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포럼에서 오래된 공룡을 정리하고 붙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돛사신 1
원번역을 배우다
불교에는 세속법과 출세법이 포함되며 출세법은 궁극적인 목표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우주 생명의 진실을 밝히고, 모든 거짓된 느낌과 편집증, 미신, 환상을 없애고, 올바른 신앙, 올바른 견해, 올바른 행동, 올바른 의식으로 인도한다. 그것은 모든 중생이 시작도 끝도 없는' 생명의 흐름' 에서 생로병사하고, 생사의 첫 단계는 단지 작은 단계에 불과하다는 것을 지적한다. 업력의 바퀴' 중 6 대 사단의 화면은 매우 복잡하고, 들쭉날쭉하며, 고락이 반반이며,' 인과율' 을 관통하고 있다. 불교는 생명과 점쟁이의 원인과 기원을 밝혀 주지만, 점쟁이, 관상보기, 서명 구부, 구부를 가르치지 않는다. 사람의 일생도 마찬가지다.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인과 관계가 왜 생명과 관련이 있는지, 현재의' 과일' 이 과거에 창조된' 원인' 에 의해 형성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때만, 열매는 현재의 생명으로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지금 창조된' 인' 은 미래의' 과' 를 형성한다. 그 중에서도 인과관계는 매우 복잡하지만, 그것은 네가 파종한 것만큼이나 정확하다. 자업자득이고, 적당하고, 불편하다. 남을 이롭게 하여 자기를 해치다. "인" 의 종자가 "과" 의 형성 (성숙) 에 도달하는 데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지만, 식물처럼 적절한 "생명" 으로 완성해야 하지만, "인" 을 실천하는 것은 포기할 가치가 있고, "과" 는 파동이 없다 이렇게 하는 것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며, 나라를 위한 것이며, 전체 집단의 이익을 위한 길이다! 그러나 이상은 불교의 세속법일 뿐, 불교에는 더 철저한 세속법 (혐오보다는 초월) 이 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망상을 분명히 하고, 자연을 똑똑히 보고, 곤혹을 없애고, 생사를 없애고, 영원히 윤회하지 않고, 장생을 증명하고, 열반의 적막에서 벗어나 불도가 되도록 계시한다. 이것이 불교의 진정한 목적과 궁극적인 목표이다. 심오하고 심오한 불교를 탐구하고 싶다면 대승법을 배우고' 삼학',' 사상',' 6 도' 등 심오하고 심오한 방법을 연습하세요.
순서
정예 집주인
본명' 범사훈' 으로 알려진' 자신' 이라는 책은 명대 범선생이 직접 경험과 평생의 학습수양을 통해 자손을 교육하기 위해 만들었다. 그는 초기에 운명의 정확성을 검증했고, 나중에는 운명의 기원에 대해 더 잘 알고, 사람이 자신의 미래를 장악할 수 있고 자신의 운명을 개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후반생도 사람이'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있다' 며 자신을 위해 더 많은 행복의 정확성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러나 생명의 안전만 아는 것은 부정적이고 쓸모가 없다. 자강불식, 운명을 개조하는' 인생학' 은 긍정적이고 유익하다. 그는 후손들에게 올바른 생활과 행동 방식을 가르쳤다. 이것은 확실히 유용한 책이다.
범선생도 작가입니다. 범사대 규율' 은 아주 좋은 고대 문학 작품이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학 문체에 익숙해서 고문읽기가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원문을 백화문으로 번역하는 것은 비교적 완전하고 건강한 독서로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인류 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인류는 풍부한 사료와 우주 지식을 장악하고 있다. 사람들은 우주 생명의 진실을 이해하고 생명의 문제, 즉 생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으며, 그 복잡하고 불공평한 사회에서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고 행복과 행복을 얻을 것을 요구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불교라는 심오하고 심오한 보물은 이 방면의 탐구를 제공하고 만족시킬 수 있으며, 생명과 자아결정 (사덕 사망) 은 불교의' 세속법' 의 많은 근본 이치를 천명하기 때문에 불교의 기초이자 수행과 학불의 기초이기도 하다.
