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여동빈의 전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여산은' 신선의 땅' 이라고 한다. 일찍이 기원전 4 세기 주 위열이 왕이 되었을 때, 조숙형제는 여산학도에서 신선이 되었다. 나중에, 주무왕, 도사 측 복과 노자 이이가 백나귀를 타고 산연금단에 들어가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장천사의 두 고족 제자 왕창과 조승이 여산으로 파견돼 69 년 된 이 도교성지를 관리한다는 말도 있다. 여산의 신비로운 구름과 먼 밀림 동굴은 이 신화 전설에 매력을 더했다. 그러나 이들 신선 중 어느 것도 여산에 유물과 시를 많이 남기지 않았고 체계적인 이야기도 할 수 없었다. 팔동선 중 하나인 여동빈만이 여산과 구강에 많은 유물과 시가 있다.
"송사 진보전" 은 "여동빈, 관시 안읍인, 검술이 있다. 그 100 대, 동심은 아직 없어지지 않고 걸음걸이가 가볍다. 눈 깜짝할 사이에 수백 리, 세상은 그가 신선이 된 줄 알고, 모두 대재투에 왔고, 사람은 짜다. " 송대 시인 백옥두꺼비는' 묵당서 증정' 에서 여산여행 당시 팔선에서 한중립을 만나 여동빈에게 단약을 증여했다고 말했다. 나중에 그들은 함께 신선이 되었다. 여산지' 에 따르면 당함통년 (860-874) 동안 여동빈은 강호를 유람하며 여산을 횡단했다. 그가 진정한 무룡왕을 만났을 때, 그는 그에게 검술을 가르쳤다. 오룡검법도 있고 이한충단 연단술도 있는 여동빈은 여산금수봉 아래 선인동에서 정성껏 수련했다. 지금도 선녀동 신전에는 여동빈상이 하나 남아 있는데, 몸은 보검을 달고 성인처럼 보인다.
여동빈은 생전에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그의 성은 이명경, 당나라 종실이다. 비록 그는 좋은 문장 한 편을 썼지만, 그는 50 세가 되어서야 관원이 되었다. 황소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네 명의 아이를 버리고 아내 김씨를 데리고 동굴에서 수행을 했다. 집에 그 두 사람 만 남아 있기 때문에, 루 라는 성을 바꿨다. 그는 바위 아래에 살고 있기 때문에, 바위 로 개명; 결국 그 혼자만 남아서 자신에게' 순양자' 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 "Jiujiang 카운티 \" 기록, lvdongbin 전 Xunyang 치안 판사. 민간 전설에 의하면, 여산에는 쌍검을 사용하는 데 능숙한 두 명의 요정이 있다. 검봉이 역병이 성행하는 순양성을 가리키다. 여동빈은 이 두 괴물을 정복하고 그들의 검을 보물상자에 넣었다. 사악한 영혼이 제거되어 사람들은 평화 속에서 살 수 있다. 여동빈은 친필로 3 피트가 넘는' 수명' 이라는 글자를 써서 구강인민에게 증정하여 복수무강을 기원했다.
