기적절한 결말, 다른 사람의 시중과 보살핌이 필요 없고, 아이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것은 마치 잠든 것처럼 영원히 깨어나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조건은 사실 달성하기 어렵다. 그래서 상혼에 대한 요구는 여전히 높다.

지금 장례 장례에 대한 요구도 달라졌다. 일반적으로, 노인이 나이가 많고 자식이 건설되면, 장례, 장례에 따라 처리한다. 이웃 마을의 왕부인이 돌아가셨을 때, 나이는 빨리 1 10, 아들도 곧 90 이 되었다. 효자로서 앞길을 걷는 것은 일리가 있지만, 이 효자도 백 살 가까운 사람이다. 그는 길도 제대로 걷지 못하는데, 어떻게 원래 방식으로 울 힘이 있을까?

한 사람의 노령과 질병은 되돌릴 수 없다. 성장이 죽음의 시작이라는 것을 모르고, 죽음은 성장의 끝이라는 명언이다. 이 말은 변증법에 부합한다. 현재, 중국의 의료 위생 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평화시기는 이미 전쟁시기를 대체했다. 또한 과학기술의 발전은 자연재해를 예방하는 국력을 증강시켰고, 중국 국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었다. 현재 중국인의 평균 수명이 늘어났다. 중국의 고령화는 사망률 인하를 했다. 그러나 마음에 들지 않을 때도 있고, 사람도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있다. 불가피한 교통사고 등. 모든 가족 구성원의 죽음은 당신이 어디로 갈 것인가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하지만 일정한 나이가 되자 만성병, 불치병에 걸려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괴롭혔다. 이 병든 노인의 죽음을 행복한 장례식으로 바꾸다. 농촌에는 불문한 구매 규칙이 있는데, 바로 혼상 시집가는 경사이다. 우리 조상들이 결혼식과 장례식을 모두 경사라고 부르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있다. 농촌에서는 돌발 질병으로 사망한 노인이 나중에' 잘 죽고 고생이 적다' 고 불렸다. 이것도 칭찬할 만한 가치가 없다!

"애도" 라는 글자는 일반적으로 슬픔을 동반한다. 왜' 즐거움이 극도로 슬프다' 는 말이 있는가? 사실, 옛 친구의 완벽한 삶에 대한 가족의 칭찬입니다.

두 가지 조건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는 장수입니다. 사람은 원래 죽은 것이고, 한계에 다다를수록 자연스럽고 완벽하다. 둘째, 그것을 할 수 없다. "죽지 말라" 는 주문이 있다. 너는 사고를 장례식이라고 부를 수 없다.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큰 병은 만년에 고통이 없는 평온한 죽음이며 장례식이라고 부를 수 있다.

노인의 죽음은' 즐거운 장례식' 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죽음이 장례식이다. 행복을 위해서는 반드시 행복한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일정한 조건이 없으면 행복한 장례식이라고 부를 수 없다. 사실,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은 가족 윤리와 사람의 마음가짐으로 볼 때 슬프고 축하할 수 없는 일이지만, 사람은 아Q 정신승리법을 가지고 있어 항상 자신을 위로하거나 다른 사람의 위로를 받기 때문에' 희신지헌' 이라는 말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갑자 60 세 미만의 사람은 장수가 아니라 60 세 이상 장수, 첫장수, 80 세는 중수, 100 대는 장수라고 생각하는 것이 습관적이다. 즐거운 장례식' 이라고 부를 수 있는 첫 번째 조건은 장수이고, 초수와 중수의 연령 조건은 정상적으로 불합격이다. 장수라고 생각하는데, 일반적으로 90 대 이후라고 생각합니다. 수명이 길어서 죽는 것은 일반적으로' 희나 슬픔' 이라고 할 수 없고, 그 가정이 어떠한지,' 희희' 조건이 있는지도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예를 들어, 노인은 덕을 쌓고 선을 행하고, 좋은 비석을 가지고 있으며, 생전 즐겁고, 자녀와 손자들이 만당하다. 화목하고 행복하며, 원망도 후회도 없고, 타인에 대한 관심도 없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고, 핑안 병도 없이 끝나며,' 장례식' 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혼상혼제는 스스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조건을 만족시킬 때 다른 사람의 생각이다.

사람은 생로병사하고, 늘 죽는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라 누구도 도망칠 수 없다. 죽음은 다르다. 죽음은 많은 다른 의미를 부여한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사람들이 본질적으로 죽고, 일부는 태산보다 무겁고, 일부는 홍모보다 가볍다고 말했다. 죽은 후에 너는 죽음을 위해 준비를 한다. 모두들 생사를 중요하게 여기고, 때로는 그렇게 신경 쓰지 않는다. 모두가 잘 죽고 싶어하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잘 죽지 못한다. 사람들은 좋은 시작과 좋은 결말을 찾는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행복과 슬픔으로 끝날 수 있습니까?