불교는 속세법과 속세법으로 나뉘는데, 속세법은 궁극적인 목표이다. 세계법칙' 에서 10 개의 무한한 세계 즉 성과, 생, 악, 공허한 세계관, 그리고 전생의 현생의 후세에 대한 인생관을 설명하여 끝이 없다. 변화하는 환경을 관통하는 인과 법칙이 있는데, 이런 환경은 자기가 만든 것이고, 자기가 만든 것이고, 딱 알맞고, 조금도 즐겁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3 세 인연' 과' 업륜 6 대 사단' 이 형성되었다. 인과 과' 와' 업' 이라는 단어는 모든 세계 법칙을 포함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악행을 멈추고 선한 것 (정견에서 출발)-이기리인리국은 자연히 행복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세계의 법칙은 결국 변덕스러워서 허황된 것이다. 우주는 항상 진화 하 고 있기 때문에, 원시, 나쁜, 빈, 것 들이 항상 변화 하 고 있습니다, 인간은 인생, 오래 된, 질병, 죽음의 과정을 통해가 야 합니다. 진실이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그러므로 큰 지혜를 가진 사람도 반드시 세계의 출로를 탐구해야 한다.
불교의 광대한' 대장경' 에서 나의' 계, 정, 지혜' 삼학을 지적한 것은 불교를 깊이 수행하는 방법과 사실이다. 증불과, 생사가 불교의 진정한 목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생법의 목적은 결코 오를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모든 중생은 순수한 불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처의 지혜와 지혜는 편안하다. 우리의 본성에는 조금도 부족하지 않다. 우리가 중생이 된 것은 단지 무한한 강도의 무지에 눈이 멀었기 때문이다. 우리가 부처의 가르침에 따라 수행을 하고, 선행을 행하고, 망상을 멈추고, 무지를 없앨 수 있다면, 모두가 불교도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마음이 넓어야 하고 착실해야 한다. 자결은 좋은' 거울' 이다. 너는 책상을 준비하고, 몸과 마음의 대비를 통해 비범한 쿵푸를 할 수 있다. 배운 것을 바꾸고, 용감하게 선을 행하고, 나라의 장엄함과 즐거움의 정이 수행의 출발점이다.
마지막으로, 불교계 선생님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우리는 부처를 믿고, 부처를 배우는 것은 국가와 국민의 이익, 그리고 전 인류의 이익과 행복을 목표로 한다. 그러므로 우리 불교 제자는 부처의 가르침을 실제 행동으로 바꾸고, 고상한 도덕적 자질을 확립하고, 우수한 가정 교육을 세우고, 새로운 사회 추세에 잘 대응해야 한다. 일을 진지하게 책임지고 공헌하다. 요컨대, 모든 분야에서 말과 행동은 국리민을 이롭게 하고, 나라를 위해 영광을 다투고, 중화를 진흥시켜야 한다. 불교도들이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을 보고하고, 국가에 대한 그리움을 보고하고, 모든 중생에 대한 대은덕을 보답하는 것이다.
첫째, 운명의 창조
나의 아버지는 내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 그래서 어머니는 나에게 학업을 포기하고 의학을 공부하라고 하셨다. 학업을 마친 후, 나는 생계를 꾸려 나가고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어머니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면 사회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얻을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너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오래 전의 소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자운사에서 한 노인을 만났습니다. 그는 용모가 비범하고, 긴 수염을 기르고, 용모가 잘 생겼다. 나는 공손하게 그에게 경례를 했다. 그가 나에게 말했다. "네가 벼슬을 했으니, 내년에 네가 수재야. 너는 왜 공부하지 않니? " 나는 그에게 나의 상황을 말했고, 그에게 성이 무엇인지,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그는 나에게 대답했다. "제 이름은 공입니다. 윈난인입니다. 나는 소강절의 공식 전기' 황제의 수' 를 받았다. 이 숫자는 너에게 가르쳐야 한다. " 그래서 나는 그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세부 사항을 그의 어머니에게 알렸다. 어머니는 "너는 그를 잘 대해야 한다" 고 말했다. 노인은' 황제의 호' 로 나에게 계산해 주었고, 내가 과거에 겪었던 작은 일도 계산해 주었다.
