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요즘 사람들은 저속한 희극으로 널리 이해되고 있지만 사실은 다르다.
한 가지 설법은 광둥 불산의 속담이었는데, 한 사람의 언행은 이해하기 어렵고, 중심이 없고, 언어와 행동은 명확한 목적성이 없고, 저속하고, 함부로 불평하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또 다른 설법은 순덕어이다. 욕하는 중 가장 악독한 말이다. 한 사람은 아무것도 할 줄 모르고 쓸데 없다는 뜻이다.
엉뚱한 문화는 포스트모던 문화의 일맥에 속해야 한다. 엉뚱한 영화에서는 깊은 표현도 없고, 질서를 어지럽히지 않고, 정통을 격리하지 않는 등등을 읽을 수 있다.
엉뚱한 언어나 행동은 본질적으로 깊은 사회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그 희극, 조롱, 냉소적인 표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에 직접 닿는다. 만약 당신이 다음의 대부분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사실, 당신은 오늘날 시대의 쓸데없는 말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견해, 약속, 나이 관념, 건강을 위해 자신의 취미를 희생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의 가격에 신경 쓰지 않고, 특히' 추격' 을 좋아하고, 환상이 멈추지 않고, 생각이 점프하고, 종종 놀라운 말을 하고, 어떤 것을 생각하면 알몸으로 자는 데 익숙해져, 결코 크게 놀라지 않고, 수시로 허공에서 아무것도 찾지 못한다. 여름에는 마라탕을 찾을 수 없고 겨울에는 아이스크림을 찾을 수 없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메일이 가장 좋은 연락처입니다. 너는 너무 게을러서 저축을 할 줄 모른다. 너는 밤이 낮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너는 애완동물은 있지만 아이는 없다. 너는 자유분방함을 좋아한다. 너는 시종 혁명 낙관주의의 정신을 유지하고, 감히 권위를 경멸하고, 공리를 경멸한다 ...
해부학적 쓸데없는 말
내 의견으로는, 쓸데없는 말은 적어도 세 가지 의미, 즉 과장, 풍자, 자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첫 번째는 과장이다. 쓸데없는 말의 표현은 특히 과장된 것이다. 이런 과장은 영화문예 자체가 요구하는 과장을 뛰어넘어 많은 것을 관객이나 독자들이 한눈에 볼 수는 없지만, 자기도 모르게 몰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혼의 밤' 에서 주성치 연기하는 미치광이는 종이 모자로 모든 사람을 날려버릴 수 있다. 이는 전통관념에 대한 과장이다. 금강' 에서 그가 처음 살았던 생활은 사치스러웠다. 이것은 그의 생활방식에 대한 과장이었다. 한 정거장의 여행' 에서 아수는 대중 앞에서 한 여학생의 외투를 뜯어내고 나서 매우 고통스러웠는데, 이것은 그녀의 감정적 욕망에 대한 과장이었다. 과장은 생생한 느낌을 주고, 정상적인 생활에서 표현할 수 없거나 표현하고 싶지 않은 모든 것을 극치로 발휘한다.
두 번째는 풍자이다. 인생은 영원하다. 많은 고통과 불행은 풀 수 없다. 사회의 어둠과 더러움, 인간성의 탐욕과 이기심, 남자의 좋은 색깔, 여자의 성급함, 일의 지루함, 돈 버는 고민에 직면하여 모든 것이 풍자의 대상이다. 달빛보함' 에서 지존보가 이끄는 한 무리의 부하들이 요정과 싸울 때 집단적으로 죽는 것은 충성에 대한 풍자였다. 애초에 그의 부하들은 모두 나만의 자세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대성의 결혼식' 에서 그는 매우 싫어하는 여자인 샤퍼에 대한 사랑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이는 약속에 대한 풍자였다. 그는 이미 백정정이 그녀의 남편이 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이다. 500 년 후 그는 다른 사람의 사람이었다. "식신" 에서, 주성치 () 는 양날 칠면조 한 마리를 위해 마음을 그리는 제의를 위해 눈을 감을 수 없다. 이것은 여성에 대한 풍자이다. 한 여자에게, 그녀가 얼마나 충성스럽고, 책임감 있고, 똑똑하고, 유능하든, 남자의 마음속에는 영원히 한 장의 가죽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자조를 말하다. 사실 자조는 풍자의 승화여야 하며, 영화예술의 경지일 뿐만 아니라 사상의 경지이기도 하다. 한 사람이 자조를 배울 때, 그는 정말 성숙해졌다. 행치의 모든 영화를 보면 강한 자조 색채를 띠고 있는데, 그중' 희극의 왕' 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을 왜곡하고, 자신을 과장하고, 자신을 풍자하고, 관중을 웃게 한다. 이것은 평범한 공연이 아니라 내면의 폭로와 해석이다. 자조가 딱 맞아서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는 느낌을 받기가 더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겸손한 외모, 평범한 외모, 저속한 행동, 둔한 말, 심지어 어리석은 행동까지 ... 당신 몸에는 단 하나의 반짝임만 있고, 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지혜이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너는 너의 지혜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1990 년대 이후 새로운 유형의 코미디 영화가 갑자기 홍콩을 휩쓸었다. 이것이 이른바' 엉뚱한 영화' 다. 엉뚱한 영화' 는 표면적으로 전통적인 홍콩 코미디의 사회에 대한 비판을 포기하고, 단지 관객의 즐거움을 얻기 위해 웃기기 위해 웃겼다. 