과거에는 농촌 노인들의 사망 여부에 대한 엄격한 기준이 있었다. 이 기준은 비록 비율이 가장 크지만, 유일한 것은 아니다. 안에 다른 기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는 모두 100 세 이후에 가셨지만, 전통적인 요구에 따라 결혼상혼이라고 부를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100 세 노인이 떠난 후에 희우반반 할 수 없는가? 전통문화의 혼상 결혼 기준은 무엇입니까? 내가 너에게 설명해 줄게.

첫째, 장례식의 기준 중 하나는 예전에는 70 세가 적다고 했지만 70 세의 사람들은 장례식과 장례식이라고 부를 수 없었다. 조조 는 조조 가 와인 노래 에서, 결혼 의 나이에 관해서는, 노인이 죽은 몇 살 만 결혼 장례식 결혼 이라고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팔순 노인은 80 세 이상의 노인을 가리킨다. 이 말은 팔순 노인 (80 세) 이 생명이 끝나가는 경우 (질병, 빈곤, 기아, 추위, 냉동 등 외부 원인 때문이 아니라 자연사망으로 인해) 이런 경우 식물, 곤충, 물고기도 노인에게 이득이 된다는 뜻이다.

둘째, 장례식 기준, 2, 4 대 동당, 고대인들은 불효가 3, 1 이 크다고 말했다. 이전의 농촌에서는 모두가 결혼하는 것이 비교적 이르다. 만약 그들이 80 세라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5 대 동당이고, 최악의 경우는 4 대 동당이다. 옛날 노인들이 가장 좋아했던 것은 자녀와 손자가 만당이었고, 가정이 커서 비로소 행복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80 세의 노인이 4 대 동당이 없다면.

생각해 보세요. 할아버지는 80 세, 부모님은 60 세입니다. 그는 30 여 명이어야 하는데, 이 나이의 사람은 아직 아이가 없다. 그것은 아마 이 세대가 여전히 독신이라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그의 손자는 이미 30 대이고, 아직 결혼하지 않았고, 아직 아이를 낳지 않았다. 노인은 당연히 마음이 편안히 갈 수 없다. 이것은 장례식도 아니다.

셋째, 장례의 세 번째 기준은 자손이 살아 있기 전에 농촌 생활에 세 가지 큰 슬픔이 있다는 말이 있다. 그중 한 노인이 부모를 여의고 있는데, 바로 백발인이 흑발인을 보내는 것이다. 부모에게 있어서 인생에서 가장 불행한 일은 바로 이런 일이다. 부모는 아이가 출세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기만 하면 핑안 좋다.

부모의 경우, 중년에 아들을 잃든 노년에 아들을 잃든 간에, 마음은 틀림없이 고통스러울 것이다. 이런 슬픔은 그들의 일생을 수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인이 이런 슬픈 심정을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 아쉬움으로 떠난 것이 틀림없다. 후회와 함께 죽으면 행복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요약: 기본적으로 장례의 기준은 이 세 가지를 만족시키는 것이고, 첫 번째 언급은 무병 무재해, 자연사망이다. 이런 식으로 네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상혼이 모두 위의 네 가지 기준이었는데, 이 네 가지 기준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사람이 너무 적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 기준을 낮출 것이다. 그 중 두 명을 만나기만 하면 노인 가족들은 장례식을 경사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우리 할머니 100 세가 떠난 후, 결혼 결혼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이 세 번째지만, 나중에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했다.

1. 우리 아버지는 일곱 명의 형제자매가 있다. 그가 60 대였을 때, 며칠 전에 부아가 밭에 일하러 갔지만, 갑자기 그는 떠났다. 우리 삼촌은 마흔이 넘었을 때 병으로 돌아가셨다.

우리 할머니가 돌아가신 이유 중 하나는 실수로 넘어져서 나이가 들어서 넘어질까 봐 길을 갈 수 없어 침대에 누워 6 개월 만에 떠났기 때문이다. 그녀가 침대에 누워 있는 동안, 나의 죽은 삼촌 두 명을 반복해서 언급했다. 나의 할머니는 그들을 그리워하신다.

3. 우리 할머니가 아쉬움으로 떠나셨지만 토론을 거쳐 우리 사촌 동생은 우리 할머니가 이미 100 살이라고 입을 모은다. 그리고 삼촌이 돌아가신 지 50 년이 넘었고, 둘째 아저씨는 병도 없이 떠났다.

우리 할머니의 장례는 역시 장례에 따라 처리해야 하고, 집안의 다른 친척들도 우리에게 백세 노인에 따라 처리하라고 했다. 그들은 어느 곳에서든 100 세 노인이 많지 않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혼상제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요약하면, 농촌 노인 사망, 네 가지 기준에 따라 처리 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현실에서, 일부 가족들은 이 기준을 낮출 것이다. 보통 60 세 이상의 노인들은 병도 없이 떠나면 장례에 따라 처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