이것은 나의 공부에 대한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나는 사촌 심씨와 상의했다. 그는 "여선생이 심씨네 집에서 개인 돗자리를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 내가 너를 학교에 보내는 것은 매우 편리하다. " 이런 식으로, 나는 사립학교에 가서 책을 읽고, 여생을 스승으로 모셨다.
공 선생님이 계산해 주세요: 현시험은 14 위, 부고시 7 1 위, 승진 9 위. 이듬해에 다시 시험을 볼 때까지 기다리면, 세 곳은 완전히 일치한다.
공선생은 나에게 명을 준 길흉은 어느 해 시험 1 위, 어느 해 학생, 어느 해 공물 학생, 공물 이후 어느 해 쓰촨 현령에 당선되어 3 년 반 재직하면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53 년 8 월 14 일 집에서 못생겼지만 아들이 없어서 아쉽다. 나는 그의 말을 상세히 기록했다.
그 후로 시험이 있을 때마다 석차는 공 선생님이 결정하지 못했다. 가장 이상한 것은 내가 쌀 91 석오두를 공물로 먹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쌀이 70 석을 넘었을 때 도살 대가는 나에게 공물을 바치는 것을 승인했다. 나는 승천을 메웠지만, 이생은 이미 공석이 되어 쌀을 현금으로 바꿔서 이꿀이 멈췄다. 나는 이 숫자가 정확하지 않다고 의심한다. 얼마 후, 그것은 그것을 대표하는 양공사무소에 의해 반박되어 내가 공물을 보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또 밥을 먹었다. 정무년까지 윤추명 대사는 내가 밭에서 준비한 답안지를 보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이 다섯 장의 답안지는 바로 다섯 편의 암송이다! 학식이 해박한 학자가 어떻게 평생 한창 밑에 갇힐 수 있단 말인가? " 그는 현령에게 신청서 한 부를 써서 공물을 비준하라고 명령했다. 이때 쌀은 또 그녀의 머리카락을 멈추었다. 내가 받은 쌀을 전부 합쳤는데, 마침 91 석 5 두였다!
그래서 나는 인생의 모든 만남이 운명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마음가짐이 안정되어 명리를 추구하고 싶지 않다. 공물을 바치러 나간 후 북경에 가서 북경에서 1 년을 머물렀다. 나는 항상 하루 종일 앉아서 책을 읽지 않는다. 여러 해 동안 남방으로 돌아가 남경국자감 (대학) 에 들어갔다. 입학하기 전에, 나는 서하산에 가서 운곡 투탄수를 방문하고, 그와 3 일 3 박 동안 앉아 있었다. 선사가 나에게 물었다. "범부는 망상으로 성인이 될 수 없다. 너는 3 일 동안 앉아 있었지만, 조금도 망상이 없었다. 무슨 일이야? " 나는 대답했다: "나는 공 선생이 정한 것이다, 영욕은 생사가 정해져 있다. 내가 망상하고 싶어도 소용없다. " 선사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네가 영웅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너는 평범한 사람이야." 나는 그에게 물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사람은 부주의한 경지에 도달할 수 없고 운명에 얽매여져야 한다" 고 말했다. 거기에 숫자가 없을까요? 그러나 소수의 일반인도 있다. 위대한 선한 사람은 숫자로 체포 될 수 없습니다. 악을 행하는 사람의 수도 불확실하다. " 너는 그에게 20 년 동안 계산당해서 한 푼도 돌리지 않았다. 당신은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까? "나는 그에게 물었다." 그럼, 이 사람의 그림자가 도망칠 수 있을까?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시서에서는 이 삶이 우리 자신이 만든 것이고, 복보도 우리 자신이 번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확실히 명백한 교훈이다. 우리의 불교 경전에서 "이름을 구하는 자는 이름을 부르고, 재물을 구하는 자는 재물을 얻고, 남녀를 구하는 자는 남녀를 얻는다" 고 말했다. 장수를 추구하는 사람은 오래 살 것이다. "거짓말은 석가모니버의 대계이고, 부처는 거짓된 거짓말로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나는 그에게 다시 물었다: "맹자는 말했다: 그것을 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내가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도덕과 자애는 노력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명리는 어떻게 실현됩니까?