여동빈이 양양인민을 위해 좋은 일을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해당호의 기러기 물정에 여시안묘를 지었다. 이 루시안 신전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명나라 Wanli 년, 구강 총재 황 tengchun 어머니 눈 실명, 사방 의사 무효 추구, lvxi' an 사원 에 가서 lvdongbin 어머니 xiandan 을 위해기도 했다. 그날 밤, 황텐춘은 여동빈이 신선수로 그의 어머니에게 눈을 씻는 꿈을 꾸었다. 다음날 황목은 빛을 다시 보았다. 여동빈의 호의에 감사하기 위해 황텐춘은 뤼시안묘를 보수하고 4 시에 제사를 지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여동빈은 거지로 변장하여 서창현에 가서 구걸했다. 아픈 여자가 동전 한 닢을 선물했다. 여동빈은 동전을 지하에 묻고 떠내려갔다. 이런 이상한 행위는 마을 사람들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거지는 키가 크고 정력이 왕성하기 때문에, 그는 거리에서 얼굴이 초췌한 거지가 아니라 그림 속의 팔선 중 하나인 여동빈처럼 보인다. 병든 여성과 마을 사람들이 동전 밑의 흙을 파서 병을 치료하러 갔는데, 확실히 많은 난치병을 치료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여공정' 이라는 우물을 팠다. 우물물은 맑고, 여러 해 동안 시들지 않고, 물결이 모여 하나의' 루' 자가 되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
수수현 황룡산의 황룡사는 송대 강남의 유명한 절이다. 이곳의 창업자는 송대의 혜남 (1002- 1069) 이다. 여동빈은 호남 악양을 거쳐 황룡사에 이르러 혜남을 만나 시 한 수를 바쳤다고 전해진다. "쇠소가 밭을 갈고, 아이들은 돌을 새겼다. 좁쌀 한 알이 천하를 숨기고, 물 반 리터가 산하를 감추다. 흰 수염 아비의 눈썹이 축 처져 있고, 푸른 눈 스님이 하늘을 마구 가리키고 있다. 중학교에서 가져가야 하는데, 1 위안이 넘는다. "
시 말 불도 두 파가 앉아서 불법을 토론했다. 여동빈이 물었다. "양귀비 한 알이 천하에 숨어 있고, 반 리터의 산하가 솥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혜난이 대답했다. "안에 쪼그리고 앉을 수밖에 없고 밖에 쪼그리고 앉아서는 안 된다." 여동빈은 "왜 내 가방에 약을 넣지 그래?" 라고 덧붙였다. 혜남답: "8 만 강도, 모두 헛되다. 클릭합니다
스님이 한데 모여 첨예하게 맞서고, 서로 양보하지 않고, 아무도 누구를 설득하지 않고, 여동빈이 가버렸다. 여동빈이 떠난 후 혜남은 제자들에게 "그는 반드시 칼을 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스님 긍정적 인 의혹 사이, 하늘에서 차가운 빛 드롭, 번개 같은 질병, 바로 혜남 을 가지고 있다. 혜남이 내공을 발휘하자, 깜짝 놀라 비검이 찰랑찰랑 하고 땅에 떨어졌다. 여동빈은 마음을 기쁘게 하고 혜남에게 시 한 수를 선물했다. "부낭을 버리고 거문고를 깨고, 지금은 수은금을 야금하지 않는다. 일단 황룡불법을 깨달으면, 자신이 일생을 허송했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
\ "루산록 \" 에는 여산에 관한 여동빈의 시 두 수가 수록됐다.
서계종묘의 벽
한가하고 자유로운 날, 육신의 평화.
복부에는 휴식과 탐구를 위한 보물이 있지만, 선선의 의도는 묻지 않는다.
서강혜의 대문
잔치가 끝나고, 해상산가, 달바가지는 이슬욕선단을 성대하게 한다.
심야, 가을 학휘, 만리서풍이 춥다.
이상은 모두 신화 전설이다. 산시대학교 학보 1990 1 호에 발표된 이옥민' 여동빈 고증' 이 논증한 사료에 따르면 여동빈은 당헌통 시대가 아니라 5 대에서 태어났다. 여동빈은 은둔자이지 도사가 아니라 신선이다. 그는 가족들과 종남산에 은거하고 화산에 갔다. 그는 은둔자 진보와 친구를 사귀어 펜싱과 시 쓰기에 능하다. 그가 송태조와 송태종에 있을 때 그의 시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졌으며 100 여 편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깊은 산속에 은둔하는 은둔자와는 달리, 그는 여행을 좋아하고,' 세계 여행' 을 좋아하며, 발자국은 호남, 위량, 서너, 백월, 구강과 여산에 두루 다녀왔다. 그는 부유하고 멋있어 보이는데, 그는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의 운명을 예언한 적이 있는데, 그의 행방은 신비롭다. 그도 국민을 위해 좋은 일을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신선이라고 의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