하지만 실제로는 교묘하고 뛰어난 줄거리 디자인을 채택하여 대중에게 감정을 털어놓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면서 독특한 인생관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또한, 그 특별한 문화적 배경과 관점 때문에, 그것은 보편적인 유형이 될 수 없고, 단지 중국 지역 코미디 영화의 하위 유형일 수 있다. (각 지방마다 자기만의 터무니없는 문화가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이런 엉뚱한 문화는 배타적이고 배타적이며 현지인만이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엉뚱한 영화는 희극의 하위 유형으로 자주 의심을 받는다. 다른 유형의 코미디와 마찬가지로 흥행에서도 대중의 지지를 받고 있지만, 많은 영화평론가들의 눈에는 여전히 눈에 띄지 않는 영화 장르로, 심지어 장르도 아니다. (이 점에 동의한다. 코미디의 하위 장르라기 보다는 새로운 코미디 표현이다.) 그래서 터무니없는 영화에 대한 대부분의 토론은 토론이다. 문화 현상으로서,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당연히 정당한 중시를 받지 못했고, 홍콩의 대부분 터무니없는 문화 현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자들은 이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어떤 사람들은 쓸데없는 말이 언어 침입, 독점 교류, 침입 사고의 바이러스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경박하고 부주의한 태도가 사실상 일종의 문화적 퇴화와 도피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자성과 자의식도 관여하지 않는다. 홍콩 문화 전통이 약하고 교육 수준이 떨어지고, 글과 가치관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잃는 일종의 심리적 야만과 관련이 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만약 엉뚱한 영화가 이렇게 형편없다면, 왜 홍콩에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 단기간에 전 중국 지역에 두루 퍼지면서 당시 홍콩인의 정신적 기탁이 되었나요? 그래서 엉뚱한 영화는 반드시 자신만의 독특한 점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연구할 만한 이유다.
기본적으로 엉뚱한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면 주성치 생각이 납니다. 주성치 얘기만 하면, 나는 엉뚱한 영화가 생각난다. 둘은 서로 등호가 된다. 엉뚱한 영화와 주성치 사이에는 분리될 수 없다. 부조리한 영화의 원조로서, 주성치 상승사도 부조리한 영화의 변천사를 대표하기 때문에, 우리가 부조리한 영화의 역사적 진화를 묘사하고자 할 때, 주성치 주연의 영화에 근거하여 부조리한 영화의 각 단계의 변화를 분석할 수 있다.
당초 엉뚱한 영화는 주로 과장되고 저속한 연기 스타일로 코믹한 효과를 냈는데, 그들이 영화를 찍는 목적은 단지 관객의 웃음을 얻기 위해서였다. 이 시기의 엉뚱한 영화는 주로 주성치 개인의 스타 매력에 의존해 초보적으로 엉뚱한 영화 전체의 외적 구조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엉뚱한 영화와 주성치 들은 기승을 부린다고 할 수 있다.
이 밖에 주성치 자체의 연기 매력 외에도 감독 왕징 개인의 저속한 스타일도 엉뚱한 영화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무의미한 영화의 상업화에 대한 왕징, 생활 속의 많은 속담이 줄거리에 녹아들지 않고, 주성치 특유의 연기만으로는 당시 홍콩 사람들의 정신적 기탁이 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왕징 개인 흥행 보증과 독특한 영화 취향, 주성치 엉뚱한 공연을 상업영화체계에 들여와 홍콩 사람들이 엉뚱한 영화에 많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래서 우리는 주성치 초창기에 주연한 영화가 거의 왕징 감독의 영화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노름맨',' 도박성',' 무단결석',' 농극 전문가',' 사슴산 공작 시리즈' 등이다. 다행히도 별나리가 된 후에도 업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순수하고 웃기는 엉뚱한 영화를 찍어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 시점에서, 왕징 여전히 그의 최고의 파트너입니다.
당백호 점추향' 이 나타날 때까지, 기본적으로 엉뚱한 영화의 시공간을 잘못 배치하고, 편곡느슨한 언어 논리 특수 등 장르적 특징을 결정하고, 엉뚱한 영화의 원시기는 기본적으로 끝났다.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엉뚱한 영화의 특징은 거의 모두 이 영화 (예: 사람들이 잘 아는 꽃의 역할, 이 영화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에 등장했고, 이 영화도 주성치 리력의 첫 협력이었다.
주성치 흥행 매력이 있을 때 관객은 엉뚱한 영화의 독특한 연기 패턴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적 기초를 갖게 되면서, 영화는 이전 영화의 고전이나 이야기를 흡수하여 이러한 낡은 것들을 느슨하게 개편하기 시작했다. 사회적 맥박에 맞게 특별하고 이상하거나 색다른 관점을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또한, 그는 그가 직면 한 어려움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다리들은 나를 조롱하는 데 사용되거나, 현재를 풍자함으로써 관객들에게 스트레스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중 대표 작품으로는 주성치 첫 감독이 연출한' 사신판관',' 소란을 피우는 천궁의 밀정',' 국산 제로 페인트',' 서유기의 달빛 보물 상자 디 10 1 호',' 엉뚱한 영화를 다른 영화로 승격'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