선사가 말했다. "맹자가 말한 것은 틀리지 않지만, 단지 너 자신이 오해했을 뿐이다. 너는 몰라, 육조가 말했다.' 모든 복보는 자신의 마음을 떠날 수 없고, 자신의 마음에서 찾는 것은 불가능하다.' 알다시피, 스스로 결정할지 말지. 성심성의로 도를 구하면 덕과 인심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리도 얻을 수 있다. 내외 겸수는 유익한 추구이다. 만약 당신이 바른길로 진지하게 가지 않는다면, 다시 말해서, 당신은 마음에서 구하는 것이 아니라, 선과 악을 쌓는 데서 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명리를 필사적으로 추구하고 헛수고를 하는 것입니다. 정당을 찾고, 법윤리를 위반하지 않지만, 얻은 것은 경력에서 가지고 있는 것이다. 절망, 탐욕,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을 했다면, 당신은 고유의 미덕을 잃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외 겸수 아닌가요? 그래서 헛수고였다. ""
선사가 또 물었다. "공공의 생명은 어때요?" 나는 그에게 진상을 말했다. 그가 말하길, "코디에 가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아들이 있어야지? 클릭합니다 나는 오랫동안 생각하고 대답했다, 나는 합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Kodi 는 대부분 복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운이 좋았지만, 공덕을 쌓아서 행복을 키우고 늘릴 수는 없었다. 그리고 그는 지루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양보할 수도 없고, 때로는 자신의 총명함을 보여 다른 사람을 지배한다. 자기의 뜻에 따라 일을 하고, 말하는 것이 홀가분하다. 이런 작풍은 새옹지마인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오염된 토양에서는 생물이 쉽게 자란다. 맑은 샘에는 늘 물고기가 없다. " 그러나 나는 결벽증이 있다. 이것이 첫 번째 요점입니다. 아이를 가져서는 안 됩니다. 조화는 모든 것을 성장시킬 수 있지만, 나는 쉽게 화를 낸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두 번째 요점이다. 사랑은 끊임없는 근본이고, 잔인함은 불임의 원인이다. 나는 나의 영예를 소중히 여기고, 나는 자신을 희생하여 사람을 구할 수 없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세 번째 요점이다. 말이 많으면 화가 많이 나지만, 나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허튼소리를 좋아한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네 번째 요점이다. 나는 술을 좋아한다, 이것은 나의 정신을 손상시킬 것이다. 이것은 내가 아이를 낳으면 안 되는 다섯 번째 요점이다. 어느 날 밤 앉아 있는데 어떻게 활력을 유지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내가 아이를 낳지 말아야 할 여섯 번째 요점이다. 이런 이유만으로 나는 아들이 있어서는 안 된다. 다른 많은 악이 있는데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선사는 "이것은 학문적 명성의 문제가 아니다! 세상에서 딸의 부를 즐기는 사람은 반드시 딸의 모습이어야 한다. 백금속성을 누리는 사람은 틀림없이 백금 인물일 것이다. 굶어 죽어야 한다면, 그는 틀림없이 굶어 죽을 사람이다. 신은 그에게 마땅히 받아야 할 것만 주었다. 왜냐하면 그의 후덕과 그의 선악행위의 심각성 때문이다. 그는 왜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술에 한푼도 추가해야 하는가? 자신의 과거의 단점을 알게 된 이상 졸업에 적합하지 않은 아이의 스타일을 바꿔야 한다. 반드시 덕을 쌓아야 한다! 반드시 다른 사람을 용서해야 한다! 다른 사람을 용서해! 반드시 사랑과 함께 있어야 한다! 반드시 정신을 사랑해야 한다! 과거는 어제의 죽음과 같고, 미래는 오늘의 삶과 같다. 이것이 바로 정의의 중생이다. 상조 성인 태갑 () 이 말했다.' 천도는 여전히 사악을 범할 수 있고, 이미 악행을 저질렀으니 태어날 수 없다.' ♫ 공선생, 당신은 원래 태어날 것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하늘이 만든 죄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전생에 만든 업장벽에 불과합니다.) 변할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좋은 일을 하고 덕을 많이 쌓는 것이 바로 자신의 복보이다. 어디서 즐기지 않을 수 있나요? 이경은 "좋은 가정이 있다면 여경이 있을 거야" 라고 말했다. 。 가난한 집에 더 많은 재난이 있을 것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까? ""
그의 말을 듣고 나는 그에게 감사하고 그의 가르침을 받아들였다. 나는 부처님 앞에서 자신의 과거의 죄를 참회하고, 희소문 한 편을 써서 먼저 안으로 들어가 3 천 건의 선행을 하고 속죄하겠다고 맹세했다. 운곡산 스님은' 공적' 한 권을 꺼내서 매일 하는 일, 좋은 계산, 나쁜 퇴보를 가르쳐 주셨다. 그것을 테스트하기 위해, 그는 나에게 준주문을 암송하도록 가르쳤다. 그는 또 "부씨네는 사람이 부호를 쓰지 않고 귀신에게 비웃음을 받는다는 말이 있다" 고 말했다. 사실 글씨를 쓰는 데는 비결이 없으니 보지 않으면 된다. 기호를 쓰고, 먼저 잡념을 내려놓고, 생각이 멎을 때, 혼돈이라는 점을 적고, 좀 덜 생각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이렇게 쓴 부적도 괜찮다. 삶을 기도하고 새로운 운명을 창조하는 사람은 누구나 근심 걱정 없는 곳에서 존엄성을 느껴야 한다. 자기 재배, 양성 등, 그것이 정상적인 덕을 구하는 길이다. 복구에 대해 말하자면, 모든 신체적, 정신적 과잉은 제거되어야 한다. 기다림에 관해서는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는 자연스러운 성숙이다. 한 푼의 운도 없고, 한 푼의 기대도 없다. 기대가 있거나 환영할 수 있다면, 그들을 모두 죽여라. 이 자리에 이르러서야 진정으로 자연의 상태를 창조하는 법을 배웠고, 생각하지도 않고, 추구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심코 쿵푸를 할 수 없으니, 준주문을 외우기만 하면 되고, 따지지 말고, 끊지 마라. 염불에는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다. )-
내 이름은, 하지만 난 오늘부터 팬 이라고 합니다. 나는' 모든 남편' 의 함정에 빠지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생계' 의 이치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하루 종일, 내 생각은 자신을 구속하고 있으며, 모든 생각과 행동은 이전과 다르다. 옛날 옛적에, 그것은 단지 한가한 방종일 뿐, 여기서는 자신의 떨림과 흥분의 장면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두운 방에 있지만, 나는 하늘과 땅의 귀신을 불쾌하게 할까 봐 걱정된다. 누군가가 나를 미워하거나 나를 비방할 때 나는 안전하게 용인할 수 있다.
이듬해 예부 과거, 공선생 예산 3 위, 갑자기 1 등을 했다. 그의 말은 실현되지 않을 것이다. 추미는 시험에서 이겼다. 하지만 제가 스스로를 검토할 때, 여전히 많은 실수가 있었습니다. 또는 선을 보면 용감하지 않거나, 사람을 구하는 것을 망설이거나, 강제로 선을 행하여 말을 하거나, 술을 깨운 후에 마음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업무량이 너무 많아 일상 생활을 낭비하다. 4 세부터 8 세까지 이 삼천 선행은 10 여 년이 걸려서야 완성되었다. 완성 후, 나는 한 아이를 요구하고, 3 천 가지의 좋은 일을 하겠다고 맹세했다. 신스는 네 살 때 천계로 태어났다.
내가 좋은 일을 할 때마다 나는 그것을 노트에 적는다. 너의 어머니는 글씨를 쓸 줄 모른다. 그녀는 좋은 일을 할 때마다 거위털관으로 달력에 주를 한 바퀴 찍었다. 가난한 사람에게 자선을 베풀거나, 목숨을 사거나, 여러 가지 선행을 하며, 때로는 하루에 십여 번 한다. 지난 10 년 8 월까지 이미 3000 개가 완성되었다. 9 월 13 일, 나는 또 한 가지 소원을 빌고 만 건의 선행을 약속했다.
서병년 동안 그는 보디 현령의 칭호를 수여받았다. 나는' 마음의 치료' 라는 빈 책을 준비하여 기록했다. 나는 아주 작은 것일지라도 모든 선행과 악행을 기록했다. 저녁에 법정 앞에 탁자를 세워 향을 피우고 하늘에 알리다. 네 엄마는 내가 별로 좋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나도 예전에 집에서도 좋은 일을 도왔기 때문에 3 천 이 숫자는 완성되었다." \ "이제 나는 만 좋은 일 을 약속 하지만, 관아 에서 할 일이 없다. 언제 완성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밤에 꿈을 꾸고, 신인을 꿈꿨다. 나는 그에게 좋은 사람이 하기 어려운 이유를 말했다. 신인은 "모든 선행은 곡물을 줄여 이뤄진다" 고 말했다. 일이 이렇다: 보디의 밭은 원래 묘당 2.3% 7 센트를 받았고, 나는 1.4% 7 센트를 줄여 서민들의 부담을 줄였다. 비록 신인이 나에게 이렇게 말했지만, 내 마음속에는 여전히 이런 의혹이 있다. 마침 팬텀 폭격기가 오대산에서 왔을 때, 나는 그에게 꿈을 말해 그가 믿을 수 있는지 물었다. 선사가 말했다. "당신이 진심인 한, 한 가지 일이 만 가지 좋은 일을 감당할 수 있는데, 하물며 군현의 식량을 줄여 온 국민에게 이득이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나는 돈을 기부해서 그에게 오대산에서 만 명의 스님을 재계하여 돌아오라고 부탁할 것이다.
공공은 내가 53 살인데 곧 죽을 것 같다. 나는 내 삶을 위해 기도하지 않았지만 올해는 안전하다. 저는 올해 예순 아홉 살입니다. 상서는 "천도는 믿기 어렵다. 인생은 변하고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주수' 도 "인생은 무상하고 수덕은 중요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고대인의 거짓말이 아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행복은 스스로 이룰 수 있다" 고 믿습니다. 이 말은 성현의 명언이다. 화복이 하늘의 손에 달려 있다면, 그것은 하늘의 운명이다. 이것은 백성들이 말한 것이다.
당신 (천계) 은 당신의 미래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어쨌든 당신의 인생이 휘황찬란해야 한다 해도, 당신은 영원히 소외되어야 합니다. 재물운이 좋아도 항상 역경을 생각해야 한다. 당신 앞에서 음식과 옷에 근심이 없더라도 항상 가난을 생각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해도 나는 항상 겸손하게 생각하고 교만하지 않을 것이다. 가문이 높고 위망이 크더라도 항상 비천함을 생각해야 한다. 비록 네가 좋은 지식을 가지고 있더라도, 너는 항상 피상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멀리서 보면, 우리는 조상의 유지를 발양해야 한다. 가까이에서 볼 때, 우리는 부모의 잘못을 보완하고, 세상에서 국은에 보답하고, 세상에서 천륜의 즐거움을 창조하고, 세상에서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어려움을 겪고, 세상에서 자신의 사심 잡념을 억제해야 한다. 매일 자신의 잘못을 검사하고 개과천선한다. 만약 당신이 하루종일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깨닫지 못한다면. 하루만 현상 유지에 안주하고, 하루도 변하지 않고, 하루도 진보가 없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세상에는 똑똑하고 멋진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왜 도덕성을 높이고 사업을 넓히지 않는가? 단지 두 글자로 내 인생을 지체시켰기 때문이다. 운곡선사가 전수한 입명론은 매우 정밀하고 심오하며 진실한 선리이다. 반드시 열심히 읽고 열심히 집행해야지, 자신을 지체하지 마라!